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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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본도시락, 프리미엄 홈메이드 ‘스프 도시락’ 테스트 출시 外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본도시락’이 간편기능식 ‘스프 도시락’을 선보이며 메뉴 라인업을 확장한다. 신제품은 본도시락의 전국 테스트 매장 22곳을 대상으로 우선 출시됐다.이번에 출시된 ‘스프 도시락’은 기존의 밥·국·찬이 구성된 정찬형 프리미엄 도시락에서 나아가, 보다 간편하면서도 속 편한 한 끼를 원하는 수요에 대응한 제품이다. 본도시락은 가볍게 식사를 해결하거나 소화에 부담스럽지 않은 메뉴 수요가 증가하는 등 변화하는 식습관에 주목해, 영양 밸런스를 고려한 식사 대용의 스프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스프 도시락은 본도시락이 추구해 온 ‘집밥’ 컨셉과 ‘정성’의 가치를 그대로 담은 메뉴다. 다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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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민생회복 소비쿠폰 전국 모든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21일부터 지급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굽네치킨 전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22일 밝혔다.정부의 민생경제 회복 정책의 일환으로 지급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1차로 전 국민에게, 2차로 소득 선별 절차를 거쳐 9월 22일부터 국민 90%에게 지급되어 소비 진작과 소득 지원 두 가지 정책효과를 도모한다.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받을 수 있으며 사용 지역은 등록주소지 관할 지방자치단체로 제한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전국에 있는 1,219개의 굽네치킨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어 주소지와 가까운 굽네치킨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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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설빙, 간편 디저트 누적 판매량 14만 개 돌파 外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리테일 제품군을 확대하며 디저트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설빙은 매장의 대표 메뉴를 기반으로 간편식 디저트를 개발하여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설빙 고유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일상 속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해당 제품들은 공식 브랜드 스토어와 쿠팡, 11번가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특히 매장 MD상품으로만 판매되던 '설빙 맛있는 옛날 미숫가루'는 2023년, '설빙 맛있는 검은콩 미숫가루'는 2024년에 이커머스를 통해 처음 출시된 이후 올해 7월 둘째 주 기준 누적 판매량 14만 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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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화호텔 거제 벨버디어, ‘키즈 버블 쇼 데이’ 개최 外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가 어린이 수영장 파티 ‘키즈 버블 쇼 데이(Kids Bubble Show Day)’를 7월 19일부터 8월 30일까지 선보인다.삼정KPMG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키즈 산업이 2025년 약 60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경남권 최대 규모 키즈 테마 시설을 보유한 거제 벨버디어가 자녀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해 첫 키즈 풀파티를 선보인다.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고객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키즈 버블 쇼는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연령에 따라 구역을 분리했다. ▲13개월부터 4세 미만은 유아 구역 ▲5세 이상은 어린이 구역으로 운영한다. 행사는 하루 두 번 진행된다. 오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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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모나리자, 3겹 화장지 ‘쓱싹 라벤더 두루마리 화장지’ 출시 外
모나리자가 깔끔하게 닦이는 3겹 화장지 ‘쓱싹 라벤더 두루마리 화장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도톰한 3겹 데코 엠보싱 공법을 적용해 일반 화장지 대비 흡수력을 대폭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특히 세련된 3겹의 데코 엠보싱으로 도톰하고 흡수력이 탁월해 비데 겸용으로 사용하기에 좋다. 화장실 사용 후 산뜻한 마무리감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향긋한 라벤더 바닐라 향을 적용해 기분 좋은 사용감을 선사하는 점도 강점이다. 이외에 디자인도 놓치지 않았다. 세련된 데코 무늬를 제품에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한편, 모나리자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그룹 산하의 기업으로 각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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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츠바키 헤어 케어 3종, 2025 상반기 '쿠팡 어워즈' 선정 外
