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GS칼텍스, 문체부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4회 연속 선정
GS칼텍스(대표이사 사장 허세홍)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인증하는 ‘2025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GS칼텍스는 2016년 첫 선정 후 4회 연속으로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은 문화예술후원법에 따라 3년마다 실시하는 엄격한 재인증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GS칼텍스는 이번 인증기관 선정을 통해 문화예술 후원 분야에서 보여준 지속적인 전문성과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2028년까지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지위를 유지하게 됐다. GS칼텍스의 대표적 문화예술 사회공헌 사업으로는 2012년 개관한 GS칼텍스 예울마루가 있다. 세계적 건축가 도미니크 페로가 설계에 참여한 예
-
[생활경제 이슈] 모나용평, 누적 매출 2080억…리조트 운영 성장세 지속 外
사계절 프리미엄 리조트 모나용평이 2025년 3분기 누적 연결 기준 매출액 2,080억 3,800만원, 영업이익 237억 6,700만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이는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액은 7.4%, 영업이익은 15.3% 증가한 수치다. 리조트와 호텔 부문의 안정적인 실적과 비용 절감 노력이 더해져 수익성이 개선되었다.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0.8%p 상승한 **11.4%**를 기록했다.3분기 단일 매출액은 480억 8,400만원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으나, 이는 2분기 프리미엄 콘도 '루송채' 완공에 따른 대규모 분양 매출이 미리 반영된 기저효과 때문으로 분석된다.리조트 운영 부문만 볼 때, 호텔·콘도, 골프, 부대시설 등 모든 부문이 전년 동기 이상의
-
팅크웨어, 3분기 매출 4천억원 돌파…전년 대비 16% 증가
팅크웨어는 14일 연결 기준 2025년 3분기 매출 4129억원, 영업이익 13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팅크웨어에 따르면 3분기 실적은 신형 로봇청소기(로보락 S9 등)에 대한 높은 수요와 BMW향 공급 물량 및 해외시장의 성장 등이 외형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4분기에는 빅스마일데이 및 블랙프라이데이 등 각종 이벤트가 예정돼 있고, 지도플랫폼 매출처 다변화를 위해 해외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최근 벤츠코리아와 블랙박스 신규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샤오미 공식 온라인 파트너사로 선정되는 등 지속 성장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팅크웨어는 설명했다.한편 시장조사 업체에 따르면 팅크웨어가 유통하는 로보락의 국내 시장점
-
오뚜기, 제주 특산물 활용한 '제주똣똣라면' 전국 출시
㈜오뚜기는 제주 금악리의 인기 라면 맛집과 협업해 개발한 **'제주똣똣라면'**을 전국 단위로 확대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 제품은 진라면 매운맛 베이스에 제주산 돼지고기와 대정마늘을 활용한 특제 양념을 더해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했다. 특히 제주 대정읍에서 생산된 마늘을 가공한 블록과 흑돼지 뒷다리살 건더기를 사용해 지역 특산물의 풍미를 살렸으며, 도내 양돈업계의 판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기존에는 제주 지역 기념품숍과 온라인에서만 한정 판매되었으나, 이번 출시부터 대형 할인점과 체인슈퍼 등 전국 유통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출시 기념으로 오뚜기몰 할인 이벤트와 함께 오뚜기라면 공식 SNS에서
-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괴수 8호’와 콜라보레이션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일본 인기 만화 ‘괴수 8호’ 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 이번 퍼즐앤드래곤과 괴수 8호 콜라보레이션은 1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2월 1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시노미야 키코루’, ‘아시로 미나’ 등을 포함한 ‘마법석 7개! 괴수 8호 콜라보 에그’ 캐릭터 25종을 한정으로 만날 수 있다. 그중 ‘히비노 카프카’는 괴수 8호로 변신할 수 있으며 일부 캐릭터는 어시스트 진화가 가능해 강력한 장비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콜라보레이션 기념 출석 이벤트에서
-
엠게임, 3분기 영업이익 41억원...전년 동기 대비 3.1% 감소
엠게임은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15억원, 영업이익 41억원, 당기순이익 4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은 역대 3분기 중 최고치를 기록했던 전년 동기 대비 9.3%, 전분기 대비 7.6% 상승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 -3.1% 하락, 8.0% 상승을 기록했고, 환율 상승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각 53.4%, 194.7%상승했다. 이번 분기 호실적의 핵심 원인은 자사의 장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이 중국과 북미, 유럽 등에서 거둔 해외 성과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모바일 MMORPG ‘귀혼M’도 장수 IP(지식재산권)의 인지도를 기반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
