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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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2분기 영업이익 4922억원...전년 동기 대비 152% 증가
LG에너지솔루션이 2025년 2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LG에너지솔루션에 따르면 2분기엔 매출 5조5654억 원(전년 동기 대비 9.7% 감소), 영업이익 4922억 원(전년 동기 대비 152.0% 증가)을 거뒀다. 전 분기에 비해선 매출은 11.2% 감소, 영업이익은 31.4% 증가했다. 미국 IRA(Inflation Reduction Act) 첨단 제조 생산 세액공제(Advanced Manufacturing Production Credit) 제도(45X)에 따른 Tax Credit은 4908억 원으로 동 금액을 제외한 영업이익은 14억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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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분기 영업이익 6391억원...전년 동기 대비 46.6% 감소
LG전자)가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0조 7,400억 원(전년 동기 대비 4.4% 감소), 영업이익 6,391억 원(전년 동기 대비 46.6% 감소)의 잠정실적을 7일 발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줄었다. 주요 시장의 소비심리 회복이 지연되는 가운데, 2분기 들어 본격화된 미국 통상정책 변화가 관세 비용 부담과 시장 내 경쟁심화로 이어지는 등 비우호적 경영환경이 지속됐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사업별로 보면 주력사업인 생활가전이나 B2B(기업간거래) 성장을 주도하는 전장, 냉난방공조 사업은 비우호적 환경 속에서도 선방하며 건전한 수익성을 유지했다. 다만 MS사업본부의 수요 위축, LCD 가격 상승, 경쟁 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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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 T 택시 10주년’ 성과 공개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호출 서비스 시작 10주년을 맞아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 T’를 통해 택시 이용 패러다임을 혁신해 온 성과를 7일 공개했다. 카카오 T 앱 내 축적된 데이터 분석 결과, 카카오 T 택시 호출 후 평균적으로 택시 배차에 소요되는 시간은 출시 초인 10년 전과 비교해 약 67% 단축됐고, 탑승 성공률은 94%까지 높아진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2019년부터는 승차거부 없는 가맹택시를 도입, 단거리나 운행 비선호 지역의 택시 호출 수요도 대응하면서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 T 택시는 2015년 서비스 출범 이후 택시 호출 서비스의 경쟁력인 ‘배차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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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신개념 관객 참여형 ‘럭키드로우 상영회’ 진행
CGV는 오는 12~13일 양일간 CGV용산아이파크몰을 포함한 전국 9개 극장에서 3차 ‘럭키드로우 상영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이번 상영작은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으로, 추첨을 통해 극장별로 10명에게 배급사 유니버셜 픽쳐스가 제공하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 한정판 레고 굿즈(리틀 이티-T렉스)를 선물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럭키드로우 상영회’는 영화 상영 후 스크린을 통해 추첨 좌석을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좌석 핀볼 추첨 방식의 이벤트를 진행하는 상영회다"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관객은 배급사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 제공되는 영화 굿즈를 현장에서 선물로 만나볼 수 있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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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마을, 법원 포괄영업허가 기반 안정적 운영 이어가
초록마을이 법원 회생절차 개시 이후 처음 맞은 주말(7월 6~7일) 동안 전국 직영 매장 100%, 가맹 매장의 95% 이상이 정상 영업을 유지하며, 전주 동기 대비 유사한 수준의 운영률을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다. 초록마을 관계자는 "서울회생법원은 지난 4일 정육각과 초록마을의 회생절차 신청에 대해 당일 오후 회생 개시를 결정하고, 동시에 영업 지속을 위한 ‘사업계속을 위한 포괄허가’를 함께 부여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초록마을 가맹점의 7월 5일(토) 영업률은 95.2%로, 전주 같은 요일(96.1%)과 거의 동일한 수준을 보였다"라며 "7월 6일(일) 역시 39%의 영업률로, 전주 일요일(40.4%)과 큰 차이 없는 수치를 기록, 회생 개시 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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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스킨푸드, 소비자 요청에 캐롯 데일리 마스크 리필 출시 外
