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아이나비시스템즈, ‘ISO27001:2022 인증’ 획득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모빌리티 맵 플랫폼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대표 성득영)가 국제정보보호 경영시스템의 최신 표준인 ISO27001:2022 인증을 획득했다.ISO27001:2022 인증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MS)의 최신 국제 표준으로, 조직의 정보보호 체계 관리가 국제적 수준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특히 이번 인증 대상은 아이나비시스템즈의 모빌리티 서비스인 ‘iMPS(아이맵스, iNavi Maps Platform Service)’로 해당 서비스가 고객 데이터 보호 및 정보보안 관리 측면에서 글로벌 수준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했음을 입증한 것이다.아이나비시스템즈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내외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서
-
대우건설·LH ‘교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 본청약 실시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과 LH(대표이사 이한준)가 경기도 하남시 하남교산지구 A-2BL(천현동)에서 분양하는 ‘교산 푸르지오 더 퍼스트’의 본청약을 4월 진행할 예정이다.대우건설에 따르면 이곳은 3기 신도시 중 입지가 가장 좋은 곳으로 평가 받는 교산신도시의 첫 본청약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9층, 10개동, 전용면적 51~59㎡ 총 1115가구 중 일부 가구를 본청약으로 공급한다. 민간참여 공공분양 사업으로 진행되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가 자리한 하남교산지구는 3기 신도시 중 하나로 조성되고 있다. 하남교산지구는 경기도 하남시 천현동,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안성재 셰프와 함께한 신규 캠페인 공개 外
브리타가 안성재 셰프와 함께한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이번 캠페인은 ‘물, 사지 말고 거르세요’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오늘부터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캠페인 영상은 ‘독일 정수 필터 기술력편’과 ‘생수 300개 대체하는 브리타 필터편’ 두 가지로 제작되어 브리타의 차별화된 정수 솔루션과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독일 정수 필터 기술력편’에서는 브리타의 50년 정수 기술력이 담긴 필터링을 강조한다. 브리타 필터의 4단계 정수 기술은 중금속부터 초미세입자까지 걸러내어, 믿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안성재는 ‘최고의 맛이란 미세한 불순물도 느껴지지 않는 것’이라고 정의하며,
-
신라면세점, 스코틀랜드 위스키 ‘브룩라디’ 시음회 진행
신라면세점이 싱글몰트 위스키의 유명 생산지인 ‘스코틀랜드 아일라’ 지역의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 ‘브룩라디’ 시음회를 마쳤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29일 서울시 중구 장충동 소재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VIP 고객을 대상으로 스코틀랜드 아일라의 대표 위스키 브랜드 ‘브룩라디(Bruichladdich)’의 위스키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음회를 가졌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은 면세 주류 병수 제한 완화에 맞춰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높은 아일라 위스키인 ‘브룩라디’와 함께 시음회를 열고, 2030세대 젊은 고객을 공략하겠다는 취지다.’브룩라디’는 싱글몰트 위스키 증류소로 유명한 스코틀랜드 아일라에서 1881년 시작된 ‘아일라 싱글몰
-
우아한형제들, '요즘 우아한 AI 개발' 출간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인공지능(AI) 중심 개발 사례와 노하우를 엮은 책 《요즘 우아한 AI 개발》 (출판사 골든래빗)을 출간했다고 1일 밝혔다.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요즘 우아한 AI 개발》은 우아한형제들에서 다양한 배민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구성원 20여 명이 참여해 GPT, 생성형AI, 머신러닝 등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한 AI 기술과 개발 경험을 소개한다"라고 전했다. 이 책에서는 AI 메뉴 추천 시스템부터 데이터 검색 및 분석 자동화, 로봇 머신러닝 모델 등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실무 사례를 생생하게 수록했다.실제 배민은 다양한 영역에서 AI를 접목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
-
[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제육야채 감초고추장 비빔밥’ 출시 外
