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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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주력 바이오시밀러 3종, 유럽 처방 1위 기록
셀트리온에서 판매 중인 자가면역질환∙항암 바이오 의약품 3종이 글로벌 핵심 제약 시장인 유럽에서 처방 1위를 기록해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셀트리온의 대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램시마 제품군(IV·SC)은 올해 2분기 기준 유럽에서 69%의 점유율로 처방 1위 자리를 공고히 유지하고 있다. 특히 영국 87%, 스페인 80% 등 유럽 주요 5개국(EU5)에서 높은 처방량을 기록 중인 가운데, ‘램시마SC’(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 단독으로도 프랑스 34%, 독일 29%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셀트리온의 또 다른 주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는 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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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서울대병원 최영호 교수, ‘손상예방의 날’ 기념 질병관리청장 표창
분당서울대병원은 본원 응급의학과 최영호 교수가 지난 3일 개최된 ‘제1회 손상예방의 날’ 기념행사에서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손상 예방은 사고, 재해, 중독 등으로 인한 신체적·정신적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는 활동을 말한다. 질병관리청은 ‘손상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4조에 근거해 손상 예방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11월 1일을 ‘손상예방의 날’로 지정, 올해 첫 회를 맞았다.최영호 교수는 이날 국민 건강증진 및 보건정책 발전을 위한 직무에 헌신하고, ‘지역사회 기반 중증외상조사’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최 교수는 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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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케미칼, 파키스탄 PTA 생산 자회사 LCPL 매각 완료
롯데케미칼은 지난 12일 자회사인 LCPL(LOTTE CHEMICAL Pakistan Limited) 지분 75.01% 매각 거래를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LCPL은 폴리에스터 섬유, 산업용 원사, PET병 등에 활용되는 고순도 테레프탈산(PTA)을 연간 50만 톤 규모로 생산하는 회사다.매수인은 파키스탄 사모펀드 ‘AsiaPak Investments Limited(API)’와 아랍에미리트 석유 · 화학 트레이딩 기업 ‘Montage Commodities FZCO’가 공동 설립한 특수목적법인(SPV) ‘PTA Global Holding Ltd’다. 이번 매각은 2025년 2월 19일 공시 후 진행되어 왔으며, 9월 주식공개매수 절차 종료 이후 지난 12일 거래대금 지급과 주식 교환이 최종 마무리됐다. 총 매각대금은 980억 원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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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넥스원,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 국방부 장관 단체상 수상
LIG넥스원(대표이사 신익현)은 지난 12일 2025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 국방부 장관 단체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LIG넥스원에 따르면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은 한국IT서비스학회와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등이 공동 주최해 성공적 기술혁신과 일자리 혁신을 이뤄낸 IT서비스 분야 단체나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국방부 장관 단체상은 국방 분야에서 IT서비스 개발, 사업 활성화, 해외진출 등을 통해 국내IT서비스 기술 및 산업발전에 공헌한 단체에게 수여한다.LIG넥스원은 미래 안보를 디자인하는 첨단 기술 기업으로 육‧해‧공 전 영역에 결쳐 고성능 첨단 무기체계를 개발하고 있다. 단순 하드웨어 제조를 넘어 4차 산업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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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위아, 해상용 근접방어 무기(CIWS-II) 함포체계 첫 출고
현대위아가 해상용 근접방어무기(CIWS-II, Close-In Weapons System-II)의 함포체계를 개발했다.현대위아는 지난 12일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현대위아 해상조립장에서 해상용 근접방어무기(CIWS-II)의 함포체계의 출고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방위사업청, 해군본부,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국방신속획득기술연구원 등 주요 기관 관계자 및 협력사 경영진이 참석했다.CIWS-II는 군 함정에 접근하는 전투기, 대함 미사일, 고속정 등을 통합 센서와 레이더 등으로 탐지·추적하고 고속 사격하는 함정의 최종 방어무기이다. 현대위아는 CIWS-II에서 사격 및 구동을 담당하는 함포체계를 개발했다. 이날 출고한 함포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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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월경 케어 앱 해피문데이, 누적 설치 300만 건 기록 및 가임력 케어 협력 外
올인원 월경케어 브랜드 해피문데이의 모바일 앱 누적 설치 수가 3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국내 20대 여성 인구 약 3분의 1에 해당하는 가입자 수를 확보했다.해당 앱은 2025년 5월 진행된 월경 앱 사용률 비교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단순 주기 계산이 아닌 정밀한 예측을 기반으로 월경 건강 관리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해피문데이는 월경 용품과 앱 서비스를 자체 개발하고 공급하는 국내 브랜드다. 최근 앱 사용자들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해, 3주간 판매된 수량만큼 유기농 생리대를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기부했다. 기부 예정 물량은 약 9만 장이다.또한 브랜드는 가임력 케어의 일환으로 마리아병원과 특별 제휴를 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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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다컬쳐, 뮤지컬 '말리' 웹툰으로 선공개...콘텐츠 확장 본격화
