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대한민국 기후경영대상 환경부 장관상 수상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2025 대한민국 기후경영대상’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올해로 10회를 맞은 대한민국 기후경영대상은 지속가능한 기후경영실천 전략을 통해 우수한 경영성과를 거둔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한다. 이 시상은 외교부,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공동으로 후원하고 있다.이브자리는 다각적인 탄소중립 활동을 통해 사회적책임 이행과 기후변화 대응에 지속적으로 앞장서 온 점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나무심기를 통한 자발적 탄소배출권 확보와 자원 선순환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이브자리는 산하에 산림경영 전문회사 ‘이브랜드’
-
[생활경제 이슈] 아이소이, 흉터 관리 의료기기 '레드 스카 겔' 출시 外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가 흉터관리 의료기기 ‘레드 스카 겔’을 출시했다. 신제품 ‘레드 스카 겔’은 일상적 생활 흉터부터 수술 후 켈로이드성 흉터까지 폭넓게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실리콘 CPX와 토코페롤아세테이트(비타민E)가 함유되어, 얇은 막을 형성함과 동시에 오래된 흉터까지 효과적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감작성 시험을 완료하고, 세포 독성 시험을 통과한 인증 받은 의료기기이다.제형은 끈적임 없는 투명 겔 타입으로 피부에 바른 뒤 빠르게 건조돼 일상 활동에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또한 가볍고 위생적인 튜브형 패키지로 언제
-
CGV, ‘쓰레기패션쇼’ 캠페인 G-LIGHT 영상 송출
CGV는 9월 한 달간 CGV의 옥외 광고 플랫폼 ‘G-LIGHT’를 통해 ‘쓰레기패션쇼’ 환경 캠페인 영상을 송출한다고 12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G-LIGHT는 강남역에서 신논현역까지 약 760m 구간을 잇는 18개 미디어 폴로 조성된 도심 속 랜드마크 미디어다"라고 전했다. 이어 "‘쓰레기패션쇼’는 WWF(세계자연기금)와 제일기획이 제작한 영상으로 야생 동물의 생존을 위협하는 플라스틱 쓰레기 오염의 심각성을 시민들에게 전하고, 자연 생태계 보호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이다"라며 "영상에는 코에 플라스틱 빨대가 꽂힌 거북이, 폐그물에 몸이 감긴 펭귄, 비닐에 얼굴이 덮인 코끼리 등 플라스틱 쓰레기로 고통받는 11종의 동물이
-
세라젬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2’, 진행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건강 관리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기획한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 시즌2’가 참여자 10명 중 7명이 체중 감량에 성공하는 등 뚜렷한 건강 개선 효과를 거두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아이 러브 마이 바디 챌린지’는 체험 매장 웰카페&라운지에서 제공되는 헬스케어 측정 서비스 ‘세라체크’를 기반으로 한다"라며 "세라체크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체성분·혈압·스트레스 지수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일상 속 건강 관리의 첫걸음을 쉽게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참여자는 4주간 주 1회 이상 체지방률을 측정하고, 감량 수치에 따라 혜택을
-
[생활경제 이슈] 롯데컬처웍스 x 안산시평생학습관, 업무 협약 체결 外
롯데컬처웍스(대표이사 김종열)가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신영철)과 함께 안산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롯데컬처웍스는 안산시평생학습관과 지난 11일 롯데시네마 안산고잔에서 업무협약 체결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롯데컬처웍스 이수민 VC 부문장과 안산시평생학습관 신영철 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영화와 인문학 강의를 결합한 '영화인문학 사업'을 중심으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강의,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지역사회의 활성화를 위한 문화 환경을 조성하려는 의지를 담고 있다.특히 롯데시네
-
CJ제일제당 ‘스팸 골드바 에디션’, 출시 하루만에 크림서 완판 기록
CJ제일제당은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에서 발매된 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완판됐다고 12일 밝혔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지난달 27일 오후 6시 크림에서 1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를 시작했으며, 한 사람이 최대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판매 수량 가운데 20개에는 약 70만원 상당의 골드바(순금 1돈)를 받을 수 있는 ‘골든 티켓’이 랜덤으로 동봉되어 언박싱(개봉) 과정에 특별함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실감나게 구현한 ‘골드바’ 패키지와 행운의 ‘골든 티켓’이라는 재미 요소가 맞물리며 빠르게 물량이 소진되기 시작했고, 결국 발매된 지 24시간도
