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홈 성수에서 핀카와 첫 브랜드 팝업 진행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이구홈 성수’에서 홈패브릭 브랜드 ‘핀카(FINCA)’의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개최한다. 이는 지난달 20일 공식 오픈한 이구홈 성수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숍인숍 형태의 팝업 행사다. 첫 팝업 참여 브랜드 ‘핀카’는 파자마, 침구 커버, 타월 등 홈패브릭 제품에 독창적이고 경쾌한 색깔과 디자인을 접목해 선보이며 20~30대 소비자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2021년 론칭 시기와 비교해 지난해 연 매출이 4배 이상 증가했을 정도로 라이프스타일 시장에서 주목받는 신진 브랜드로 손꼽힌다. 이번 팝업 전시는 핀카의 브랜드 슬로건인 ‘라이프 인 컬러(Life in Color)’를 주제로 꾸며
-
이마트24, 리큐르 ‘서피비치 애플망고’ 판매
이마트24가 문체부 주관 지역활성화 프로젝트 ‘로컬100’ 대상지 중 한 곳인 양양 ‘서피비치(SURFYY BEACH)’와 손잡고 리큐르 ‘서피비치 애플망고’를 10일(목) 판매한다.이마트24 관계자는 "‘서피비치 애플망고’는 쌀과 누룩 등을 넣어 전통적인 제조방식으로 만든 증류주에 고급 과일인 애플망고가 활용돼 달콤한 맛과 향이 특징인 리큐르다. 375ml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14도로 제품 가격은 15,000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피비치 애플망고’는 ‘스트레이트’, ‘온더락’, ‘하이볼’ 등 여러 형태로 음용 가능하고 다양한 음식과도 쉽게 페어링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서피비치 애플망고’를 행사카
-
[생활경제 이슈] 셀트리온스킨큐어 이너랩, ‘먹는 위고잇’ 올리브영 1위 차지 外
셀트리온의 기술력으로 일상의 건강을 설계하는 셀트리온스킨큐어의 헬스케어 브랜드 이너랩(INNERLAB)에서 선보인 ‘위고잇(위고EAT잇)’이 출시 이틀 만에 올리브영 건강식품 부문 랭킹 1위에 오르며 초도물량 완판을 기록,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이뤘다.‘위고잇’은 식전 섭취를 통해 야식과 폭식 습관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도록 고안된 신개념 이너뷰티 제품이다. 글루코만난, 치커리 식이섬유, 알긴산 등을 함유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주며, 모링가, 애플민트향, 레몬밤, 바나바잎추출물 등을 더해 과도한 입터짐을 방지해주고 슬림한 자기 관리 루틴을 위한 시너지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실제 공복감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호르몬의 영향
-
일동후디스, KBS 교향악단 임산부 음악회 후원
일동후디스가 KBS 교향악단이 주최하는 ‘임산부 음악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참석한 예비 부모들을 위해 ‘트루맘 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임산부 음악회’는 태교와 힐링을 위한 클래식 공연으로, 매년 많은 예비 부모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저출생 시대에 문화예술로 임산과 출산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탄생의 기쁨을 나누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음악회에 참석한 예비 부모 전원에게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응원하는 ‘트루맘박스’를 현장에서 제공했다"라며 "트루맘 박스는 22년간 소비자 신뢰를 받아온 ‘산양유아식’을 비롯해, 예비 엄마들을 위한 ‘하이뮨 활성엽산’, 단백질 보충을
-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저당’ 선보여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닥터유 에너지바 저당’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에너지바 저당은 당 함량을 방울토마토 4알 분량인 2.4g으로 낮추면서도, 에너지바 고유의 맛있는 맛을 잘 살렸다"라며 "전체 중량의 50%를 땅콩, 아몬드, 호박씨 등 견과류로 채워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바나나 반 개 분량의 식이섬유 2.4g, 타우린 500mg 등을 함유해 영양도 한층 강화했다.
