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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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위
㈜하나투어가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2025년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4년 연속으로 유지된 성과로, 품질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평가 모델로, 서비스 산업의 수준을 측정하는 공신력 있는 지표로 자리잡았다. 올해 조사는 고객 접촉 전 범위에 걸쳐 특정성과 소속감 등을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하나투어는 모든 항목에서 고른 평가를 받아 1위를 유지했다.회사 관계자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여행 계획과 서비스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고객의 요구에 맞춘 브랜드 신뢰도를 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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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AI 도입 후 10월 기획상품 GMV 2,737억 원 달성
하나투어는 전사적 AI 시스템 도입 이후 업무 프로세스 개선과 수익성 증대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12일 발표했다.AI 기술은 업무 자동화를 통해 인력 효율성을 높이고, 시장 수요 예측을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 체계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MD(상품기획자)들이 사용하는 AI 대시보드는 항공권·숙박·패키지 등 주요 상품의 실시간 예약 현황과 수익성 지표를 제공해 신속한 판단을 지원한다. 관계자는 "이미지 일정표 생성부터 해시태그 자동 추출까지 업무 과정의 90%가 자동화되어 인력 부담이 크게 줄었다"고 설명했다.또한 '호텔 매핑 AI'는 공급사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등록 시간을 70% 단축했으며, 'AI 환불금 캘린더'는 고객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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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노스퀘어, 3분기 매출 1,249억 원 기록... 시설 운영 기간 251.4% 증가
㈜소노스퀘어가 2025년 3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3분기 누적 매출액은 1,249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18억 6백만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은 24.4% 늘었고, 시설 운영 지속 기간은 251.4% 증가한 수치이다. 특히 사업 부문 중 스위치는 약 2억 원의 적자가 발생했으나, 조만간 흑자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3분기(7월부터 9월) 실적만 보면 매출액 491억 원과 영업이익 17억 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9%와 65.6% 증가한 결과이다. 영업이익은 4억 원대로 20% 이상 늘었다.업체 관계자는 “호텔과 리조트 공급처가 확대되면서 사업 기반이 강화되었다”며 “남해 및 경주 지역 시설의 운영 규모가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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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약품 마이녹셀, 대용량 샴푸 제품군 확장
현대약품의 탈모 관리 전문 브랜드 마이녹셀이 대용량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소비자 선택지를 넓힌다. 기존 제품에 더해 신규 대용량 버전을 추가하며 시장 수요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지난달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960ml)’를 선보인 데 이어, ‘프레스티지 스칼프 샴푸’ 대용량 버전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탈모 케어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목표로 한 움직임으로, 최근 소비자들이 대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를 반영한 결정이다.관계자는 “대용량 제품 출시는 기존 고객의 지속적 요청에 따른 결과”라며 “경제적 부담을 줄이면서도 효과를 유지하려는 소비자 니즈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확장을 통해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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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지성원 전무,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현대자동차 지성원 전무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현대차는 1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차별화된 디자인 경영을 통해 대한민국의 디자인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디자인 개발·관리·육성으로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 지자체, 유공자 등에 대하여 수여하는 정부 포상이다. 심사위원단은 지성원 전무가 현대차 글로벌 마케팅 수장으로서 브랜드 디자인 경영 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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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대봉사’ 참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12일 대전시 유성구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진행된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 주관 ‘제17차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 대봉사’에 참여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한국타이어는 2011년부터 15년째 해당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에 성금 800만 원을 기탁하고, 한국타이어 임직원 30여 명이 직접 재료 손질부터 담그기까지 김장 전 과정에 참여해 이웃 사랑 실천의 의미를 더했다. 완성된 김치는 대전시자원봉사연합회를 통해 지역 내 소외계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한국타이어 서의돈 안전생산기술본부장은 “이번 봉사활동이 경기 침체 속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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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日 주요 여행사 대상 ‘부산 팸투어’ 공동 진행
대한항공은 이달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부산 일원에서 일본 주요 여행사 실무자를 초청해 지역 관광 자원을 홍보하는 ‘부산 팸투어(FAM tour)’를 진행했다.이번 팸투어는 대한항공·진에어·에어부산이 공동으로 추진한 행사로, 그룹사가 운항하는 일본 주요 도시 여행사 실무자들을 초청해 부산의 이색적인 관광 자원을 홍보하고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항공과 진에어, 에어부산 임직원을 포함해 도쿄·오사카·후쿠오카 등에서 활동 중인 일본 주요 여행업계 실무자 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한 일본 여행사는 JTB·HIS·킨키니혼투어리스트(KNT) 일본 3대 대형 여행사를 비롯해 일본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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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창호, ‘고기능성 성능가변 창호 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이건창호는 현대엔지니어링, HDC현대산업개발, 대진 등과 공동으로 개발한 ‘고기능성 필름 일체형 성능가변 창호 기술’이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으로부터 2025년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이건창호에 따르면 기존 창호는 한번 설치되면 단열 성능(U-value)과 태양열 취득률(SHGC)이 고정되어 있어, 계절 변화에 따라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웠다. 이번에 개발된 '성능가변 창호'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한 것이 특징이다.이 시스템은 창호 프레임 내부에 고기능성 특수 필름이 롤 스크린 방식으로 일체화되어 있어,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필름을 내리거나(On) 올릴(Off) 수 있다.필름을 내리면(On) 실내로 유입되는 뜨거운 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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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글라스, 야생조류 보호 캠페인 확대 진행
