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G생활건강 VDL, 도쿄 하라주쿠 ‘팝업스토어’ 행사 진행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지난달 21일부터 1주일간 일본 최대 규모의 뷰티 플랫폼 ‘앳코스메(@COSME) 도쿄’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일본 MZ세대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쇼핑 거리인 ‘하라주쿠’에 위치한 앳코스메 도쿄는 최근 매장을 리뉴얼해 트렌디한 감각의 대형 뷰티숍으로 탈바꿈했다"라며 "VDL은 앳코스메 도쿄 2층에 단독 팝업스토어를 열고 브랜드 및 제품 홍보를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VDL의 베스트셀러인 톤 스테인 프라이머와 커버 스테인 퍼펙팅 쿠션, 치크 스테인 블러셔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체험존’이 인기를 끌었다. 톤 스테인 프
-
농심, 완도 햇다시마 490톤 구매
농심은 최근 전남 완도군 금일도에서 진행된 다시마 위판(경매)에 참여해 너구리 생산에 사용할 햇다시마 490톤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는 현지 다시마 작황이 양호해 전년보다 구매량을 약 10% 늘려 완도 지역사회와 상생을 실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농심과 완도의 인연은 1982년 너구리를 출시하며 시작됐다"라며 "당시 농심은 차별화된 해물우동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완도 다시마를 원물 그대로 큼지막하게 넣기로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이후 농심은 매년 400톤 안팎의 다시마를 구매하고 있다. 이는 국내 식품업계 최고 수준이며 올해까지 누적 구매량은 약 1만 8천 톤에 달한다. 너구리 다시마의 고향인 완도군 금
-
현대차, ‘디 올 뉴 넥쏘’ 판매 스타트…3천만원대 실구매 가능
현대자동차가 ‘디 올 뉴 넥쏘(The all-new NEXO)’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10일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7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수소전기차 넥쏘는 ▲도심와 아웃도어를 아우르는 단단하고 세련된 미래지향적 스타일 ▲최대 720km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최고 모터 출력 150kW 기반의 고효율 동력성능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편의사양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넥쏘는 기존에 운영하던 단일 트림을 3개 트림으로 확대·운영하며, 판매가격은 세제혜택 적용 후 ▲익스클루시브 7644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7928만원 ▲프레스티지 8345만원이다.여기에 정부 보조금 2250만원과 지자체 보조금 약 700만~1500만원을 모두 지
-
하이트진로음료, ‘티도씨(T℃)’ 2종 선보여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는 자사의 첫 블렌딩 아이스티 브랜드 ‘티도씨(T℃)’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아이스 블렌딩티 시장은 최근 프랜차이즈 카페 및 식음료 제조사를 중심으로 차음료 카테고리 가운데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주목받는 카테고리로 부상했다"라며 "블렌딩티는 차음료를 베이스로 과일 농축액을 함께 배합해 맛을 낸 액상차 음료다"라고 전했다. 이어 "티도씨는 ‘가장 맛있는 나만의 티 온도(℃)’라는 의미를 담은 블렌딩 아이스티다"라며 "세계 3대 홍차로 손꼽히는 스리랑카 우바산 홍차 추출액을 베이스로, 홍차의 깊은 풍미와 과일의 상큼함을 정교하게 블렌딩해 가장 맛있고 완
-
락앤락, 냉동실 전용 정리용기 신제품 출시
락앤락이 냉동실 전용 정리용기 ‘프리저핏’의 틈새용기와 도어포켓용기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프리저핏’은 냉동실 수납에 최적화된 모듈형 정리용기로, 냉동실을 보다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틈새용기’와 ‘도어포켓용기’ 출시로 냉동실 자투리 공간까지 활용할 수 있어 정리 효율성과 공간 활용성을 한층 강화해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슬림한 일자형의 ‘틈새용기’는 선반 사이의 애매한 틈에 쏙 들어가고, 타워형 구조의 ‘도어포켓용기’는 냉동실 문 안쪽 공간까지 수납할 수 있다"라며 "확장형 트레이를 활용하면 세로로 세워 정리할 수 있어 수납공간
-
