경제
-
"1만원대로 알찬 보장" 삼성화재, '운전자보험' 관심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올 상반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소비자들의 '운전자보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조사됐다.이어 현대해상과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운전자 보험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해주는 내용 이외에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책임에 대한 배상을 처리해주는 보험이다. 특히 운전자 과실이 단 1%라도 잡히고 상대방이 중상해나 사망사고에 이를 경우 합의 유무에 따라 형사처벌 수위가 크게 달라진다는 점에서 최근 운전자들의 관심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는 보험이다.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
-
하나자산운용 ‘1Q 미국메디컬AI ETF’ 11영업일 연속 개인 순매수 및 순자산 200억 돌파
하나자산운은 7월 22일 상장한 1Q 미국메디컬AI ETF(0083S0)가 개인 및 연금투자자들의 순매수에 힘입어 상장 후 11영업일만에 순자산 200억원을 돌파하였다고 밝혔다(8월 5일 기준, 한국거래소).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Q 미국메디컬AI ETF는 상장 첫날 ‘2025년 상장한 전체 미국 주식형 ETF 중 상장 첫날 개인 순매수 1위’에 해당하는 개인 순매수 34억을 기록한 이후 8월 5일까지 11영업일 연속 개인 순매수를(누적 약 140억원) 이어나가고 있다. 1Q 미국메디컬AI ETF의 연초 이후 누적 개인 순매수 약 140억원은 가장 늦게 상장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상장된 해외형 헬스케어/바이오 ETF 등 전체 개인 순매수 1위에 해당한다.
-
금융투자협회 '자산운용사 백오피스(운용지원/세무회계) (주간)' 과정 개설
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자산운용사 펀드 세무회계 등 관련 업무 종사자를 위한'자산운용사 백오피스(운용지원/세무회계) (주간)' 집합 과정 교육생을 오는 8월 26일(화)까지 모집한다. 개강일은 9월 22일이다. 이 과정은 자산운용사 백오피스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를 대상으로 하며, 운용 지원과 공시 보고 실무뿐 아니라 펀드 상품의 세무 및 회계 등 백오피스 전반에 걸친 실무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교육 기간은 9월 22일(월)부터 9월 25일(목)까지 총 4일(24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간 교육(09:30~16:30)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 신청 및 기타 자세
-
하나은행, ㈜프리텔레콤 제휴 알뜰폰 요금제 출시
하나은행은 알뜰폰(MVNO) 사업자 ㈜프리텔레콤과 손잡고 제휴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하나은행은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의 상생협력을 도모하고, 금융과 통신을 결합하여 손님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합리적인 요금제를 선보일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휴 알뜰폰 요금제는 데이터 중심의 실속형 상품부터 통신 사용량 별 다양한 손님 맞춤형 선택지를 제공하여, 손님의 통신 이용 패턴에 맞춰 폭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이번 알뜰폰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첫 거래 손님을 위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첫 거래 손님이 제휴 요금제를 가입하고, 하나은행 계좌로 휴대폰 요금 자동이체
-
신한은행 ‘땡겨요’ 주간 이용자 46만명 증가
신한은행은 배달앱 ‘땡겨요’가 지난 7월 21일부터 시작된 민생 회복 소비쿠폰 발행 효과로 주간 이용자 수(WAU)가 주요 배달앱 중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땡겨요’의 WAU는 7월 셋째 주(7/14~20) 약 101만명에서 7월 넷째 주(7/21~27) 약 147만명으로 46만명 증가해, 배달앱 중 가장 높은 증가 폭을 기록했으며, 7월 이용자수(MAU)는 약 238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신한은행 ‘땡겨요’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한 2만원 이상 2회 주문 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 사업’ 등의 실질적인 소비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이용자 유입
-
우리금융, 광복80주년 맞아 보훈문화 확산 MOU 체결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5일 서울 용산구 소재 서울지방보훈청에서 광복 80주년을 기념하여 국가유공자 지원 및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오을 국가보훈부 장관과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MOU를 통해 우리금융그룹은 △독립유공자를 위한 생계비 지원 △‘모두의 보훈드림’공동홍보 △광복 80주년 기념 특판 상품 출시 등 3대 공익사업을 실시한다. 먼저, 우리금융그룹은 독립유공자와 가족에게 인당 100만원 한도 내에서 △건강(병원비 등), △생활(의류, 외식 등), △