헤어 케어 브랜드 츠바키(TSUBAKI)의 리뉴얼 제품 3종이 ‘2025 상반기 쿠팡 어워즈’ 신상품 베스트 부문에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리뉴얼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실제 구매로 이어진 결과로, 츠바키는 우수한 제품력과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츠바키가 2025 상반기 쿠팡 어워즈에서 ‘신상품 베스트’ 부문 3관왕을 달성한 수상 제품은 ▲츠바키 프리미엄 EX 리페어 마스크 180g ▲츠바키 프리미엄 트리트먼트 워터 210mL ▲츠바키 프리미엄 볼륨 & 리페어 컨디셔너 450mL이다. 각 제품은 리뉴얼을 통해 한층 강화된 성분과 효능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쿠팡 어워즈는 고객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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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팝업스토어 열어
롯데백화점이 7월 23일(수)부터 8월 3일(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FC서울 VS FC바르셀로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FC바르셀로나의 아시아투어 첫 경기인 FC서울과의 친선경기를 기념해 기획한 행사다"라며 "유니폼과 굿즈는 물론, 선수단의 기록을 담은 아카이브 전시와 포토존, 현장 이벤트까지 준비해 두 구단 축구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한데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FC바르셀로나의 내한이 15년 만에 이뤄진 만큼 국내 축구팬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두 구단의 선공개 굿즈를 포함해 총 600여 종에 달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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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성모병원, 호스피스 병동 환자 위한 '더위 타파! 초복 나기' 행사 개최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병원장 고동현 신부)은 지난 18일 호스피스 병동 입원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더위 타파! 초복 나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무더운 여름철, 환자들의 기력 보강과 정서적 위로를 위해 마련됐다. 호스피스팀은 직접 병동을 순회하며 정성스럽게 준비한 삼계죽과 수박을 전달했다.또한 환자 및 가족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호스피스 병동에 입원한 한 환자는 “정성스럽게 준비해주신 삼계죽과 수박 덕분에 몸과 마음이 모두 따뜻해졌다. 잊지 못할 초복의 추억을 만들어줘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국제성모병원 호스피스팀 관계자는 “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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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서울대병원 노인의료센터, 정책공청회서 ‘노쇠·근감소증’ 통합의료 정책 제안
분당서울대병원은 본원 노인의료센터 교수진이 오는 23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실에서 열리는 ‘노쇠·근감소증 환자중심 다면적·다학제 통합의료 정책공청회’에 참석, 초고령 사회를 대비한 노인의료체계 개선을 위한 정책적 방향을 제시한다고 22일 밝혔다.국회의원 한지아 의원실 주최,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환자중심의료기술최적화연구사업단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공청회는 노인 환자의 건강한 노화, 삶의 질 향상, 의료비 절감을 위해 기존 질병중심 의료에서 환자중심 통합관리로의 전환 필요성을 조망하는 자리다.특별히 공청회 주제발표에 분당서울대병원 노인의료센터 교수진이 주요 발표자로 나서며, 사회는 최정연 분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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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템임플란트, 중국서 ‘짐비’ 독점 유통..."중국 임플란트 수술 대중화 박차"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김해성)와 치과의료 분야의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짐비가 손을 잡았다. 양 사는 오스템임플란트가 중국 내 치과에 짐비 임플란트를 독점 공급한다는 내용의 전략적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1997년 한국에서 설립된 오스템임플란트는 과감한 R&D 투자를 통해 우수한 품질을 구현하고 다양한 임플란트 제품 라인을 개발하며 글로벌 치과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잡았다. 아시아 · 태평양 지역 1위이자 글로벌 3위 치과 임플란트 기업으로서, 현재 33개국에 걸쳐 37개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임플란트를 판매하는 회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중국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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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1000억원 규모 자사주 추가 매입..."주주환원 지속"
셀트리온은 이사회를 통해 약 1,000억원 규모의 추가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2일부터 장내매수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셀트리온은 기업 성장에 대한 굳건한 확신과 기업의 내재된 가치가 시장에서 과도하게 저평가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자사주 매입을 지속하고 있다.특히 주주가치 극대화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자사주 매입과 소각 등 주주친화 정책을 일관되게 이어가는 중이다. 이번 건을 포함하면 올해 8차례에 걸친 자사주 매입 규모는 약 7,500억원에 달하며, 올해 완료한 자사주 소각 규모는 약 9,000억원에 이른다.아울러 지난 4일 셀트리온그룹 지주회사 셀트리온홀딩스도 신규 재원을 확보, 기업가치 제고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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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제약, ‘리커버스 콘드로이친 온열 크림’ 출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운동 전후에 바르면 온열 효과를 주는 ‘리커버스 콘드로이친 온열 크림’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콘드로이친, 보스웰리아, MSM, 아미노산 콤플렉스, 마그네슘 설페이트 등 5가지 복합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혈행 개선 ▲즉각적 피부 온도 상승 ▲종아리 붓기 개선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민감성 피부를 대상으로 한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리커버스 콘드로이친 온열 크림은 피부 흡수율 97.4%로 산뜻하게 사용 가능하며, 자극적인 향은 줄이고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사용 방법은 어깨, 허리, 무릎, 손목, 종아리 등 피로감이 느껴지는 부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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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릴 하이브리드 3.0 호텔도슨 에디션’ 출시