오비맥주 카스, ‘치카치카(치킨X카스)’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치카치카(치킨X카스) 캠페인’을 6월부터 진행한다.오비맥주 관계자는 "‘치카치카’는 브랜드 슬로건 ‘치맥엔 카스’를 위트 있게 표현한 캠페인명으로, 맥주와 치킨을 함께 즐기는 순간마다 자연스럽게 카스를 떠올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은 대표 안주 ‘치킨’과의 시너지에 주목해, 디지털 콘텐츠 협업, 이색 굿즈, 대형 페스티벌 참가 등을 연계한 통합 마케팅 활동으로 구성됐다"라며 "여기에 다양한 채널을 통해 캠페인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고 말했다. 먼저, 7월 2일(수)부터 6일(일)까지는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
티웨이항공, ‘일본 사가현 특집 프로모션’ 진행
티웨이항공이 오는 30일까지 ‘일본 사가현 특집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일본 사가현 특집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진행되며, 탑승 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오는 10월 25일까지다.먼저 인천-사가 노선 선착순 한정 초특가 이벤트는 유류 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3만9900원부터다.선착순 초특가를 놓쳤더라도 할인 코드 ‘사가’를 입력하면 15%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20만 원 이상 결제 시 2만 원 할인 가능한 특별 할인 쿠폰까지 풍성하게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티웨이항공을 이용해 사가를 여행하는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사가 도심까지 무료 리무진 버스를 운영한다
-
청호나이스, ‘그린(Green)빛 한달’ 캠페인 진행
청호나이스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한 ‘그린(Green)빛 한달’ 캠페인을 진행한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청호나이스 임직원을 대상으로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을 유도하는 자발적 활동부터 지역사회와 연계한 현장 참여형 봉사활동까지 다채롭게 구성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6월 한 달 동안은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플로깅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라며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한 후, 활동 인증사진을 지정된 온라인 플랫폼에 업로드 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반포한강 플로깅 행사를 통해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
-
아워홈-삼양식품 ‘오메이징 레시피’ 이벤트 진행
아워홈은 사내식당 협업 프로젝트 ‘오메이징(Ohmazing) 레시피’ 이벤트를 진행하고 고객 경험 차별화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오메이징 레시피’는 아워홈이 올해부터 선보이는 프로젝트로, 동종∙이종 업계와 협업해 트렌디한 메뉴와 차별화된 식문화를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메이징 레시피의 첫 번째 파트너는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는 식품 기업 삼양식품이다"라며 "지난달 아워홈과 삼양식품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차별화된 메뉴 개발과 이벤트 기획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아워홈의 메뉴 개발 역량에 삼양식품의 인기 제품을 접목해 이색 메뉴를 선보인다.9일에는 경기도
-
쿠팡이츠서비스-금천구 ‘배달파트너 안전지원’ 업무협약 체결
쿠팡이츠서비스(CES)가 서울시 금천구와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0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CES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금천구와 협력해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환경을 위한 △이륜차 무상 안전점검 △안전주행 문화 정착 캠페인 △안전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CES는 여러 지자체와 협력해 배달파트너 안전지원을 전국적으로 확대 전개 중이다. 창원특례시, 경기도, 서울시 강남구 등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해당 지역에서 무상 안전점검 행사 등 배달파트너를 위한 실질적인 안전지원에 힘쓰고 있다.
