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동아제약, 아이스크림 브랜드 '녹기 전에'와 얼박사 캔 증정 이벤트 진행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얼박사가 아이스크림 브랜드 녹기 전에와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녹기 전에’는 서울 마포구 염리동에 위치한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매일 직접 만든 다양한 메뉴의 아이스크림을 선보이며 일명 염리동 핫플로 자리잡았다. 최근까지 총 400여 개 이상의 메뉴를 선보였으며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한 바 있다.얼박사는 녹기 전에와 협업을 통해 얼박사의 맛을 녹인 시즌한정 메뉴인 얼박사 소르베를 선보인다. 얼박사의 레몬 라임향이 시원한 소르베에 입혀져 입안 가득 상쾌함을 전한다.동아제약은 얼박사와 녹기 전에 콜라보를 기념해 오는 8월 10일까지 얼박사 증정이벤트를 진행한다. 녹기
-
짐바브웨에 ‘희망의 인술’ 펼친 강동원‧전진경 부부, 2025 JW성천상 수상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JW이종호재단(이사장 이경하 JW 회장)은 ‘2025 JW성천상’ 수상자로 강동원 아프리카미래재단 짐바브웨 지부장(57)과 전진경 메디컬디렉터(55)를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JW성천상은 故 이종호 명예회장이 JW중외제약 창업자 성천(星泉)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2012년 제정한 상으로, 매년 의료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는 의료인을 발굴해 그 가치를 조명하고 있다.강동원‧전진경 교수는 각각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97년 부부의 인연을 맺었다. 이후 강동원 교수는 관동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약리학 교수로, 전 교수는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소아청소년과 임상조교수로 재직하며 각자
-
휴온스-삼진제약, 약국 전용 다이어트약 3종 공동판매
휴온스(대표 송수영)가 약국 전용 다이어트 일반의약품 3종에 대해 삼진제약과 공동판매를 시작하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섰다.휴온스는 최근 삼진제약과 알룬정·에스라진정·다이센캡슐에 대한 코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협약을 맺은 3종 제품은 통일된 디자인을 적용한 패키지로 리뉴얼 출시된다. 약국을 찾은 소비자가 ‘다이어트 솔루션’이라는 하나의 카테고리로 인식할 수 있게 했다. 각 제품은 각각 다른 성분과 작용기전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에스라진정은 기존에 이미 삼진제약과 공동판매 했으며, 알룬정과 다이센캡슐은 금번 협약에 따라 새로운 공동판매 품목으로 추가됐
-
SK바이오사이언스, ‘2025 ESG 보고서’ 발간
SK바이오사이언스가 해외에 있는 자회사를 포함하는 통합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체계를 구축한다. 이를 기반으로 ESG 경영 관련 성과와 미래 전략을 글로벌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고도화하며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를 높인다는 계획이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해 인수한 독일의 CDMO 전문기업 IDT바이오로지카 등 자회사의 ESG 정보를 취합해 연결한 ‘2025 ESG 보고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보고서에서 지난 한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실천 내용과 전략, 영역별 성과 및 데이터 등의 내용을 자회사와 통합해 체계적으로 담았다. 특히 국내외 ESG 공시 동향을 반영해 ‘유럽 지속 가능성 보
-
휴런, 싱가포르 래플스 병원과 솔루션 공급 계약 체결
뇌신경 질환 전문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휴런(대표 신동훈)이 최근 싱가포르 래플스 병원과 AI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계약에 따라 휴런은 파킨슨병 조기 진단을 위한AI 솔루션인 휴런PD(HeuronPD)와 알츠하이머병 진단 보조AI 솔루션 휴런AD(HeuronAD)를 래플스 병원 건강검진 센터에 도입한다.휴런PD는MRI 기반 파킨슨병 진단 솔루션으로, ▲나이그로좀 영역 자동 분석 ▲파킨슨병 발병 분석 ▲나이그로좀 영역 부피 정략적 분석 등의 결과를 제공한다. 휴런AD는 3D MRI를 통해 뇌 세부 영역 구조를 정밀 분석해, 동 연령 대비 뇌 위축 정도를 파악하는 AI 솔루션이다.래플스 병원은 싱가포르 및 동남아시아 지역을
-
대웅제약,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시장 진출...셀트리온 출신 홍승서 박사 영입
