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CC ‘숲으로’, ‘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친환경 페인트 7년 연속 1위
KCC(대표 정재훈)의 건축용 수성페인트 ‘숲으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친환경 페인트 부문 1위로 선정됐다.KCC에 따르면 올해로 7년 연속 1위를 차지한 KCC의 대표 페인트 브랜드 ‘숲으로’는, 도심 속 빌딩 숲을 자연 산림과 같이 건강하게 숨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바꾼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실제로 숲으로의 대표 상품인 ‘숲으로플렉스’와 ‘숲으로메탈릭’은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인증하는 환경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다.KCC 관계자는 “브랜드 파워는 고객 만족을 척도로 하는 만큼 이번 K-BPI 1위 선정은 고객들에게 제품과
-
SM그룹 티케이케미칼 “올해 흑자전환, 26년까지 무차입 경영 실현 목표”
SM그룹(회장 우오현)의 제조부문 계열사 티케이케미칼이 흑자전환과 무차입 경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티케이케미칼 이동수 대표이사는 지난달 31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SM R&D센터에서 열린 제18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지난해 원사사업 철수를 바탕으로 올해 흑자전환을 이루고, 2026년까지 무차입 경영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나아가 신사업 관련 인수합병(M&A) 추진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도 피력했다.티케이케미칼의 지난해 실적은 매출액 3396억원과 영업손실 16억원을 기록했다. 품질 개선과 노후설비 교체를 위한 구미공장 정기 정비점검(Overhaul)이 한 달여간 진행된 영향으로 매출이
-
HD현대일렉트릭, 초대형 특수변압기 시장 공략 ‘정조준’
HD현대일렉트릭이 국내 최대 용량의 위상조정변압기(Phase Shifting Transformer, PST) 제작에 성공하며 초대형 특수변압기 시장 공략 확대에 나섰다.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은 최근 230킬로볼트(kV)급 653MVA 위상조정변압기의 최종 승인시험을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 초대형 특수변압기는 미국 최대의 재생에너지 발전 기업인 ‘인베너지(Invenergy)'가 뉴욕 주에 건설 중인 풍력발전단지에 오는 8월까지 공급될 예정이다.HD현대일렉트릭에 따르면 위상조정변압기의 경우 300MVA급 이상을 초대형으로 분류하는 게 통상적이지만, 이번에 HD현대일렉트릭이 제작한 653MVA 변압기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위상조
-
11번가,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 시즌2’ 오픈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 시즌 2’를 선보이며 플랫폼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11번가 관계자는 "‘11키티즈’는 고객이 단계별로 11마리의 아기 고양이들을 기르는 ‘랜선 집사’가 되어, 11번가 내 다양한 미션(서비스 방문, 상품 검색 및 구매, 숏폼 시청 등)을 수행하고 원하는 상품을 받는 게임 이벤트다"라며 "지난해 4월 오픈한 이래 1년 동안 ‘11키티즈’는 누적 접속횟수 1억 4,000만회를 기록하며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11키티즈 시즌2’는 지난 1년간 참여했던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 게임 이벤트의 재미를 강화해 몰입감을 높인 게 특징이다.
-
현대차, 상품 경쟁력 끌어올린 ‘2025 베뉴’ 출시
현대자동차는 대표 소형 SUV 베뉴의 연식변경 모델 ‘2025 베뉴’를 2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현대차에 따르면 2025 베뉴는 신규 트림을 추가하고 고객들이 선호하는 선택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2025 베뉴에 엔트리 트림인 ‘스마트’를 새롭게 추가했다. 2025 베뉴 스마트 트림은 ▲열선이 포함된 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기 노브 ▲풀오토 에어컨 ▲버튼시동&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 시동 등을 적용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 인기 트림인 ‘프리미엄’에 기존 모델에서 선택 사양이었던 ▲전방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
-
삼성물산, 에스토니아 SMR 사업 협력…유럽 원전시장 공략 속도
삼성물산이 에스토니아 소형모듈원전(SMR∙Small Modular Reactor) 프로젝트 사업 협력을 통해 본격적인 유럽 SMR 시장 확대에 나섰다.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지난 1일 서울시 중구 서울스퀘어에 위치한 에스토니아 비즈니스 허브에서 열린 ‘에너지 미션 컨퍼런스’에서 에스토니아 민영 원전기업인 페르미 에네르기아(Fermi Energia)와 현지 SMR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Teaming Agreement)를 체결했다.페르미 에네르기아는 에스토니아 SMR 건설을 위해 2019년 현지 에너지∙원전 전문가들로 구성해 설립된 기업이다. 지난해 2월에는 에스토니아 수도인 탈린(Tallinn)으로부터 동쪽으로 약 100km 떨어져 있는 지역 두 곳을 사업
