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르크루제, 100주년 기념 ‘애슐린북(Assouline book)’ 글로벌 출간 外
르크루제의 100주년을 조명하기 위해, 세계적인 럭셔리 아트북 출판사 ‘애슐린(Assouline)’에서 'Le Creuset: A Century of Colorful Cookware'를 출간했다.애슐린은 샤넬, 루이비통, 디올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유산과 감성을 예술적 시선으로 담아내는 세계적인 아트북 출판사다. 애슐린북은 단순한 책을 넘어 고유의 철학과 스타일을 담은 문화적인 오브제로서 애슐린의 브랜드북 출간은 프리미엄 브랜드들에게 하나의 상징처럼 여겨지고 있다. 이번 애슐린북에는 현재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100년의 역사적인 비주얼과 브랜드 스토리를 비롯해 르크루제의 헤리티지와 예술성을 기념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있다. 프랑스 공장에서 제품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환경의 달 맞아 ‘착한 피자 만들기’ 클래스 진행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그린잇 식물성 피자’를 직접 만들어보는 특별한 피자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환경의 달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중심으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실천하기 위해 지정된 것으로 다양한 캠페인과 자발적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파파존스는 고객과 함께 건강한 먹거리와 지속 가능한 소비 가치를 나누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착한 피자 만들기’를 주제로 ‘그린잇 식물성 피자’ 클래스를 기획했다. ‘착한 피자 만들기’ 클래스는 오는 6월 27일(금) 열리며, 신선한 채소 토핑과 비건 치즈를 사용해 파파존스의 식물성 피자인 ‘그린잇 식물성 마가리타’와 ‘그린잇
-
“셋째 낳으면 타이어 무료”…타이어뱅크, 출산장려 대상 확대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회장 김정규)가 진행 중인 출산장려캠페인의 적용 대상을 확대·지원한다고 밝혔다. 기존 넷째 출산시에 지원하던 무료 타이어 교체를 셋째 출산 가정도 받을 수 있다.타이어뱅크는 인구절벽과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출산 장려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작년부터 출산가정에 타이어 50% 할인과 무료 교체를 지원하는 등 민간기업 최초로 도입해 대한민국의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 중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25년 출산 고객을 대상으로 출산장려캠페인을 진행 중이다.타이어뱅크는 넷째 이상 출산 고객에게 지원되던 타이어 무료 교체 혜택을 셋째 출산 고객으로 확대시켰다.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
-
크라운해태-영동군, 세계국악엑스포 성공 응원 행사 진행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은 임직원 및 가족들 80명과 함께 10일(화) 영동포도 재배 현장(영동군 황간면 마산리)을 찾아 포도 체험 행사를 갖고,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했다.크라운해태 관계자는 "영동포도 체험단 발대식에 이어 임직원과 가족들은 포도의 생육 및 재배 과정을 배우고 알솎기 체험을 진행했다"라며 "이후 8월말에는 현장에서 포도를 수확하는 체험도 진행할 계획이다. 영동포도 재배현장에서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농촌을 직접 느끼며 한층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서로의 발전과 성공을 응원하였다"라고 전했다. 포도 알솎기 체험 이후 영동의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월류봉과 반야사를 방문
-
현대건설, 미래 건설기술 이끌 혁신 스타트업 선정
현대건설이 기술 기반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스타트업과의 전략적 협업을 강화한다.현대건설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미래 건설 분야를 이끌 유망 스타트업과 기술 중심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기술 고도화, 스케일업, 대기업과의 공동 사업화 등 도약기(창업 3~7년 이내)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써 현대건설을 포함한 9개 대기업이 참여해 총 100개 창업기업을 선발했다. 이 중 현대건설은 헬스케어, 스마트건설기술, 미래주거, 친환경 등 4개 분야에서 17개사를 최종 선정했다.현대건설은 사업화 지원금
-
도미노피자, 인천 혈액원 헌혈자들에게 피자 전달
도미노피자가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파티카를 통해 인천 혈액원 헌혈자들에게 피자를 전달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인천 혈액원 헌혈자들에게 파티카를 통해 피자를 전달했다"라며 "이번 도미노피자의 피자 전달활동은 매년 줄고 있는 헌혈자수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것으로 대한적십자사에 따르면 지난해 헌혈 자수는 126만 4천명으로 2년 연속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함께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프로모션인 ‘HERO’S DAY’를 오는 13일(금)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1년(2024년 6월~2025년 6월) 동안 헌혈에 동참