대웅제약이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새 성장 동력으로 삼고, 국내외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본격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바이오시밀러 사업에 진출하며, 해당 부문을 총괄할 BS사업본부장으로 홍승서 박사를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 전방위 협력 모색대웅제약은 항체의약품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위한 국내외 파트너십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며, 개발 품목을 확대하고 장기적으로 유럽·미국 등 메이저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바이오시밀러는 고가의 바이오의약품을 대체할 수 있는 합리적인 치료 옵션으로, 특허 만료 품목과 의료비 절감
-
사타구니나 배꼽 불룩…탈장 초기 신호일수도
최근 60대(남) A씨는 사타구니 부위가 불룩하게 나왔다 들어가기를 반복해 병원을 찾았다가 탈장 진단을 받았다. 처음에는 통증이 없어 대수롭지 않게 여겼지만, 점점 크기가 커지고 불편감이 심해져 결국 수술을 권유받았다. 실제로 탈장은 중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며,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드는 일, 만성 기침이나 변비로 복압이 자주 올라가는 것이 주요 원인이다. 탈장은 복벽이 약해지거나 틈이 생기면서 장기나 지방조직이 밖으로 빠져나오는 질환이다. 주로 사타구니, 배꼽이나 수술 상처 부위에서 발생하며, 나이가 들수록 근육 조직인 복벽이 약해져 발병 위험이 높아진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건의료빅데이터 통계에 따르면 2020년 약
-
[호텔단신] 롯데호텔 월드, ‘라세느’ 리뉴얼 오픈 2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롯데호텔 월드가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La Seine)’ 리뉴얼 오픈 2주년을 맞아 8월 한 달간 감사의 마음을 담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라세느는 지난 2023년 8월 총 270여 개의 좌석과 5개의 별실을 갖춘 프리미엄 다이닝 공간으로 전면 재단장했다. 리뉴얼의 핵심은 맞춤형 공간 제공과 서비스 강화였다. 특히, 새롭게 마련된 키즈 스테이션과 영상 및 사진 연출이 가능한 미디어 파사드 룸은 가족단위 고객과 특별한 기념일을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이 호텔측의 설명이다.또한, 참나무 장작 그릴과 오븐 등 최신식 조리 설비를 도입해 라세느의 시그니처 메뉴인 양갈비와 랍스터를 비롯한 메인 요리의 풍
-
[유통이슈]식음료업계, ‘수박’에 꽂히다.. 여름 맞아 신제품 출시 이어져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식음료업계가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을 앞세운 신제품 출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수박은 특유의 달콤하고 시원한 맛으로 갈증 해소는 물론 여름 분위기까지 살려주는 대표적인 제철 과일이다. 특히 예년보다 더운 날씨로 인해 수박을 찾는 수요가 늘면서, 수박을 활용한 신제품으로 여름철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 “톡 쏘는 탄산에 수박의 달콤함을 더하다” 일화, ‘부르르 제로콜라 수박’ 여름 한정 출시 일화는 여름 시즌 한정으로 ‘부르르 제로콜라 수박’을 선보였다. 수박의 시원한 단맛에 톡 쏘는 탄산을 더해 무더운 여름에 어울리는 이색 조합을 완성했다. 부르르 제로콜라 수박은 계절적 선호
-
[유통단신]신송식품과 JB주식회사, 두번째 SNS 이벤트 진행
신송식품(대표이사 신유식)은 JB주식회사(대표이사 김영석·우재화)와 함께 충남·세종 지역 도시가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두번째 SNS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봄, 첫 이벤트 실시 후 많은 성원과 응원에 힘입어 한번 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이번 이벤트는, 올해로 47주년을 맞이한 신송식품이 참여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총 47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을 선물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송식품과 JB주식회사의 공식 SNS 계정을 팔로우한 후,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47명에게 신송식품의 즉석 된장국 5입 구성 3종과 튜브형 장류 3종을 증정
-
스타벅스, 삼성카드와 카드 제휴 업무협약 체결
스타벅스는 7월 21일 삼성카드 본사(서울 중구 소재)에서 삼성카드와 제휴카드를 출시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제휴카드를 통해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 제공하고, 삼성카드와 함께 카드 운영과 공동 마케팅 등을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매년 신규 회원수가 증가해 현재 1,500만 명에 육박하고 있다. 회원이 되면 리워드 프로그램의 특별한 혜택들을 이용할 수 있다.