-
BBQ FC바르셀로나 서울 매치 후원한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스페인 최고 축구 구단인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를 후원하며 창사 30주년 고객들과 만난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FC바르셀로나의 방한은 2010년 이후 15년 만으로, FC서울과의 경기는 오는 7월 31일 개최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FC바르셀로나의 아시아투어 서울 매치에서 BBQ는 3만 장의 티켓을 확보, 자체 앱인 ‘BBQ앱’에서 진행하는 <골든 티켓 페스타> 프로모션을 통해 일반 국민 및 고객을 초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BBQ 측은 “30년 간 변함없는 사랑으로 BBQ를 글로벌 넘버1 치킨 브랜드로 성장시켜 주신 고객에게 보답하고, 동반자인 패밀리(가맹점)의 무한한 신뢰에 보
-
HD한국조선해양, 2.4조원 규모 초대형 컨테이너선 8척 수주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대규모 선박 계약에 성공했다.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아시아 소재 선사로부터 1만5900TEU급 컨테이너 운반선 8척을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총 2조4000억원 규모다.HD한국조선해양에 따르면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길이 366m, 너비 51m, 높이 30.3m 규모로, 울산 HD현대중공업에서 건조해 오는 2028년 하반기까지 선주사에 순차적으로 인도할 예정이다.이 선박에는 LNG 이중연료 추진 엔진이 탑재된다. HD한국조선해양이 올해 수주한 총 44척의 컨테이너선 중 약 60%인 26척이 LNG 이중연료 추진 사양에 해당한다.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해상 친환경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친
-
아시아나항공 존 보딩 시행, 후방열부터 순서대로 탑승
아시아나항공이 오는 11일부터 국내·국제선 이코노미석 승객을 대상으로 ‘Back to Front’ 방식의 ‘존 보딩’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존 보딩은 항공기 내 구역을 세분화해 구역별 순서를 정하고 탑승하는 방식으로, 아시아나항공은 이코노미석을 3개의 존(ZONE)으로 나눠 후방열 좌석 승객부터 차례로 탑승을 안내한다. 존 번호는 탑승권 ZONE 1, ZONE 2, ZONE 3으로 탑승권에 인쇄돼 승객이 쉽게 자신의 탑승 순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후방열 승객에게 빠른 번호가 부여된다. 단, 유아 동반 승객, 임산부, 노약자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은 존 번호와 관계 없이 이코노미 승객 순서보다 우선하여 탑승할 수 있다.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
-
현대차그룹,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전시 후원 협약 체결
현대자동차그룹이 서울특별시청(서울시 중구)에서 서울시가 주최하는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를 후원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2017년부터 2년마다 열리는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는 급속한 도시 성장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현안을 주제로 도시 건축을 통해 그 대안을 모색하는 대규모 국제 전시회다. 올해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는 '매력 도시, 사람을 위한 건축(Radically More Human)'을 주제로 오는 9월 26일부터 11월 18일까지 개최된다. 서울 열린송현 녹지광장에 대형 조형물과 다양한 야외 조형물들이 전시되는 동시에 개막 포럼과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토마
-
한국타이어, 독일 ‘아우토 빌트’ 전기차 전용 타이어 테스트 1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의 전기차 전용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iON FlexClimate)’이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가 실시한 ‘전기차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이번 테스트는 한국타이어를 포함한 글로벌 3개 브랜드 245/45 R19 규격 전기차 전용 사계절 타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대차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차량에 장착해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눈길, 빙판길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제동력, 조향 성능, 마모 내구성, 소음, 승차감, 전비 효율 등 총 10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해 타이어 성능과 주행 안정성
-
에쓰오일, ‘관악S밸리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추진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혁신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서울시 관악구와 손잡고 관악S밸리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본격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모집 분야는 에쓰오일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 과제와 맞닿아 있다. 구체적으로는 ▲AI 기반 정유·석유화학 플랜트 운영 자동화를 포함한 ‘스마트 플랜트 기술 고도화’ 분야 ▲바이오 기반 대체 소재, 순환형 소재∙에너지 기술, 친환경 연료∙윤활유 첨가제 등 ‘에너지 전환’ 분야 ▲CCUS(탄소포집·활용·저장) 기술, 탄소배출 감축 관련 기술 등을 아우르는 ‘탄소 감축’ 분야 ▲산업현장 적용 지능형 로봇, 에너지 사
-
[생활경제 이슈] 뷰티 브랜드 '벨레다', 여름맞이 친환경 바디워시 4종 출시 外
스위스 천연 및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 벨레다가 6월 여름을 맞아 친환경 바디워시 4종을 출시했다.성인용으로 출시된 ‘에너지 샤워 젤 진저’, ‘해피니스 샤워 젤 그레이프프룻그레이프프룻’, ‘만다리노 디 카프리 샤워 젤’ 3종과 영유아용으로 출시된 ‘카렌듈라 베이비 샴푸 앤 바디워시’ 1종이다. 자연과의 조화를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모두 자연에서 안전하게 생분해되는 포뮬러로 제작됐다.성인용으로 출시된 바디워시 3종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천연 계면활성제의 부드러운 세정력과 천연 에센셜 오일의 풍부한 향이 특징이다. 샤워하는 동안 수증기 속에 자연의 향이 퍼져 온몸의 감각을 깨워주는 아로마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