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위메이드, 3분기 영업이익 263억원...전년 동기 대비 49% 감소
위메이드가 11일 2025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약 1,636억원 ▲영업이익 약 263억원 ▲당기순이익 약 574억원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4%, 49% 감소했다.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했다. 3분기 매출은 ‘미르의 전설2/3’ 중국 라이선스 매출이 실적을 견인했다. 여기에 지속적인 비용 효율화 노력이 더해지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영업비용은 전분기 대비 약 6% 감소했다. 지난 10월 28일(화) 전 세계 170개국에 출시된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는 동시 접속자 수 약 16만 명 수준을
-
컴투스, 3분기 영업손실 194억원...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
컴투스는 11일 3분기 실적을 공시하고 연결 기준 매출 1,601억 원, 영업손실 19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RPG,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토대로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9% 증가한 5,129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9월 말 신작 출시를 앞두고 진행된 사전 마케팅 비용 등의 영향으로 3분기 영업이익은 감소하며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다. 컴투스는 신작의 매출 반영과 기존 주력 타이틀의 대규모 업데이트 및 다양한 프로모션 효과 등을 더해 실적 반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는 지난 1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서머너즈
-
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손실 75억원...순이익은 엔씨타워 매각으로 3474억원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가 3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600억 원, 영업손실 75억 원, 당기순이익 3,474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일회성 비용(퇴직 위로금) 영향으로 적자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엔씨타워1 매각 대금이 반영되며 흑자 전환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178억 원, 아시아 675억 원, 북미∙유럽 280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68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했다. ‘리니지2M’ 동남아 출시, ‘BNS NEO’ 중국 매출 증가, ‘리니지M’ 대만 매출 증가 등이 성장을 견인했다
-
디에스피드 경북물류센터 준공, 도드람 사료사업 강화
도드람양돈농협은 최근 경북 안동에서 자회사 디에스피드의 물류센터를 완공하며 지역 사료 공급망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센터는 경북권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한 사료 유통 효율성 제고와 지역 산업 지원 확대를 목표로 한다.준공식에는 도드람양돈농협 박광욱 조합장과 디에스피드 배호형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현장에서는 사업 경과 보고와 감사패 수여 등이 진행됐다. 박광욱 조합장은 “경북물류센터는 사료사업의 핵심 인프라로, 지역 농가의 생산성과 안정성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강조했다.디에스피드 경북물류센터는 안동시 풍산읍에 위치하며, 총 3개 동으로 구성된 복합 시설이다. 벌크동과 사무동, 창고동으
-
쿠쿠, 음식물 처리기 1~9월 판매 426% 증가
환경가전 전문기업 쿠쿠는 최근 음식물 처리기 라인업의 1~9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26% 증가했다고 밝혔다.해당 제품의 인기 요인으로는 슬림한 디자인과 강력한 분쇄 성능, 업계 최단 수준인 1시간 처리 공정이 꼽힌다. 특히 6세대 에코웨일 모델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매출 93억 원을 돌파하며 전체 판매량의 69%를 차지하는 등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지난 5월 배우 소이현과 협업한 론칭 라이브에서는 1시간 동안 약 2,000대가 판매되며 분당 33대꼴의 기록을 세웠다. 또한 CJ온스타일 기획 라이브에서도 1시간 만에 400대 판매를 달성하는 등 유통 채널 전반에서 호조를 보이고 있다.쿠쿠 관계자는 “위생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
-
미닉스, CJ온스타일 방송 1시간 만에 ‘더 플렌더 MAX’ 2,500대 판매
앳홈의 생활가전 브랜드 미닉스는 신제품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 MAX’가 CJ온스타일 방송에서 1시간 만에 2,500대 판매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방송 전후 24시간 동안 총 3,200대, 누적 매출 14억 원 이상의 성과로 이어졌다.해당 제품은 3리터 용량에 슬림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처리 용량과 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7~8인분의 음식물을 한 번에 처리 가능하며, 단단한 식재료도 분쇄하는 절삭력과 500g 기준 2시간 건조 시간 등 핵심 기능이 개선되었다.미닉스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주방 공간 활용도와 처리 효율성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 설계가 소비자 니즈와 맞아떨어진 결과”라며 “사전 예약 판매 완판에 이어
