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F 헤지스, ‘키링 의류’ 선보여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업사이클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정상 판매가 어려운 재고 피케 티셔츠를 감각적인 키링 의류로 재해석한 2025 업사이클링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인다.LF 관계자는 "이번 업사이클링 컬렉션은,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편집숍 ‘코지모지(Cosymosy)’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라며 "특히 ‘강아지 키링’, ‘뱁새 키링’ 등으로 유명한 코지모지와의 시너지를 통해 패션의 감도와 트렌드, 친환경 가치까지 모두 담아냈다"라고 말했다. 이어 "헤지스는 이번 협업을 위해 아이코닉 피케 티셔츠 중 오염, 훼손, 마감 불량, 변색 등으로 정상 판매가 어려운 품질 기준 미
-
삼표그룹, 임직원 마음 모아 은평구 발달지연 아동에 후원금 전달
삼표그룹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발달지연 아동 가정에 대한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은 임직원 공감 프로젝트인 ‘SPread the Love’를 통해 모인 발달지연 아동 후원금 1,574만원을 은평구청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2023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임직원 공감 후원 프로젝트는 삼표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의 사연을 그룹웨어를 통해 전사 구성원에게 공유하고, 이에 공감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이뤄진다.올해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발달지연 아동 가정 5곳을 후원 대상자로 선정했다. 발달지연은 발달 수준이 또래 나이보다 느려 해당 연령
-
동아오츠카, 육군훈련소 ‘호국보훈의 달’ 행사 동참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오는 6월 25일 충청남도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열리는 ‘호국보훈의 달' 기념행사를 앞두고, 훈련소 측에 자사 제품 포카리스웨트 등 음료를 사전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훈련병 및 간부, 육군훈련소 가족, 연무읍 지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등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6·25 참전용사 초청 감사 오찬, 개인 전투물자 전시 및 체험, 아동용 군복 착용 체험, 호국 백일장 및 사생대회, 소방 안전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참전용사의 헌신을 기리고, 어린이들에게는 안보와 보훈의 가치를 전달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말
-
포스코이앤씨, 팬트하우스 품은 대구 ‘어나드 범어’ 본격 분양
포스코이앤씨가 대구에서 ‘어나드 범어’ 견본주택을 13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서며, 대구광역시 하이엔드 주거 문화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할 예정이다.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 1번지(옛 대구 MBC 부지)에 들어서는 어나드 범어는 지하 6층~지상 33층, 총 5개동 규모로 아파트와 주거형 오피스텔, 판매시설이 함께 구성되는 복합단지다. 이 중 아파트 4개동은 전용면적 ▲136㎡ 93가구, ▲139㎡ 30가구, ▲153㎡ 211가구, ▲156㎡ 255가구, ▲160㎡ 2가구, ▲168㎡ 5가구, ▲170㎡ 5가구, ▲226㎡ 1가구, ▲244㎡ 2가구로 전 가구가 대구에서 희소성이 높은 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분양일정은 오는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월 1일 1순위,
-
이디야커피 찬물에 잘 녹는 스틱커피 '베랑 아이스 아메리카노'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스틱커피 제품 '베랑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출시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찬물에도 잘 녹는 파우더 형태의 커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최적화된 블렌딩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랑(Verᾶo)은 포르투갈어로 ‘여름’을 의미한다"라며 "최대 커피 원두 생산국 중 하나인 브라질산 원두를 활용하여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타입의 블렌딩 컨셉을 전면에 내세웠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여름철 커피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 기획됐다. 최근 커피 시장은 간편성과 휴대성을 강조한 스틱형 제품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아이스 음료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이디야커피는 아메리카노 특
-
코오롱글로벌, ‘동남 하늘채 에디크’ 견본주택 오픈
