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J ENM,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CJ ENM(대표이사 윤상현)이 2025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선다.CJ ENM 관계자는 "채용부문은 △크리에이터 △일반 △글로벌 전형이며, 콘텐츠 제작·플랫폼 사업·글로벌 사업 등 전 영역에서 활약할 신입 인재를 모집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크리에이터 전형은 예능·음악·드라마 제작 PD, 일반 전형은 콘텐츠(테크·마케팅)와 플랫폼(비즈니스·테크·스탭) 직무이며, 특히 플랫폼에서는 티빙 개발·데이터·전략기획과 엠넷플러스 사업운영 직무에서 처음으로 신입 채용을 진행한다"라며 "글로벌 전형은 글로벌공연사업, 글로벌음악제작 직무에서 인재를 모집한다"라고 말했다. 채용 절차는 직무 특성에 따라 달라진다. 크리에이터
-
젝시믹스 중국 내 입지 강화…30호점도 곧 오픈한다
젝시믹스(대표 이수연)가 지난해 중국 창춘에 첫 정식 매장을 연 이후, 빠르게 매장 수를 확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중국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며, 하반기 본토 사업 확장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12일 기준, 젝시믹스는 중국 내 2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 5월 12호점 출점을 공식화한 이후, 불과 세 달여 만에 16개 매장을 추가로 확대한 것이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8월 한 달 간 중국 전역에서의 판매 성과도 고무적이다. 전달 대비 집업자켓은 756%, 조거∙하렘을 비롯한 팬츠는 144% 상승했다"라고 전했다. 현지 법인을 이끄는 한대광 젝시믹스 중국 법인장은 “지난해 7월 1호 정식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성장성이 높
-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가을 ‘프릴백’ 선보여
LF의 컨템포러리 액세서리 브랜드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가 가을을 맞아 한층 진화한 ‘프릴백(FRILL)’을 선보이고, LF몰에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LF 관계자는 "아떼 바네사브루노의 시그니처 백으로 자리잡은 ‘프릴백’은 물결 모양의 주름 장식을 일컫는 ‘프릴’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한 가방이다"라며 "의상과 함께 조합해 착장의 변화를 주는 신선한 ‘아이디어 백’으로, 겹쳐 입는 스타일링인 ‘레이어드’ 트렌드와 맞물려 큰 인기를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로 지난 봄∙여름(SS) 시즌에는 7차 완판 및 재생산을 기록했으며, 각종 패션 플랫폼에서도 상위권에 올랐다"라며 "LF몰 공식 인스타
-
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비즈 배달서비스 품질·라이더 수입 동시개선 연구결과 발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자사의 3PL 물류시스템 ‘배민커넥트비즈’가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라이더 수입을 높였다는 연구결과가 물류학회지 최신호에 발표됐다고 12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실증 데이터로 입증된 이번 논문은 배민커넥트비즈가 고객, 업주, 라이더 모두의 만족도를 높여 사회적·산업적 의미가 있다고 평가받는다"라고 전했다. 군산대학교 경영학부 김장현 교수는 2023년 1월~2025년 6월 3PL 시스템 도입 전후 데이터를 분석해 배달서비스 품질과 라이더 수입 등을 검증했다. 연구결과, 배민커넥트비즈를 도입한 배달대행사는 ▲배차 효율성 개선 ▲배달수행률 증가 ▲정시성
-
애경산업, 추석 맞아 협력사에 납품대금 조기 지급 진행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납품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2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자사와 거래하는 67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82억원 수준의 납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5일 앞당겨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라며 "이는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삼중고 영향으로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의 부담을 덜어주고, 상생과 동반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지급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애경산업은 협력사와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 문화를 구축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한편 애경산업은 2022년
-
롯데마트, '사과대추' 출시
롯데마트가 9월 12일(금) ‘사과대추(500g 내외/팩/국산)’를 출시해 1만 1990원에 선보인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사과대추는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단맛으로 매년 찾는 고객이 늘면서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초가을 제철 과일이다"라며"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제타플렉스 잠실점을 비롯한 수도권 30여 개 점포에서 우선 판매되며, 오는 9월 16일(화)부터는 전국 모든 점포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롯데마트는 늘어나는 사과대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신규 산지인 무주와 홍천을 발굴해 초도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며, 지난해보다 일주일 가량 앞당겨 상품을 출시했다.
