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F몰 "장마 대비 아이템 검색량 최대 370% 급증했다"
생활문화기업 LF는 여름 장마 시즌을 앞두고 ‘레인 웨어(Rain Wear)’ 관련 제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급증했다고 밝혔다.LF몰에 따르면 6월 1일부터 11일까지 ‘방수 재킷’ 검색량은 전년 대비 155% 증가했으며, ‘레인 점퍼’는 무려 370% 급증했다. ‘레인부츠’는 25%, ‘젤리슈즈’는 33% 증가해 장마 시즌을 겨냥한 소비자의 관심이 실제 수치로도 확인됐다.LF 관계자는 “골프, 아웃도어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브랜드들이 장마철에도 착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며 “기존에 비 오는 날에만 착용하던 레인부츠 중심의 장마 패션이 이제는 남성용·숏 레인부츠, 젤리슈즈 등으로
-
SKI,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기업과 에너지 솔루션 첫 사업 추진
SK이노베이션이 인공지능(AI) 시대의 핵심 인프라인 초대형 데이터센터 운영에 필수불가결한 에너지 솔루션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SK이노베이션은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싱가포르의 데이터센터 인프라 기업인 BDC(Bridge Data Centres)와 데이터센터 에너지 솔루션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BDC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총 1GW 규모의 초대형 데이터센터들을 개발·운영해온 유수의 글로벌 데이터센터 기업이다.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은 말레이시아에 있는 BDC의 초대형 AI 데이터센터에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데
-
다나와자동차, ‘구매 비용 비교’ 서비스 열어
커넥트웨이브의 자동차 정보 서비스 '다나와자동차'가 신차 견적 서비스에 구매 방식별 총 소요 비용까지 비교할 수 있는 ‘구매 비용 비교’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다나와자동차는 지난 2013년부터 차량의 옵션, 할인 조건 등이 포함된 신차 견적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지난해에는 15만건 이상의 신차 견적을 제공하며 높은 이용율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구매 비용 비교’ 서비스는 ▲일시불 구입 ▲할부 ▲렌트 ▲리스 등 다양한 신차 구매 방식을 기준으로 출고부터 소유까지 발생하는 비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단순 출고
-
분당서울대병원 송경호 교수, 스프링거 네이처 ‘Editor of Distinction Awards 2025’ 2개 부문 동시 수상
분당서울대병원은 본원 감염내과 송경호 교수가 세계적인 학술 출판사 스프링거 네이처(Springer Nature)가 주관하는 ‘Editor of Distinction Awards 2025’에서 ‘편집 기여상(Editorial Contribution Award)’과 ‘저자 지원상(Author Service Award)’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분당서울대병원에 따르면 ‘Editor of Distinction Awards’는 스프링거 네이처에서 발행하는 주요 학술지의 편집위원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하는 시상 프로그램으로, 학술지의 질적 향상과 연구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편집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이 가운데 ‘편집 기여상’은 투고 논문에 대한 철저한 심사 관리와 학술적 정확성 확보에 기여한 편집자에게
-
[생활경제 이슈] ‘듀오락’ 세계 수출 1위 달성 外
쎌바이오텍은 자사의 한국산 유산균 브랜드 ‘듀오락(DUOLAC)’이 12년 연속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듀오락’은 2013년부터 한 해도 빠짐없이 수출 1위를 유지하며, K-유산균의 세계화를 이끄는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2024년 식품 등의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수출액은 총 584억원이다. 이 중 쎌바이오텍은 약 259억원을 기록해 전체의 44% 이상을 차지하며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특히 이번 성과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 전반이 무역적자에 직면한 가운데 거둔 ‘역주행’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같은 통계에 따르면, 2024년 건강
-
라이온코리아, 굿윌스토어에 1억 2천만 원 상당 물품 기부