-
[패션 단신]한국패션모델예술협회, 제1회 '더 베스트 모델 온 더 런웨이' 개최
한국패션모델예술 협회는 오는 25일, 오후 5시 삼성동 섬유센터 3층에 제 1회 2025 더 베스트 모델 온 더 런웨이 (THE BEST MODEL ON THE RUNWAY 1st )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K-패션의 미래를 함께할 K-글로벌 모델을 선발하며 패션과 아트, 문화적 결합을 통해 패션산업의 미래 성장에 기여하는 패션문화예술인으로의 전문성을 가진 인재를 발굴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또한 패션모델의 다각적 활동과 패션산업 및 문화를 활성화시키며, 기존의 틀을 깨고 세계적인 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모델산업 트렌드를 이끌어갈 K콘텐츠로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것이 주최측의 설명. 더 베스트 모델 온 더 런웨이의 수상자는 서울패션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아쿠아 패밀리 캠프’ 등 여름방학 맞이 프로그램 진행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이 여름방학을 맞아 8월 한달 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우선, ‘아쿠아 패밀리 캠프’를 진행한다. 여름 밤 아쿠아리움에서 가족과 함께 캠프를 즐기며 해양생태계를 배워볼 수 있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오후 8시부터 익일 오전 9시까지 진행된다. 나만의 해양생물 만들기, 수달 먹이 만들기부터 펭귄 행동풍부화 체험, 수달 생태설명회까지 재미있고 유익한 활동으로 구성했다. 2인 이상 가족(보호자 포함)을 대상으로 하며, 8월 2일~3일, 8월 8일~9일, 8월 16일~17일 총 3회 진행된다.아쿠아리움의 물고기를 치료하는 수산질병관리사와 함께하는 생생한 직업 체
-
공영라방, 스마트팜 농산물 판로지원 위한 김제 현장라이브 실시
공영홈쇼핑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공영라방’이 전라북도 김제 현지에서 ‘현장라이브’를 선보인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23일 오후 1시에 진행하는 이번 방송에서는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샐러드채소’를 소개한다"라며 "동김제농협과 손잡고 스마트팜 농산물 판로지원을 위해 특가로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버터헤드, 프릴아이스 등 이색 채소로 구성된 1kg 상품을 배송비 포함 7920원에 판매한다.동김제농협의 ‘샐러드채소’는 공영라방에서 지난해 첫 선을 보여 1년 동안 약 2백만 원 가량 판매됐다. 올해에는 지난 5월 진행한 ‘현장라이브’ 방송과 함께 상반기에만 약 11배 오른 2천만원의 주문액을 기록 중이다.이번에도 김제 현장
-
세라젬, KBS 사회공헌 프로그램 ‘동행’ 후원 연장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은 소외계층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KBS ‘동행’ 프로그램 후원 협약을 연장한다고 22일 밝혔다.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세라젬은 KBS의 대표 공익 프로그램 ‘동행’에 출연하는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 중증 질환 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과 안마의자 ‘파우제 M 컬렉션’ 등 자사의 헬스케어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세라젬은 2022년부터 4년간 '동행' 프로그램에 출연한 취약계층 가정을 꾸준히 지원해 현재까지 90여 가정에 약 4억 5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설치했다.세라
-
부광약품, 2분기 영업익 21억원..."3년 9개월만 흑자 전환"
부광약품이 올해 2분기 당기순이익이 15분기 만에 흑자로 전환됐다고 22일 밝혔다. 부광약품은 이날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이 64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3년 9개월 만에 흑자전환을 달성한 것이다.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426억원, 21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4%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흑자로 전환됐다.올해 상반기 누적으로 살펴보면 연결기준 매출액은 904억원에 달했다. 전년 동기 대비 26.8% 상승한 수치다. 상반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51억원, 6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이번 분기의
-
‘슬리포노믹스’ 시대에 침실 인테리어도 진화… 한샘 ‘호텔침대’ 주목
잘 자는 것이 곧 경쟁력인 시대다. 스마트폰 사용, 카페인 섭취, 스트레스 등으로 수면 장애를 겪는 사람이 늘면서 숙면을 위한 소비 문화를 뜻하는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라는 신조어도 등장했다. ‘수면(Sleep)’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인 슬리포노믹스는 수면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키워드다.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은 국내 최초로 호텔침대라는 개념을 선보이며 시장을 개척해왔다. 현재 한샘의 전체 침대 프레임 매출 중 호텔침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1분기 10% 대에서 2025년 1분기 50% 이상으로 확대됐고, 매출액 역시 3배 가량 증가했다. 올해 1분기 호텔침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