KCC글라스(대표 정몽익)는 지난 11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강동숲속도서관’에서 생물다양성 보전 캠페인 ‘구해조(鳥) KCC글라스’의 두 번째 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구해조(鳥) KCC글라스는 야생조류의 충돌이 빈번할 것으로 예상되는 건축물을 선정해 외부 유리에 조류충돌방지스티커를 부착하고 '구해조(鳥) KCC글라스 조류친화건축물'로 인증하는 KCC글라스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이날 활동에는 KCC글라스 임직원과 국립생태원 관계자를 비롯해 유튜버 ‘새덕후’와 구독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강동숲속도서관 유리에 조류충돌방지스티커를 부착하고 인증 현판을 설치했으며 야생조류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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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앤컴퍼니그룹, ‘약속대로 HANKOOK(한국)’ 캠페인 전개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구성원 간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사내 캠페인 ‘약속대로 HANKOOK(한국)’을 전개하고 있다.‘약속대로 HANKOOK(한국)’은 구성원 간 매너와 에티켓을 ‘약속’이라는 메시지로 전달하며, 조현범 회장이 강조해 온 그룹 고유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실현하는 사내 캠페인이다. 구성원이 스스로 존중과 배려를 행동으로 옮기며,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주도적으로 변화를 만들어가는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그룹은 ‘약속대로 HANKOOK’ 캠페인을 2023년 6월 ‘에티켓편’을 시작으로 분기별로 운영하고 있다. ‘인사편’, ‘휴대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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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후원,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월드 파이널 성료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 S.p.A)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Lamborghini Super Trofeo)’가 11월 8일부터 9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된 월드 파이널 경기를 끝으로 2025 시즌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이탈리아 ‘미사노 월드 서킷 마르코 시몬첼리(Misano World Circuit Marco Simoncelli)’에서 열린 이번 월드 파이널 대회에서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유럽, 북미, 아시아 시리즈에서 상위 성적을 거둔 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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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 부문 1위 달성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렌터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올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매년 국내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업종별 1위 기업을 선정한다. 평가 항목은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외형성, 사회적 가치 등 총 8개로 구성된다.이번 조사에서 롯데렌터카는 내륙 지역 14년 연속, 제주 지역 13년 연속 1위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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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부터 원점에서 다시”… 한화오션, 안전관리 근본적 혁신 나서
한화오션(대표이사 김희철)이 ‘처음부터 원점에서 다시’의 마음가짐으로 안전관리 체계의 근본적인 혁신 작업에 나선다.한화오션은 12일 거제사업장에서 김희철 대표이사를 비롯해 임직원 및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 혁신 선포식’을 진행했다. 기존 관행에서 벗어나 안전과 관련된 모든 것을 근본적으로 ‘리셋(Re-Set)’하고 ‘리스타트(Re-Start)’하겠다는 의지를 다 함께 천명한 것이다.한화오션은 안전 혁신 선포를 통해 제도·시스템·사람에 걸쳐 근본적인 안전문화 혁신을 추진하며, 전 임직원과 협력사가 함께 하는 실천 중심의 안전경영을 본격화한다.한화오션의 변화는 제도·시스템·사람을 아우르는 ‘20대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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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 ‘2025 Black Driving Festa’ 통해 1년 렌털료 무료
SK렌터카(대표이사 이정환)가 이달 말까지 20일간 ‘2025 Black Driving Festa’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2025 Black Driving Festa’는 SK렌터카의 온라인 다이렉트 채널 ‘SK렌터카 다이렉트’에서 진행하며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SK렌터카만의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이다.이번 행사는 ▲1년 또는 첫 달 렌털료 무료 럭키드로우 ▲8개 인기 차종 렌털료 할인 ▲렌털 상품 약정거리 추가 제공으로 구성됐다.SK렌터카는 ‘2025 Black Driving Festa’ 기간 동안 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년간 렌털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SK렌터카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집계된 8개 인기 차종(아반떼, 그랜저, 싼타페, 투싼, 쏘나타, 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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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캠페인 실시
기아 노사가 뜻을 모아 우리 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을 위한 차량 및 장학금 기부에 나섰다.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는 11일(화)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관인 ‘Kia360’에서 ‘2025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캠페인을 실시하고 차량 및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201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3년째 이어지고 있는 ‘사랑나누기 캠페인’은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가 마련한 사회공헌 기금을 통해 사회복지 단체에게 차량과 장학금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이다.이날 전달식은 기아 국내사업지원담당 최진기 전무를 비롯해 국내사업지원실장 정진태 상무, 국내오너십지원실 장동규 실장, 엄태일 판매지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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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AI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Hey, Sleep)’ 상용화 박차
현대건설이 자체 개발한 AI 기반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Hey, Sleep)’을 공동주택 단지에 실제 적용한다. 주거공간을 넘어 센싱·AI 기반의 맞춤형 건강관리와 환경 제어가 융합된 스마트 웰니스 리빙 기술로 진화하며, 현대건설의 차별화된 주거 브랜드 전략인 ‘네오리빙(Neo Living)’의 핵심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현대건설에 따르면 ‘헤이슬립’은 AI 기반 개인별 수면 데이터 분석으로 맞춤형 수면환경 설정이 가능한 능동형 케어 시스템이다. 건강한 수면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조명·온도·환기·소음 등 주요 환경 요소를 공간 단위에서 정밀 제어하도록 설계에 반영했으며, 사용자가 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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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현대제철이 지난 7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25 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수상했다.현대제철이 수상한 부문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해 직관적면서도 몰입감을 높여 철강산업 전반에 대한 고객들의 접근성을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현대제철 홈페이지는 ‘무거운 철강, 가벼운 경험’을 콘셉트로, 현대제철의 70년 역사와 혁신, 미래 비전 등을 담아냈으며 철강산업 특유의 무게감을 유지하면서도 사용자 친화적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현대제철 관계자는 “무겁고 딱딱한 철강산업의 기존 이미지를 넘어 한층 친근하고 세련된 브랜드로 자리매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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