스킨푸드(대표 구도곤)가 오늘(7일) 시작되는 스킨푸드 네이버 브랜드데이에서 캐롯 카로틴 데일리 마스크 리필을 출시한다.스킨푸드는 고객들의 데일리 마스크 리필 출시 문의 및 요청에 적극 귀 기울여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또한 지난 2022년부터 소비자 요청을 경청해 다양한 리필 제품을 꾸준하게 선보여왔다.이번에 리필을 출시한 캐롯 카로틴 데일리 마스크는 뽑아 쓰는 데일리 마스크팩으로 하루에 약 5분, 빠르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마지막 장까지 촉촉하게 사용하면서 빠르게 흡수될 수 있는 최적의 에센스 양을 고려했다.스킨푸드는 네이버 브랜드데이를 통해 캐롯 카로틴 데일리 마스크 리필을 처음으로 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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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방송이슈] 세라젬, 국가고객만족도(NCSI) 헬스케어 제조업 부문 1위 차지 外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헬스케어(안마가전) 제조업 부문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도 측정 모델로, 1998년 최초로 조사·발표한 이래 지속적인 규모 확대를 통하여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고객만족도 지표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의 평가를 바탕으로 기업의 고객 만족 수준을 정량화하며 산업 전반의 품질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보여주는 기준으로 활용된다.세라젬은 안마 효과와 제품 완성도 측면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기록하며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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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제과, ‘아바타스타 슈의 생일파티’ 팝업스토어 오픈
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서울 성수동에서 6월 20일부터 7월 6일까지 ‘아바타스타 슈의 생일파티’ 팝업스토어를 열었다.해태제과 관계자는 "아바타 슈의 현실 생일파티로 꾸민 팝업스토어는 매일 1,200명이 찾아 기간 중 2만명의 팬이 방문했다"라며 "성수동의 인기 팝업스토어 일일 방문객이 1,000명 수준임을 감안하면 아바타 슈를 그리워하는 팬들이 그만큼 많았고, 기간도 짧아 방문객이 폭증한 것"라고 전했다. 이어 "어린 시절을 슈와 함께 했던 수많은 팬들의 줄 잇는 요청으로 만든 팝업이라 오픈 전부터 필수 방문 팝업스토어로 입소문이 났다"라며 "실제로 사전 예약을 시작한지 30분만에 입장권 6,000장이 매진됐다"라고 말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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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써브웨이, ‘쉬림프 샌드위치 컬렉션’ 출시 外
써브웨이(Subway®)가 여름 시즌을 맞아 ‘쉬림프 샌드위치’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리지널 쉬림프를 포함해 이국적인 스파이시 시즈닝, 에그마요 등 다양한 조합과 시즌 한정 레몬 소스로 구성된 ‘쉬림프 샌드위치 컬렉션’은 7월 1일 전국 매장에서 판매에 들어갔다.이번 컬렉션은 ▲탱글함과 담백함이 매력적인 ‘쉬림프 샌드위치’, ▲이국적인 매콤함이 더해진 ‘스파이시 쉬림프 샌드위치’, ▲부드러운 에그마요와 새우의 조합으로 든든함을 높인 ‘쉬림프 에그마요 샌드위치’ 등 총 3종이다. 이와 함께 선택 제공되는 시즌 한정 레몬 소스는 상큼한 레몬에 다채로운 향신료와 갈릭까지 더해 샌드위치를 더욱 풍미 있게 즐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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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2025 소방 가족 힐링 캠핑페스티벌’ 진행
하이트진로는 5, 6월 두 달간 총 4차수에 걸쳐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복지진흥원소속 국립춘천숲체원에서 진행된 ‘2025 하이트진로 소방가족 힐링 캠핑 페스티벌’을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가족 간 소통과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지난 2023년 첫 행사에 대한 참여 가족들의 높은만족도에 힘입어 규모를 더욱 확대, 운영했다"라고 전했다. 현직 소방관 55가족, 총 220명은 2박 3일 동안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며,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회복하고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시간을 가졌다. 트레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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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솥도시락, ‘왕 제육 만두’ 수량한정 선보여 外
한솥도시락은 새로운 스낵 메뉴 ‘왕 제육 만두’를 10만 개 수량 한정으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도시락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든든한 사이드 메뉴에 대한 고객 수요와 간식이나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도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제품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기획됐다.‘왕 제육 만두’는 보통 만두(약 20~30g)보다 약 2.5배 큰 70g의 큼직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2개입(총 140g) 구성으로 제공되며, 도시락에 곁들이는 반찬은 물론, 간단한 간식이나 가벼운 안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메뉴다.만두 속은 한솥도시락 인기 메뉴 ‘제육볶음’의 매콤한 양념과 고기 풍미를 담아냈으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채운 튀김 만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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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가정용보일러 렌탈 서비스 ‘따숨케어’ 선보여
