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메디톡스, 3분기 영업익 89억...전년 대비 48.3% ↑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지난 10일 잠정 실적공시를 통해 3분기(연결기준) 매출 61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한 수치이며, 사상 첫 3개 분기 연속 매출 6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3년 연속 최대 연매출 경신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8.3%, 90.5% 증가한 89억원, 72억원을 기록했다.주력 사업인 보툴리눔 톡신 제제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8%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호실적을 이끌었고, 계열사 뉴메코의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가 글로벌 시장을 빠르게 공략한 점이 주효했다. ‘뉴럭스’는 현재 아시아, 유럽, 남미 국가
-
세븐일레븐, 한도초과 시리즈 샌드위치·버거로 확대
세븐일레븐이 ‘한도초과’ 간편식 시리즈를 새로운 카테고리로 확장한다. 회사는 기존 도시락과 김밥, 즉석치킨에서 선보이던 상품군을 샌드위치와 햄버거 분야로 넓힌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외식물가 상승으로 합리적인 한 끼를 찾는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7월부터 밥과 반찬 양을 일반 상품 대비 늘린 ‘한도초과’ 간편식을 선보여왔으며, 누적 판매량이 200만 개를 넘어섰다. 한도초과 시리즈는 소비자의 ‘식사 스낵화’ 트렌드에 맞춰 간편성과 포만감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기획됐다. 한 관계자는 “원재료를 아끼지 않는 구성으로 식사 만족도를 높였다”고 말했다.새롭게 출시되는 ‘한도초과 아
-
롯데마트, 대형 기획전 ‘뷰티플렉스’ 개최
롯데마트가 H&B 기획전 ‘뷰티플렉스’를 진행한다. 행사는 13일부터 26일까지 열리며 스킨케어 중심의 가을·겨울 보습 제품을 주요 품목으로 구성했다.이번 행사는 연중 최대 규모로, 약 1000종의 화장품과 생활뷰티 제품이 대상으로 포함됐다. 롯데마트 측은 “시즌별로 수요가 높은 보습 제품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강화했다”고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뷰티플렉스에서는 스킨케어 제품을 비롯해 바디보습, 마스크팩 등 다양한 생활 뷰티 상품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기획 담당자는 “소비자들이 품질 기준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구성을 목표로 했다”고 말했다.롯데마트는 이와 함께 자체 초저가 브랜드인 ‘4950원
-
무신사, 일본 법인 대표에 이케다 마이크 선임
무신사가 일본 법인 ‘무신사 재팬’의 신임 대표로 이케다 마이크를 선임했다. 회사는 이번 인사를 통해 일본 시장 내 K-패션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이케다 대표는 25년 이상 일본 패션 업계에서 활동해온 인물이다. 나이키 재팬을 시작으로 리바이스 재팬, 오클리 재팬, 보스 재팬 등 글로벌 브랜드에서 상품 기획과 운영을 맡아왔다. 최근에는 닥터 마틴 재팬 대표로 매장 운영과 공급망 관리를 총괄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케다 대표는 글로벌 브랜드에서 다져온 운영 경험과 현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일본 시장 내 사업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무신사 재팬은 2021년 설립돼 일본 내에서 K-패션 브랜드의 진출을 지원하고 있
-
KGC인삼공사, 홍삼오일 임상결과 국제 학술대회 발표
KGC인삼공사가 한중일 생약학회 학술대회에서 홍삼오일의 전립선 비대증 개선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는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와 공동으로 진행됐다.행사는 한국생약학회 주최로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한국, 중국, 일본의 생약학 관련 학회가 참여하는 국제 심포지엄으로, 올해는 각국 연구자와 의학 전문가 400여 명이 참석했다.발표를 맡은 김종한 KGC인삼공사 R&D본부 미래기술연구소 팀장은 홍삼오일의 임상 및 전임상 시험 결과와 작용 기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의 기능성 인정 내용을 소개했다. 김 팀장은 “홍삼오일이 중등도 전립선 비대증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를 보였다”고 말했다.공동연구팀은 4
-
SSG닷컴, 이마트 협업 강화로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확대
SSG닷컴은 이마트와의 협력을 통해 온라인 장보기 핵심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양사의 협업을 기반으로 상품 구성, 가격 정책, 배송 시스템 개선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SSG닷컴은 이마트의 상품 매입 역량과 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통합 매입 체계 구축, 대규모 할인 행사 공동 기획, 배송 네트워크 최적화를 단계적으로 진행 중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마트의 오프라인 유통 노하우를 온라인 플랫폼에 접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 설명했다.신선식품 신뢰도 강화를 위한 브랜드 캠페인도 전개된다. ‘SSG닷컴 신선함은 이마트로부터’를 주제로 한 광고에서는 추억의 만화 캐릭터가 등장해
