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야놀자, R&D 조직 '야놀자넥스트' 공식 웹사이트 선보여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의 연구개발(R&D) 조직 야놀자넥스트(Yanolja NEXT, 대표 장정식)가 공식 웹사이트를 오픈했다.야놀자 관계자는 "야놀자넥스트는 야놀자가 글로벌 No.1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설립한 기술 연구 개발 조직이다"라며 "AI와 데이터 기반의 실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혁신을 통해 여행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고, 여행 산업의 'NEXT'(넥스트)를 그려 나간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에게 지금보다 10배 더 쉽고 편리한 여행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 "신규 웹사이트는 야놀자넥스트의 미션·비전을 비롯해, 솔루션, 팀 소개, 채용 등 주요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구성했
-
대상그룹-경북 영양군 ‘핀란드 영양분식’ 팝업 진행
대상그룹이 ‘지식존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경북 영양군의 청정 자연과 특산물을 알리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열흘간 진행한 ‘핀란드 영양분식’ 팝업이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대상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3회차를 맞은 대상그룹의 ‘지식존중’ 프로젝트는 소멸위기에 놓인 지(地)역의 식(食)재료를 활용해 가고 싶은 지역으로 새롭게 리포지셔닝하는 프로젝트로, 2023년 전북 무주, 2024년 강원도 양구에 이어 올해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품은 경상북도 영양군이 선정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12만 그루 자작나무숲과 아시아 최초 국제밤하늘협회(IDA) 지정 ‘국제밤하늘보호공원’을 보유한 영양군의 자연환경과 다채롭고 신선한
-
GS건설, 美 ‘IDEA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본상 수상
GS건설이 2025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하며, 리브랜딩한 자이(Xi)의 디자인 경쟁력을 글로벌 무대에서 다시 한번 입증했다.GS건설은 현지에서 18일 발표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브랜드 갤러리인 ‘하우스자이 (House Xi)’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환경 부문으로, 미래 주거기술 체험 공간 ‘자이랩’으로 디지털 인터랙션 부문까지 총 2개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미국의 IDEA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앞서 GS건설은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비욘드에이(Beyond A)’ 웹사이트와 브랜
-
LX하우시스, 인테리어 고객 할인행사 ‘지인페스타’ 개최
LX하우시스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인테리어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할인 및 상품 증정 등을 제공하는 LX Z:IN 브랜드 최대 할인 행사 ‘지인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혼수·이사 등 가을 인테리어 성수기 시즌을 맞아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인 조건으로 LX Z:IN의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인테리어 계약시 ▲제품 할인 ▲상품∙상품권 증정 ▲경품 추첨 등 중복 적용이 가능한 3가지 혜택을 제공한다.‘지인페스타’ 기간 동안 LX Z:IN 제품이 포함된 인테리어 공사를 계약하면, 제품별 할인 및 백화점상품권∙상품 제공 혜택 등을 모두 합쳐 최대 1100만원에 달하는 할인과 맞먹는 혜택을 받을 수 있
-
장인화 회장, “위기 돌파·미래 지속 성장 해답 찾는다”
포스코그룹 장인화 회장이 ‘2025 포스코포럼에서 그룹 경영진들과 함께 세계적 석학과 머리를 맞대 그룹이 직면한 위기를 정면 돌파하고 기술 혁신에 따른 대전환기 속 그룹의 지속 성장 해법을 모색한다.올해로 7회 째를 맞는 포스코포럼은 그룹사 全 임원이 참석해 그룹 사업의 대내·외 환경을 진단하고 그룹의 성장과 혁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이번 포럼은 ‘대전환 시대, 무엇이 미래를 만드는가’를 주제로, 22일부터 이틀간 포스코 송도 글로벌R&D센터에서 열린다.장인화 회장은 “기존의 성공 방식에 갇히지 말고 기술이 초일류 기업 포스코그룹의 미래를 여는 열쇠가 될 수 있도록 위기감을 가져야 한다”며 “한발 앞서 미래를 읽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신라면세점서 추석 황금연휴 맞이 프로모션 진행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다가오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닥터지 베스트셀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닥터지 베스트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본품을 추가 증정하는 행사로, 오늘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진행된다. 닥터지는 황금연휴를 맞아 신라인터넷면세점을 찾는 내외국인 고객들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이번에 만나볼 수 있는 닥터지 베스트 제품은 ▲민감 피부를 위한 수분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민감 피부도 믿고 쓰는 순한 무기자차 선크림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