코오롱글로벌은 충북 청주시 상당구 방서동 일원에 건립되는 ‘동남 하늘채 에디크’의 견본주택을 13일 열었다.청주 동남 A-2BL 공공분양 사업의 일환으로, 지하 3층~지상 24층, 7개 동, 650가구 규모로 전 가구가 희소성 높은 59㎡ 전용면적으로 구성됐다. 분양일정은 오는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25일 2순위 순으로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일 이뤄진다.코오롱글로벌에 따르면 ‘동남 하늘채 에디크’는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입지를 갖춰 눈길을 끈다. 도보권 내에 운동초등학교, 운동중학교 및 단설유치원(예정), 상당고등학교가 위치해 자녀 교육에 유리한 입지를 자랑한다. 또, 다양한 학원들이 밀
-
NOL, ‘2025 반얀트리 서울 오아시스 풀파티’ 오픈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운영하는 NOL이 ‘2025 반얀트리 서울 오아시스 풀파티’를 단독 판매한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반얀트리 오아시스 풀파티’는 다음 달 12일(토)부터 8월 23일(토)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호텔 야외 수영장 ‘오아시스(The Oasis)’에서 열리는 대표 여름 이벤트다"라며 "서울 남산을 배경으로 물놀이와 함께 국내외 최정상급 뮤지션과 DJ의 공연을 즐길 수 있어 매년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아이들의 소연, 키드밀리, 원슈타인 등 인기 아티스트와 DJ들이 대거 참여해 한층 더 화려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NOL은 지난
-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에 ‘다이슨’ 매장 오픈
신라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다이슨(Dyson)’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매장은 아시아 공항 면세점에 위치한 유일한 다이슨 매장으로, 고객들은 신라면세점에서 다이슨의 인기 뷰티 제품을 전문가 상담과 함께 직접 체험해보고 공항에서 출국 전 바로 구입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라면세점 ‘다이슨’ 매장에서는 다이슨의 대표 제품인 ‘에어랩’을 포함해 총 8종을 판매한다"라며 "또한, 여행지에서 간편하게 헤어 스타일링할 수 있는 다이슨 슈퍼소닉과 에어랩 등 인기 상품을 패키지로 구성해 신라면세점 단독 제품으로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신라면세점에서는 매장 오픈을 기념해 인천공
-
방글라데시·엘살바도르·케냐 소비자행정 공무원, NS홈쇼핑 방문
NS홈쇼핑은 12일,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한국소비자원이 공동 주관한 ‘개발도상국 소비자 보호 선진화 역량강화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개국 연수단 13명이 판교 사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날 연수단은 미디어월 등 최신 시설로 이뤄진 생방송 스튜디오와 방송 송출이 이뤄지는 주조정실을 직접 둘러보며, 방송 전·중·후 단계별로 구축된 소비자 보호 및 품질관리 체계를 생생하게 견학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어진 세미나에서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인증) ▲품질 경영 ▲방송 심의 준수 체계 ▲협력사 상생 프로그램 ▲사회공헌 활동 등 NS홈쇼핑의 소비자 중심 경영 철학과 실천 사례를 소개하며, 열띤
-
여기어때 쓰봉크럽, 여름 휴가철 앞두고 속초 해변 청소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의 ‘쓰봉크럽’이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속초 플로깅 여행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어 "크럽은 여기어때가 지난 2022년부터 진행 중인 ESG 프로젝트로, 참여자들에게 ‘여행지 플로깅’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친환경 여행 프로그램이다"라고 말했다. 또 "다녀온 속초는 지난해 순천, 강릉에 이은 세 번째 플로깅 여행지다"라며 "여름 시즌 여행객들로 붐비는 ‘핫플’ 도시인만큼, 많은 휴양객들이 방문하기 전에 여행지를 깨끗하게 청소하자는 의미에서 쓰봉크럽의 여행지로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참여한 25명의 쓰봉크럽 멤버들은 속초해수욕장 인근의 쓰레기를 청소했다. 여기어때는 해변에 방문한 일반
-
캐치 "상반기 채용 공고 수 전년 동기 대비 -3% 감소했다"
상위권 채용 플랫폼 캐치가 사이트에 게재된 2024년과 2025년 상반기(2~4월 기준) 채용 공고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공고 수는 19,940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20,483건) 대비 약 -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캐치 관계자는 "IT·통신 업계는 2024년 5,519건에서 2025년 5,013건으로 줄며, 전 업종 가운데 가장 큰 감소 규모를 기록했다"라며 "특히 신입 채용 공고는 961건에서 915건으로 약 -5% 감소해, 경력직 감소율(-3%)보다 두 배 가까이 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ChatGPT 등 AI 툴 도입이 본격화되면서, 기업들이 단순 업무 중심의 신입보다는 고도화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핵심 인재를 선호하는 흐름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
-
SK렌터카, 제주서 ‘팔도’와 손잡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 선사