라이온코리아가 밀알복지재단 산하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총 1억 2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며 장애인 자립 지원에 힘을 보탰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굿윌스토어 매장 4곳(주안점, 안산상록점, 대구수성점, 대구엑스코점)의 신규 개소를 응원하고 안정적인 운영에 도움이 되고자 대규모 기부를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부품은 자사 생활용품인 ‘에이플러스 랩 블랙빈 탈모 샴푸∙트리트먼트’로, 신규 매장을 포함한 전국의 굿윌스토어 7개 매장에 진열된다"라며 "판매 수익금은 이곳에서 근무 중인 장애인 근로자들의 급여와 고용 확대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놀유니버스, 한일 수교 60주년 기념 도쿄타워 할인 진행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한일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일본 도쿄의 명물 도쿄타워와 손잡고 특별 프로모션에 나선다. 도쿄타워는 일본 도쿄도 미나투구에 지난 1958년 건설된, 당시 세계 최고 높이의 전파탑이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NOL 인터파크투어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놀에서 도쿄타워 입장권 상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또 항공·숙소 구매자에게는 추가 5%의 할인 혜택도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도쿄타워 상품 구매자 가운데 리뷰를 작성한 고객 가운데 총 20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도 증정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도쿄타워 할인 특별 프로모션은 국내에서 진행되는 첫 단독 할인
-
홈플러스, ‘심플러스 1000원 커피’ 선보여
홈플러스가 최근 고물가로 커피 가격까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홈플러스 PB상품 노하우를 담은 심플러스 커피 3종을 각 1000원에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심플러스 RTD 커피 ‘심플러스 아메리카노’, ‘심플러스 아메리카노 스위트’, ‘심플러스 카페라떼’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라며 "500ml의 넉넉한 용량에 PET 용기를 채택해 간편하게 마실 수 있으며, ‘1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까지 갖췄다"라고 말했다. 이어 "‘심플러스 아메리카노’는 아프리카 3대 커피 중 하나로 깔끔한 맛이 일품인 탄자니아산 원두와 부드럽고 진한 풍미의 인도산 원두를 블렌딩하여 최적의 밸런스와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갖췄다"라며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바른 공헌 기금’ 통해 CSR 경영 박차 外
바른치킨을 운영하는 이루에프씨(대표이사 이근갑)가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바른 공헌 기금’을 조성하고 CSR 경영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바른치킨은 지난 11일 ‘바른 공헌 기금’ 조성 회의를 통해 치킨 1마리 판매 시 사회 공헌 기금으로 20원을 적립하는 기금 조성 계획을 발표하고, 바른 공헌 기금 운영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장으로는 김찬수 경영지원본부장을 선임했다.‘바른 공헌 기금’은 ‘식(食)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다’는 바른치킨의 미션을 적극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적립된 기금은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보육원 등 사회 소외 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이번 기금
-
호텔신라 어퍼업스케일 브랜드 ‘신라모노그램’, 강릉에 첫 선보여
신라모노그램은 오는 7월 31일, 강릉 안목 해변에 신라호텔의 어퍼업스케일이자 라이프스타일 호텔인 ‘신라모노그램 강릉’을 국내 처음으로 오픈한다고 밝혔다.신라호텔 관계자는 "어퍼업스케일(upper upscale): 상위 15%의 호텔 가운데 최상위 '럭셔리' 호텔 다음 등급을 일컫는 말"이라며 "'5성 체제' 외 호텔의 등급을 분류할 때 럭셔리, 어퍼업스케일, 업스케일, 어퍼미드스케일, 미드스케일, 이코노미 순으로 분류한다"라고 전했다.‘신라모노그램’은 ‘더 신라’가 추구해온 가치·정체성 등의 헤리티지와 진출한 지역의 현지 환경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휴양지 호텔에서 즐기는 최적화된 휴식 경험을 제공한다.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
-
李대통령, 재계총수 면담 예정... 경제 활성화 방향성 지속
이재명 대통령이 재계 총수들과의 면담을 통해 집권 초기 경제 활성화 방향성을 지속한다. 12일 재계와 정치권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조만간 주요 그룹 총수들과 경제단체장들을 만나기로 하고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면담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최태원 SK그룹 회장 겸 대한상의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등 5대 그룹 총수를 포함한 주요 경제인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재명 정부 출범 후 경제인들과의 첫 만남인 만큼 이 대통령의 국정 과제인 경제 성장 동력 확보가 주된 논의 과제가 될 전망이다.
