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HD현대 권오갑 회장, 필리핀 등 글로벌 현장경영 나서
HD현대 권오갑 회장이 글로벌 현장경영 행보에 나선다.HD현대는 권오갑 회장이 지난 6일부터 오는 11일까지 계열사와 현지 법인이 위치한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등 동남아 3개국을 방문해 사업장을 점검하고 근무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일정은 지난주 주요 계열사 사장단을 소집해 위기 대응 전략을 논의한 이후 처음으로 해외 현장을 직접 찾는 행보다. 권오갑 회장은 사장단 회의 당시 “직접 현장에 자주 나가 미흡한 점이 없는지 확인해달라”며 현장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HD현대에 따르면 이번 동남아 3개국 방문은 조선, 정유 등 HD현대의 핵심 사업영역이 집중된 전략적 거점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
GS칼텍스, 국가고객만족도(NCSI) 주유소부문 17년 연속 1위 선정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 사장)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주유소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기업, 산업, 국가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GS칼텍스는 이번 조사에서 ‘에너지플러스 앱’ 등을 활용해 고객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경청하고 신속히 반영해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주유 경험과 혜택을 제공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주유소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17년 연속 1위다.GS칼텍스는 지난 2021년 주유 고
-
갑을장유병원, 김해시서부보건소 ‘심뇌혈관 예방교육’ 특강 진행
KBI그룹 의료부문인 갑을의료재단(이사장 박한상)의 갑을장유병원은 지난 4일 김해시서부보건소 세미나실에서 지역민 대상으로 '심뇌혈관 예방 식단관리' 특강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통계청이 2024년에 발표한 2023년 기준 사망원인 통계에 따르면 뇌혈관질환 연령표준화 사망률이 인구 10만 명당 경남 23.3명, 부산 22.7명, 울산 22.6명 순으로 장유가 속한 경상남도가 가장 높아 지역 주민들의 예방교육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갑을장유병원 영양실 김태희 실장이 강사로 나서 혈관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심뇌혈관 식단 관리 정보를 전달했다. 특히 일상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음식 선택과 조
-
롯데건설, 초역세권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7월 분양
롯데건설은 이달 부산도시철도 2호선 가야역 바로 앞 초역세권 단지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을 분양한다.‘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동 3-1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43층, 4개동으로 아파트 전용 59~84㎡ 725세대, 오피스텔 전용 52~69㎡ 80실 등 총 80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최고 43층의 초고층인 만큼 우수한 조망권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타입별 세대수는 아파트 ▲59㎡A 80세대 ▲59㎡B 40세대 ▲77㎡ 120세대 ▲84㎡A 323세대 ▲84㎡B 162세대, 오피스텔 ▲52㎡ 40실 ▲69㎡ 40실이다.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설계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롯데건설에 따르면 ‘가야역 롯
-
롯데건설, ‘2025 한국서비스대상’ 아파트부문 24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
롯데건설이 지난 4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5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롯데캐슬’로 24년 연속 아파트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한국서비스대상’은 국내 서비스 산업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상이다.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 전반에 서비스 성과와 수준이 탁월한 기업에게 주어진다.이번에 종합대상을 수상한 롯데건설의 주거 브랜드 ‘롯데캐슬’은 1999년 국내 주택업계 최초로 출시돼 브랜드 아파트 시대를 열고,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로서 고품격 주거문화를 이끌어 왔다. 지난해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을 ‘Build Home, Beyond House(아파트라는 건축물을 넘어
-
