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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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이앤씨, 인천 블루카본 생태계 강화 활동 전개
포스코이앤씨(사장 정희민)가 지난 12일 중부지방해양경찰청, 한국전력공사 인천본부, 인천광역시와 함께 인천 소래습지 생태공원에서 염생식물 군락지 조성활동을 실시했다.염생식물은 바닷가 등의 염분이 많은 토양에서 자라는 식물로서 탄소흡수 속도가 육상 식물 대비 50배나 빨라 기후 변화 대응책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염생식물을 통해 흡수·저장되는 탄소인 ‘블루카본(Blue Carbon)’은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탄소 흡수원으로 주목받고 있다.포스코이앤씨는 민관 협력형 블루카본 생태계 복원 사업의 일환으로 각 참여 기관 직원 및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과 함께 해양 생태계 회복, 탄소중립 실현, 생물다양성 확보라는 공동의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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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일동후디스 ‘슈퍼브랜드데이’ 실시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15일까지 ‘슈퍼브랜드데이 일동후디스 편’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일동후디스의 주력상품을 특가 판매하고, 캐시적립과 라이브방송 구매고객을 위한 혜택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슈퍼브랜드데이’는 브랜드사와 협업을 통해 대표 상품을 강력한 할인 혜택으로 선보이는 G마켓과 옥션의 대표 프로모션이다"라며 "특히, 일동후디스 편은 지난 4월 G마켓과 일동후디스가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하고 마케팅 협력을 강화함에 따라, G마켓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도 더 커졌다"라고 말했다. 또 "G마켓과 옥션에서만 선보이는 단독기획 상품을 슈퍼브랜드데이 특가에 판매한다.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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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여름 시즌 겨냥 수박 라인업 확대
이마트24는 다양한 콘셉트의 수박 5종을 선보이고 할인행사를 진행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이달 13일(금)부터 ▲고당도 통수박 6kg미만(24,000원) ▲고당도 통수박 8kg 미만(32,000원) ▲미니애플수박 800g(9,900원) ▲조각수박 1/4(9,900원) ▲순살수박(8,500원) 등 수박 라인업을 확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당도 통수박 2종은 국내 수박 유명산지인 함안, 안동, 부여 지역의 상품으로, 당도 10브릭스(Brix) 이상을 엄선해 진한 단맛을 자랑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1~2인 가구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약 0.8~1kg의 작은 통수박인 ‘미니애플수박’과 수박 한통의 1/4조각을 판매하는 ‘조각수박’도 선보인다. 이들 상품은 모두 11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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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김보현 사장, 개포우성7차 방문 “강남 재건축 게임체인저 될 것”
대우건설 김보현 사장이 오는 19일 입찰마감을 앞둔 서울 강남구 개포우성7차 아파트 재건축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 총력 행보에 나섰다.김보현 사장은 지난 12일 입찰을 준비 중인 임직원들과 함께 현장을 둘러본 후 “개포우성7차가 강남 재건축사업의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도록 최고의 사업조건을 제시해야 한다”며 “대우가 하면 다르다는 점을 보여주고, 이익보다는 조합원의 마음을 얻는데 혼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경쟁사들 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출사표를 던졌으며, 현재 세계적인 프랑스 건축 거장인 장 미셀 빌모트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랜드마크 설계와 압도적인 사업조건을 준비 중이다. 또 리뉴얼한 자사 하이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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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제철 특수에 수박 매출 16배 급증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6월1일~11일까지의 수박 매출이 직전월 동기 대비 16배(1591%)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수박이 연간 최고 매출을 올리는 사과를 밀어내고 국산과일 매출 1위에 새롭게 등극했다"라며 "수박의 폭발적인 흥행에 힘입어 국산 과일 전체 매출 규모는 동기간 3배(194.3%) 규모로 성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각 수박이 아닌 통수박이 이례적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수박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확인됐다"라며 "20여종의 수박 상품 중 ‘통수박7kg’이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라고 말했다. 편의점이 근거리 장보기 채널로 자리 잡으며, 대형마트 등을 통한 제철과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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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미당, ‘통통팥 시리즈’ 3종 선보여
백미당이 여름 한정 디저트 ‘통통팥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백미당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유기농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에 국산 통단팥과 연천산 율무를 더한 건강한 여름 디저트로, 여름 시즌까지 판매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통통팥 시리즈’는 빙수·아이스크림·모나카 3종으로 구성된다"라며 "▲‘통통팥 빙수’는 유기농 우유로 만든 눈꽃 얼음 위에 통단팥, 율무 가루, 찹살떡 등 다채로운 토핑을 더한 프리미엄 메뉴다. 전통 팥빙수의 정갈함을 건강하게 재해석했다"라고 말했다. 또 "▲’통통팥 아이스크림’은 기존 백미당 시그니처 메뉴인 유기농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에 팥과 고소한 율무 크런치를 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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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올가홀푸드, ‘친환경 그린 페스타’ 진행