-
엔씨(NC), 지스타 시연에 인파 몰려...‘아이온2’ "대기 시간만 4시간"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5’가 개막 이튿날을 맞은 가운데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아이온2’ 부스가 최장 대기열 4시간을 넘기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온2는 엔씨(NC)의 대표 IP(지식재산권) ‘아이온’을 정식 계승한 MMORPG 신작으로 다음주 수요일(19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엔씨(NC)는 아이온2의 쾌적한 시연을 위해 이번 지스타 단일 게임으로는 최대 규모인 100석의 시연 환경을 조성했다. 하지만 입장과 동시에 관람객이 몰리며 평균 4시간 이상 기다려야 게임을 시연할 수 있을 정도로 긴 대기열이 형성되고 있다. 아이온2 시연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200가지가 넘는 세밀한 커스터마이징
-
크래프톤, 지스타 2025 부스에 관람객 몰려...최장 2시간 30분 대기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25’에서 신작 ‘팰월드 모바일(Palworld Mobile)’을 비롯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인 가운데 관람객 대기열이 최장 2시간 30분을 기록하는 등 인파가 몰리고 있다. 올해 크래프톤은 일본 게임 개발사 포켓페어(Pocketpair, Inc.)의 ‘팰월드(Palworld)’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신작 ‘팰월드 모바일(Palworld Mobile)’을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했다. 크래프톤 부스에는 개막 직후부터 팰월드 모바일을 시연하기 위한 많은 인파가 몰렸다. 시연존 앞에는 긴 대기 행렬이 형성되며, 최대 2시간 30분 이상 기다려야 할 정도다.
-
2025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 시상식 개최…24개 팀 수상
서울 JW메리어트 동대문에서 열린 행사에서 산업통상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11월 13일 ‘2025 산학 프로젝트 챌린지’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530개 팀, 1,282명의 청년 연구자와 산업계 전문가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다.이번 프로그램은 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년 연구자와 기업이 협업하는 산학 공동 연구 사업이다. 산업통상부의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올해 슬로건은 ‘질문은 산업에, 해답은 나에게’였다.수상 팀은 산업통상부 장관상 12개 팀과 KIAT 원장상 12개 팀으로 총 24개 팀이 선정됐다. 장관상은 AI 기반 센서 분석, 반도체 공정 효율화, 자율주
-
백미당, 영암군과 지역 특산물 활용 업무협약 체결...12월 신제품 출시
백미당이 전라남도 영암군과 지역 특산물인 고구마를 활용한 제품 개발 및 판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12월부터 고구마를 주재료로 한 신제품 4종이 전국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영암 고구마는 황토밭에서 재배되어 높은 당도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백미당은 해당 특산물을 현대적인 디저트와 베이커리 메뉴로 재해석해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상생 모델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협약식은 지난 13일 영암군청에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이번 협약에서 영암군은 고구마 가공물의 안정적인 수급과 행정 지원 역할을 맡는다. 반면 백미당은 제품 개발 및
-
알스퀘어 빅데이터실, 서울·분당 오피스 시장 3분기 거래액 7.3조 원 기록 발표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분석 기업 알스퀘어가 14일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 3분기 서울 및 분당 지역의 오피스 거래 규모가 7.3조 원을 넘어섰다. 이는 직전 분기 대비 28% 증가한 수치로, 연간 누적 거래액은 19조 원에 달한다.대형 거래가 시장을 주도했다. 판교 테크원(1조 9,800억 원), 페럼타워(6,450억 원), 퍼시픽타워(5,740억 원) 등 주요 프라임급 자산의 매매가 잇따라 성사되며 시장 활성화를 이끌었다. 특히 기업 인수 목적의 사옥 확보형 거래가 늘어난 점이 주목된다.임대 시장에서는 프라임 자산 중심의 양극화가 두드러졌다. CBD(도심권) 지역은 신규 공급 증가에도 공실률이 4.4%에 머물렀으며, 평균 임대료는 전 분기 대
-
SK스퀘어 11번가, 3분기 누적 영업손실 45% 감소…오픈마켓 흑자 기조 유지