-
[생활경제 이슈] 생그린, '단장 빛타민 립스틱' 출시 外
자연성 한방 화장품 브랜드 생그린이 주름개선 기능성을 갖춘 신제품 ‘단장 빛타민 립스틱’을 출시했다.‘단장 빛타민 립스틱’은 △ 오렌지 핑크(따뜻하고 생기 있는 무드의 데일리 컬러), △ 블랙 로즈(깊이 있는 세련된 포인트 컬러) 2종으로 구성됐다. 두 컬러 모두 부드러운 발림성과 쫀쫀한 밀착력으로 각질 부각 없이 자연스럽게 표현되며, 고광택 폴리머와 오일 콤플렉스가 구현하는 윤기 있는 발색과 지속력이 특징이다.이번 제품은 식약처 허가 비타민 특허 성분(등록번호 10-1986513)을 적용해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메이크업과 동시에 입술 노화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또한 세라마이드, 판테놀, 토코페릴아세테이트 등 보
-
무신사, 올 추석 연휴 앞두고 정산 대금 조기 지급
무신사가 오는 10월초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입점 브랜드를 위한 정산 대금을 앞당겨 지급한다.무신사 관계자는 "현재 팀무신사가 운영하고 있는 △무신사 스토어 △29CM(이십구센티미터) △무신사 엠프티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 입점된 중소 규모 파트너 브랜드를 위한 정산 대금을 조기에 지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무신사와 29CM에 입점된 브랜드 수는 각각 1만개 이상이다"라며 "올해 추석에 집행하는 조기 정산 대금 전체 규모는 1650억 원 이상에 달한다"라고 말했다. 무신사는 올해 추석이 공휴일까지 겹쳐서 1주일 이상 장기 연휴가 예정된 상황을 고려해 입점 브랜드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대금 조기 정산을 결정했다. 무
-
LF 헤지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영입
LF의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전개하는 서브 라인 ‘히스 헤지스(HIS HAZZYS)’가 이번 FW 시즌부터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벤자민 브라운(Benjamin Brown)’을 영입, 한층 세련된 무드의 컬렉션과 컨텐츠를 선보인다.LF 관계자는 "벤자민 브라운은 90년생 한국계 미국인으로, 에메 레온 도르(Aimé Leon Dore), 키스(KITH), 챔피온(Champion) 등 글로벌 컨템포러리 브랜드에서 경험을 쌓은 뉴욕 기반 차세대 디렉터다"라며 "감도 높은 디자인 역량을 기반으로, 패션 트렌드에 민감하고 안목 있는 2030 고객층을 본격적으로 겨냥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2021년 론칭한 히스 헤지스는 그간 ‘발마칸 코트’, ‘워크 재킷’ 등
-
홈플러스, ‘홈플델리 5종’ 선보여
홈플러스가 델리 카테고리 내 요리류 상품의 가파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홈플델리 5종’을 오는 25일 새롭게 출시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최근 3개월간(6월 12일~9월 11일) 홈플러스 ‘델리 요리류’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6% 성장하며 두드러진 실적을 기록했다"라며 "특히 전 연령대에서 고른 두 자릿수 성장세가 확인돼 카테고리 확장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홈플델리 한판 양장피’가 177% 성장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고, 지난 8월 출시된 ‘홈플델리 파스타 2종’ 역시 출시 직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했다"라며 "여기에 ‘홈플델리 간장직화·매콤
-
대우건설,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트레파크’ 분양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 컨소시엄이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트레파크’를 분양 중이다.부산광역시 강서구 강동동 4434번지 일원(에코델타시티 1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4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370세대 대단지로 조성된다. 분양 물량을 전용면적 타입별로 살펴보면 △59㎡A 133세대 △59㎡B 95세대 △59㎡C 272세대 △59㎡D 234세대 △59㎡E 112세대 △84㎡A 41세대 △84㎡B 302세대 △84㎡C 181세대 등으로 구성된다.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트레파크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 단지로 3.3㎡당 평균 분양가는 1605만원이며, 계약금 5% 중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었다. 