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DL이앤씨, ‘샤힌 프로젝트’ 대형 모듈 설치
DL이앤씨가 국내 석유화학 업계 사상 최대 규모 투자인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건설 현장에 PAR(Pre-Assembled Pipe Rack) 모듈을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PAR 모듈은 플랜트의 원료와 생산품 등의 이동 통로 역할을 하는 배관을 지지하는 구조물이다.이번에 설치한 PAR 모듈은 울산 온산산업단지에 석유화학 시설을 짓는 샤힌 프로젝트를 위해 목포 모듈 제작장에서 옮겨졌다. DL이앤씨는 지난 2월부터 10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모듈을 운송했다. 길이 47m, 너비 22m, 높이 36m에 이르는 대형 모듈을 포함해 총 17개다. 옮긴 모듈의 무게는 모두 1만톤에 이른다.DL이앤씨에 따르면 모듈은 미세한 차이로도 이상이 발생할 수 있어 정확한
-
노랑풍선, 다가오는 가을 맞이 테마여행 기획전 실시
노랑풍선이 선선한 바람과 함께 시작되는 가을 시즌을 대비해 ‘어른이들의 가을방학 지금 ON’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가을을 앞두고 반복되는 일상 속 짧은 쉼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준비했으며, ▲가을빛에 물드는 시간 ▲걷기 좋은 그 곳에서 ▲쉼에 집중하는 힐링여행 ▲달빛 아래 나잇 무드 ▲입이 먼저 반응하는 계절 ▲술술~ 가볍게 취하는 여행 ▲감정을 충전하는 문화산책 ▲한 끝이 다른 이런 여행 등 총 8가지 가을 감성을 담은 맞춤형 카테고리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을빛에 물드는 시간' 카테고리에서는 온천호텔 2박을 포함해 아름다운 일루미네이션을 볼 수
-
롯데GRS, ‘온도주의’ 캠페인 시즌2 전개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지난 해에 이어 ESG 경영 가치 실현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온도주의 캠페인 시즌2 ‘1도씨 미라클’ 캠페인을 공동으로 전개한다.롯데GRS 관계자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메시지인 ‘온도를 주의하자’와 ‘온도주의자가 되자’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은 ‘온도주의’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1도씨 미라클’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탄소 저감과 에너지 절약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1도씨 미라클은 몸의 체온이 1도씨만 올라가도 면역력이 강화되듯 냉방온도를 1도씨 올려 지구의 건강을 지키자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번 캠페인은 ‘에너지 절약 댄스
-
[IT/방송이슈] 알뜰폰 플랫폼 폰비, 인터넷·TV 가입 서비스 리뉴얼 外
알뜰폰 비교 플랫폼 폰비(PhoneB)가 인터넷·TV 가입 서비스 페이지를 리뉴얼했다고 알렸다.폰비는 지난해 12월 기준 월간 알뜰폰 개통 3천 건을 돌파했으며, 현재 월간 6만 명에 육박하는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폰비는 고객의 통신비 절약을 위해 축적한 요금제 분석과 상담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5월부터 인터넷·TV 가입 분야에서도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폰비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투명한 정보 공개’와 ‘전문가 상담 서비스 강화’다. 월 요금, 현금과 상품권 사은품 등을 구분해 공개하는 것이 폰비의 특징이다. 고객들이 가입 전 모든 비용과 혜택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폰비에는 전문가와 1:1 카카오톡
-
[생활경제 이슈] 하림, 가공치킨 브랜드 최초로 ‘대구치맥페스티벌’ 참여 外
하림이 프랜차이즈 치킨 브랜드가 아닌 가공치킨 브랜드 최초로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에서 부스를 운영하고 ‘하림치킨’ 시리즈를 선보였다. ‘배달대신 하림치킨’을 내걸고, 최근 출시한 냉동치킨 시리즈 ‘하림치킨’을 현장에서 조리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다.2~6일 축제 현장에서는 △후라이드 조각치킨 한마리 △후라이드 순살치킨 △소스 순살치킨 플래터 등 갓 튀겨낸 치킨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반응이 뜨거웠다. 시중에 판매되는 ‘하림치킨’을 현장에서 바로 튀겨내 제공했음에도 ‘냉동치킨 맞느냐’고 재차 확인하는 이들이 적지 않았다.‘하림치킨’ 시리즈는 국내 1등 닭고기 전문 브랜드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
알리바바닷컴 ‘Trade Assurance’ 서비스 국내 도입...국내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글로벌 B2B 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닷컴(Alibaba.com)이 한국 중소기업을 위한 ‘트레이드 어슈어런스(Trade Assurance)’ 서비스를 공식 도입한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중소기업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7일 오전 알리바바닷컴은 기자간담회를 열고 ‘트레이드 어슈어런스’ 국내 출시를 알렸다. 간담회엔 션 양(Shawn Yang) 글로벌 사업개발 총괄본부장, 썸머 가오(Summer Gao) 글로벌 공급망 총괄, 앤드류 천(Andrew Chen) 결제 및 거래 총괄, 마르코 양(Marco Yang) 한국지사장이 참석했다. 알리바바닷컴에 따르면 ‘트레이드 어슈어런스’는 알리바바닷컴의 거래 보호(Order Pr
-
오뚜기, 국산 원물을 사용한 ‘아삭 피클’ 선보여
㈜오뚜기가 ‘아삭 피클’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아삭 피클’은 ▲아삭 오이 피클 ▲아삭 오이&무 피클 2종으로, 수입산이 아닌 국내산 오이와 무를 사용해 원재료 본연의 신선한 맛과 향을 살렸다"라며 "또한 원물을 두껍게 썰어 한층 더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여기에 레몬 과즙과 천연 향신료를 더해 상큼한 맛과 풍미를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아삭 오이&무 피클’은 오이를 반달 모양으로, 무는 직육면체 형태로 썰어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으며, 전문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수준의 정갈한 플레이팅이 가능하다.