풀무원 계열의 ‘일상의 프리미엄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친환경 그린페스타’ 기획전을 오는 26일까지 2주간 전국 주요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기획되었으며, 신선식품 10품목과 가공식품 6품목, 총 16종의 유기농∙친환경 제품을 엄선해 선보인다"라며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는 2016년 출범하여 친환경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판로 확대, 수급 조절, 교육 및 연구개발 등을 수행하는 기관이다"라고 전했다. 올가는 2008년부터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우수한 품질의 유기 농산물을 재배하는 생산자를 명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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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계총수들 만난 李대통령 “경제 핵심은 기업 적극 지원”... 공정 생태계 중요성 지적도
이재명 대통령이 13일 5대 그룹 총수 및 경제 6단체장과 간담회를 열고 경제 성장 방안에 대해 논의하면서 적극 지원과 함께 공정 생태계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간담회에서 먼저 "제일 중요한 것이 결국 국민들이 먹고사는 문제"라며 "그 핵심이 바로 경제고, 경제의 핵심은 바로 기업이라고 생각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정부는 우리 기업인들, 각 기업이 경제성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자기 사업을 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협조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또 한편으로는 경제 주체 간, 예를 들면 기업의 구성원들 사이의 내부 문제, 노동 문제, 중소기업 문제나 이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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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Artifacts From The Future’ 컬렉션 선보여 外
오클리는 미래를 위해 디자인된 신제품 ‘아티팩츠 프롬 더 퓨처(Artifacts From The Future)’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컬렉션은 2075년을 상상하며 디자인됐으며, 50년간 오클리의 정체성을 형성해온 시그니처 요소들이 집약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오클리는 미국 프로농구(NBA) 제일런 브라운 선수를 비롯해 90년대 NBA 스타 데니스 로드맨의 딸인 트리니티 로드맨, 세계 최고의 축구선수 킬리안 음바페 등 팀 오클리 선수들이 해당 제품을 선보인다고 덧붙였다. 전체 라인업에는 SS25 리저브 컬렉션과 하이랩 아이웨어가 포함된다. 먼저 SS25 리저브 어패럴 컬렉션은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는 이들을 위해 제작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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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여름 시즌 맞아 ‘인생크림빵 애플망고’ 선보여 外
파리바게뜨가 여름을 맞아 상큼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인생크림빵 애플망고’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여름철 인기 과일인 애플망고의 진하고 달콤한 풍미를 ‘인생크림빵’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에 더한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빵 속에 애플망고 우유생크림과 상큼한 망고 커스터드 크림을 가득 채워 한 입 베어 물면 열대과일의 향긋함이 입 안 가득 퍼진다.‘인생크림빵은 풍성한 우유생크림을 듬뿍 넣은 크림빵 시리즈로, 특정 제품을 반으로 잘라 인증하는 ‘반갈샷’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우유생크림과 단팥이 조화로운 ‘인생크림빵 단팥’, 진한 우유 풍미가 일품인 ‘인생크림빵 우유’, 소보루의 바삭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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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가정배달 지난해 6천만 개 이상 판매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1970년대 초 가정배달 서비스를 도입한 이래, 다양한 기능성 발효유와 프리미엄 우유를 선보이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최근 온라인 및 새벽 배송 등 비대면 배송 서비스가 일상에 자리잡은 가운데, 가정배달은 신선한 제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유통 채널 중 하나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왔다. 특히 일상 속에서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기에 적합한 서비스로 과거보다 더욱 다양한 제품군을 가정배달로 만나볼 수 있다.2024년 9월 기준 연세유업의 가정배달 음용 가구 수는 약 21만 가구로, 지난 한 해 동안 약 6천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기존 흰 우유 라인에 A2원유로 만든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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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6주년 기념 에디션’ 출시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의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론칭 6주년을 맞아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 스페셜 세트’를 출시했다.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은 기미와 잡티, 주근깨, 색소침착 등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 프리미엄 앰플이다. 2019년 출시 이후 고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리뉴얼을 거듭했으며, 누적 판매량 2,000만개(2025년 3월 기준)를 돌파했다.이번에 선보인 6주년 기념 에디션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 스페셜 세트’는 대용량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와 브랜드 최초의 신제품 ‘캡슐 크림’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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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상반기 과일데이 진행
