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나이벡, '세계 최초'·'역대 최대 매출'에도 52주 신저가 갱신...적자폭 확대
나이벡이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지만 영업손실과 당기순손실은 확대되며 실적 부풀리기에 나섰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나이벡은 세계 최초로 광반응성 펩타이드 조직재생 유도제 임상실험에 돌입했다고 홍보했지만 주가는 52주 신저가를 갱신하며 주주들의 비난이 거세질 전망이다.지난 11일 나이벡은 2024년 연결 기준 매출액 246억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그러나 영업손실은 49억원, 당기순손실은 93억원을 기록했다.나이벡의 세계 최초 광반응성 펩타이드 조직재생 유도제가 임상시험에 돌입했다는 발표에 지난 2월 주가가 일시 반등했지만 이후 하향세를 그리고 있다.31일엔 52주 신저가를 1만3200원으로
-
[유통단신]일화, ‘팅글 레몬애사비스틱’ 출시
일화(대표 김윤진)는 과즙 음료 브랜드 ‘팅글(Tingle)’의 신제품으로 ‘레몬애사비스틱’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팅글(Tingle)’은 일화가 선보이는 과즙 음료 브랜드로, 청량감과 상큼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고 지난 2024년 12월 출시한 레몬애사비소다는 건강 관리 및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신제품 ‘레몬애사비스틱’은 레몬애사비소다의 액상 스틱 제품으로, 저속노화 트렌드와 함께 각광받고 있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애사비)를 함유하고 있다. 시칠리아산 레몬 과즙으로 특유의 식초 맛은 덜고 새콤달콤한 풍미를 살렸고 국산 사과초모식
-
[스포츠 이슈] ‘새신랑’ 박현성, 5월 에르난데스와 대결…1년 5개월 만에 복귀
지난 주말 결혼식을 올린 새신랑 박현성(29)이 신혼여행도 가지 않고 UFC 출전 준비에 돌입했다. ROAD TO UFC 시즌 1 플라이급(56.7kg) 우승자 박현성(9승)은 오는 5월 18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UFC 에이펙스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베가스 106’ 대회에서 카를로스 에르난데스(31∙멕시코)와 맞붙는다. 1년 5개월 만의 복귀전이다. 신혼임에도 서둘러 다시 경기를 잡았다. 지난 2월 UFC 312에서 상대 냠자르갈 투멘뎀베렐이 계체를 맞추지 못해 경기를 거부했다. 이미 체중을 다 맞춘 상태에서 3kg이나 체중이 더 나가는 상대와 싸울 순 없었다. 두 번 연속 경기가 취소돼 공백기가 길어졌다. 지난해 6월엔 안
-
이랜드 뉴발란스, 봄 시즌 화보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앰버서더 아이유와 함께한 '레디 투 스프링/썸머(Ready to Spring/Summer)' 컨셉 화보를 공개했다고 4월 1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2025년 봄·여름 시즌을 맞아 산뜻한 무드의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화보에서는 NB 플라잉 경량 바람막이, 우먼스 링거 티셔츠 등으로 스타일링한 아이유의 밝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NB 플라잉 경량 바람막이는 스포티한 컬러 배색과 얇은 두께감으로 한여름까지 착용 가능하다"라며 "은은한 광택의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메쉬
-
안랩 V3, 첫 AV-TEST 평가에서 종합 점수 만점으로 인증 통과
안랩의 PC용 백신 솔루션 V3가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테스트인 ‘AV-TEST’의 2025년 첫 평가(1~2월)에서 인증을 획득했다.안랩 관계자는 "이번 평가의 ‘홈 유저’와 ‘비즈니스 유저’ 부문에 참여해 ▲진단율(Protection, 악성코드 탐지 능력) ▲성능(Performance, 제품 실행 시 PC 성능 영향력) ▲사용성(Usability, 오탐 여부) 세 가지 평가 항목에서 모두 만점(각 항목당 6점, 총 18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위권 성적을 기록한 제품을 의미하는 ‘우수 제품(Top Product)’에 두 부문(‘홈 유저’ 및 ‘비즈니스 유저’ 부문) 모두 선정되었다"라며 "안랩 V3는 국내 PC용 보안 솔루션으로는 유일하게 2013년부터 AV-TEST에 지
-
LF 헤지스닷컴, 생성형 AI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 도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 ‘헤지스닷컴’이 올 한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올해 첫번째로 공개된 AI 기반의 브랜드 콘텐츠는 25SS ‘FAIRY LAND’ 컬렉션을 소개하는 시즌 테마 영상이다"라며 "이 영상은 셰익스피어의 대표 희극 ‘한여름 밤의 꿈(A Midsummer Night’s Dream)’에서 영감을 받아 신비롭고 로맨틱한 스토리를 한 편의 영화처럼 담았다"라고 말했다.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이번 영상은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두 남녀 주인공이 시즌 테마 컬렉션 아이템을 착용하며 등장한다. 영상 내 특정 장면
-