뮤지컬 '말리'가 공연 개막 전 웹툰 형태로 관객과 먼저 만난다.주다컬쳐는 12월 백암아트홀 개막 예정인 창작 뮤지컬 '말리'의 원작을 기반으로 한 웹툰 '말리의 어제보다 특별한 오늘'을 네이버 도전만화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해당 작품은 11월 14일부터 1~6화가 선연재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추가 에피소드가 업로드될 예정이다.웹툰은 원작 뮤지컬의 스토리와 세계관을 시각적으로 재구성했다. 관계자는 "무대에서의 감정선과 서사를 웹툰의 연출로 재해석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작품 특유의 분위기를 웹툰 형식으로 미리 체험함으로써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설명했다.이번 프로젝트는 예술경영지원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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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까사, 까사미아·마테라소 연말 기획전 개최
신세계까사가 까사미아와 마테라소의 주요 제품을 모은 연말 기획전 ‘2025 베스트 어워드’를 연다. 이번 행사는 내년 초까지 이어지며, 한 해 판매량이 높았던 제품들을 중심으로 구성됐다.대표 상품인 까사미아 ‘캄포’ 시리즈는 올해도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했다. 회사는 새 모델 ‘캄포 구스’가 출시 두 달 만에 기존 시리즈와 유사한 수준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소프트한 촉감과 내구성을 개선한 캄포 구스는 고객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이와 함께 1인 리클라이너 ‘우스터’, 프리미엄 수면 브랜드 마테라소의 ‘포레스트 컬렉션’ 등도 전시된다. 마테라소 관계자는 “녹색인증을 획득한 자사 매트리스 라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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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켐바이오, 3분기 매출 99억 원 기록
듀켐바이오가 올해 3분기 매출 99억 2천만 원, 영업이익 19억 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63% 증가했다.이번 실적 개선에는 알츠하이머 진단 수요의 회복이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전공의 복귀 이후 치매 진단 수요가 빠르게 회복됐으며, 관련 제품 ‘비자밀’ 매출이 9월 기준 전년 같은 기간보다 약 두 배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 알츠하이머 진단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안정적인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현재 듀켐바이오는 알츠하이머 진단시장 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향후 진단 대상 환자 15만~20만 명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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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아시스, 3분기 매출 4,292억 원…온라인 고객 증가세 뚜렷
새벽배송 기업 오아시스가 2025년 3분기 매출 4,29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보다 10% 성장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4억 원으로 흑자를 유지했다. 회사 측은 기술 혁신과 고객 충성도 강화가 실적 개선의 핵심 요인이라고 밝혔다.3분기 매출만 놓고 보면 1,45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늘었다. 오아시스는 올해 소형 인공지능 계산 시스템 ‘루트100’을 적용한 무인 자동화 매장을 처음 선보이며 새로운 소매 모델을 실험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술 투자를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온라인 사업 성장은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온라인 매출은 작년보다 18% 늘었고, 1~9월 기준 누적으로는 15% 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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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엔씨켐, 3분기 매출 898억 원…고부가 PR소재 성장세 지속
삼양엔씨켐이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매출 898억 원, 영업이익 128억 원, 순이익 109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각 11%, 60%, 73% 증가했다. 회사는 반도체용 고부가 포토레지스트(PR) 소재 수요 확대와 비용 효율화로 실적이 개선됐다고 밝혔다.3분기 매출은 285억 원으로, 영업이익 41억 원, 순이익 36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전년보다 이익 증가 폭이 커지며 수익 구조가 안정되는 모습을 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효율적 비용 관리와 수익성 중심의 경영 기조가 이번 분기 실적에 반영됐다”고 말했다.최근 글로벌 반도체 경기 회복과 함께 대만 등 주요 고객사로의 공급이 늘었다. 하이엔드 NAND와 EUV용 PR소재 중심 매출이 확대되며 고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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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 12월 발로란트 리그 SVL 2025 참가팀 확정