-
이랜드이츠 더카페, 여름 과일 주스 신메뉴 선보여
이랜드이츠의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더카페(THE CAFFE)’가 '트로피칼 브리즈(TROPICAL BREEZE)' 콘셉트의 여름 과일 주스 신메뉴 3종을 10일 출시한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여름 신메뉴는 △수박 주스 △파인애플 주스 △복숭아 주스로 구성됐다. 더카페는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 3종을 활용해, 시원하고 달콤한 과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 신메뉴를 준비했다"라며 "특히 더카페는 지난해에는 수박 주스와 파인애플 주스 2종을 선보였는데, 올해는 복숭아 주스를 추가해 선택 폭을 넓혔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카페의 '트로피칼 브리즈(TROPICAL BREEZE)' 음료 3종은 10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더카페 매장에서 만나볼
-
DL이앤씨, 현장 혹서기 대응 점검 및 캠페인 실시
DL이앤씨가 본격적인 혹서기를 앞두고 현장별 대응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집중 점검 중이다.DL이앤씨는 지난달 29일 고용노동부와 함께 DL이앤씨 경남 지역 현장을 찾아 점검을 실시했다.이날 점검에는 고용노동부 진주지청장, 산재예방과장, 근로감독관이 참석했으며, DL이앤씨 이길포 CSO(최고안전책임자)도 동행했다. 현장을 찾아 ▲폭염 대응 휴게시설 및 차양막 설치 계획 ▲냉방장구(보냉조끼, 쿨스카프 등) 지급 계획 ▲근로자 수분 섭취 및 순환 휴식제도 운영/준비 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고용노동부 정원희 진주지청장은 “올 여름 폭염을 대비해 현장의 근로자들이 온열질환에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와 선제적 대응이
-
쿠팡, 6월 ‘블랙생필품위크’ 진행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6월 ‘블랙생필품위크’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블랙생필품위크는 와우회원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인기 생활필수품을 한데 모아 파격 할인하는 행사"라며 "연 6회 진행한다"라고 덧붙였다. 쿠팡은 이번에도 와우회원의 구매 빈도가 높고 사용성이 높은 생필품을 선정해 파격 할인한다.이번 행사는 좋은느낌∙다우니∙피죤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헤어∙바디∙구강용품, 세탁∙주방세제, 화장지, 여성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 약 2000개를 할인 판매한다. 가장 눈여겨봐야 할 할인코너는 ‘단 하루 선착순’ 코너다. 오늘(10일) 단 하루 동안만 인기 상품을 990
-
올해 청주 분양 최대어 ‘신분평 더웨이시티 제일풍경채’ 6월 분양
올해 충북 청주 분양시장에서 최대어로 손꼽히는 ‘신분평 더웨이시티 제일풍경채’가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어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신분평 더웨이시티 제일풍경채’는 충청권을 대표할 랜드마크급 신주거타운으로 개발되는 민간 도시개발사업 ‘신분평 더웨이시티’의 첫 분양 단지다. 민간 도시개발사업은 민간만의 노하우를 활용해 창의적인 미래형 도시를 개발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주거환경개선·도시 균형발전·지역경제 활성화 등에도 기여한다. 이러한 민간 도시개발사업은 도시의 모습을 크게 변화시키며, 도시 자체를 하나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만든다. 동시에 지역 내 부촌으로 성장하면서 시간이 흐를수
-
[생활경제 이슈] 광주요, 박미란 옻칠 원호 신제품 출시 外
광주요가 한국적인 옻칠 기법을 탐구하며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구축해온 박미란 작가와 협업한 '옻칠 원호' 시리즈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전통 도자기의 품격과 현대 옻칠의 깊이가 만나,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아름다워지는 특별한 생활 예술 작품을 선보인다.‘광주요X박미란 옻칠 원호 시리즈’는 조선 백자 대호의 넉넉하고 유려한 형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에 박미란 작가만의 감각적인 옻칠 기법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수공예 장인의 정성으로 빚어진 도자기에 천연 옻칠을 여러 번 덧칠하여 깊이 있고 은은한 색감과 견고함을 더했으며,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세련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옻칠 원호 시리즈
-