한솥도시락이 초가성비 신메뉴 ‘제육야채 감초고추장 비빔밥’을 1일 출시했다. 영양이 골고루 담긴 비빔밥을 3,800원이라는 가성비 좋은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이는 서울 지역 비빔밥의 평균 가격인 11,308원(참가격, 25년 2월 기준)의 절반도 되지 않는 가격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3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지난해 10월 1.3%를 저점으로 꾸준히 오름세를 보인 끝에 2.0%까지 올랐다. 특히 가공식품(2.9%)과 외식물가(3.0%)의 상승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한솥도시락은 이러한 경제환경 속에서 점차 가중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식비 부담을 감안해 가성비를 크게 고려한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출시 배경을 밝혔다.‘제육야채 감초고추
-
㈜오뚜기, 저당·저칼로리·저지방 브랜드 'LIGHT&JOY' 선보여
㈜오뚜기가 저당, 저칼로리 등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 시장 성장을 고려해, 다양한 저감 제품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LIGHT&JOY(라이트앤조이)’를 론칭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영양성분 함량을 체크하며 식단·건강을 관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오뚜기는 당, 열량, 지방 등 함량을 낮춰 보다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저감 제품들을 출시해 왔다"라며 "그 간 소스류, 쨈류, 참치류 등 다양한 품목으로 확장해 왔으며, 가벼운 식단을 구성할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들을 라이트앤조이로 통합하여 운영하게 된다"라고 전했다. 라이트앤조이는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브랜드 의미를 ‘즐기세요, 더 가볍
-
[생활경제 이슈] 하림, ‘더미식 비빔면’ 신규 CF 온에어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배우 이정재를 4년 연속 더미식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더미식 비빔면’ TVCF를 온에어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시작부터 비장미 넘치는 이정재의 표정이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한쪽 눈썹과 어깨를 리드미컬하게 움직이며 ‘매콤, 새콤, 깔꼼’을 외쳐, 보는 이로 하여금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뒤이어 등장한 여러 명의 모델 역시 어깨춤과 함께 ‘매콤, 새콤, 깔꼼’을 외쳐 비장미 속 중독성 강한 비트가 웃음을 자아낸다. 이후 이정재는 새콤달콤한 자두 한 조각과 오이를 얹은 더미식 비빔면 한 그릇을 맛있게 흡입하며 ‘품격 있는 면치기’를 보여준다. 10가지 과채와 육수로 만들어 ‘매콤새콤
-
[생활경제 이슈] 굽네몰, ‘닭가슴살 곤약 새우 만두’ 2종 출시 外
굽네몰(대표 정수철)이 ‘닭가슴살 곤약 새우 만두’ 2종(오리지널, 청양고추)을 출시하고 자사몰 단독 최저가 프로모션을 오는 4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닭가슴살 곤약 새우 만두’는 굽네몰의 베스트셀러인 ‘닭가슴살 만두’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의 ‘오리지널’과 깔끔하게 매콤한 ‘청양고추’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속 재료는 국내산 닭가슴살과 곤약에 감칠맛 넘치는 탱글탱글한 새우를 함께 채워 칼로리와 당은 낮추고 맛과 풍미를 높였다. 실제로 ‘청양고추’ 맛 한 팩의 칼로리는 240kcal, 당류는 1g에 불과하다.또한 기존 메밀피 대신 투명한 감자피를 사용해 더 쫄깃하고 가벼운 식감을 자랑한
-
홈앤쇼핑,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 진행
홈앤쇼핑은 제5회 '2025 홈앤쇼핑 중소기업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을 개최하였다고 4월 1일 발표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중소기업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중소기업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에게는 다양한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 접수는 4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이를 통한유망한 제품들이 선정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우수 작품은 창의성, 사업 가능성, 지속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종 결정된다. 서류 심사는 5월 15일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5월 22일 대면 PT
-
[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갤러리 서울, ‘르바’와 25 봄 신상품 팝업 전시 진행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이구갤러리 서울’에서 디자이너 브랜드 ‘르바(LEVAR)’와 함께 팝업 전시를 오늘(1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르바는 2020년 29CM에 입점한 이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다. 기본에 충실한 여성스러운 디자인과 편안한 실루엣의 제품을 선보이며 ‘손이 자주 가는 브랜드’로 입소문을 얻었다. 올해 2월 기준 르바의 29CM 내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매 시즌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이번 이구갤러리 서울 전시 테마는 '웬에버 르바(Whenever levar)’로 간결한 디자인과 자연스러운 실루엣을 추구하는 르바의 브랜드 정체성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보다 기
-
무신사, 이사회 독립성 강화 및 투명성 제고
