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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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창호, ‘고기능성 성능가변 창호 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이건창호는 현대엔지니어링, HDC현대산업개발, 대진 등과 공동으로 개발한 ‘고기능성 필름 일체형 성능가변 창호 기술’이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으로부터 2025년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이건창호에 따르면 기존 창호는 한번 설치되면 단열 성능(U-value)과 태양열 취득률(SHGC)이 고정되어 있어, 계절 변화에 따라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웠다. 이번에 개발된 '성능가변 창호'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한 것이 특징이다.이 시스템은 창호 프레임 내부에 고기능성 특수 필름이 롤 스크린 방식으로 일체화되어 있어,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필름을 내리거나(On) 올릴(Off) 수 있다.필름을 내리면(On) 실내로 유입되는 뜨거운 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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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글라스, 야생조류 보호 캠페인 확대 진행
KCC글라스(대표 정몽익)는 지난 11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강동숲속도서관’에서 생물다양성 보전 캠페인 ‘구해조(鳥) KCC글라스’의 두 번째 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구해조(鳥) KCC글라스는 야생조류의 충돌이 빈번할 것으로 예상되는 건축물을 선정해 외부 유리에 조류충돌방지스티커를 부착하고 '구해조(鳥) KCC글라스 조류친화건축물'로 인증하는 KCC글라스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이날 활동에는 KCC글라스 임직원과 국립생태원 관계자를 비롯해 유튜버 ‘새덕후’와 구독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강동숲속도서관 유리에 조류충돌방지스티커를 부착하고 인증 현판을 설치했으며 야생조류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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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앤컴퍼니그룹, ‘약속대로 HANKOOK(한국)’ 캠페인 전개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구성원 간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사내 캠페인 ‘약속대로 HANKOOK(한국)’을 전개하고 있다.‘약속대로 HANKOOK(한국)’은 구성원 간 매너와 에티켓을 ‘약속’이라는 메시지로 전달하며, 조현범 회장이 강조해 온 그룹 고유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실현하는 사내 캠페인이다. 구성원이 스스로 존중과 배려를 행동으로 옮기며,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주도적으로 변화를 만들어가는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그룹은 ‘약속대로 HANKOOK’ 캠페인을 2023년 6월 ‘에티켓편’을 시작으로 분기별로 운영하고 있다. ‘인사편’, ‘휴대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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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월드 파이널 성료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 S.p.A)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Lamborghini Super Trofeo)’가 11월 8일부터 9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된 월드 파이널 경기를 끝으로 2025 시즌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이탈리아 ‘미사노 월드 서킷 마르코 시몬첼리(Misano World Circuit Marco Simoncelli)’에서 열린 이번 월드 파이널 대회에서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북미, 아시아 시리즈에서 상위 성적을 거둔 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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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 부문 1위 달성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렌터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올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매년 국내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업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평가 항목은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외형성, 사회적 가치 등 총 8개로 구성된다.이번 조사에서 롯데렌터카는 내륙 지역 14년 연속, 제주 지역 13년 연속 1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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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부터 원점에서 다시”… 한화오션, 안전관리 근본적 혁신 나서
한화오션(대표이사 김희철)이 ‘처음부터 원점에서 다시’의 마음가짐으로 안전관리 체계의 근본적인 혁신 작업에 나선다.한화오션은 12일 거제사업장에서 김희철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및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혁신 선포식’을 진행했다.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안전과 관련된 모든 것을 근본적으로 ‘리셋(Re-Set)’하고 ‘리스타트(Re-Start)’하겠다는 의지를 다 함께 천명한 것이다.한화오션은 안전 혁신 선포를 통해 제도·시스템·사람에 걸쳐 근본적인 안전문화 혁신을 추진하며, 전 임직원과 협력사가 함께 하는 실천 중심의 안전경영을 본격화한다.한화오션의 변화는 제도·시스템·사람을 아우르는 ‘20대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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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 ‘2025 Black Driving Festa’ 통해 1년 렌털료 무료