-
샌드박스네트워크-에이플라, 버추얼 IP 및 콘텐츠 협력 MOU 체결
최근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에이플라는 버추얼 콘텐츠 및 IP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콘텐츠 제작을 넘어 IP 기획, 마케팅, 영업까지 포괄하는 종합적 협력 모델로 평가받는다.양사는 A.PLA Studio 마케팅 협력, 상호 브랜드 노출 강화, 공동 마케팅 및 신규 사업 개발 등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샌드박스는 자사 크리에이터 네트워크와 IP 자원을 활용해 콘텐츠 사업을 확장하고 버추얼 IP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반면 에이플라는 메타버스 및 버추얼 콘텐츠 제작 기술을 제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양사는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공동 사업 기획, 영업, 콘텐츠 제
-
X, 월간 이용자 1,000만 명 돌파 기념 ‘X for Brands 2025’ 컨퍼런스 진행
글로벌 소셜 미디어 플랫폼 X는 지난 7일 파트너사 알레프와 공동으로 ‘X for Brands 2025: 트렌드의 시작, 브랜드의 성지’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행사는 서울 웨스틴 조선 파르나스에서 국내외 업계 관계자 3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앨런 란 X 아시아태평양 총괄은 개회사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의 혁신과 브랜드 간 상생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신창섭 대표는 "X의 월간 이용자 수가 1,000만 명을 넘어섰으며, 한국 시장 강화를 위해 알레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세션에서는 실시간 트렌드 활용 전략과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사례가 공유됐다. 최예지 이사는 "X의 데이터 분석을
-
달바, ‘오브제 핸드크림’ 론칭 행사 진행
달바(d’Alba)는 지난 5일 서울 한남동 복합문화공간에서 신제품 ‘오브제 핸드크림’ 론칭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장에는 배우 전종서와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멤버 범규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두 셀러브리티는 제품의 컨셉에 맞춰 골드 및 화이트 톤의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등장해 이목을 끌었다.‘오브제 핸드크림’은 이탈리아 피에몬테 알바 지역의 화이트 트러플 추출물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특유의 미니멀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향이 조화를 이뤄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특히 한 손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즈와 빠른 흡수력으로 인한 보습 효과가 강조됐다.달바 관계자는 “이
-
하림, 수능 수험생 자녀 64명에게 응원 선물 세트 전달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임직원 자녀 64명에게 응원 선물 세트를 제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선물 전달은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과 가족들을 격려하고 수능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선물 세트는 무릎 담요, 핫팩, 텀블러 등 시험 당일 필요한 물품과 컴퓨터 사인펜, 형광펜, 볼펜 등 필기구, 에너지 보충용 간식 등으로 구성됐다. 하림은 자사 제품인 '하림 오!늘 단백' 단백질바 4종도 함께 포함해 수험생들의 영양 섭취를 배려했다.정호석 대표이사는 선물과 함께 보낸 편지에서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며 "모든 수험생이 좋은 결과를 얻기를 직
-
스킨1004, 중국 앰버서더 청레이 발탁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가 중국 배우 청레이를 현지 앰버서더로 선정해 공동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중국 시장 내 브랜드 영향력 강화를 목표로 온·오프라인에서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지난 1일 공개된 청레이의 화보와 영상은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라인을 컨셉으로 제작됐다. 청레이의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는 스킨1004의 핵심 가치인 '자연 유래 성분'과 조화를 이루며 현지 MZ세대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9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한 이번 캠페인은 틱톡 생방송에서도 성과를 거뒀다.틱톡 브랜드 생방송에서는 청레이 굿즈 증정 이벤트를 통해 '마다가스카르 센
-