SK 렌터카(대표이사 이정환)가 제주 렌터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업들이 자사 제품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제품 소개, 홍보, 고객반응 조사 등을 진행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SK렌터카는 종합식품기업 팔도(대표이사 권성균)와 협업해 제주 렌터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팔도의 인기 제품 무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SK렌터카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렌터카 서비스와 식품 기업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동시에 참여 기업에게는 효과적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기획됐으며, 일상 속 즐거움을 여행지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팔도의 인기 제품을 구성한 것이
-
티웨이항공, 산림청과 춘천서 ‘어린이 산불 진화 체험’ 진행
티웨이항공은 지난 11일 춘천 유아숲체험원(숲속다람쥐학교)에서 산림청 춘천국유림관리소 및 산불재난특수진화대와 함께 지역 어린이 26명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교육 및 진화 장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날 어린이들은 산불 예방 영상을 시청한 후 △산불 감시 드론 체험 △등짐펌프 물총배낭 체험 △고성능산불진화차량(유니목) 체험 등을 통해 실제 진화 장비의 작동 원리와 사용 방법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 보며, 산불 진화 과정을 배웠다.아울러 티웨이항공 임직원들도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해 숲 해설가와 함께 아이들의 체험 교육을 도왔으며, 체험이 끝난 뒤에는 구곡폭포에서 플로깅 활동을 실시하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
대한항공, ‘삼삼한 주말 마일리지 썸머 333페스타’ 진행
대한항공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부터 3개월간 3주씩 금·토·일 3일동안 김포~제주 노선에 마일리지 특별기를 띄우는 ‘삼삼한 주말 마일리지 썸머 333 페스타’를 진행한다. 예년보다 길어진 무더위에 보다 편리한 스케줄로 장기간 특별기를 운영해 마일리지 사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대한항공에 따르면 이번 마일리지 특별기는 7월부터 9월까지 김포~제주 노선 특정 시간대에 마일리지로 우선 발권이 가능하도록 마련됐다. 7월 4일부터 20일까지, 8월 8일부터 24일까지, 9월 5일부터 21일까지 총 3개월간 매달 3주씩 금·토·일 3일 동안 총 54편 운영한다. 항공기 기종은 프레스티지석이
-
현대차그룹 디자인 리더, 오토모티브 뉴스 100주년 기념 어워즈 수상
세계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가 100주년을 맞이해 주최한 자동차 산업 어워즈에서 현대자동차그룹의 디자인 리더들이 수상하며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현대차그룹은 현지시각 11일부터 12일까지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오토모티브 뉴스 100주년 기념 어워즈(Automotive News Centennial Awards)’에서 현대차그룹 CDO(Chief Design Officer, 최고 디자인 책임자)이자 CCO(Chief Creative Officer,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루크 동커볼케 사장과 브랜드 엠버서더인 피터 슈라이어 전 사장이 ‘100주년 기념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오토모티브 뉴스는 매년 기업가 정신이 투철한
-
무신사,'무진장 여름 블프' 25일까지 11일 간 진행
무신사가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 행사인 ‘무진장 2025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여름 블프’)를 개최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해는 일정을 지난해보다 일주일가량 앞당긴 6월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션 업계의 대표적 비수기인 여름 시즌에 판매를 촉진하고 입점 브랜드의 매출 확대를 위해 매년 무진장 여름 블프를 진행해 왔다"라며 "올해는 경기 침체와 변덕스러운 날씨로 인해 중소규모 패션 브랜드들이 예년보다 일찍 매출 감소세를 겪는 상황을 고려해 행사 시기를 앞당기며 브랜드 지원에 나섰다"라고 말했다. 이번 무진장 여름 블프에는 35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 할인 혜택을 선보인
-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회원사 AI 세미나 성료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는 지난 12일 ‘NotebookLM으로 산더미 같은 문서 순식간에 정복하기’를 주제로 회원사 AI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장새롬 오롯(OROT) 대표의 강의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고객 맞춤 추천 시스템 ▲블로그 콘텐츠 제작 자동화 ▲계약서 및 법률 상담 ▲분양 공고문 분석 및 고객 안내 자동화를 중점적으로 다뤄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세미나는 협회 회원사 임직원과 유관단체 관심자 40명이 참여해 NotebookLM의 실무 활용 방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NotebookLM을 활용하는 4가지 시연을 통해 부동산 마케팅 현장에서 복잡한 문서 처리 업무를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구체적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