-
하림, ‘2025년 추석 선물세트’ 출시
㈜하림이 ‘2025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하림 관계자는 "닭가슴살을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손질해 맛있게 밑간 한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로 구성된 ‘하림 The 담백세트’가 있다"라며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에 익히기만 하면 퍽퍽하지 않고 촉촉한 닭가슴살 요리를 맛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리지널 △갈릭 △청양고추 △트러플맛 △스위트바비큐 △고추찜닭맛 등 다양한 맛을 알차게 담았다"라며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키운 닭을 사용해 더 안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명절 선물’하면 떠오르는 캔햄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햄 ‘챔’ 선물세트도 매
-
CJ프레시웨이, 미식 콘텐츠 플랫폼 ‘메티즌’과 협업 진행
CJ프레시웨이가 식음료 분야 전문가들이 필진으로 활동하는 미식 콘텐츠 플랫폼 ‘메티즌’과 손잡고 상품 기획, 레시피 개발, 비즈니스 컨설팅 등 외식업자의 사업 성공을 돕는 비즈니스 솔루션 역량을 홍보한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보유한 유무형 자원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B2B 및 B2C 타깃을 대상으로 기업 브랜드와 경쟁력을 폭넓게 알리겠다는 목표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티즌과 함께 셰프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추진한다"라며 "자체 외식 식자재 브랜드 ‘프레시원’의 주요 상품을 활용한 셰프 레시피를 협업 개발하고, 메뉴 개발 배경 및 적용 사례, 컨설팅 포인트 등 외식업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용 콘텐츠를 제작할
-
[IT/방송이슈] 로보락, 10분기 연속 글로벌 로봇청소기 시장 1위 기록 外
로보락(Roborock)이 2025년 2분기 전 세계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출하량 기준 점유율 21.8%로 1위를 차지하며, 10분기 연속 글로벌 1위를 이어갔다.글로벌 시장조사기관 IDC가 발표한 ‘2025년 2분기 전 세계 분기별 스마트홈 기기 시장 추적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글로벌 로봇청소기 출하량은 617만 대로 전년 동기 대비 20.5% 증가했다. 같은 기간 로보락은 134만 대를 출하했다.로보락은 한국, 북유럽, 독일, 터키 등 핵심적인 시장에서 50% 이상의 점유율을 확보하며 로봇청소기 업계 내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했다. 북미에서는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65.3% 증가했으며, 700여 개 도시에 판매망을 구축하는 등 시장 확대에 박차를
-
CJ푸드빌 더스테이크하우스 이형택 소믈리에, ‘한국 소믈리에 대회’ 1위 수상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스테이크하우스의 이형택 소믈리에가 지난 9월 10일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열린 ‘제24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CJ푸드빌 관계자는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프랑스 농업식량주권부가 주최하고 홉스코치 코리아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프랑스 와인 전문 소믈리에 선발 대회다"라며 "오랜 역사와 정통성을 기반으로 국내 소믈리에 업계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해 매해 수준 높은 참가자와 와인 애호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6월 치열한 예선을 거쳐 선발된 국내 정상급 소믈리에 4명이 결승 무대에 올랐다. 결선은 와인 서비스부터 블라인드 테스팅, 이론
-
매드포갈릭, 스타필드마켓 경산점 오픈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 ‘스타필드마켓 경산점’이 8월 23일 오픈 감사 이벤트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지난달 문을 연 매드포갈릭 스타필드마켓 경산점은 20~30대 인구 비중이 높은 지역적 특성과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상권, 여기에 경산지역 첫 매장이라는 특별함까지 더해지며 오픈 직후부터 폭넓은 연령대의 고객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매드포갈릭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스타필드마켓 경산점 방문 시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혜택은 오는 11월 30일(일)까지 매드포갈릭 자사 멤버십 서비스인 M CLUB(엠클럽) 전
-