KT&G(사장 방경만)가 뷰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호텔도슨’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릴 하이브리드 3.0 호텔도슨 에디션’을 2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에디션 제품은 ‘호텔도슨’의 감각적인 앤틱 패턴과 모던한 컬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며, 틸 그린 컬러의 ‘룸 넘버 792’와 아이보리 컬러의 ‘더 시크릿 세션’ 2종으로 출시된다. 구매한 제품에 따라 ‘호텔도슨’의 시그니처 향이 담긴 룸 스프레이도 함께 제공되며, ‘룸 넘버 792’에는 그린 시트러스 향, ‘더 시크릿 세션’에는 라이트 플로럴 향의 룸 스프레이가 동봉되어 있다.‘릴 하이브리드 3.0 호텔도슨 에디션’은 21일부터 릴 플래그십 스토어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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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W중외제약, ‘데일리 에너지 올인원 끌올팩’ 출시
JW중외제약은 바쁜 현대인을 위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데일리 에너지 올인원 끌올팩’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데일리 에너지 올인원 끌올팩’은 간편한 하루 한 팩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종합 비타민 제품으로 간 건강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제품명에 사용된 ‘끌올’은 ‘끌어올리다’의 줄임말로 지친 일상 속 에너지와 활력을 끌어올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이 제품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 추출물(실리마린 130㎎)을 비롯해 체내 에너지 생성과 탄수화물‧단백질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B군 8종을 고함량으로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이 외에도 에너지 생성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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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S마린솔루션, 베트남 호찌민에 영업사무소 개설..."아시아 해저 인프라 시장 공략 박차"
LS마린솔루션은 베트남 호찌민시에 영업사무소를 개설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 해저 인프라 구축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결정은 계열사 LS에코에너지의 현지 해저케이블 공장 설립 추진과 맞물린 전략적 행보다. 양사는 향후 아시아·태평양 전역에서 해저 전력망 및 통신망 구축 사업에 협력할 계획이다.최근 아시아 지역은 도서국 간 장거리 전력망 연계, 해상풍력 확산, AI 데이터센터 증가, 글로벌 빅테크의 해저 통신망 투자 확대 등으로 해저 인프라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특히 싱가포르가 재생에너지 수입 확대를 선언한 이후,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에서 싱가포르까지 연결되는 장거리 HVDC(초고압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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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자카르타서 ‘시지바이오 런칭 심포지엄’ 개최
대웅은 ‘나보타’를 중심으로 한 복합시술 기반 K-에스테틱 토탈 솔루션을 인도네시아에 공식 론칭한다.대웅제약과 DNC 에스테틱스는 지난 19일 자카르타 랑햄(Langham) 호텔에서 ‘시지바이오 런칭 심포지엄(CGBIO Launching Symposium – MOVE TO NEW GEN)’을 개최하고, 나보타를 포함한 에스테틱 주요 제품 5종(NABOTA, DCLASSY HA, DCLASSY CaHA, LUXX, DOOTH)을 인도네시아 시장에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이번 론칭은 단순한 제품 공급을 넘어, 의료진이 실제 임상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 가능한 수준의 복합시술 교육까지 함께 제공함으로써 현장 활용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심포지엄에는 인도네시아 피부과·미용의학 전문의 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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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역대 최대' 2분기 매출 9615억원·영업익 2425억
셀트리온은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9615억원, 영업이익 2425억원의 잠정실적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2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9.9%, 영업이익은 234.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도 25%대로 개선됐다.이 같은 성과는 글로벌 시장에서 기존 제품의 선전과 수익성 높은 신규 제품 중심의 판매 확대에 따른 결과다. 특히, 램시마SC(미국 제품명: 짐펜트라), 유플라이마, 베그젤마, 스테키마 등 고마진 제품의 성장이 본격화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확대폭을 키웠다. 고마진 신규 제품 매출 비중은 53%로 전년동기 30% 대비 대폭 확대됐다.향후에도 신규 제품 중심의 성장세는 계속될 전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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