-
신라면세점, 세 번째 모델로 '엔싸인' 발탁
신라면세점은 이 달 10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케이팝 그룹 엔싸인의 소속사인 nCH엔터테인먼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케이팝 그룹 엔싸인을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배우 진영과 박형식에 이어 케이팝 그룹 엔싸인을 모델로 발탁하며, 글로벌 팬덤을 활용해 글로벌 MZ세대 고객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데뷔 2주년을 맞은 엔싸인은 7인조 다국적 보이 그룹으로, 한국뿐 아니라 대만, 일본, 호주 멤버로 구성되어 데뷔 초부터 글로벌 팬덤을 갖춰 차세대 케이팝 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엔싸인은 올해 일본과 대만, 미국 등에서 팬미팅부터
-
NOL, ‘골드 클래스’ 혜택 확대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운영하는 NOL이 고객 서비스 경험 혁신을 위해 멤버십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NOL이 VIP 멤버십 ‘골드 클래스(Gold Class)’ 혜택을 펜션 카테고리로 확대했다"라며 "이번 확장으로 골드 클래스 회원들은 전국 주요 펜션을 10% 이상 할인된 골드 특가로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가오는 황금연휴를 앞두고 NOL은 9월 말까지 신규 가입한 회원에게 가입일로부터 7일간 골드 클래스 혜택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라며 "이외에도 첫 골드 클래스 승급 시 국내외 숙소, 레저 상품에 사용할 수 있는 13만 원 상당의 웰컴 쿠폰팩을 발급한다"라고 말했다. 골드 클래스는 지난해 2월 론칭
-
노랑풍선-이스타항공 ‘인도네시아 마나도’ 신규 상품 선보여
노랑풍선은 신흥 휴양지 ‘인도네시아 마나도’ 여행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마나도는 인도네시아 북술라웨시섬 최북단에 위치한 대표 해양 관광 도시로, 연중 26~28도의 온화한 기후 속에서 맑은 바다와 화산 지형, 열대우림이 어우러진 독특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라며 "특히 세계 3대 다이빙 명소로 꼽히는 부나켄 해양국립공원을 품고 있어 다이버들의 버킷리스트 여행지로 손꼽히며, 아직 한국에는 덜 알려진 ‘숨은 보석 같은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여행자들의 트렌드가 단순 휴양을 넘어 새로운 경험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찾는 방향으로 확산됨에 따라 마나도 상품을 기획
-
[생활경제 이슈] 대사 유산균 8515, 출시 6개월 만에 310만 포 판매 돌파 外
코리아테크의 단계별 대사 유산균 브랜드 ‘8515(팔오일오)’가 누적 판매량 310만 포를 돌파했으며, 이를 기념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8515’는 특허받은 9종 유산균을 함유한 단계별 대사 유산균이다. 건강한 장 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는 밸런스 1, 2와 체지방 감소 및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기여하는 컷 3, 4로 구성된 체계적인 라인업이 특징이다.제품은 지난 3월 출시 이후 불과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10만 포를 돌파하며, 치열한 국내 유산균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굳히고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8515’는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공식 온라인몰에서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
-
라이온코리아, ‘참그린 레몬식초 주방세제’ 선보여
라이온코리아가 친환경 프리미엄 주방세제 ‘참그린 레몬식초 주방세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참그린 레몬식초 주방세제는 ‘식초 설거지 라인’의 신제품으로, 친환경 프리미엄 설계를 적용해 적은 양으로도 풍성한 거품과 뛰어난 세정력을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진짜 레몬 식초 성분과 코코넛, 팜 오일 등 식물유래 세정 성분으로 구성해 식기와 조리기구는 물론 과일∙채소 세척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라며 "특히 자사 주방세제 대비 3배 강력해진 기름기 제거력과 그릇에 남은 불쾌한 음식 냄새를 99% 제거(트리에틸아민, 암모니아)하는 등 주방세제 본연의 확실한 성능을
-
[생활경제 이슈] 패칫, 경피 흡수 패치 ‘슬림잇 패치’ 론칭 外
웰니스 라이프 브랜드 '패칫'이 체지방 감소 기능성 성분 카테킨과 L-카르니틴을 패치형 제품에 담은 경피흡수 패치 제품 ‘슬림잇 패치’를 론칭했다.패칫은 복잡한 건강 루틴 대신 건강 성분이 담긴 패치를 몸에 붙이는 간편한 방법으로 현대인의 일상 속 웰니스 루틴을 제안하는 브랜드다.새롭게 출시한 '슬림잇 패치'는 인체 적용 연구 결과 체중·체지방 감소 효과를 인정받은 기능성 성분 등을 함유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지방 분해는 물론 혈당 조절로 식욕 욕구에도 도움 주는 ‘카테킨’과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하면서 피로 물질 축적을 막아 체내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L-카르니틴’을 주