SOOP이 오는 12월 상암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글로벌 발로란트 대회 ‘SVL 2025’의 참가팀 명단을 공개했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주요 지역에서 선발된 8개 팀이 참가해 6일간 경기를 펼친다.대회는 12월 2일부터 7일까지 열린다. 참가팀은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의 FNATIC을 비롯해 퍼시픽 리그 소속인 한국의 DRX, Gen.G, T1, 인도네시아의 RRQ, 일본의 ZETA DIVISION 등이다. SOOP 관계자는 “글로벌 리그 톱티어 팀들이 모여 대회 수준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FNATIC은 최근 ‘발로란트 챔피언스 파리’에서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DRX는 같은 대회에서 3위를 기록했다. Gen.G와 T1도 각각 주요 국제대회에서 우승을 경험한 팀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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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외식업체 대상 위생 세미나 개최
아워홈이 외식업 고객사를 초청해 ‘2025 위생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외식업계의 위생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세미나는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으며,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주제로 교육과 인증 사례 공유가 이뤄졌다.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운영하는 제도로,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며 식중독 예방과 소비자 신뢰 제고를 목표로 한다.이날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소속 전문가가 강연자로 나서 평가 기준과 인증 절차를 설명했다. 우수 인증 사례와 개선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 적용 방안을 다뤘으며, 이후 참가자들과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됐다.세미나에 참석한 한 외식업 관계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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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그룹, 대전 유성구 김장 나눔 봉사 참여
골프존그룹이 12일 대전 유성구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지역 내 취약계층의 겨울 준비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로 14번째다.이번 봉사에는 대전 지역의 골프존, 골프존조이마루, 골프존카운티 소속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회사는 김장 재료비 지원을 위해 기부금 500만 원을 전달했으며, 임직원들이 직접 담근 김치 약 1000kg을 지역 복지시설과 취약계층에 전달했다.현장에서 봉사에 참여한 골프존조이마루 김태연 매니저는 “따뜻한 마음으로 담근 김치가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골프존그룹은 사회공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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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탄떡볶이, 제2회 그림대회 마무리
감탄떡볶이가 고객 참여형 행사인 ‘제2회 감탄프렌즈 그리기대회’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창의적 표현을 장려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대회는 10월 한 달간 ‘네모난 세상’을 주제로 열렸다. 어린이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감탄떡볶이의 캐릭터 ‘감탄프렌즈’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이 출품됐다. 회사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개성 있는 시각으로 캐릭터를 재해석해 흥미로운 작품이 많이 나왔다”고 설명했다.참가자들은 매장 방문 인증 참여 조건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방식으로 참여했다. 관계자는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의적 참여 방식이 긍정적인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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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킨1004, 사우디서 인플루언서 초청 행사 진행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현지 인플루언서를 초청한 마스터 클래스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중동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하려는 목적이다.행사는 현지 대형 드럭스토어 기업 알 나흐디 메디컬 컴퍼니와 공동으로 진행됐다. 리야드와 제다에서 열린 행사에는 주요 뷰티 인플루언서와 매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현지 파트너사와 협업해 고객 접점을 넓히는 데 집중했다”고 말했다.현장에는 스킨1004의 대표 제품인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앰플을 비롯해 핵심 라인업이 전시됐다. 참석자들은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브랜드의 원료 중심 철학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후 중동 K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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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소비자보호지수 5년 연속 우수기업 선정
귀뚜라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2025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온열가전 부문 우수기업으로 5년 연속 선정됐다. 회사는 자사의 3세대 카본매트 기술이 시장의 긍정적 평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KCPI는 44개 산업 부문, 267개 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보호 품질에 대한 체감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다. 귀뚜라미는 올해 조사에서도 모든 항목에서 안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관계자는 “소비자 만족을 위한 기술 혁신이 꾸준히 신뢰로 이어진 결과”라고 말했다.귀뚜라미는 2020년 3세대 카본매트를 출시해 기존 전기매트와 온수매트의 한계를 개선했다. 회사는 전자파 차단, 저전력 설계, 세탁 편의성 등 사용 환경 개선에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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