한화 건설부문, 국토부 상호협력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한화 건설부문(대표이사 김승모)이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5년도 건설사업자간 상호협력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올해 최우수 등급을 받은 대기업 건설사는 한화를 비롯해 삼성물산, 현대건설, DL이앤씨 등 총 28개사다. 평가결과 최우수 기업에는 조달청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입찰 사전 사업수행능력평가(PQ) 가점과 시공능력평가액 산정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한화 건설부문은 ▲공정거래 문화 정착 ▲협력사 역량 향상 ▲협력사와의 소통 강화를 동반성장 정책의 핵심 과제로 삼고, 이를 위해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올해에도 203개 협력사와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해 이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
-
GS건설, 역세권·숲세권 대단지 ‘안양자이 헤리티온’ 8월 분양
경기도 안양에 희소성 높은 역세권과 숲세권을 동시에 갖춘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GS건설은 오는 8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398-32번지 일원에서 상록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들어서는 ‘안양자이 헤리티온’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안양자이 헤리티온은 지하 5층~지상 최고 29층, 17개동, 총 171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이 중 조합원 및 임대물량 등을 제외한 전용면적 49~101㎡, 639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일반분양 물량의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49㎡A 110가구 △49㎡B 26가구 △49㎡C 28가구 △59㎡A 196가구 △59㎡B 51가구 △59㎡C 52가구 △59㎡D 105가구 △76㎡B 39가구 △84㎡A 3가구 △84㎡B 22가구
-
롯데건설, ‘르엘 리버파크 센텀’에 축구장 1.5배 대규모 커뮤니티 선봬
롯데건설이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에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기준을 제시하는 ‘르엘 리버파크 센텀’을 이달 선보인다.특히 르엘 리버파크 센텀에는 축구장 1.5개 면적에 달하는 약 3300평(약 1만1000㎡) 규모의 대규모 커뮤니티시설인 ‘살롱 드 르엘’이 들어서 입주민의 주거 품격을 한껏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먼저 리버뷰 아쿠아풀에서는 수영강 조망과 자연채광을 극대화한 3개 레인 규모의 인피니티 실내 수영장이 들어서며, 키즈풀과 온수풀도 함께 조성된다. 탕과 건식사우나를 갖춘 테라피 스파, 피트니스 클럽, 프리미어 골프클럽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또 조식 서비스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카페라운지 역
-
대우건설·LH, 남양주 진접 ‘왕숙 푸르지오 더 퍼스트’ 분양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7월 경기도 남양주시 진전읍 왕숙 택지개발지구 B1블록, B2블록에서 ‘왕숙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총 2개 블록으로, B1블록은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전용면적 74~84㎡ 560세대, B2블록은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전용면적 74~84㎡ 587세대 총 1147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된다.분양 물량을 전용면적 타입별로 살펴보면 B1블록은 △74㎡ 231세대 △84㎡ 329세대이며 B2블록은 △74㎡ 265세대 △84㎡ 322세대로 이뤄져 있다. 이 중 사전청약 물량을 제외한 B1블록 △74㎡ 67세대 △84㎡ 57세대, B2블록 △74㎡ 25세대 △84㎡ 152세대 등 총 301세대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될 예정이
-
DL이앤씨, ‘샤힌 프로젝트’ 대형 모듈 설치
DL이앤씨가 국내 석유화학 업계 사상 최대 규모 투자인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건설 현장에 PAR(Pre-Assembled Pipe Rack) 모듈을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PAR 모듈은 플랜트의 원료와 생산품 등의 이동 통로 역할을 하는 배관을 지지하는 구조물이다.이번에 설치한 PAR 모듈은 울산 온산산업단지에 석유화학 시설을 짓는 샤힌 프로젝트를 위해 목포 모듈 제작장에서 옮겨졌다. DL이앤씨는 지난 2월부터 10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모듈을 운송했다. 길이 47m, 너비 22m, 높이 36m에 이르는 대형 모듈을 포함해 총 17개다. 옮긴 모듈의 무게는 모두 1만톤에 이른다.DL이앤씨에 따르면 모듈은 미세한 차이로도 이상이 발생할 수 있어 정확한
-
노랑풍선, 다가오는 가을 맞이 테마여행 기획전 실시
노랑풍선이 선선한 바람과 함께 시작되는 가을 시즌을 대비해 ‘어른이들의 가을방학 지금 ON’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가을을 앞두고 반복되는 일상 속 짧은 쉼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준비했으며, ▲가을빛에 물드는 시간 ▲걷기 좋은 그 곳에서 ▲쉼에 집중하는 힐링여행 ▲달빛 아래 나잇 무드 ▲입이 먼저 반응하는 계절 ▲술술~ 가볍게 취하는 여행 ▲감정을 충전하는 문화산책 ▲한 끝이 다른 이런 여행 등 총 8가지 가을 감성을 담은 맞춤형 카테고리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을빛에 물드는 시간' 카테고리에서는 온천호텔 2박을 포함해 아름다운 일루미네이션을 볼 수
-