쿠첸, 123밥솥 출시 기념 이벤트 45대1 경쟁률 기록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123밥솥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연애담 공모 이벤트'가 4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연인과의 첫 만남 순간'을 주제로 한 사연 모집으로 진행됐으며, 최우수 사연 3편을 선정해 커플 이니셜이 각인된 123밥솥을 증정했다. 특히 우수 사연 3편은 쿠첸의 가상 세계관 '미토피아' 캐릭터들이 재연한 드라마 콘텐츠로 제작되어 공개 직후 약 6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공개된 콘텐츠는 △찬바람 속 손수건으로 시작된 사랑 이야기△수능 전 떡볶이로 이어진 인연△봉사활동에서 싹튼 결혼 약속 등 현실감 있는 연애담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해당 영상은 쿠첸 공
-
SPC 던킨, SK텔레콤과 협력해 50% 할인 프로모션 진행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SK텔레콤과 협력해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전 품목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도넛과 음료 등 모든 제품을 대상으로 하며, 구매 금액 1만 6000원 한도 내에서 최대 8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장 결제 시 SKT T 멤버십 앱의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1회만 적용된다. 다른 할인이나 쿠폰과의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일부 점포에서는 행사가 진행되지 않으므로, 던킨 공식 홈페이지에서 행사 참여 가능 점포를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SKT T 멤버십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모나용평, 월드 스키 어워즈서 ‘베스트 스키 리조트’ 12번째 수상
사계절 리조트 운영사 모나용평이 글로벌 스키 관광 시상식 ‘월드 스키 어워즈 2025’에서 ‘대한민국 베스트 스키 리조트’ 부문을 수상하며 12회 연속 수상 기록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와 함께 자사 호텔 부문에서도 ‘베스트 스키 호텔’로 선정되며 시설 경쟁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월드 스키 어워즈’는 세계 여행·스포츠 전문 매체 월드 트래블 어워즈가 주관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전 세계 스키 리조트와 호텔을 대상으로 전문가 및 소비자 투표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한다. 모나용평은 이번 수상으로 국내 대표 스키 리조트로서의 입지를 재확인했다.1980년대 국내 최초 현대식 스키 리조트로 출발한 모나용평은 201
-
써브웨이, 자사앱 신규 회원 첫 주문 시 1,000포인트 즉시 지급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가 자사앱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첫 주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11월 23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신규 가입 후 첫 주문을 완료한 고객에게 1,000 썹 포인트가 즉시 제공된다. 참여 희망자는 앱 회원가입 후 첫 주문을 마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인트 수령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반드시 로그인 상태에서 참여해야 혜택이 적용된다.써브웨이는 지난 7월 자사앱을 전면 개편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개인 맞춤형 메뉴 저장 기능인 '마이썹'은 이용자가 선호하는 샌드위치 조합을 보관해 빠른 주문이 가능하도록
-
더핑크퐁컴퍼니, 코스닥 상장 앞두고 일반청약 경쟁률 846.9대 1 달성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진행한 일반청약에서 846.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시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청약은 총 500,000주 배정 물량에 대해 423,432,880주의 신청이 몰렸으며, 청약 증거금은 약 8조 452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증권사 간 중복청약을 제외한 최종 수치로, 기관투자자 수요예측(615.9대 1)에 이어 일반투자자 단계에서도 치열한 경쟁이 벌어졌음을 보여준다.앞서 더핑크퐁컴퍼니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3일까지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밴드 상단인 38,000원으로 공모가를 확정한 바 있다. 회사는 이번 공모자금을 ▲신규 IP 개발 및 출시 ▲제작 프로세
-
이브자리, 산림청 인증 탄소크레딧 100톤 공급하며 5개 기관과 탄소중립 협력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산림청으로부터 인증받은 탄소크레딧 100톤을 활용해 한국임업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된 ‘산림 생태가치 더하기 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민간 기업과 공공기관이 함께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이브자리는 지난 10일 서울 강서구 한강공원 일대에서 한국환경보전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등 5개 기관 관계자와 함께 생태가치 증진 활동을 펼쳤다. 해당 지역은 2019년 이브자리가 한국중부발전과 조성한 ‘산림탄소상쇄숲’으로, 탄소흡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가지치기 작업과 산불 피해목을 활용한 ‘새집 달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