HDC현대산업개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HDC그룹의 HDC현대산업개발은 1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제24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행사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이번 수상은 기업 내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를 확산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운영의 내실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로, HDC현대산업개발이 수상자로 선정됐다.HDC현대산업개발은 CP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CP 등급 평가를 지속해서 신청하고, 우수한 등급을 연속적으로 획득하는 등 CP 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CP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교육, 감독 등의 내부 준법 시스템
-
GS25, 롯데면세점·위챗페이와 3자 협력 체계 구축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롯데면세점, 위챗페이와 3자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외국인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GS리테일 관계자는 "편의점, 면세점, 간편결제 서비스 각 분야 선두 기업들이 핵심 역량을 한데 모아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라며 "특히 최근 증가하는 ‘개별 관광객’을 선점해야 한다는 공동 이해관계가 제휴 추진의 배경이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먼저 6월 30일까지 GS25와 롯데면세점에서 위챗페이 결제고객을 대상으로 양사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2종을 발급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며 "‘GS25X위챗페이’ 쿠폰은 35위안 이상 결제 시 5위안 즉시 할인
-
[생활경제 이슈]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오메가-3 이뮨 맨 & 우먼’ 출시 外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오펠라의 한국법인(이하 오펠라)은 세노비스가 과학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별에 따라 꼭 필요한 성분을 맞춤 배합해 두 캡슐에 담은 ‘트리플러스 오메가-3 이뮨 맨’과 ‘트리플러스 오메가-3 이뮨 우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하루 필수 성분을 1일 2캡슐에 꽉 담은 세노비스의 트리플러스는 한국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와 비타민에 미네랄까지 섭취할 수 있는 3-in-1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세노비스는 복합 성분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그 연구의 하나로 각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제품을 출시했다.새롭게 리뉴얼된 ‘트리플러스 오메가-3 이뮨
-
[생활경제 이슈] 디아지오코리아, 한정판 데킬라 ‘돈 훌리오 194구’ 출시 外
디아지오코리아의 럭셔리 데킬라 브랜드 돈 훌리오(Don Julio)가 글로벌 DJ이자 프로듀서인 페기 구(Peggy Gou)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 ‘돈 훌리오 194구’를 출시한다.‘돈 훌리오 194구’는 디아지오의 프리미엄 데킬라 ‘돈 훌리오 1942’ 브랜드 최초로 글로벌 아티스트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이다. 페기 구는 세계적인 DJ이자 패션 디자이너로, 오랫동안 돈 훌리오 1942의 팬임을 자처해왔다. 그녀의 히트곡 ‘It Goes Like (Nanana)’의 뮤직비디오에서 돈 훌리오 1942를 등장시킨 바 있으며, 세계 곳곳에서 열린 DJ 이벤트에서도 기념주로 선택한 바 있다.이번 한정판은 페기 구가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타일을 담아 직접 디자인한 보틀이 특
-
[생활경제 이슈] 고려은단, 시그니처 건기식 라인업 선보여 外
고려은단은 4월 1일 단 하루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브랜드 시그니처 건기식으로 구성한 '오늘의 팝업' 쇼핑라이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네이버쇼핑 '오늘의 팝업'과 연계해 환절기 큰 일교차로 건강 관리가 필요한 시기 소비자들의 니즈를 겨냥해, 비타민, 오메가3, 루테인 등 다채로운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4월 1일 하루 동안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알림을 설정한 고객에게는 최대 6,000원 상당의 추가 할인 쿠폰 23장을 제공한다. 또한 주문 상품에는 '네이버 도착보장' 서비스가 적용돼 다음날 배송 받을 수 있다.오후 8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고려은단의 대표 건강기능식품들이
-
아시아나항공, ‘인천-프라하’ 신규 취항…주 3회 운항