-
스프라이트 모델 카리나, ‘워터밤 서울 2025’ 출연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의 모델 에스파(aespa) 카리나가 스프라이트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 ‘워터밤 서울 2025’에 출연했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지난 7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워터밤 서울 2025’는 3일간 열기로 뜨거웠다"라며 "스프라이트 모델 카리나는 이튿날인 7월 5일(토), 무대에 올라 관객들에게 스프라이트처럼 시원하고 상쾌한 에너지를 전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날 카리나는 최근 온에어 한 스프라이트 광고를 현실로 옮겨 놓은 듯 화끈하고 강렬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라며 "메인 스테이지에 오른 카리나는 솔로곡 ‘업(Up)’을 시작으로 시원한 보이스와 파워
-
에이피알, 신규 뷰티 디바이스 ‘에이지알 부스터 진동 클렌저’ 선보여
에이피알은 7일 메디큐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제품 ‘부스터 진동 클렌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스킨케어 디바이스인 ‘부스터 프로 미니 플러스(구 부스터 프로 미니)’에 ‘부스터 진동 클렌저 헤드’를 결합시킨 형태의 제품으로, 세안부터 라인 관리, 기초 케어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부스터 진동 클렌저’는 하루 3분으로 클렌징부터 라인 관리를 동시에 진행하는 신개념 클렌징 디바이스다"라며 "먼저 8중 실리콘 미세모가 피부 결에 맞춘 세심한 클렌징을 제공하며, 약 39,000회(5단계 3분 사용 기준)에 달하는 미세 진동이 보다 강력한 세정 효과를 이
-
샘표, 한식 요리 체험 프로그램 진행
샘표가 한국어진흥재단(이사장 모니카 류)과 함께 방한한 미국 교육행정가 한국 연수 참가자들을 초청해, 한국 식문화의 핵심인 장과 발효에 대해 소개하고 직접 요리해보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샘표 관계자는 "4일 샘표 본사 1층 우리맛공간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한국어를 제2외국어로 채택하거나 한국어반 신설을 고려 중인 미국 교장단이 참여해 그 의미가 더 컸다"라며 "한국어진흥재단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본부를 두고, 미국 내 정규 초·중·고교에 한국어반 개설을 확대하며 한국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해와 위상을 높이는 활동을 전개하는 비영리단체다"라고 전했다. 이날 샘표 이홍란 우리맛 연구원은 실습에 앞서
-
헤라, '서머 립 컬렉션' 선보여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여름 시즌을 맞아 센슈얼 라인의 신규 색상을 포함한 '서머 립 컬렉션(Dare to Bare)'을 선보인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한 겹의 컬러만으로도 자신만의 개성과 무드를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립 메이크업'을 제안하는 캠페인으로,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룩을 완성할 수 있도록 섬세한 컬러와 다양한 제형으로 전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센슈얼 라인의 '누드 글로스', '파우더 매트', '틴티드 샤인' 3가지 제형에서 총 12가지 색상을 여름 립 제품으로 소개하며, 이중 5가지는 신규 컬러이다"라고 말했다. 투명하고 맑은 광택감이 특징인 '센슈얼
-
아워홈, 온더고 '장민호의 마라투움바 오돌뼈' 출시
아워홈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안주 요리’편 우승 메뉴인 ‘장민호의 마라투움바 오돌뼈’를 온더고 신제품으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시즌 편스토랑의 신규 파트너사로 참여해 ‘편하게 즐기는 집밥 레스토랑’ 콘셉트의 집밥용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편스토랑과 협업한 다섯 번째 메뉴다"라며 "앞서 출시된 ‘온더고 김재중의 나폴리식 갈비덮밥’, ‘온더고 이정현의 대파크림파스타’ 등 편스토랑과 협업한 온더고 제품의 1차 생산량은 완판됐다"라고 전했다. 지난 4일 방영된 편스토랑 ‘안주 요리’ 편에서는 가수 장민호가
-
컬리, 7월 ‘뷰티컬리페스타’ 진행