-
무신사, 서울 DDP서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진행
무신사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5 무신사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를 진행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박준모 대표를 비롯해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무신사 재팬 △무신사 차이나 등 지역별 글로벌 사업을 담당하는 주요 임직원들이 무대에 올라 무신사의 전략과 향후 계획을 공개했다"라며 "입점 브랜드를 위한 신규 지원 방안으로 △무신사 풀필먼트 서비스 하반기 론칭 △국내-글로벌 스토어 입점 연동 △국내-글로벌 모바일 앱 통합 방안을 발표했다"라고 전했다.또 무신사는 올 하반기 중국을 시작으로 일본, 싱가포르, 태국 등의 해외 시장에 신규 진출하고 유럽, 중동 등으
-
11번가, 판매자 전용 모바일앱 선보여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상품 등록부터 실시간 결제 확인까지 모두 스마트폰으로 가능한 판매자 전용 모바일앱 ‘11번가 셀러오피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11번가 관계자는 "판매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손쉽게 판매관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신규상품을 모바일로 간단히 등록한 뒤 상품 조회∙수정도 실시간 가능하며, 고객이 요청한 결제 취소∙반품∙교환 처리를 바로 할 수 있는 ‘주문 관리’ 기능도 탑재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고객과의 신속한 소통이 중요하다는 판매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했다. 즉시 확인이 필요한 ▲11톡(고객과 판매자의 실시간
-
“원포인트 업으로 작지만 큰 성장”...습관 형성 플랫폼 각광
‘원포인트 업’은 작은 변화를 반복적으로 실천해 나가는 자기계발 방식으로,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5’에 소개된 핵심 키워드 중 하나다. 이는 과거처럼 전방위적으로 뛰어난 인재보다 특정 분야에 집중해 꾸준히 성장하는 인재를 선호하는 시대 흐름에 기반한 트렌드다.잘할 수 있는 하나를 설정하고, 그것을 꾸준히 지속함으로써 한 분야에 특출한 역량을 키워나가는 것이 ‘원포인트 업’ 트렌드의 핵심이다. 이 과정에서 작지만 실질적인 성취를 반복적으로 달성하며 장기적 성장을 유도한다. 거창한 것보다 작은 목표에 집중하는 ‘원포인트 업’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작은 실천을 유도하는 습관 형성 플랫폼들이 각광받고 있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신제품 ‘큐브 온·정수기’ 국내 출시 外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한국 지사 설립 이후 첫 온정수기 ‘큐브 온·정수기’를 국내 출시하며, 기존 저그형 정수기를 넘어 제품군을 확장한다.큐브 온·정수기는 버튼 하나로 원하는 온도의 물을 즉시 추출할 수 있는 전원형 제품으로, 실온부터 95℃까지 총 5단계(실온·45℃·65℃·85℃·95℃) 온도 설정이 가능하다. 간단한 조작만으로 정수는 물론 따뜻한 물까지 바로 이용할 수 있어, 차 한 잔이나 컵라면, 이유식 준비 등 일상 속 물이 필요한 여러 상황에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다.이번 신제품은 별도 타공이나 설치, 수도 연결 없이 코드를 연결한 뒤 물탱크에 물만 채우면 바로 작동한다. A4 용지 사이즈의 콤팩트한 크
-
태극제약, ‘제10회 인천약사 팜페어’ 참여
태극제약이 ‘제10회 인천약사 팜페어’에 참가해 인천 지역 약사들과 만남을 마무리했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 대표 제품인 기미 치료제 ‘도미나크림’을 비롯해 ▲ 상처, 수술, 화상 등으로 인한 흉터를 치료해주는 ‘벤트락스겔’ ▲진통∙소염 복합 성분으로 멍을 풀어주면서 부종과 통증 완화 작용이 있는 ‘벤트플라겔’ ▲탈모 치료에 도움을 주는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 등 피부질환 및 탈모 관련 일반의약품을 중심으로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홍보 부스를 방문한 약사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제품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며 현장 소통을 강화했다"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시그니처 디저트 ‘치부시’ 업그레이드 外
파리바게뜨가 브랜드 시그니처 디저트인 ‘치즈가 부드러운 시간’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였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치부시’는 고다·체다·크림 등 세 가지 치즈를 조화롭게 블렌딩해 더욱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파프리카를 먹고 자란 닭이 낳은 프리미엄 목초란(木酢卵)을 사용해 한층 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완성했으며, 냉장 디저트 형태로 선보여 신선함을 극대화했다.이번 제품에는 ‘온 우주가 널 응원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인장을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으며, 향후 시즌 별로 다양한 인장 디자인과 메시지를 선보일 계획이다.◆팀홀튼, 논커피 플레이버 ‘아이스캡’ 3종 신규 출시캐나디안 커피 하우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