아시아나항공이 인천-프라하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아시아나항공은 1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출국장에서 인천-프라하 노선 신규 취항 기념행사를 가졌다. 행사에는 박종만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장, 신동익 인천국제공항공사 허브화전략처장을 비롯해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 대사와 미샤 에마노브스키 주한체코문화원 원장이 참석했다.이에 따라 인천-프라하 노선은 이날부터 주 3회(화·목·일) 운항한다. 해당 노선 항공편은 인천공항에서 오전 9시 15분에 출발해 프라하공항에 현지 시각 오후 3시 15분에 도착하고, 돌아오는 편은 프라하공항을 현지 시각 오후 4시 55분에 출발해 다음날 오전 11시 00분 인천공항에 도착한다.이번 운항은 지
-
GS건설, 싱가포르 종합 철도 시험 센터(SRTC) 준공
세계에서 10번째, 동남아시아에서 최초의 종합 철도 시험센터(SRTC)가 싱가포르에 들어선다.GS건설은 싱가포르 서부에 종합철도시험센터SRTC (Singapore Rail Test Centre, C190)을 준공하고, 발주처인 LTA (Land Transportation Authority, 싱가포르 육상 교통청), GS건설 조성한 인프라사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싱가포르 현지에서 28일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준공한 싱가포르 종합 철도 시험센터(SRTC) 공사는 총 면적 54만㎡ 부지에 싱가포르 내 다양한 도시철도의 각기 다른 전원공급 방식, 차량 규격, 시스템을 통합해 하나의 시설에서 내구성과 성능/연계 호환성, 최고속도 성능을 시험할 수 있는 총 연장 16.
-
매드포갈릭, 롯데몰 수지점 그랜드 오픈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오는 4월 1일(화) 롯데몰 수지점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이번 신규 매장 출점은 지난해부터 진행된 브랜드 리뉴얼의 연장선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매드포갈릭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넓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라고 말했다.매드포갈릭은 지난해 11월부터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하며, 한국적 감성을 더한 ‘K-컬쳐드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새롭게 거듭났다. 영등포타임스퀘어점을 시작으로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공간으로 매장 환경 개선을 추진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왔다.매
-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세트’ 6종
맘스터치는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한 신메뉴를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에드워드 리 세트’ 6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에드워드 리 세트’는 기존에 높은 가성비로 사랑받은 맘스터치 싱글·커플세트를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신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한 세트 메뉴다"라며 "오직 맘스터치에서만 맛볼 수 있는 에드워드 리 셰프와의 협업 메뉴를 혼자 또는 여럿이서 즐길 수 있도록 실속 있게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신제품을 포함해 인기 메뉴를 다양하게 조합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정가 대비 최대 3천원 이상 할인 혜택을 제공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
-
BYC, 유아복 브랜드 ‘코코모메’ 선보여
BYC(대표 김대환)는 유아복 브랜드 ‘코코모메(cocomome)’를 공식 론칭한다고 밝혔다.BYC 관계자는 "코코모메 로고코코모메는 '아이'를 뜻하는 'coco'와 '시간, 순간'을 뜻하는 'moment'의 합성어로 내 아이가 자라는 시간을 함께하는 키즈웨어 브랜드다"라고 전했다. 이어 "4세부터 10세까지 아이들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색상과 캐릭터를 중심으로 역동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2025년 봄/여름 신제품은 동화적인 무드와 비비드한 모티브의 컬러 속에서 상상력이 가득한 ‘자연 속 모험’을 떠나는 컨셉으로 동물과 과일 캐릭터를 접목한 아이템들로 출시했다.발랄하고 호기심 많
-
CJ제일제당, 매운맛 ‘CJ실비김치’ 선보여
CJ제일제당은 ‘화끈한 매운맛’의 김치 신제품 ‘CJ실비김치’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온라인 시장에서 포장김치 판매가 확대되고 독립가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새로운 김치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CJ실비김치’는 젊은 MZ세대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서의 관심도를 반영해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됐다"라며 "배달의민족 즉시배달 서비스인 ‘배민B마트’에서 1일부터 선론칭, 판매에 들어갔으며, 3일부터는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네이버 쇼핑 등 온라인 전 경로는 이달 11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CJ 실비김치는 매운맛의 차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