-
롯데마트 ‘CA저장 시금치’, ‘스마트팜 상추∙깻잎’ 판매 돌입
롯데마트는 폭염으로 인한 잎채소 수급 불안을 해소하고, 고객에게 신선한 채소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오는 10일(목)부터 전 점에서 'CA저장 시금치(단)'를 2990원에, '스마트팜 내일농장 상추(150g)’를 2490원에, ‘스마트팜 내일농장 깻잎(30입 내외)'을 1990원에 판매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지난 6월 초, 경북 산지 농가와 사전 협의를 통해 총 6400단의 시금치를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내 CA저장고에 보관했다"라며 "보통 7월에 판매하는 시금치는 경기지역에서 출하되지만, 롯데마트는 CA저장 기술을 활용해 남해안 및 경남지방의 영해 시금치를 7월 중순에도 맛볼 수 있게 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판매하는 영해 시금
-
CU, 몽골에 물류센터 확장 건립한다
CU가 몽골에 소매 유통 업계 최초로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한 대규모 물류센터를 확장 건립했다고 8일 밝혔다.CU 관계자는 "해당 물류센터는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동부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1,500평 규모의 기존 시설에 추가로 1,000평 규모의 증축과 함께 디지털 피킹 시스템(DPS)을 구축하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몽골 CU는 총 700점의 물동량을 소화할 수 있는 물류 처리 능력(CAPA)을 확보해 전국 단위의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기존엔 울란바토르를 중심으로 배송이 이루어진 반면, 이번 증축을 통해 여러 도시들을 연결시켜 CU가 몽골 전역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기반 시설로서 향후 몽골 1,000호점
-
롯데하이마트,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맞춰 소비 진작 나서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시행에 맞춰 고효율 가전 소비 진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전국민 대상으로 에어컨, 냉장고, TV 등 11개 품목 대상으로 고효율 가전 제품 구매 시 구매 가격의 10%를 1인당 30만원 한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환급 대상은 사업 시행일(7월 4일)부터 구매한 제품이며, 환급 신청은 8월 중 오픈 예정인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시스템’에서 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먼저, 전국 310여개 매장에서 냉장고, 세탁건조기, 에어컨 등 으뜸효율 가전 행사상품 구매시 최대 1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
롯데백화점,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관련 프로모션 진행
롯데백화점이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에 맞춰, 고효율 가전 구매에 대한 차별화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TV,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11가지 가전의 에너지소비효율 최고 등급 제품을 구매한 국민에게 제품 구매가의 최대 10%(개인별 30만원 한도)를 환급해주는 사업이다"라며 "전력 소비 절감, 고효율 제품 사용 문화 확산 등을 촉진하기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7월 4일(금)부터 시행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부 사업에 동참해 고효율 가전 구매 혜택을 마련한다"라며 "정부 시책에 더해 고객 혜택을 높여 고효율 가전에 대한 구매 부담을
-
신세계푸드, 국산 임업 농가 지원
신세계푸드가 산림청과 손잡고 국내 임업 농가 지원을 위한 임산물 식재료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운영하는 급식장에 국산 임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확대 제공한다는 계획"이라며 "여주 건가지, 여주 생표고버섯, 제주 취나물, 홍천 건호박오가리 등 국산 임산물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식단이 대표 메뉴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와 함께 해당 메뉴에 국산 임산물의 건강함과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물을 비치하고 급식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국산 임산물의 우수성 알리기를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다음으로, 국산 임산물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을 개발해 선보인다.신세계푸드는 지난 4일 전국 이마트 내 베이
-
세븐일레븐, 저칼로리 생맥주 ‘생라이트비어’ 출시
세븐일레븐은 ‘헬시드링킹족’을 겨냥해 국내 최초 저칼로리 생맥주 ‘생라이트비어’를 오는 9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지난 2022년부터 등장한 ‘헬시플레저’ 기반 소비행태는 이제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라며 "이에 ‘저당’, ‘저칼로리’ 등의 키워드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나날이 높아지면서 저칼로리 맥주나 저당 디저트, 제로음료 등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라고 전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저칼로리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60% 증가했으며, 2023년과 비교 시에는 80% 가량 성장했다.음주도 건강하게 하고자 하는 ‘헬시드링킹족’이 늘어
-