SK렌터카(대표이사 이정환)가 이달 말까지 20일간 ‘2025 Black Driving Festa’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2025 Black Driving Festa’는 SK렌터카의 온라인 다이렉트 채널 ‘SK렌터카 다이렉트’에서 진행하며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SK렌터카만의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이다.이번 행사는 ▲1년 또는 첫 달 렌털료 무료 럭키드로우 ▲8개 인기 차종 렌털료 할인 ▲렌털 상품 약정거리 추가 제공으로 구성됐다.SK렌터카는 ‘2025 Black Driving Festa’ 기간 동안 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년간 렌털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SK렌터카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집계된 8개 인기 차종(아반떼, 그랜저, 싼타페, 투싼, 쏘나타, 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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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캠페인 실시
기아 노사가 뜻을 모아 우리 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을 위한 차량 및 장학금 기부에 나섰다.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는 11일(화)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관인 ‘Kia360’에서 ‘2025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캠페인을 실시하고 차량 및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201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3년째 이어지고 있는 ‘사랑나누기 캠페인’은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가 마련한 사회공헌 기금을 통해 사회복지 단체에게 차량과 장학금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이다.이날 전달식은 기아 국내사업지원담당 최진기 전무를 비롯해 국내사업지원실장 정진태 상무, 국내오너십지원실 장동규 실장, 엄태일 판매지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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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AI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Hey, Sleep)’ 상용화 박차
현대건설이 자체 개발한 AI 기반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Hey, Sleep)’을 공동주택 단지에 실제 적용한다. 주거공간을 넘어 센싱·AI 기반의 맞춤형 건강관리와 환경 제어가 융합된 스마트 웰니스 리빙 기술로 진화하며, 현대건설의 차별화된 주거 브랜드 전략인 ‘네오리빙(Neo Living)’의 핵심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현대건설에 따르면 ‘헤이슬립’은 AI 기반 개인별 수면 데이터 분석으로 맞춤형 수면환경 설정이 가능한 능동형 케어 시스템이다. 건강한 수면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조명·온도·환기·소음 등 주요 환경 요소를 공간 단위에서 정밀 제어하도록 설계에 반영했으며, 사용자가 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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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현대제철이 지난 7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25 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현대제철이 수상한 부문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해 직관적면서도 몰입감을 높여 철강산업 전반에 대한 고객들의 접근성을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현대제철 홈페이지는 ‘무거운 철강, 가벼운 경험’을 콘셉트로, 현대제철의 70년 역사와 혁신, 미래 비전 등을 담아냈으며 철강산업 특유의 무게감을 유지하면서도 사용자 친화적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현대제철 관계자는 “무겁고 딱딱한 철강산업의 기존 이미지를 넘어 한층 친근하고 세련된 브랜드로 자리매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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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홀딩스, 글로벌 리튬 자원 확보에 1조1천억원 투자
포스코홀딩스가 이차전지소재 원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총 1조1000억원을 투자해 호주와 아르헨티나의 우량 리튬 자원 확보에 나선다.이는 우량 자원 선점을 최우선 과제로, 글로벌 리튬 자원에 대한 신속하고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원가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 원료 확보를 동시에 추진하겠다는 포스코그룹 이차전지소재 사업 전략의 일환이다.지난 11일 포스코홀딩스는 호주의 대표 광산기업인 미네랄 리소스(Mineral Resources)가 신규 설립하는 중간 지주사의 지분 30% 인수를 결정했다. 투자금액은 약 7억6500만 달러, 한화로 약 1조원 규모다.이번 투자를 통해 포스코홀딩스는 미네랄 리소스가 서호주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톱티어(top-t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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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AI 네이티브’ 건설사 전환 로드맵 제시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업무의 모든 프로세스와 임직원의 의사결정이 AI 기반으로 이뤄지는 ‘AI 네이티브’ 건설사로 전환하는 로드맵을 제시했다.삼성물산은 지난 11일 서울 강동구 삼성물산 본사에서 ‘AI시대, 건설을 새로 설계하다(Build the Future with Intelligence)’라는 주제로 ‘2025 AI Day’를 개최하고, AI 프로젝트의 성과와 글로벌 산업 동향을 임직원과 공유하고 AI를 통한 전사 혁신 비전을 제시했다. 삼성물산 오세철 사장은 환영사에서 “프로젝트 규모가 크고 복잡한 건설업에서 AI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그동안 수많은 글로벌 프로젝트에서 축적한 우리의 경험과 데이터를 AI와 연결해, AI를 전략적 파트너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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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차세대 창호 기술로 ‘녹색기술인증’ 받아