-
토스뱅크, 14세 이상 미성년자 입출금에서 외화·모임통장까지 직접 개설 오픈
토스뱅크는 여권을 통한 실명확인 방식을 도입해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에게도 기존 성인 고객과 동일한 금융서비스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확장으로 청소년 고객은 토스뱅크 통장을 시작으로 예적금, 외화통장, 모임통장, 체크카드 등 다양한 상품에 직접 가입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입출금 계좌나 예적금 등 제한적인 상품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 변화로 청소년도 실질적인 금융 주체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예를 들어 외화통장을 개설한 청소년은 스스로 외화를 모으고 투자할 수 있으며, 해외여행 시 환전한 외화를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친구와 함께 만든 모임통장으로 회비를 모아 아이돌 콘
-
현대카드, 애플페이 티머니 이벤트 진행
현대카드가 Apple Pay 티머니를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캐시백 제공 및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현대카드의 대표 상품인 현대카드M, 현대카드MM 회원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이용 금액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카드M, 현대카드MM으로 결제한 교통 이용금액의 최대 20만원 한도 내에서 100%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 이용 기간은 다음달 30일까지이며 이달 31일까지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서 이벤트를 신청해야 한다. 후불 교통카드로 시내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했거나, 티머니·캐시비·이즐 등의 교통카드를 충전하거나 이용한 금액이 대상이다. PLCC 회원을 위한 다양한 캐시백 및 적립 혜택도 제
-
하나은행, 첫거래 미성년자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미성년자(만 18세 이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하나 꿈나무 손님 첫 통장으로 스텝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하나은행은 '내 아이 통장 첫걸음은 하나로부터'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영업점 방문 없이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내 아이통장 만들기' 서비스를 통해 미성년 자녀의 계좌를 1개 이상 최초로 개설하고 응모하면 참여 할 수 있으며 자녀 수의 제한없이 미성년자 자녀 1인당 1회 참여 가능하다. 모든 참여자에게 제공되는 이벤트의 경품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다이소 1만원 상품권 ▲올리브영 1만원 상품권 ▲메가MGC커피 10잔 등 총 3종
-
현대캐피탈, 소상공인 주요 이용 차량과 전기차, SUV 대상 특별 금융 프로모션 시행
현대캐피탈이 정부의 민생회복 지원 정책에 발맞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주로 활용하는 차량에 대한 특별 금융 혜택을 필두로 다양한 자동차금융 혜택을 담은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현대캐피탈은 국내 대표 소형 트럭인 포터와 봉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이 현대자동차의 포터2 LPG차량을 모빌리티 표준형 저금리 할부로 이용할 경우 ▲36개월 무이자 ▲48개월 1% ▲60개월 2%의 금리로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현대자동차 포터2 EV와 기아 봉고3 EV(LPG모델 포함)의 경우, 고객이 모빌리티 유예형 할부를 선택하면 36개월 기준 각각 1.8%와 1.5%의 금리로 차량 할부 구매가 가능하다
-
신한카드 ‘배민 신한카드 밥친구’ 출시
신한카드는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과 ‘배민 신한카드 밥친구(이하 배민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배민 신한카드는 배달, 포장 주문 등에 상관없이 모든 배민 이용금액의 5%를 할인해준다. 배민 이용금액을 포함해 전월 이용금액이 20만원 이상인 경우 월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된다. 단, 배민 공식 앱 내 카드결제가 아닌 현장결제(물품 수령 시 결제) 등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배민을 제외한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는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 시 이용금액의 1%를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해준다. 배민 신한카드 출시를 기념해 내년 7월 31일까지 할인 쿠폰 지급, 더블
-