무신사가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으로 경영 투명성을 강화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사외이사를 선임하고 독립적 활동을 보장하는 위원회를 설치함으로써 이사회를 개편한 것이다"라며 "글로벌 경영과 투자·법학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합류하면서 비즈니스 과정에서의 투명성과 전문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무신사는 지난달 31일 진행된 정기주주총회에서 △이행희 전 한국코닝 대표이사 △이황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임수현 DS프라이빗에쿼티 대표이사 3인을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무신사가 사외이사를 선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신임 사외이사들의 임기는 오는 2028년 3월말까지 3년간이다.이행희 사
-
이마트24, ‘블랙 콘셉트’ 주류 할인 판매
이마트24가 블랙데이(4월 14일)를 맞아 1일(화)부터 15일(화)까지 ‘블랙’을 콘셉트로 한 주류 할인행사를 펼친다.이마트24 관계자는 "‘블랙’을 떠올리게 하는 흑맥주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라며 "기네스캔맥주400ml, 기네스콜드브루캔맥주440ml, 코젤다크500ml 등 흑맥주 3종의 4개입 번들상품을 정상가 대비 40% 이상 저렴한 11,000원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위스키 중 상품명에 ‘블랙’이 포함된 ‘블랙앤화이트700ml’과 ‘조니워커더블블랙700ml’는 블랙데이 행사 기간 동안 정상가 대비 각각 41%, 14%씩 할인된 9,900원과 63,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짜장면을 먹는 날로 알려진 ‘블랙데이’에 맞춰 짜장면을 포함한 중식에 어
-
세븐일레븐, 한국은행 ‘한강 프로젝트’ 테스트 편의점 참여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9월 맺은 한국은행과의 MOU를 통해 디지털 화폐(CBDC) 실거래 실험 '한강 프로젝트'의 테스트 매장으로 협력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디지털 화폐는 한국은행이 발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화폐로 비트코인 등의 가상자산과는 달리 화폐와 동일한 가치를 지니며 특정 서비스 가입없이 은행 계좌와 스마트폰만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라며 "한국은행은 사전 모집을 통해 일반 사용자를 선발했으며, 이달 오전 10시부터 세븐일레븐 및 사용처에서 디지털 화폐 사용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금일부터 3개월간 전 점(무인점포 제외)에서 디지털 화폐를 통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편
-
오리온, 만우절∙블랙데이 한정판 ‘핵아이셔’ 선보여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4월 만우절과 블랙데이를 맞아 기존 아이셔 대비 60% 강력해진 신맛의 ‘핵아이셔’ 3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블랙데이 콘셉트에 맞춰 패키지부터 제품까지 까만 비주얼로 변신한 핵아이셔는 취향에 따라 신맛을 즐길 수 있도록 동그란 캔디볼과 스틱형의 소프트캔디, 젤리 등 다양한 타입으로 출시됐다"라며 "핵아이셔 캔디에는 청사과맛을, 스틱형 핵아이셔츄와 핵아이셔 젤리에는 깔라만시와 레몬맛 필링을 넣어 더 짜릿한 신맛을 오래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셔 제품별로 자체 개발한 ‘신맛 레벨’을 패키지에 표기하고 있다"라며 "기존 아이셔는 레벨 2~3단계로,
-
롯데마트 땡잡는 할인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땡잡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지난 3월 27일(목)부터 땡큐절 1주차 행사를 진행, 반값 할인 상품을 지난해 창립 행사 대비 50% 늘려 고객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나섰다"라며 "1등급 한우 전품목, 활 대게 등 인기 먹거리 반값 할인 행사를 앞세운 결과 3월 27일(목)부터 3월 30일(일)까지 롯데마트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상승했고, 특히 한우 매출은 2배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고객 반응에 힘입어 롯데마트는 4월 3일(목)부터 9일(수)까지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 2주차를 시행한다. 이번 2주차에는 전복, 사과, 소고기 등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먹거리에 대해 파격 할인 혜택을
-
CU, ‘기능건강음료’ 편의점 음료 매출 1위
최근 저속노화, 헬시플레저 등 건강 관리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기능건강음료가 커피와 탄산 음료 등을 꺾고 편의점 음료 매출 1위에 올랐다.CU가 연도별 음료 카테고리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기능건강음료의 매출 비중은 2021년 16.9%, 2022년 18.0%, 2023년 18.8%로 꾸준히 성장해 왔으며 지난해 22.1%로 음료 시장의 절대 강자인 커피를 처음으로 제쳤다.CU 관계자는 "기능건강음료는 올해(1~3월)도 22.5%로 그 비중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라며 "커피(18.8%)와 우유(14.7%), 탄산(15.7%) 등 다른 음료들도 매년 절대적인 매출은 모두 증가했지만 기능건강음료의 매출신장률 폭이 상대적으로 더 높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