-
웅진식품‘이온더핏’, 2025 고양특례시 하프 마라톤 공식음료 선정
웅진식품 이온음료 ‘이온더핏’이 ‘2025 고양특례시 하프 마라톤’의 공식 음료로 참여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2025 고양특례시 하프 마라톤’은 ‘고양시체육회’, ‘중앙일보’, ‘JTBC’가 주최하고 ‘러너블’이 주관하는 마라톤 행사로, 오는 6일 오전 8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1만 명 규모로 진행된다"라며 "이번 마라톤은 하프 마라톤으로 하프코스, 10km, 5km 코스로 마련돼 초보 마라토너들도 부담 없이 참여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웅진식품 이온음료 브랜드 ‘이온더핏 제로’는 이번 마라톤 행사의 공식 음료로 선정돼 마라토너들을 위한 상쾌한 수분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온더핏 제로는 제로 슈거, 제로 칼로리
-
롯데건설, CP문화 정착 공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롯데건설이 지난 1일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제24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식’에서 CP문화 정착 공로를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롯데건설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이하 CP) 등급 평가에서 2년 연속 AA등급(우수)을 유지하고, 임직원의 컴플라이언스 준수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CP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해 운영하는 내부 준법 시스템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매년 CP를 도입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운영 실태 및 성과에 따라 등급을 평가하고 이에 따라 차등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롯데건설은 컴플라이언스 사무
-
“부산진구 환골탈태”…범천철도차량정비기지·정비사업 등 대형 개발 봇물
‘서면’으로 대표되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가 각종 정비사업과 도심철도시설 이전 부지 개발이 맞물려 부산의 새로운 미래 중심 거점으로 재탄생하고 있다. 지역 경제의 중추 역할을 해온 부산진구가 도시혁신과 신구조화를 동시에 추진하며, 부산이 그리는 미래 청사진의 선봉장으로 부각되고 있다는 평가다.서면 일대는 부산을 대표하는 상권과 문화, 금융, 의료의 중심지로 오랜 명성을 자랑한다. 부산시에 따르면 2023년 기준 부산진구 사업체수는 4만4530개(11.0%)로 부산 내 구(區) 중에서 해운대구를 제치고 1위다.하지만 주택 공급이 더딘 탓에 노후화 이미지가 있었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부산진구는 지난 10년(2015년~2024년)간 2만
-
아이나비시스템즈, Lv. 4 자율주행 기술 개발 성과 선봬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모빌리티 맵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대표 성득영, 이은복)가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5홀에서 개최되는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 1단계 성과 공유회’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해당 성과 공유회는 2027년 융합형 Lv.4+ 자율주행 상용화 기반 완성을 목표로 정부부처와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KADIF)에서 추진하는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의 1단계(2021년~2024년) 성과물을 전시하는 자리로,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악의 조건에서 강건하게 자차 위치를 인식하는 기술과 자율 협력 주행을 위한 V2V기술을 개발하는 과제를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고 있다.아
-
클로바인, 해외 협업 플랫폼 시장서 약진
클라우드 기반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기업 클로바인(Clovine)이 글로벌 협업 플랫폼 시장에서 빠르게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2024년 말 기준 10만 명을 돌파한 해외 회원 수는 불과 1분기 만에 2.5만 명이 추가되며, 2025년 한 해 동안만 10만 명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현재 국내 회원 수(15만 명)를 상회하는 수치로, 해외 비중이 전체 사용자 풀의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음을 시사한다.클로바인의 글로벌 성장세는 미국의 소프트웨어 평가 플랫폼 ‘캡테라(Capterra)’의 어워드 수상 이후 본격화되었으며, 별도의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성장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클로바인 홍정원 대표는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해 한국어
