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컬리, 식단 관리 앱 ‘루션’ 선보여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인공지능(AI) 식단 관리 앱 ‘루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루션은 지난달 19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배포된 이래 그간 서비스 안정화 기간을 거쳐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루션은 식단 기록 기능과 맞춤형 식단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컬리 최초로 구글의 생성형 AI로 모든 핵심 로직을 만들었다"라며 "루션 AI는 컬리의 방대한 상품 데이터를 분석해 각 상품을 음식 유형으로 정의하고 영양 정보와 속성을 분석한다"라고 전했다. AI는 또 사용자의 나이, 성별, 체중, 활동량, 알레르기, 선호 식단, 목표 칼로리 등을 기반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과 영양 비율을 고려해 최적화된
-
소노인터내셔널, 비발디파크 가을 액티비티 여행 패키지 선봬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비발디파크에서 여행 가기 좋은 가을철을 맞이해 객실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는 가을 여행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먼저 ‘폴 인 비발디(Fall in Vivaldi)’ 패키지는 가을을 맞아 야외 활동을 즐기려는 가족 단위 고객들의 취향에 맞는 8가지 다양한 액티비티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비발디파크 객실 1박 △루지월드, 하늘양떼목장 중 택1 이용권 △부대시설 할인권 7종(오션월드, 인피니티풀, 조식뷔페, 곤돌라, K1 스피드, 레전드 히어로즈, 승마) △주중(일~목) 입실 시 13시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도 제공돼 한층 여유롭게 휴식을 누릴 수 있다"라고
-
CJ프레시웨이, 제4회 ‘자연스럽게 먹자’ 식습관 공모전 진행
CJ프레시웨이가 제4회 아이누리 ‘자연스럽게 먹자!’ 식습관 공모전을 마쳤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올해로 4회째 운영하는 행사로,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지난 4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5천여 건의 응모작이 출품됐다. 역대 최대 참가 규모다"라고 전했다. 공모전 과제는 개인과 단체 부문으로 나뉘며, 단체 부문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공동 주최했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개인 부문은 ‘맛있는 음식, 행복한 순간’을 주제로 한 그림 그리기 활동으로, 어린이집 교직원 대상 단체 부문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식습관’ 주제
-
CJ푸드빌, 인도네시아 ‘2025 바즈나스 어워드’ CSR 최우수 기업상 수상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인도네시아 ‘2025 바즈나스 어워드’에서 CSR 부문 최우수 기업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F&B 기업 중 유일하며 지난해에 이어 동일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한 것으로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다. 이어 "바즈나스(BAZNAS)는 인도네시아 최대 무슬림 기부 기관으로 뚜레쥬르는 2023년 5월 바즈나스와 ‘취약계층 대상 제품 기부’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라며 "이후 인도네시아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바즈나스를 통해 뚜레쥬르 빵을 현지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기부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라고 말했다. 뚜레쥬르의 베이커리 제품 기부는 뚜레쥬르 디자인으로 래핑된 차량이
-
오뚜기 타바스코®X애슐리퀸즈 매운맛 컬래버레이션 진행
㈜오뚜기는 글로벌 핫소스 브랜드 타바스코®가 이랜드이츠의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와 함께 특별한 매운맛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11월 26일(수)까지 전국 애슐리퀸즈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협업은 애슐리퀸즈의 사랑받는 행사 중 하나인 ‘시푸드 시즌’과 함께한다"라며 "올해는 ‘폴링 인 시푸드(Falling In Seafood), 우리가 사랑한 제철 시푸드’를 주제로 제철 해산물의 풍미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되었으며, 여기에 오뚜기 타바스코® 소스를 더해 신선한 메뉴에 깊이 있는 매운맛을 가미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에서는 타바스코® 소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구
-
이랜드이츠 피자몰, 가을 신메뉴 '어텀 캠프 파이어' 선보여