컬리는 7월 뷰티컬리페스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페스타에서는 스킨, 헤어, 바디케어와 명품 뷰티 등 5,000여 개 뷰티 상품을 최대 83%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라며 "릴레이 브랜드 할인 및 증정, 선착순 쿠폰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뷰티컬리 신규 입점 브랜드 혜택도 눈여겨볼 만하다"라며 "엘리자베스아덴은 최대 67% 할인에 캡슐 세럼 구매시 파우치 포함 6종 기획 세트 또는 화이트티 EDT 10ml 미니어처(캡슐 세럼 이외 5만원 이상 구매 시)를 증정품으로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SK-II는 최대 20%, 메종 마르지엘라는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7일 오전 11시부터 9일
-
놀유니버스,해외 여행지별 큐레이션 페이지를 운영
놀유니버스 NOL은 오늘 7일(월)부터 13일(일)까지 인기 해외 여행지별 큐레이션 페이지를 운영한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방콕, 다낭, 오사카, 파리 등 근거리부터 중장거리까지 다양한 국가별 항공권과 숙소, 투어ㆍ입장권을 추천한다"라며 "또한, 해외 항공권 예매 시 해외 숙소 15% 추가 할인, 항공권 또는 해외숙소 예약 고객에게는 투어ㆍ입장권 최대 3만 원 할인 쿠폰을 발급하는 등 카테고리 간 연계 혜택을 강화한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10시마다 항공권 10% 및 해외숙소 30%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하며 합리적인 휴가 준비를 지원한다.NOL 인터파크투어도 같은 기간 유럽 여행객을 위한 전용 혜택을 마련
-
다나와, 'RX 9060 XT' 그래픽카드 1천원 래플 이벤트 진행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가 ‘RX 9060 XT’ 그래픽카드를 1천원에 판매하는 래플(Raffle·당첨자에 한해 구매가 가능한 판매 방식)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오는 11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다나와 앱(App)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다"라며 "다나와 래플 게시판에서 행사 제품을 결제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1일 이상 참여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명에게 ‘RX 9060 XT’ 그래픽카드를 1천원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당첨자는 오는 15일 다나와 당첨자 게시판을 통해 발표한다. 당첨되지 않은 구매자의 결제 금액은 당첨자 발표 이후 전액 환불된다. 또한 5일간 모두 응모한 참
-
애경산업, 블랙포레 루트파워 두피 쿨 앤 딥 클린 탈모증상완화 샴푸 선보여
애경산업의 탈모 케어 전문 헤어브랜드 ‘블랙포레’(BLACKFORET)에서 ‘루트파워 두피 쿨 앤 딥 클린 탈모증상완화 샴푸’(BLACKFORET ROOT POWER SCALP COOL & DEEP CLEAN ANTI HAIR LOSS SHAMPOO)를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블랙포레 루트파워 두피 쿨 앤 딥 클린 탈모증상완화 샴푸는 저분자 단백질과 비오틴 등 모발 영양 성분으로 구성된 ‘루트파워 마이크로 프로테인 콤플렉스™’를 함유해 가늘고 힘없이 처진 모발과 두피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와 함께 고밀도 미세 거품 발포 기술(Sparkling Foam™)을 적용해 작은 두피 모공 사이까지 딥클렌징해 주며 멘톨 성분을 담아 두피열 감소 효과를 제
-
젝시믹스, 장마철 레인템 6월 판매량 128% 급증
젝시믹스(XEXYMIX 대표 이수연)는 레인템 6월 판매량이 전년비 128%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게자는 "올해 평년보다 빨라진 장마철과 예측할 수 없는 기습폭우 등이 예고된 만큼, 예년보다 빠르게 다양한 장마철 제품들의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순히, 비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장비를 넘어, 실용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장마철 패션 아이템들의 인기가 높다"라고 말했다. 심볼 UV컷 우산의 6월 판매량은 전년비 245.3%증가했다.이 제품은 방수소재의 이중원단을 사용해 햇빛은 물론, 갑작스러운 비에도 완벽하게 대응이 가능해 우양산 겸용이 가능하다.장우산은 풀카본으로 경량성과 내구성을 강화했고, 3단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