(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주)현대렌탈케어(대표 천경호)의 라이프 토탈 홈케어 브랜드 현대큐밍을 통해 가정용 보일러 렌탈 서비스 ‘따숨케어’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귀뚜라미 관계자는 "‘따숨케어’는 귀뚜라미의 고효율 친환경 보일러를 초기 구매 비용 부담 없이 월 3만 원대의 합리적 가격에 제공한다"라며 "또한, 현대렌탈케어 제휴 신용카드로 렌탈요금 자동납부를 할 경우 전월 사용실적에 따라 최대 월 2만5000원까지 렌탈요금을 할인해준다"라고 전했다. 특히, △ 5년 무상 A/S 제공, △ 연 1회 정기 성능 점검, △ 24시간 이내 고장 대응 등 차별화된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가정용 보일러는 설치 후 장기간 사용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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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스쿠찌, ‘3단 완전자동 우산’ 선보여
파스쿠찌가 이탈리아의 여름 감성을 담은 ‘3단 완전자동 우산’ 2종을 출시했다.파스쿠찌 관계자는 "3단 완전자동 우산’은 이탈리아 여름의 낮과 밤을 콘셉트로 각각 블루, 퍼플 두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라며 "우산을 펼치면 이탈리아 베네치아 부라노섬의 알록달록한 풍경이 담겨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산은 자외선 97% 이상을 차단하는 UV 코팅을 적용해 양산으로도 사용 가능하다"라며 "전용 파우치와 가벼운 슬림 버튼형 손잡이로 휴대성을 더했으며, 손잡이를 넣을 때 우산 프레임이 튕기지 않는 세이프 폴드(Safe Fold) 기능을 추가했다"라고 말했다. 파스쿠찌 매장에서 제품 구매시 1만 7000원에 구매 가능하다.파스쿠찌는 굿즈 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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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HGH India’ 참가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인도 최대 홈·라이프스타일 전시회 ‘HGH India’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HGH India’는 매년 2회 개최되는 인도 최대 규모 가정용품 전문 B2B 전시회로, 올해는 7월 1일부터 4일까지 뭄바이에서 진행되었다"라며 "이번 전시회에는 전세계 33개국의 700개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인도 전역 650개 도시에서 4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되었다"라고 전했다. 락앤락은 2030세대의 라이프 스타일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메트로 텀블러 시리즈’를 중심으로, 밀폐용기 ‘클래식 플러스’, ‘비스프리 모듈러’, 쿡웨어, 소형가전 등 인도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주요 베스트셀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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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마비앤에이치 “역대 최대 매출” 주장에 콜마홀딩스 “시총·영업이익은 반의 반 토막”
콜마비앤에이치 윤여원 대표가 최근 제기된 실적 부진 지적에 대해 단독대표 취임 후 첫해에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반박하자 콜마홀딩스측은 윤여원 대표가 유리한 부분만 제시했다며 같은 기간 시가총액과 영업이익·영업이익률은 폭락했다고 재반박에 나섰다. 콜마홀딩스는 지난 1일 윤여원 대표가 콜마비앤에이치의 실적 부진과 미래전략 부재에 책임이 있다는 지적을 제기했다. 이에 윤여원 대표측은 “콜마비앤에이치는 코로나19 이후 건강기능식품 시장 전반의 침체 속에서도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어왔으며 지난해 연결 기준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인 6,156억 원을 기록했다”라며 “이는 윤여원 대표가 단독대표로 취임한 첫 해에 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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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돈자조금, 7월 ‘슈퍼 한돈 페스타’ 소비촉진 행사 진행 外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 이하 한돈자조금)는 국산 돼지고기 한돈의 소비를 촉진하고, 여름철 물가 안정을 돕기 위한 ‘한계 없는 능력, SUPER 한돈 페스타’를 7월 한 달간 전국 대형마트, 중소 유통매장 및 한돈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소비 촉진행사 오프라인 판매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서원유통, 메가마트, 국민마트, 푸디스트, 농축협 하나로마트 총 8개 유통사가 함께한다. 특히, 소비자의 수요가 높은 삼겹살과 목살을 중심으로 집중 할인해, 실질적인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행사 유통사별 삼겹살과 목살 가격은 상이하나, 100g당 최저 1,990원의 특별 할인가에 한돈을 제공할 예정이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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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스파오키즈, 여아 전용 여름 컬렉션 선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가 전개하는 키즈 SPA 브랜드 스파오키즈(SPAO KIDS)가 여아 전용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스파오키즈는 최근 2030 여성의 패션 트렌드를 키즈 스타일로 재해석한 여름 컬렉션을 준비했다"라며 "고객조사 통해 플라워, 프릴 등 디테일을 더한 아이템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고 해당 컬렉션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컬렉션은 △플라워 끈 나시 △스카시 반팔티 △골지 스트라이프 반팔티 △프릴 스커트 등 사랑스러운 소녀 감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템으로 구성됐다"라며 "해당 아이템은 가볍고 시원한 착용감까지 갖춰 여름 휴가 시즌에 트렌디하게 입기 좋다"라고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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