HDC현대산업개발은 녹색건축 실현과 에너지 절감형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일사조절 필름 일체형 성능 가변 창호 기술을 공동 개발하고, 해당 기술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으로부터 녹색기술인증(GT-25-02423)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기술은 HDC현대산업개발을 비롯해 현대엔지니어링, 이건창호, 대진(DAEJIN)이 공동으로 연구·개발한 성과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실제 공동주택과 자산관리 사업장에 기술을 우선 적용해 에너지 절감 효과와 탄소 저감 성능을 검증하고, 향후 제로에너지건축물(ZEB) 인증을 위한 핵심 기술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먼 이 기술은 창틀 내부에 햇빛 조절용 고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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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조퀸’ 이미래, 소속팀 타이틀 스폰서 대회에서 4년 9개월만의 우승
하이원리조트 소속 이미래 선수가 2025/26시즌 7차 투어 ‘국민의 행복쉼터 하이원리조트 PBA-LPBA 챔피언십 2025’에서 우승을 차지했다.12일 강원랜드에 따르면 4년 9개월 만의 복귀 우승으로, 이미래가 소속된 하이원리조트가 타이틀 스폰서로 주최한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어 더욱 뜻깊은 성과였다. 하이원리조트 역시 소속 선수가 PBA-LPBA 투어에서 우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지난 10일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 그랜드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린 결승전에서 이미래는 이우경(에스와이)을 세트스코어 4-3으로 프로당구 출범 이래 통산 다섯 번째 우승을 달성했다.이미래는 6이닝 만에 11-9로 첫 세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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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홀딩스, 3분기 영업손실 39억원...적자 지속
컴투스홀딩스는 올해 3분기 매출 196억 원, 영업손실 39억 원을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지만, 영업손실은 축소됐다. 주력 타이틀인 ‘소울 스트라이크’는 일본, 북미, 유럽, 대만, 동남아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고른 매출 분포를 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컴투스홀딩스는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가동하며, 실적 향상에 주력할 방침이다. 인기작 ‘소울 스트라이크’는 지난 10월 진행된 네이버 인기 웹툰 ‘입학용병’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뚜렷한 유저 지표 상승을 보이고 있다. 또한 11월 말 K팝 IP와 컬래버레이션을 비롯해 2026년 1월 서비스 2주년 프로모션까지 유저 만족도를 높이는 업데이트로 상승세를 이어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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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3분기 영업이익 3524억원...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
넥슨은 11일 자사의 2025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의 3분기 매출은 1조1147억원(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 영업이익은 3524억원(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 당기순이익 3584억원(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을 기록했다. (100엔당 939원 기준) 넥슨은 3분기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의 국내외 성과와 ‘FC 온라인’, ‘던전앤파이터’(PC), ‘마비노기 모바일’ 등 주요 타이틀의 안정적인 실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망치를 달성했다. 특히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다. 국내 메이플스토리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3배 증가하며 프랜차이즈 성장을 이끌었다. 7월부터 전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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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3분기 영업이익 34억원...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우상준)가 연결 기준 매출 311억 원, 영업이익 34억 원, 당기순이익 42억 원을 기록한 25년 3분기 실적을 11일 발표했다. 3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 7%가 증가하며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흑자전환했다. 직전 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이 각각 5%, 38% 증가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시즌 업그레이드와 외부 IP 제휴 등 콘텐츠를 확대한 애니팡 시리즈의 호실적과 게임 내 광고의 견조한 매출, 해외 매출 성장을 실적 성장의 배경으로 설명했다. 지역 별로는 애니팡 시리즈 등 대표 게임들과 광고 사업이 국내 매출을 구성했고 역대 분기 최대 규모인 195억 원의 해외 매출을 기록한 글로벌 사업은 소셜 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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