입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2025년 연고전' 현장서 특별 이벤트 진행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지난 20일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5년 정기 연고전’에 후원과 함께 응원 부스를 통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했다.올해 응원 부스는 연세대학교의 우승을 기원하는 ‘연세 우승역(Victory Station)’을 타이틀로 꾸며졌다. 방문객들은 인스타그램 팔로우와 부스 인증샷 업로드를 통해 지하철 티켓을 형상화한 ‘연세 우승행 티켓’을 받을 수 있었으며, ‘연세유업 A2 기차 컬링 게임’ 등 다양한 미니 게임도 체험할 수 있었다.참가자들에게는 연세유업 인기 디저트 ‘연세우유 생크림빵’과 ‘연세우유 마카다미아 초코우유’가 제공됐다. ‘연세우유 생크림빵’은 기본 우유맛을 비롯해 최근 출시된 말차 맛
-
롯데百, 추석 프리미엄 수산 선물세트 품목 강화
롯데백화점은 직접 발굴한 우수 생산자와의 협업 선물세트와 희소성 높은 국내산 어포 선물세트를 기획해 명절 수산 선물세트의 품질을 한층 강화한다도 2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추석 대비 올해 설 우수 생산자와 협업한 '지정생산자' GIFT 세트는 약 85% 신장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100년 넘게 3대째 죽방렴 멸치를 생산해온 '김민식' 장인과 협업한 죽방렴 멸치를 롯데백화점 지정생산자 GIFT로 한정 기획해 판매한다"라며 "죽방렴 멸치는 남해 지족해협에서만 어획할 수 있는 멸치로 대나무 발 그물인 죽방렴을 설치해 전통 어업 방식으로 잡는 고급 멸치다"라고 전했다. 또 "어획하자마자 10분내로
-
풀무원재단, ‘제3회 어린이 과학연극 페스티벌’ 진행
풀무원재단은 서울 강남구 가빈아트홀에서 미래세대의 과학적 사고력과 협동심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 ‘제3회 어린이 과학연극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풀무원재단 관계자는 "2023년부터 교육 전문기관 프로젝트플래닛과 함께 초등학생 대상 과학적 사고 교육 프로그램 ‘어린이 과학적 사고 실험실’을 운영하며 아이들의 과학적 탐구 능력을 키워 왔다"라며 "또 이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한 팀을 이뤄 창작 연극을 발표하고, 과학 특강까지 즐길 수 있는 ‘어린이 과학연극 페스티벌’을 매년 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3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와 학부모, 일반인 300여 명이 참석했다"라며 "행사는 ‘어
-
SSG닷컴, 할인전 '22 Week' 개최
SSG닷컴이 오는 28일까지 일주일 간 장보기 할인행사 ‘쓱닷컴 22 Week’를 연다고 22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높은 신선식품을 최대 반값에 선보이며, 최대 22%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매일 랜덤 발급하는 등 풍성한 혜택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할인행사 대표 품목은 사과, 배, 달걀, 찜갈비, 삼겹살, 양념 소불고기, 굴비 등이다"라고 말했다. 또 "이번 행사에서는 추억의 만화 캐릭터 '영심이·경태'가 쓱닷컴 이마트몰 광고 모델로 등장해 재미와 공감을 선사한다"라며 "30여년 전 이마트가 처음 문을 연 시기에 큰 인기를 모았던 만화 캐릭터를 소환해 ‘신뢰도 높은 이마트 신선식품을 쓱배송으로 편
-
롯데마트, 제수용 PB 할인 행사 선보여
롯데마트가 내달 1일(수)까지 PB 제수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고물가가 이어지는 가운데 명절 상차림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함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라며 "실제 롯데마트의 지난해 추석 명절 기간(2024.09.05~09.18) 제수용 PB 간편식 매출은 2023년 명절 기간 간(2023.09.21~10.04) 대비 30% 이상 늘어나며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송편, 전, 갈비 등 명절 대표 간편식을 비롯해 생활용품까지 폭넓게 구성했다"라며 "제수용 PB 냉동식품은 일반 상품 대비 20% 가량 저렴한 가격에 최대 20% 추가 할인 혜택을 더했다"라고 전했다.대표 상품인 ‘
-
CU, get 커피 배달 서비스 선보여
CU가 이달 22일부터 ‘get 커피 배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편의점 퀵커머스 영역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CU 관계짜는 "get 커피 배달 서비스는 우선 배민스토어를 통해 전국 2,000여 개 점포에서 개시하고 향후 가맹점주들의 추가 운영 신청을 받아 올해 말까지 4,000개 점포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편의점 배달 상품을 즉석 원두 커피까지 확장하고 있는 이유는 비대면 소비와 즉시 배송 수요의 증가로 국내 퀵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실제, 퀵커머스의 시장 규모는 지난 2020년 3,500억원에서 올해 4조 원 이상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특히, 편의점이 그 중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