아모레퍼시픽재단, 장원(粧源) 인문학자 5기 수여식 진행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서경배)은 2025년 '장원(粧源) 인문학자 5기' 연구자를 선정하고, 9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연구비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아모레퍼시픽재단 관계자는 "선정된 연구자는 김진(중국인민대학 역사학 박사), 김형진(동경대학 일본사학 전문분야 박사), 신성진(미네소타 트윈 시티즈 대학 영문학 박사), 정진혁(연세대학교 조선후기사 박사) 연구자이며, 각자 자신의 연구 분야에서 독창적이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해 학계 기여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받았다"라며 "재단은 앞으로 4년간 매월 400만 원의 연구비를 해당 연구자들에게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장원(粧源) 인문학자 지원사업'은 2020년부터 시행된 사업
-
맘스터치, ‘버거 격전지’ 광화문에 전략 직영 매장 열어
맘스터치는 글로벌 버거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브랜드 격전지인 서울 광화문 한복판에 전략 직영 매장인 ‘맘스터치 광화문점’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광화문 광장 인근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 맘스터치 광화문점은 지상 3개 층 120석 규모로, 3대 인기 패스트푸드인 버거·치킨·피자를 모두 합리적인 가격과 전문점 이상의 맛과 품질로 빠르게 제공하는 ‘QSR플랫폼’ 매장으로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유의 DNA인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에 기반해, 빠르고 간편한 한끼를 찾는 직장인 수요에 맞게 주방과 카운터를 연결하는 컨베이어 시스템을 도입, 주문 후 5분 이내 메뉴 제공으로 가성비와 더불어 ‘
-
LF 빠투, ‘라피아 컬렉션’ 공개
LF가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영(young) 꾸뛰르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 ‘빠투(PATOU)’가 여름 시즌을 맞아 일상과 휴양지 어디에서나 활용 가능한 ‘라피아 액세서리 컬렉션’을 선보였다.LF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마다가스카르 안타나나리보에 위치한 직업 훈련기관 ‘에콜 데 사부아 페르(Ecole des Savoir-Faire, EDSF)’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지역 장인들의 손끝에서 정성스럽게 완성된 ‘라피아 백’은 시원한 짜임의 라피아 원사와 빠투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어우러져 한층 높은 소장 가치를 지닌다"라며 "스타일은 총 4종이며 제품에는 25SS의 시즈널 로고인 JP 필기체 로고 포인트가 적용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빠투
-
홈플러스 AI 리뷰 신규 기능 도입
홈플러스는 AI 기술을 활용한 리뷰 시스템 고도화했다고 10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기술적 혁신과 체계적인 리뷰 관리 전략을 함께 적용함으로써, 리뷰 기반 장바구니 전환율이 전체 평균 대비 약 2배 수준을 기록하는 등 고객의 구매 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양질의 리뷰 생태계를 구축한 것이다"라고 전했다.먼저, ‘상품 리뷰 요약’은 AI가 상품별 리뷰를 요약된 문장으로 제공해 방대한 내용을 일일이 읽지 않아도 제품의 전반적인 평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기능은 점포 구분 없이 최근 3개월간 등록된 사용자 리뷰를 분석해 정리 후 제공된다.‘키워드별 리뷰 요약’은 AI가 중요도를 분석해 핵심 키워드를
-
서울우유 최경천 상임이사,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 최경천 상임이사가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인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0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은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직면한 인구 감소 및 인구 구조 변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다양한 기업, 기관 등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다음 릴레이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인구문제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서울우유 최경천 상임이사는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는 동서식품 김광수 대표이사를 지목했다.현재 서
-
애경산업, 울샴푸 블랙·화이트 선보여
애경산업의 중성세제 브랜드 ‘울샴푸’에서 ‘울샴푸 블랙’과 ‘울샴푸 화이트’를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울샴푸 블랙·화이트는 이염 및 재오염 방지 성분과 중성 pH를 적용해 섬유의 색상을 케어하고 세탁 시 발생할 수 있는 섬유 손상을 줄여주는 중성세제이다"라며 "또한 덴마크산 효소를 함유해 섬유의 보풀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싱그러운 플라워향이 향기로움을 오래 유지시켜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울샴푸 블랙·화이트는 부드러운 세탁을 위한 손빨래부터 일반세탁기, 드럼세탁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겸용 세제이다"라며 "색이 바래기 쉬운 어두운 옷에는 ‘울샴푸 블랙’을, 변색이나 누런 때가 걱정되는 밝은 옷에는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