-
남양유업, 테이크핏 프로 샤인머스캣 출시
남양유업은 워터형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의 샤인머스캣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상큼한 향과 가벼운 목넘김으로 운동 전후 또는 일상에서 수분과 단백질을 함께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이번 출시로 테이크핏 프로 라인업은 샤인머스캣맛, 납작복숭아맛, 레몬맛 등 3종으로 확대됐다. 동시에 기존 제품의 용량과 영양 성분이 개선되었다. 용량은 450mL에서 500mL로 증가했으며, 아르기닌 함량은 780mg에서 1,400mg으로 상향 조정됐다. 필수 아미노산 9종(EAA)은 3,400mg, 그 중 BCAA는 1,200mg을 함유해 영양 밸런스를 강화했다.단백질 함량은 한 팩당 25g으로, 이는 삶은 닭가슴살 약 89g 분량에 해당한다. 지방·설탕·
-
여기어때, ‘올해의 펜션’ 3곳 선정…추가 할인 혜택 제공
여기어때는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유통기업원과 공동으로 ‘올해의 펜션’ 3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상공인 지원을 목표로 우수 펜션을 발굴하고 상생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선정 과정은 전문가 평가와 고객 리뷰,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이뤄졌다. 강릉 오리아뜰리에풀빌라펜션, 태안 오아텐풀빌라, 가평 스토리166풀빌라가 최종 수상 업체로 결정됐다.이에 따라 선정된 펜션에는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해당 숙소 이용 시 일반 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한 혜택이 포함될 예정이다. 세부 내용은 여기어때 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펜션을 발굴하고, 소상공인
-
NS홈쇼핑, 연세대 글로벌인재대학 학생 대상 ‘NS견학프로그램’ 개최
NS홈쇼핑은 연세대학교 글로벌인재대학 학부생 33명을 초청해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통 산업 현장을 체험하고 실무진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참가 학생들은 판교 사옥에서 홈쇼핑 방송 제작 과정과 상품 기획 현장을 견학했다. 실무 MD와의 질의응답 세션에서는 홈쇼핑 산업의 변화 방향, 글로벌 소싱 전략, K-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등이 논의됐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산업 구조와 직무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다.NS홈쇼핑 방송심의소비자보호팀 최성복 팀장은 “글로벌 인재들에게 국내 유통 산업의 현황과 홈쇼핑 비즈니스의 실무 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
프롬랩스, 손상모·두피 동시 케어 ‘단백질 흡착 샴푸’ 출시
더마 헤어케어 브랜드 프롬랩스가 손상된 모발과 두피를 동시에 관리하는 ‘단백질 흡착 샴푸’를 출시했다.신제품에는 프롬랩스의 독자 기술인 ‘모발 흡착 단백질 캡슐’이 적용되어 세정 단계부터 단백질을 모발에 흡착시켜 손상모를 개선한다. 설페이트 성분 없이 두피 피지 98% 세정 효과를 입증받았으며, 13종 히알루론산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모발 건강을 강화한다. 달콤한 과일 향과 장미, 머스크 향이 조화를 이룬다는 설명이다.프롬랩스 관계자는 “트리트먼트에 이어 샴푸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손상모 케어 솔루션을 완성했다”며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 밝혔다.한편 프롬랩스는 신제품 출시
-
바이오가이아, 장 건강용 타블렛 유산균 출시
스웨덴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바이오가이아가 신제품 ‘가스트러스 타블렛 유산균’을 선보였다. 국내에서는 그레이스가 공식 수입을 맡는다.이번 제품은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장 건강을 고려해 개발됐다. 회사에 따르면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한 장 불편을 완화하도록 설계됐으며, 자사 특허 균주 ‘리모실락토바실러스 루테리 DSM 17938’과 ‘ATCC PTA 6475’를 함유했다.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섭취하면서도 장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배합 균주를 조정했다”고 설명했다.물 없이 복용 가능한 정제형 타블렛 형태로, 감귤향을 적용해 섭취 시 거부감을 줄였다. 또한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개발돼 글루텐 제
-
한컴라이프케어, 차세대 공기호흡기 AS70 발표