-
LG전자, 싱가포르 물류센터에 현지 특화 HVAC 솔루션 ‘멀티브이 아이’ 공급
LG전자는 싱가포르 투아스(Tuas) 지역에 건설된 축구장 6개 크기와 맞먹는 초대형 물류센터에 고효율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 아이(Multi V i)’를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이 물류센터의 규모는 연면적 5만 9,800제곱미터에 달한다. 싱가포르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물류 허브로, 운송저장업이 2022년 기준 국내총생산(GDP)의 10% 이상을 차지한다. 특히 투아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화 항만 터미널을 짓는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등 물류와 산업의 중심지로 급부상하는 지역이다. 이 물류센터는 싱가포르 건축청(BCA, Building and Construction Authority)이 제정한 친환경 건물 인증 프로그램인 ‘그린마크’의 최고
-
NHN데이터, 소셜비즈로 분석한 인스타그램 최신 DM 마케팅 트렌드 공유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이하 NHN데이터)는 자사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의 고객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콘텐츠 확산을 위한 최적의 요일과 시간 등 인스타그램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2일 공개했다. 소셜비즈가 올해 1분기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자동으로 답글과 DM이 발송된 시간을 분석한 결과, 저녁 시간대에 집중되어 있음을 확인했다. DM 발송은 저녁 7시를 기점으로 상승하다 10시에 제일 많은 발송량을 보였다. 평일과 주말의 차이도 드러났다. 평일에는 여가 시간인 저녁 늦은 시간에 인스타그램 접속과 유저의 반응이 활발하고, 주말에는 이른 시간인 오전 9시부터 11시에도 DM 발송이
-
미국 와인 본(本)테라, 블라인드 테이스팅 잇달아 우승
아영FBC는 미국의 대표 유기농 와인 본테라(Bonterra) 와이너리의 와인 시리즈가 최근 국내서 열린 와인 품평회(블라인드 테이스팅)에서 잇달아 우승했다고 2일 알렸다.아영FBC 관계자는 "2018년 국내에서 첫 출시된 본테라 와인 시리즈는 2024년 ‘본테라 에스테이트 콜렉션 카베르네 소비뇽’이 무드 서울에서 열린 ‘더 블라인드 (THE V:LIND)’ 행사에서 레드 와인 부문 1등을 수상한데 이어 2025년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본테라 카베르네 소비뇽’이 최고의 영예인 ‘Best of 2025’을 수상(레드와인 5만원이상 10만원 이하)하며 최근 열린 국내 주요 블라인드 테이스팅에서 1위를 휩쓸며 업계 관계자들은 물론 소비자들로부터 주목을 받
-
KT ‘따로 살아도 가족결합’ 1인 가구 위한 혜택 확대
KT는 1인 가구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따로 살아도 가족결합’을 확대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무선 혜택을 중심으로 이뤄지며, 모바일 요금제 구간별 정액 할인 신설, 모바일 결합 회선 수 10회선 확대, ‘싱글인터넷 베이직’의 무선 결합 적용이 핵심이다. KT는 지난 3월 분가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인터넷·TV 결합 회선을 5회선까지 확대하고 할인 혜택을 강화한 바 있으며, 이번 개편을 통해 유무선을 아우르는 1인 가구 맞춤형 상품군을 완성했다. 기존에는 1인 가구가 결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제한적이었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클래식, 12주년 맞아 남산서울타워서 미디어아트 선보여
데브시스터즈가 쿠키런 클래식(구 쿠키런 for Kakao) 12주년을 맞아 남산서울타워에서 오늘부터 7일간 미디어 매핑 쇼 ‘#모두다빛난다’를 선보이며 서울의 밤을 밝힌다. 이번 미디어 매핑 쇼는 지난 12년간 쿠키런과 함께 달려온 모두의 여정을 추억하고 축하하는 쿠키런 뮤직 콜라보 프로젝트 #모두다빛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앞서 지난 30일에는 AKMU와의 콜라보 음원 ‘DADA’가 공개되며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영상에는 쿠키런의 대표 캐릭터인 용감한 쿠키가 힘차게 달리는 모습이 담겼다. ‘달리기’라는 쿠키런의 대표 가치를 통해 일상을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또
-
렐루게임즈, ‘미메시스’·‘스캐빈저 톰’ 신작 2종 트레일러 공개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대표 김민정)가 올해 출시 예정인 ‘미메시스(MIMESIS)’, ‘스케빈저 톰(Scavenger T.O.M)’ 등 신작 게임 2종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작들은 공포 협동 장르의 미메시스와 생존 크래프팅 장르의 스캐빈저 톰으로, 각각의 세계관과 플레이 경험에 AI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형태의 게임 플레이를 선보인다. 미메시스는 정체불명의 비로 인해 일부 인간이 타인의 목소리, 행동, 기억까지 복제하는 괴물 ‘미메시스’로 변이한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이용자는 최대 4인의 협동 팀을 구성해, 트램이 멈추지 않도록 자원을 수집하고 협력해 위험 지역에서 탈출해야 한다. 미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