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11일부터 뷔페의 가을 시즌 신메뉴 '어텀 캠프 파이어(Autumn Camp Fire)'를 선보인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피자몰의 이번 가을 시즌 메뉴 ‘어텀 캠프 파이어'는 피자몰과 함께 떠나는 가을 캠핑을 주제로, 군고구마∙대파∙사과 등 캠핑에서 즐길 수 있는 식재료를 활용해 캠핑의 감성과 가을의 풍미를 함께 담은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 시즌에는 △군고구마딥디쉬 △텍사스스모키핫도그 △대파크림치즈 △애플크럼블고르곤졸라 등 4종의 피자 신메뉴가 추가된다"라고 말했다. ‘군고구마딥디쉬’는 달콤한 군고구마가 듬뿍 올라간 딥디쉬 피자로, 두꺼운 크러스트와 풍성한 토핑의 조
-
스타벅스, ‘버디 감사 이벤트’ 2주차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의 ‘버디 감사 이벤트’가 2주차에 접어들었다.스타벅스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오는 18일까지 블렌디드와 프라푸치노 음료 구매 시 오늘의 커피 또는 아이스 커피를 1+1으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즉시 제공하고, 온라인 스토어에서 텀블러 구매 시에는 에코 텀블러 음료 쿠폰을 추가로 증정하는 등 오는 9월 30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이벤트를 이어간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버디 감사 이벤트는 적은 수의 적립 별만으로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음료, 푸드, MD 할인 등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을 다양화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
-
[생활경제 이슈] 오늘의집, 일본 시부야에서 첫 오프라인 팝업 오픈한다 外
오늘의집은 오는 13~15일까지 일본 시부야에서 열리는 라이프스타일 이벤트 ‘나츠 마츠리 25(NATSU MATSURI 25)’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NATSU MATSURI 25’는 일본의 라이프스타일 미디어 ‘키오쿠테키 산사쿠(KIOKUTEKI SANSAKU)’가 주최하는 행사다. 이곳은 한국에서도 인기있는 일본 유명 패션브랜드 BEAMS나 스위스 가구회사 Vitra와 협업하는 등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선도하는 매체다. 2023년부터 연 2회 도쿄에서 팝업 행사를 열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총 89개 인테리어·패션·아트 관련 업체가 참여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이들 중 해외 브랜드는 오늘의집이 유일하다. 오늘의집은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서비스명
-
뉴케어, 신제품 ‘오트아몬드맛’ 선보여
대상웰라이프가 균형영양식 신제품 ‘뉴케어 오트아몬드맛’을 출시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오트아몬드맛은 기존 구수한맛, 검은깨맛 등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맛으로, 다양한 소비자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는 균형 영양 솔루션을 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뉴케어 오트아몬드맛은 오트의 부드러움과 아몬드의 고소한 풍미를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라며 "한 팩에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을 비롯해 13종의 비타민과 12종의 미네랄까지 5대 영양소를 균형 있게 담았으며, 칼슘과 비타민 B1 등 일상에서 놓치기 쉬운 영양 성분도 강화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일부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이소말토
-
쿠팡, ‘주방용품 추석 세일 페스타’ 실시
쿠팡이 ‘주방용품 추석 세일 페스타’를 오는 10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추석 준비에 필요한 모든 주방용품을 한데 모아 제안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특히 매주 다른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위클리 브랜드 세일’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1주차에는 윌리브와 실리만, 2주차 코렐과 해피콜, 3주차 테팔과 바겐슈타이거, 4주차에는 남원목기공예사와 포트메리온이 대표 브랜드로 참여해 매주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말했다. 쿠팡은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돕기 위해 다양한 테마관도 마련했다. 매일 아침 7시에 새로
-
CGV, ‘오기가미 나오코 감독전’ 진행
CGV가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전국 CGV 아트하우스에서 ‘오기가미 나오코 감독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신작 ‘동그라미’ 개봉을 기념해 진행되며, 오기가미 나오코 감독의 대표작과 최신작 등 총 5편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기가미 나오코 감독전’에서는 북유럽 헬싱키의 작은 식당을 배경으로 식당을 찾은 다양한 손님들의 이야기를 담아 많은 관객들의 인생 영화로 손꼽히는 ‘카모메 식당’, 바닷가 마을에서의 느린 휴식을 담아내 힐링 시네마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안경’, 무코리타 연립주택에 모인 사람들의 다채로운 사연을 따뜻하게 그려낸 ‘강변의 무코리타’를
-