한컴라이프케어가 소방 현장 대응력을 강화한 공기호흡기 ‘AS70’을 공개했다. 이 회사는 신제품 발표와 함께 방화헬멧 PG-1, 특수방화복 SCA CF20을 선보이며 소방안전 장비 라인업을 완성했다.AS70은 임무 환경에 따라 기능을 구성할 수 있는 모듈형 설계를 적용했다. 무선 통신 모듈, 헤드업디스플레이, 열화상 카메라가 통합된 인명구조경보기 등 다양한 구성으로 조합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대원의 임무 특성에 맞춰 장비를 세밀하게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무게를 줄인 타입 3 경량 용기를 적용해 착용 부담을 개선했다. 디지털 게이지에는 잔여 공기량과 시간 정보가 표시되며, HUD 연동 압력 알림으로 비상 대처를
-
한컴, 웹 기반 문서 작성기 GS 1등급 인증
한글과컴퓨터의 웹 문서 작성 솔루션 ‘웹한글 기안기 V3.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 1등급 인증을 받았다.웹한글 기안기는 전자결재나 업무 시스템에서 문서를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게 하는 웹 환경용 오피스 프로그램이다. 이번 인증으로 기능성·안정성·호환성에서 TTA의 품질 기준을 통과했다. 다만 회사는 “제품의 경쟁력보다 공공기관이 요구하는 품질 기준 충족이 중요했다”고 설명했다.한컴은 이번 버전에 차세대 오피스 엔진을 탑재했다. 별도의 변환 서버 없이 브라우저에서 문서를 바로 처리하도록 개선해 원본 호환성과 프로그램 안정성을 끌어올렸다. 회사 관계자는 “엔진 수준에서의
-
웹투어, JNTO와 협업 '일본 소도시 여행 기획전' 진행...로컬 감성 여행 제안
온라인 종합여행사 웹투어(대표 홍성원)는 일본정부관광국(JNTO)과 손잡고 일본 각 지역의 숨겨진 매력을 소개하는 ‘일본 소도시 여행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기획전은 도쿄·오사카 등 대도시 위주의 여행 패턴에서 벗어나, 일본 현지의 일상과 문화를 오롯이 체험할 수 있는 소도시 여행을 제안한다.최근 일본을 여러 차례 방문한 ‘N차 여행객’들 사이에서 ‘로컬 감성 여행’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일본 소도시 여행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실제로 네이버 검색 트렌드 기준 ‘일본소도시’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웹투어는 일본 소도시 여행을 계획하는
-
대상 정원e샵, 최대 70% 할인 '청정원 세일 페스타' 개최
대상 정원e샵은 11월 한 달간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 '청정원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기획됐다.행사 기간 동안 장류, 소스류, 간편식, 반찬류 등 청정원의 주요 제품군이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된다. 베스트셀러 제품으로는 순창 현미 찰고추장 세트, 맛선생 참치액,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갈릭&페페로치노 알리오올리오 파스타소스 등이 포함된다.구매 조건에 따른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일부 제품은 1+1 또는 2+1 구성으로 판매되며, 순창 재래식 생된장, 멸치액젓 등이 해당된다. 콩담백면 멸치국수와 비빔 제품도 2+1 혜택이 적용된
-
BYC 개리야스 팝업스토어, 총 1만5000명 방문 기록
BYC는 최근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하남점에서 반려견 의류 브랜드 개리야스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10월 16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몰, 10월 30일부터 11월 9일까지 하남점에서 각각 진행됐다.현장에는 하루 평균 1,000명, 총 15,000명의 고객이 방문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겨울 신제품 김장조끼는 행사 기간 중 조기에 판매 완료되며 인기를 증명했다. 팝업스토어 내부에는 반려견 동반 고객을 위한 피팅 공간과 포토존이 설치되었으며,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신제품을 포함해 전 제품이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됐다.참여형 이벤트로는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 서비스, SNS 인증 시 사은품 증정, 랜덤 추첨 경품 행
-
디아지오 2025 월드클래스 코리아 우승자, 파라다이스시티 ‘루빅’에서 K-칵테일 게스트 바텐딩 개최
주류 기업 디아지오코리아는 ‘2025 월드클래스 코리아’ 우승자 박희만 바텐더가 파라다이스시티의 라이브 뮤직 라운지 바 ‘루빅’에서 게스트 바텐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아지오 관계자는 “디아지오 월드클래스는 매년 60여 개국, 1만 명 이상의 바텐더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텐딩 대회로, 한국 예선을 통해 우승자를 선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박희만 바텐더는 최근 APEC CEO 서밋 2025 환영만찬에서 조니워커 블루 라벨과 제철 재료를 활용한 칵테일로 글로벌 리더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현재 ‘참 제철’ 바 매니저로 활동 중인 그는 이번 행사에서 디아지오의 프리미엄 스피릿을 활용한 세 가지 K-칵테일을 선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