BBQ, ‘블랙 프라이드 데이’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9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BBQ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황금올리브치킨’과 ‘황금올리브치킨 핫크리스피’를 4,000원 할인하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BBQ 그룹 관계자는 "‘블랙 프라이드 데이’ 프로모션은 주말을 앞두고 주중 치킨 수요가 가장 높아지는 금요일에 맞춰 고객들이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격적으로 가을에 접어드는 9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모임 혹은 나들이가 늘어나는 시기에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
롯데리아, ‘맛의 해커, 리아’ 팝업스토어 열어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오는 9월 12일부터 9월 28일까지 서교동에서 ‘맛의 해커, 리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맛의 해커로부터 온 초대’를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총 4곳의 스팟으로 구성됐다"라며 "해커의 정체를 찾기 위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굿즈를 받을 수 있으며 루프탑 공간도 마련해 인디밴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팝업 한정 신 메뉴 버거를 맛볼 수 있는 푸드 트럭도 준비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1층 ‘데이터 보관소(Tasty Data Center)’는 롯데리아 버거 재료를 조합
-
맘스터치, 몽골 10호점, 12호점에서 맘스피자 판매 시작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몽골 울란바토르 중심부에 위치한 MF(마스터 프랜차이즈) 10호점과 12호점에서 ‘맘스피자’ 숍앤숍 판매에 돌입했으며, 연내 현지 맘스피자 숍앤숍 매장을 7개점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지난 2월 일본 시부야에 이은 맘스피자의 두번째 해외 진출 사례다"라고 전했다. 이어 "몽골 내 기존 점포들을 연내 피자 숍앤숍(shop&shop) 형태로 리뉴얼을 추진하고, 향후 선보이게 될 신규 점포 또한 버거·치킨·피자를 모두 함께 판매하는 ‘QSR 플랫폼’형 매장으로 출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맘스터치의 적극적인 몽골 내 피자 판매 배경에는 현재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국내
-
BYC, 츄(CHUU)와 함께한 화보 공개
BYC(대표 김대환)는 모델 ‘츄(CHUU)’와 함께한 2025년 F/W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BYC 관계자는 "이번 화보는 ‘헤리티지&레트로’를 주제로 브랜드의 뿌리를 추억하면서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시도를 담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70여 년 된 본사 건물에서 모델 ‘츄(CHUU)’와 함께 촬영을 진행했다"라며 "낡은 벽돌과 오래된 가구, 빈티지 소품 등 과거의 시간들이 깃든 공간 속에서 현대적 감성과 편안한 연출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는 브랜드 철학을 시각적으로 담아냈다"라고 말했다. 특히 밝고 친근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츄(CHUU)’의 젊고 자유로운 이미지가 헤리티지&레트로 무드와 조화를 이루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취약계층 지원 위한 2,163만원 상당 식자재 기부 外
바른치킨이 지난 11일 송파푸드마켓·푸드뱅크에 냉동 식자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식자재 기부는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취약계층 지원을 통해 사회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바른치킨이 기부한 송파푸드마켓·푸드뱅크는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지역 내 취약계층과 지역아동센터, 무료급식소 등 사회복지시설에 지원하는 시설이다.바른치킨은 총 2,163만원 상당의 냉동 식자재를 전달했으며, 기부 물품은 송파구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바른치킨 마케팅 관계자는 "'바르고 더 맛있게'라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조리 편의성과 높은 활용도
-
다나와,'아이폰17' 시리즈 사전예약 정보 제공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7’ 시리즈의 사전예약 구매 정보를 비교하여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다나와에서 ‘아이폰17’을 검색하면 각 온라인 쇼핑몰에 등록된 아이폰17 시리즈의 사전예약 구매 조건과 가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나와는 전작과 성능을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VS검색’기능을 지원한다"라며 "VS검색은 다나와의 상품리스트 또는 상품블로그를 통해 손쉽게 이용 가능하며 약 70개 항목의 사양정보를 비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폰17은 기본 모델 256GB 기준, 출시 가격이 전작 대비 11만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