배달의민족, 이마트 배민배달 매장 확대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배민 장보기·쇼핑에서 배민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마트 매장을 9월 기준 총 61개 지점으로 확대했다고 11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이마트는 지난해 11월 배민 장보기·쇼핑에 왕십리점, 구로점 등 총 4곳을 최초 입점하고 지점 입점을 꾸준히 늘려왔다"라며 "빠른 배달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9월 기준 배민 앱에 입점한 이마트 지점은 총 61곳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배민 앱에서 이마트 주문 고객은 월 3만명을 돌파했다. 현재 배민의 장보기·쇼핑 서비스에는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대형마트와 더불어 홈플러스익스프레스, 이마트에브리데이, GS더프레
-
모두투어, 가을 중국 여행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가을 시즌을 "가을엔 중국 어텀?" 기획전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장가계·황산·구채구·몽골 등 중국의 대표적인 풍경구를 비롯해 베이징·상하이·칭다오·홍콩 등 도시 여행까지 폭넓게 구성됐다"라며 "아울러 모두투어 대표 프리미엄 상품 브랜드인 '모두시그니처'를 비롯해 추석연휴엔중국, ONLY우리만, NEW트렌드, 지방(청주·대구·부산·제주) 출발 상품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상품으로는 중국 내 가장 인기가 높은 지역인 '[모두시그니처]장가계 5일' 상품을 꼽을 수 있다"라며 "인천-장가계 사천항공 직항편을 이용하며, 노팁·
-
bhc, 한강 라인 매장 전년 동기 대비 32% 매출 성장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한강을 찾는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올해 1~8월 한강변 매장 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고 밝혔다.bhc 관계자는 "현재 한강변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운영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로, 피크닉·러닝·사이클·야외수영 등 한강에서 여가와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주요 한강변 인근 11개 매장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2% 증가했다"라며 "성장세는 특히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봄철에 두드러졌는데, 4월과 5월 한강을 찾는 인파가 늘어나 매출이 증가해 실적을 견인했다"라고 말
-
글래드 호텔, ‘한가위 겜(Game)성 패키지’ 선보여
글래드 호텔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추캉스(추석+호캉스) 상품으로 ‘한가위 겜(Game)성 패키지’를 2025년 10월 1일(수)부터 10월 31일(목)까지 선보인다.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서울 3개의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선보이는 ‘한가위 겜성 패키지’는 서울 도심과 제주에서 특별한 선물과 함께 추석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키지 혜택으로 최근 K-컬처에 대한 국내외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한국의 대표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뮤지엄인핸드의 ‘Korean Heritage’ 아트 키트(Art Kit) 1개를 제공한다"라며 "아트 키트는 불로장생
-
CJ ENM, 로벌 OTT 플랫폼 시장에서 K드라마 흥행 이어가
CJ ENM이 글로벌 OTT 플랫폼 시장에서 K드라마 흥행을 이어가며 글로벌 IP 파워하우스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11일 CJ ENM에 따르면, 스튜디오드래곤 기획의 로맨틱 코미디 <폭군의 셰프>는 넷플릭스 공개 직후 글로벌 TV쇼(비영어권) 차트 2위에 2주 연속 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8일에는 넷플릭스 미국 TOP 10 차트에 올랐다. 미국 차트 진입은 K드라마의 영향력이 세계 최대 OTT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의미 있는 지표다.CJ ENM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공개한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미지의 서울>, <그놈은 흑염룡>, <견우와 선녀>, <서초동> 등 주요 작품
-
SPC그룹, 강릉 가뭄 대응 현장에 빵 지원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강원도 강릉 지역 가뭄 극복을 위해 애쓰고 있는 소방관들을 위해 SPC삼립 빵 2000개를 지원했다.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지원은 장기간 이어진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는 강릉 지역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진행됐다"라며 "지원한 제품들은 대한적십자사와 소방청을 통해 급수 지원에 투입된 소방관과 현장 지원 인력들에게 전달된다"라고 전했다. SPC그룹은 대한적십자사와 긴밀하게 협력해 필요 시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SPC그룹은 국가 재난∙재해 발생 시 꾸준히 긴급 구호물품과 성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청•전남•경남•경기 지역 이재민들과 구호 인력을 위해 빵과 생수 2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