롯데GRS, ‘온도주의’ 캠페인 시즌2 전개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지난 해에 이어 ESG 경영 가치 실현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온도주의 캠페인 시즌2 ‘1도씨 미라클’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한다.롯데GRS 관계자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메시지인 ‘온도를 주의하자’와 ‘온도주의자가 되자’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은 ‘온도주의’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1도씨 미라클’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탄소 저감과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1도씨 미라클은 몸의 체온이 1도씨만 올라가도 면역력이 강화되듯 냉방온도를 1도씨 올려 지구의 건강을 지키자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에너지 절약 댄스
-
[IT/방송이슈] 알뜰폰 플랫폼 폰비, 인터넷·TV 가입 서비스 리뉴얼 外
알뜰폰 비교 플랫폼 폰비(PhoneB)가 인터넷·TV 가입 서비스 페이지를 리뉴얼했다고 알렸다.폰비는 지난해 12월 기준 월간 알뜰폰 개통 3천 건을 돌파했으며, 현재 월간 6만 명에 육박하는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폰비는 고객의 통신비 절약을 위해 축적한 요금제 분석과 상담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5월부터 인터넷·TV 가입 분야에서도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폰비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투명한 정보 공개’와 ‘전문가 상담 서비스 강화’다. 월 요금, 현금과 상품권 사은품 등을 구분해 공개하는 것이 폰비의 특징이다. 고객들이 가입 전 모든 비용과 혜택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폰비에는 전문가와 1:1 카카오톡
-
[생활경제 이슈] 하림, 가공치킨 브랜드 최초로 ‘대구치맥페스티벌’ 참여 外
하림이 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가 아닌 가공치킨 브랜드 최초로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부스를 운영하고 ‘하림치킨’ 시리즈를 선보였다. ‘배달대신 하림치킨’을 내걸고, 최근 출시한 냉동치킨 시리즈 ‘하림치킨’을 현장에서 조리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2~6일 축제 현장에서는 △후라이드 조각치킨 한마리 △후라이드 순살치킨 △소스 순살치킨 플래터 등 갓 튀겨낸 치킨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반응이 뜨거웠다. 시중에 판매되는 ‘하림치킨’을 현장에서 바로 튀겨내 제공했음에도 ‘냉동치킨 맞느냐’고 재차 확인하는 이들이 적지 않았다.‘하림치킨’ 시리즈는 국내 1등 닭고기 전문 브랜드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
알리바바닷컴 ‘Trade Assurance’ 서비스 국내 도입...국내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글로벌 B2B 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닷컴(Alibaba.com)이 한국 중소기업을 위한 ‘트레이드 어슈어런스(Trade Assurance)’ 서비스를 공식 도입한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중소기업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7일 오전 알리바바닷컴은 기자간담회를 열고 ‘트레이드 어슈어런스’ 국내 출시를 알렸다. 간담회엔 션 양(Shawn Yang) 글로벌 사업개발 총괄본부장, 썸머 가오(Summer Gao) 글로벌 공급망 총괄, 앤드류 천(Andrew Chen) 결제 및 거래 총괄, 마르코 양(Marco Yang) 한국지사장이 참석했다. 알리바바닷컴에 따르면 ‘트레이드 어슈어런스’는 알리바바닷컴의 거래 보호(Order Pr
-
오뚜기, 국산 원물을 사용한 ‘아삭 피클’ 선보여
㈜오뚜기가 ‘아삭 피클’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아삭 피클’은 ▲아삭 오이 피클 ▲아삭 오이&무 피클 2종으로, 수입산이 아닌 국내산 오이와 무를 사용해 원재료 본연의 신선한 맛과 향을 살렸다"라며 "또한 원물을 두껍게 썰어 한층 더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여기에 레몬 과즙과 천연 향신료를 더해 상큼한 맛과 풍미를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아삭 오이&무 피클’은 오이를 반달 모양으로, 무는 직육면체 형태로 썰어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으며, 전문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수준의 정갈한 플레이팅이 가능하다.
-
스프라이트 모델 카리나, ‘워터밤 서울 2025’ 출연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의 모델 에스파(aespa) 카리나가 스프라이트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 ‘워터밤 서울 2025’에 출연했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지난 7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워터밤 서울 2025’는 3일간 열기로 뜨거웠다"라며 "스프라이트 모델 카리나는 이튿날인 7월 5일(토), 무대에 올라 관객들에게 스프라이트처럼 시원하고 상쾌한 에너지를 전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날 카리나는 최근 온에어 한 스프라이트 광고를 현실로 옮겨 놓은 듯 화끈하고 강렬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라며 "메인 스테이지에 오른 카리나는 솔로곡 ‘업(Up)’을 시작으로 시원한 보이스와 파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