이마트가 오는 6월 13일 금요일부터 15일 일요일까지 3일간 과일데이를 개최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과일데이는 14개 품목 과일을 대상으로 하며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최대 40% 까지 할인한다"라며 "지난해 6개 품목에서 대상을 대폭 확대했다"라고 전했다. 먼저 수박 전 품목을(까망애플/조각수박 제외)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한다.대표 상품으로 파머스픽 당도선별 수박(8Kg미만)을 정상가 20,900원에서 14,630원으로, 파머스픽 유명산지 수박(8kg미만)을 정상가 22,500원에서 15,75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이마트는 6월 때 이른 무더위로 일찍부터 수박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고, 40만통의 수박을 준비했다.또한 성주참외(3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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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임직원, 현충원 정화 봉사활동
㈜오뚜기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11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날 현충원 정화 봉사활동에는 ㈜오뚜기 임직원으로 구성된 오뚜기 봉사단 20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라며 "봉사단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현충탑 참배에 이어 장병묘역에서 비석 닦기 및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등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뚜기 봉사단원들은 호국전시관과 유품전시관 견학을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 선열들의 고귀한 정신을 되새기는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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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칵테일, 전월 대비 판매량 80% 급증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전국 12개 매장에서만 한정 운영 중인 스타벅스 칵테일, 5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80% 상승했다.스타벅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시원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전국 약 80% 매장의 영업시간을 밤 10시까지 연장했다"라며 "이에 저녁 시간대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며, 다양한 뷰를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칵테일 음료도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칵테일 판매 매장은 총 12개점(영랑호리조트, 광교SK뷰레이크41F, 성수역, 밀락더마켓, 케이스퀘어강남, 광주시리단길, 여의도TP타워, 뚝섬역교차로, 신사역성일빌딩, 광주풍암호수공원, 장충라운지R, 리저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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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그리팅 매출 18% 성장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올해 1~5월 그리팅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8%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그리팅은 현대그린푸드가 국내 최초로 론칭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로, 단백질·저당·저칼로리 등 여러 건강 관리 목적별 케어푸드를 선보여왔다"라며 "국내 최다의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메디푸드(질환자용 전문 식단)를 출시하며 국내 케어푸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같은 기간 연령대별 매출을 보면 30대 이하 고객의 매출이 전년대비 53% 급증했고, 70대 이상 고객 매출도 36%나 늘었다.회사 측은 고령층과 MZ세대를 겨냥해 케어푸드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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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품, ‘제2회 긍정의 힘 마라톤’ 공식 후원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제2회 긍정의 힘 마라톤’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 정식품 관계자는 "그린비아는 지난 1991년부터 국내 특수의료용도식품 시장을 이끌어온 정식품의 전문 브랜드로, 최근 데일리 영양식과 단백질 제품군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긍정의 힘 마라톤’은 달리기를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와 일상의 활력을 나누기 위한 시민 마라톤 행사다"라며 "오는 6월 15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진행되며, 약 7천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식품은 이번 대회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마라톤 전후 간편하게 단백질과 에너지 충전이 가능한 ‘그린비아 프로틴밀 ACTIVE(액티브)’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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