SK스퀘어 산하 11번가 주식회사가 2025년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영업손실 축소 및 오픈마켓 부문의 지속적 흑자 구조를 확인했다. 회사는 올해 1~3분기 누적 영업손실을 전년 동기 대비 237억원 감소시켜 45% 축소했으며, 10개 분기 연속 손실 완화 추세를 이어갔다. 3분기 개별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줄어든 88억원으로 집계됐다.오픈마켓 부문은 20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며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작용했다. 이는 신선식품·가전 등 고수익 상품군 중심의 포트폴리오 재편과 물류 효율화 전략이 효과를 발휘한 결과로 분석된다. 통합 장보기 서비스 '마트플러스'는 론칭 후 7개월 만에 누적 구매고객 230만 명을 유치하며 시
-
NOL 티켓, 2주간 블랙위크로 공연·전시 할인 혜택 제공
놀유니버스 플랫폼인 NOL 티켓이 연말 시즌을 맞아 2주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공연과 전시 관람 기회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NOL 티켓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통합회원 대상으로 선착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인기 공연 작품이 한정 수량으로 특가 판매되며, 2주차에는 토요일에도 이벤트가 확대 운영된다. 신규 예매자에게는 특정 작품에 한해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전시 분야에서도 매일 선착순으로 할인 티켓이 배포된다. 프로모션 페이지 내 댓글 참여 이벤트를 통해 일부 공연과 전시의 관람 기회를 추첨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이번 캠페인은 NOL, NOL 인터파크투어,
-
다나와, 11월 첫 주 거래액 264% 급증…블랙프라이데이 효과 가시화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를 운영하는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는 11월 첫째 주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64%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시작된 유통업계의 특가 경쟁이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를 자극한 결과로 분석된다.특히 게임 콘솔과 PC 관련 제품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PS5 거래액은 264% 급증했으며, 브랜드PC와 태블릿도 각각 46%, 29%의 거래액 상승률을 기록했다. 휴대폰과 웨어러블 기기 역시 16%, 25%의 증가세를 보였다. 생활 가전 부문에서는 로봇청소기가 11%의 거래액 상승을 기록하며 특가 시즌의 수혜를 입었다.다나와 관계자는 "10월 말까지 관망하던 소비자들이 11월 들어 본격화된 할
-
소노시즌, 수험생 위한 최대 60% 할인 이벤트 실시
㈜소노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이 2026학년도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험표 인증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소노시즌 관계자는 "수능 준비로 지친 수험생과 가족들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메모리폼 매트리스부터 침구류까지 폭넓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주요 혜택으로는 메모리폼 매트리스 전 품목(기본형 제외)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며, 그래피놀 소재 호텔 베개와 피톤치드 탈취제를 각각 1만 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가 프로모션이 포함된다. 특히 탈취제는 항균 효과가 뛰어나 실내 공기
-
BBQ 뿜치킹, 소포장 시즈닝 단품 출시
제너시스BBQ 그룹은 최근 출시한 신제품 '뿜치킹'의 높은 수요에 따라 별도 시즈닝 제품인 '뿜치킹 시즈닝(20g)'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지난 9월 선보인 뿜치킹은 고다치즈, 체다치즈, 블루치즈, 파마산 치즈를 조합한 시즈닝에 요거트와 유크림 분말을 더해 부드럽고 진한 치즈 풍미를 구현한 제품이다. 네이밍 공모전에서는 일주일 만에 10만 명 이상이 참여하며 큰 관심을 받았으며,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40만 마리를 기록했다.특히 20~30대 젊은 층과 여성 고객 중심으로 높은 수요가 이어지자, BBQ앱을 통해 "시즈닝만 별도 구매하고 싶다"는 고객 요청이 지속적으로 증가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에 따라 20g 소포장 형태의
-
당근알바, 수능 수험생 대상 300만 원 장학금 프로모션 실시
당근알바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이번 프로모션은 처음으로 아르바이트를 찾는 수험생들을 위해 설계되었다. 11월 30일까지 지원한 수험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 3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알바 프로필을 작성한 100명에게는 각각 5천 원의 보상을 제공한다.프로모션은 당근 앱의 알바 섹션에서 확인 가능하며, 검색창에 '수능알바'나 '수능'을 입력하면 접근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는 카페, 베이커리, 반려동물 돌봄 등 다양한 알바 옵션이 제공되어 수험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또한 실제 대학생들의 알바 후기와 조언이 공유되어 있어, 처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