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U-정지선 셰프, 고량주 함유 막걸리 ‘고량탁’ 선보여
CU가 중식의 대가(大家) 정지선 셰프와 손잡고 고량주를 섞은 막걸리 ‘고량탁’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시장조사 업체 마크로밀 엠브레인 구매빅데이터의 구매 트렌드 분석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1년간 편의점에서 판매된 믹솔로지 주류 구매 추정액은 약 65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CU 관계자는 "실제, 믹솔로지 대표 주종인 하이볼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3년 553.7%, 2024년 315.2%, 2025년(1~8월) 166.0%로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지난해 선보인 ‘생과일 하이볼’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2천 5백만 캔을 돌파했으며, 최근에는 과일 원물 2종을 넣어 칵테일 스타일로 즐기는 ‘생더
-
홈앤쇼핑, 한채영의 쇼핑코드 주문액 5억 7천만 원 기록
배우 한채영이 홈앤쇼핑에서 선보인 신규 프로그램 ‘한채영의 쇼핑코드(SHOPPING CODE)’가 론칭 방송에서 주문액 5억 7천만 원을 기록, 전월 동시간대 주문금액 대비 150% 초과 달성에 성공했다.홈앤쇼핑 관계자는 "‘한채영의 쇼핑코드’는 9월 2일 저녁 7시 35분 첫 방송을 시작했다. 에르메스, 버버리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소개하는 ‘명품 특집전’으로 꾸며진 이날 방송은 한채영의 고정 진행 데뷔 무대였다"라며 "특유의 솔직하고 친근한 소통 방식은 시청자들의 신뢰와 호응을 끌어내며 제품 완판에 가까운 성과로 이어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3회차 방송인 9월 16일부터는 편성이 확대됐다"라며 "매주 저녁
-
[생활경제 이슈] 29CM, “가방·슈즈 집중해 2주 만에 10억 돌파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여성 잡화를 집중 조명하는 오리지널 콘텐츠 ‘29 에센셜 픽스(29 Essential Picks)’를 앞세워 브랜드 매출 상승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29CM는 지난해 8월부터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슈즈·가방 등 잡화를 매월 새로운 테마로 소개하는 ‘29 에센셜 픽스’ 콘텐츠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8월 말까지 총 12회차를 발행했고 매 콘텐츠 공개 직후 2주간 참여 브랜드 제품의 전체 거래액이 평균 1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클로즈업 이미지와 숏폼 영상으로 브랜드 룩북에서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제품 소재와 디테일을 담아낸 전략이 주효했다. 29 에센셜 픽스에 참여한 여성 디자이너 잡화 브랜드의 개
-
남양유업, ‘테이크핏 프로’ 응원 이벤트 실시
남양유업이 가을 시즌을 맞아 러너들을 위한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 증정 이벤트를 내달 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매월 진행하는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 일환으로, 지난달 수험생 대상 이벤트에 이어 이달에는 러너를 대상으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는 댓글∙인증샷 두 가지로,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라며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러닝 크루·메이트를 태그하고 ‘테이크핏 프로가 필요한 이유’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라고 말했다. 개인 참가자는 러닝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에 업로
-
인크루트 ‘뉴워커, ‘노쇼방지시스템’ 특허 등록에 성공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운영하는 기업주문형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가 ‘노쇼방지시스템’ 특허 등록에 성공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이번 등록된 특허는 ‘긱워커의 노쇼방지를 위한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이다"라며 "긱워커는 필요에 따라 계약을 맺고 일회성 업무에 참여하는 초단기 임시 노동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원활한 긱워커의 투입이 업무 진행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긱워커의 지각이나 노쇼(No-Show)를 예방할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뉴워커는 국내 최초 기업 주문형 긱워커 플랫폼으로서 기업들이 보다 안심하고 긱(Gig, 초단기 일자리)을 운영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노
-
무신사 스탠다드, 25 FW 시티 레저 컬렉션 화보 공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시티 레저 컬렉션 화보를 공개하고 겨울 시즌 공략에 나선다.무신사 관계자는 "시티 레저 컬렉션은 도시와 자연의 경계를 넘는 아웃도어 무드를 기반으로 포켓, 스트링 등 기능적인 디테일을 더한 유틸리티 스타일을 제안한다"라며 "지난 2023년 9월 캡슐 컬렉션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높은 고객 반응에 힘입어 2024년부터 매 시즌 정규 컬렉션으로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시즌 컬렉션은 총 28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됐다"라며 "이중 △플리스 재킷 △베스트 △윈드브레이커 △라이트 다운 △헤비 아우터 등 활용도 높은 아우터 라인업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