토스, 누적 가입자 수 3,000만명 돌파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지난 7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 3,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금융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2030세대에서의 가입률은 특히 높았다. 7월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통계를 기준으로 토스 연령대별 가입자 수를 분석한 결과, 20대 가입률은 약 95%(554만 명), 30대는 약 87%(580만 명)로, 2030세대 전체 가입률은 91%를 넘어섰다. 경제 활동을 가장 활발히 하는 생산연령인구(15~64세) 전체로 범위를 확장해도 약 2,674만 명이 토스에 가입한 것으로 확인되며, 가입률은 76%에 달한다. 향후 토스는 ‘금융을 넘어 일상 수퍼앱’으로의 비전을 더욱 본격화할 예정이다. 지난 2월 10
-
LS증권, 투자정보 서비스 ‘투혼투게더’ 퀴즈 이벤트 진행
LS증권은 투혼투게더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투혼투게더는 다양한 투자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로 만들어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의 성공투자를 함께(Together)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LS증권은 퀴즈 정답을 입력하고 이벤트 참여를 신청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 주식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29일까지다. LS증권 주식계좌를 보유한 고객 누구나 홈페이지, 투혼HTS, 투혼MTS에서 퀴즈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투혼투게더 서비스는 △해외시황과 이슈를 알려주는 ‘해외이슈’ △주요 뉴스를 요약해 제공하는 ‘시장읽기’ △수급 특징주 정보를 알려
-
키움증권, 미국주식옵션 첫거래 지원금 지원 이벤트 실시
키움증권은 오는 9월 30일까지 ‘미국주식옵션 혜택도 풀옵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미국주식옵션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미국주식옵션을 처음 접하는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첫 거래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룰렛이벤트를 통해 최대 50달러의 지원금을 제공한다. 10계약 이상 거래 시 추첨을 통해 최대 5만 원의 현금도 지급한다. 또, 거래 구간에 따라 최대 100만 원의 현금 혜택(추첨)과 3개월 동안 거래 수수료를 계약당 1달러로 할인 받는 혜택도 제공된다. 추가로 최초 신청 고객이면 실시간 시세 서비스도 3개월
-
삼성증권, 생성형 AI 기술 광고캠페인에 전면 도입
삼성증권이 생성형 AI 기술을 광고 캠페인에 전면 도입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이 현재 종편을 통해 송출하고 있는 광고 '씬의 한 수 - 작전명 엠팝(mPOP)'은 생성형 AI 영상 기술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카메라 무빙과 극적인 연출로 시청자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 영상은 마치 블록버스터 재난 영화 예고편처럼 긴박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세상에 닥친 위기를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기존 광고 기획의 틀을 깨고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혁신적이고 새로운 시도를 하겠다"는 삼성증권의 의지를 담아 기획됐다. 제작 과정 또한 일반적인 모델
-
포블, 간편인증 기반 2차 인증 도입
포블게이트(이하 포블)는 네이버, 카카오, 토스 등 국내 주요 전자서명 인증서를 기반으로 한 2차 인증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밝혔다.포블게이트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고객 자산 보호를 위한 보안 강화 조치로 기존 단방향 문자(SMS)를 활용한 방식 대신 전자서명을 통한 본인 인증 절차를 적용해 보안성이 대폭 향상됐다"라며 "또한 이용자들은 본인이 가장 익숙한 인증 수단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도 크게 개선됐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2차 인증 수단은 넥스원소프트의 통합인증 서비스 ‘넥스비싸인’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이용 가능한 간편인증 수단은 △카카오톡 △네이버 △토스 △통신사패스(PASS) △삼
-
빗썸,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서 이색 팝업 열어
빗썸이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신세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비트코인 채굴(마이닝)' 콘셉트의 오프라인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빗썸 관계자는 "이번 팝업은 실제 채굴장을 연상시키는 이색 공간으로 구성됐다"라며 "광산과 채굴장 내부를 옮겨 놓은 듯한 구조물로 꾸며진 포토존에서, 방문객들은 마치 비트코인을 직접 채굴하는 듯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방문객이 아울렛에서 5만 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하면, 선착순 경품 뽑기를 통해 빗썸 대형 팝콘을 즉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여기에 실제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준비돼 있다. 현장에서 빗썸에 생애 최초 가입하고 KB국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