풀무원푸드앤컬처, 셰프 이연복∙오세득 함께 ‘셀럽식’ 운영 돌입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가 셰프 이연복 셰프, 오세득 셰프와 함께 위탁급식 고객 대상 ‘셀럽식’ 프로모션을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셀럽식은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대형 산업체, IT기업, 군부대, 연구소 등 전국 15개 위탁급식 사업장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라며 "고객들에게 일상 속에서 프리미엄 외식 서비스와 스타 셰프와의 특별한 만남을 동시에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연복 셰프는 서울 서대문구의 중식당 ‘목란’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바탕으로, LG디스플레이파주 사업장을 시작으로 매월 한 곳씩 총 5개 사업장에서 대표 중화 메
-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60여 개 직무 전직군 채용
스마일게이트 알피지(스마일게이트 RPG, 대표 지원길)는 이달 31일까지 집중채용 기간을 가진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집중채용 분야는 ‘로스트아크’와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프로그래밍 ▲기획 ▲그래픽 ▲인공지능(AI) ▲사업 ▲데이터 등이다. 게임 개발과 서비스 운영 전반에 걸쳐 60여 개 직무에서 우수 인재를 확보할 예정이다. 지원자는 이달 31일까지 스마일게이트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전형과 인성검사, 면접 전형 등 단계별 평가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며, 직무별 필요 역량에 따라 전형 과정은 일부 다를 수 있다.
-
컴투스 신작 '미니언100' 구글 인기 게임 1위 달성
컴투스의 신작 ‘미니언100’이 출시 이후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체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미니언100’은 펀플로(대표 손경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를 맡은 신작으로, 지난 1일 전 세계에 출시됐다. 스테이지마다 새로운 전투가 전개되는 로그라이트와 무수히 많은 적 군단을 시원하게 쓸어버리는 핵앤슬래시 장르의 접목으로 주목받으며,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하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전체 게임 인기 2위, 어드벤처 장르 인기 1위를 달성했다. 해외에서도 태국, 대만 등에서 애플 앱스토어 장르 인기 순위 TOP5, 구글 플레이스토어 장르 인기 순위 TOP10을
-
위메이드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 일본 현지서 이용자 좌담회 개최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라운드원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야구 게임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가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26일 이용자 좌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이용자 좌담회는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를 즐기고, 야구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 모집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13일까지 가능하며, 간단한 설문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14일 개별 이메일을 통해 안내한다. 좌담회 현장에는 '판타스틱 베이스볼: 일미프로' 개발진이 직접 참석해 긴밀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용자들의 건의 및 문의 사항에 대한 답변은 물론, 향후 게임 업데
-
넷마블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KARMA', 미국 ‘애니메 엑스포’서 티징 영상 최초 공개
넷마블은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KARMA'의 티징 영상을 미국 애니메 엑스포에서 최초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애니메 엑스포’는 북아메리카에서 진행되는 최대 규모의 만화·애니메이션 행사다. '나 혼자만 레벨업: KARMA'는 로그라이트 액션 RPG로 모바일·PC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신작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하며, 원작에서 상세하게 묘사되지 않았던 ‘윤회의 잔’을 사용해 과거로 돌아간 ‘성진우’가 차원에 틈에서 보낸 27년간의 군주 전쟁 서사를 담고 있다. 단판의 몰입도와 조작의 재미가 느껴지는 전투, 성장 및 파밍 요소를 결합하여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로그라이트 장
-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중국 최대 서브컬처 행사 ‘빌리빌리 월드 2025’ 참가
네오위즈는 자사의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BrownDust2)’가 중국 최대 서브컬처 행사 '빌리빌리 월드 2025(Bilibili World 2025)'에 참가한다고 7일 발표했다. ‘빌리빌리 월드 2025’는 중국의 동영상 플랫폼 ‘빌리빌리(Bilibili)’가 주최하는 대형 서브컬처 행사로, 오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하이 국립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현장 부스는 네온사인과 함께 전자음악(EDM)을 즐기는 화려한 여름 밤 감성을 담아 꾸며질 예정이다. ▲가챠 게임, ▲두더지 잡기, ▲AR 포토 부스, ▲일러스트 액자 전시존 등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굿즈존에서는 브라운더스트2 IP를 활용한 다양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