-
정관장, ‘다이아몬드 프리챌린지’ 실시
정관장이 ‘다이아몬드 프리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정관장 관계자는 "2007년부터 멤버스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멤버스 고객은 정관장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정몰’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적립을 비롯해 생일 혜택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다이아몬드’ 등급은 기존 ‘패밀리’, ‘실버’, ‘골드’, ‘로얄골드’에 이어 내년 1월에 새롭게 추가되는 정관장 멤버스 최상위 등급으로, 연간 2천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부여된다"라며 "정관장은 고객들이 한발 앞서 다이아몬드 등급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조기 체험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밝혔다.캠페인 기간은
-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교보문고와 이색 협업 진행 外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교보문고와 이색 협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천고마비의 계절이라 불리는 가을은 선선한 날씨 속 여유를 즐기며 독서하기 좋은 시기로 꼽힌다. 연세유업은 이러한 계절적 감성과 함께 텍스트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활동이 유행처럼 번지는 ‘텍스트 힙(Text Hip)’ 트렌드를 반영해 책과 함께하는 순간에 달콤한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가을의 풍요로움처럼 크림을 가득 담은 ‘교보문고맛 생크림빵’을 통해, ‘책과 디저트로 만드는 가을의 힐링’을 소비자들에게 선사할 계획이다. 신제품 ‘교보문고맛 생크림빵’은 서점의 감성을 담아내기 위해 책 커버를 연상시
-
오리온,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 선보여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정용석)과 협업해 국립중앙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보물들을 담은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의 공식 협업을 통해 문화적 가치가 높은 한국의 대표 문화유산을 제과 제품에 담은 것은 비쵸비가 처음이다"라며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국립박물관들의 전시·박물관상품·공연 등을 기획·운영해 문화유산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알리는 공공기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협업은 ‘국립중앙박물관 용산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방한 외국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비쵸비를 통해 문화적 가치가 높은 보물
-
롯데마트·슈퍼,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27일(토)부터 10월 6일(월)까지 25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본 판매 기간에는 행사 카드(롯데/BC/KB국민/신한/NH농협/하나/삼성/우리/IBK기업/전북JB/광주KJ) 구매 시 품목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금액별로 최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 증정 또는 즉시 할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선식품 선물세트의 75% 이상을 롯데슈퍼와의 공동 소싱 상품으로 준비했다"라며 "3년차에 들어선 통합 매입 역량을 바탕으로 대규모 물량을 확보해 원가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또 "과일은 본 판매에서
-
롯데홈쇼핑, 대학서 라이브 커머스 전 과정 실습 교육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교 현장에서 라이브커머스 채널 ‘엘라이브’를 활용한 전 과정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롯데홈쇼핑의 방송 인재 육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터 클래스’의 일환으로, 이론 위주의 교육 한계를 보완하고,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이를 위해 대학 강의와 라이브커머스를 연계해 이론과 현장 실습을 결합한 산학협력 모델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학생들은 강의실 교육과 스튜디오 실습을 통해 실제 방송 운영 과정을 전반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교육은
-
한컴, ‘Smart Work with AI 2025’ 세미나 개최