-
[생활경제 이슈] 허닭,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3번째 팝업 운영 外
캐주얼 간편식 브랜드 허닭(대표 김주형)이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허닭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지난 6월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시작으로 운영된 허닭 팝업스토어는 매회 큰 호응을 얻고 있다.허닭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허닭ON 실온 닭가슴살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실온 닭가슴살 15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팩을 추가 증정하며, 실온 닭가슴살 11팩과 알감자, 통고구마, 곤약밥으로 구성된 선물박스도 한정 판매한다. 이와 함께 신제품 ‘저당프로틴칩(1+1팩)’도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팝업 기간 동안 방문한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허닭 공식 SNS 채
-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케이블TV 30주년 기념 공로상 수상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가 케이블TV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케이블TV 30주년 기념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NS홈쇼핑 관계자는 "11일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컨벤션센터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케이블TV 개국 30주년을 맞아 산업 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정부 유공자 표창과 공로상 시상 등 특별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조 대표이사는 대교방송 국장, NS홈쇼핑 채널전략팀장, 미디어사업본부장, TV사업부문장 등을 역임하며, 유료방송 산업 초창기부터 업계의 성장을 이끌어 왔다. 특히, 방송, 유통 분야에서 탁월한 리더십과 헌신으로 회원사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한 공로를 인
-
남양유업, 자사몰 ‘신상위크’ 행사 진행
남양유업이 오는 21일까지 자사몰 ‘남양몰’에서 신제품과 인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설탕을 넣지 않고 초코에몽 특유의 진한 맛을 구현한 ‘초코에몽 Mini 무가당’ ▲단백질 43g을 담은 초고단백 음료 ‘테이크핏 몬스터’ ▲24g 고단백 음료 ‘테이크핏 맥스’ 등 주요 신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또 ▲유산균 1조 CFU를 담은 ‘불가리스 플레인’ ▲위 건강 발효유 ‘위쎈 오리지널’ ▲야채 발효 주스 ‘플로라랩’ 등 인기 라인업은 균일가 1만8,500원에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혜택도 풍성하다. 행사
-
정관장, 박보검 일일점장 행사 진행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모델 박보검과 함께 진행한 일일점장 모델행사를 마쳤다고 밝혔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11일(목)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에 소재한 롯데백화점 본점 정관장 매장에서 추첨을 통해 선발된 50여명의 고객들과 함께 진행됐다"라고 전했다.이어 "박보검은 특유의 청량함과 건강한 매력으로 등장해 참가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라며 "행사 내내 환한 미소로 고객들을 맞이하고 정관장 제품과 박보검 굿즈로 구성된 특별한 선물을 전하며 현장 분위기를 빛냈다"라고 말했다. 특히 박보검은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정관장 제품으로 체력을 관리하고 건강 루틴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며 브랜드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
무신사, "올가을 카모플라주 패턴 패션 트렌드로 부상한다"
무신사에서 카모플라주(camouflage) 패턴이 주목받으며 이번 시즌 패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무신사 관계자는 "카모플라주는 군복의 위장 무늬에서 유래한 패턴으로, 녹색·카키·갈색이 섞인 얼룩 무늬의 우드랜드(Woodland) 패턴이 가장 잘 알려져 있다"라며 "밀리터리 룩을 상징하는 패턴으로 강인하고 활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모플라주 패턴(이하 ‘카모 패턴’)은 일상 패션에서도 개성 있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여성, 남성 고객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대표적인 카고바지나 재킷뿐만 아니라 가방, 모자 등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카모플라주의 인기는 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