한컴은 오는 9월 23일 부산을 시작으로 광주(30일), 세종(10월 14일), 서울(10월 16일) 등 전국 4대 권역에서 ‘Smart Work with AI 2025’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컴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AI 전환(AX)을 고민하는 공공기관과 기업 담당자들에게 최신 기술 동향과 실질적인 문서 데이터 활용 전략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정부의 ‘대한민국 AI 액션플랜’ 발표와 함께 공공 및 민간 분야 전반에서 AI 도입이 핵심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하지만 많은 조직이 AI 도입의 필요성에는 공감하면서도, 보유한 방대한 문서 데이터를 어떻게 AI 시대에 맞게 활용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론에 어려움을 겪고
-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창립 38주년 기념행사’ 진행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창립 38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열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관계자는 "지난 19일(금)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의 유나이티드 히스토리 캠퍼스에서 열린 행사에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을 비롯한 계열사인 한국바이오켐제약, 유나이티드인터팜, 케일럽멀티랩, 유엔알리서치, 유엔에스바이오 직원 약 1,100여 명이 참석했다"라며 "이날 창립행사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창립기념식과 '나의사랑 나의가족'을 주제로 한 사진전 등 각종 행사가 개최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창립기념식은 사가 제창 및 홍보영상 상영과 장기근속자 표창, 대표이사 기념사, 축하 떡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
아영FBC ,에라주리즈 ‘카이’2022 신규 레이블로 선보여
아영FBC는 카르메네르 아이콘 와인 ‘카이(KAI)’의 2022 빈티지를 새 레이블과 함께 선보인다고 22일 알렸다.아영FBC 관계자는 "아번 2022 빈티지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기 위해 레이블 디자인을 대폭 변경했다"라며 "전면의 3분의 1까지 확대된 로고와 플래티넘 컬러의 ‘KAI’ 문자 디자인과 크기는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준다"라고 전했다. 이어 "완숙한 상태에서 붉게 물드는 카르메네르 잎사귀를 모티브로 한 심볼은 가을 낙엽을 연상시키며 계절적 정취와 함께 와인의 깊은 풍미를 표현했다"라고 말했다. ‘카이 2022’는 카르메네르 96%와 시라 4%로 이루어져 있으며 프랑스산 오크통에서 18개월 숙성했다. 어두운 루비 빛
-
[생활경제 이슈] 굽네몰, ‘소맛닭 폴에버’ 프로모션 진행 外
굽네가 만든 건강한 닭가슴살 전문몰 굽네몰이 ‘소맛닭’ 1100만 팩 판매 돌파를 기념해 최저가 프로모션 ‘소맛닭 폴에버’를 자사몰 단독으로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굽네몰의 대표 제품 ‘소맛닭(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 판매 1100만 팩 돌파를 기념해 마련됐다.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단 9일간 소맛닭 4종 12팩을 62% 할인된 20,280원에 제공한다. 한 팩당 1,600원대로, 제품이 출시된 6년 전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이다.‘소맛닭’은 촉촉한 스팀 닭가슴살에 프리미엄 소스가 듬뿍 배어 있어 레스토랑 요리처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소스를 포함해 한 팩당 최대 160kcal로, 칼로리 부담은 낮추고
-
[생활경제 이슈] 스킨푸드, ‘당근패드’ 누적 판매 1000만 개 돌파 外
스킨푸드(대표 구도곤)는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이하 당근패드)'가 2020년 출시 이후 지난 8월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2020년 6월 출시된 당근패드는 제주에서 유기농산물 인증을 받은 무농약 당근을 원료로 한다. 화학적 용매 대신 '찜' 요리 방식처럼 쪄서 추출한 당근 성분과 피부 마찰을 최소화한 와플형 순면 패드가 만나 부드럽고 지속적인 보습감을 선사한다는 것이 특징이다.당근패드는 출시 직후부터 탁월한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2021년부터 2024까지 4년 연속 올리브영 어워즈 패드 부문에서 수상했으며, 올리브영을 비롯해 화해, 글로우픽 등 주요 뷰티 플랫폼 어워즈
-
컬리, ‘알뜰 추석 상차림’ 샛별배송 진행
컬리는 ‘추석 차례 상차림’ 기획전을 열고 600여 개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고 22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내달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추석 상차림을 위한 장보기와 조리 및 보관의 부담을 줄여주는 상품으로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고물가에 따른 실속형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가격대와 구색도 폭넓게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명절 모둠 나물과 모둠 전, 잡채 등을 한 번에 준비하길 원한다면 배송 희망일을 지정할 수 있는 ‘상차림 세트’가 제격이다"라며 "전국 각지의 신선한 재료로 반찬을 만드는 동구나무 명절한정 상차림 세트를 비롯해 진가네반찬 명절 상차림 세트, 도리깨침 명절한정 프리미엄 상차림 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