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J웰케어, 추석 건강선물 46종 선봬
CJ웰케어가 추석을 맞아 건강 선물세트 46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보다 다양한 카테고리와 원료, 제형의 제품 라인업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뿌리 흑삼진액ZERO’, ‘흑삼진 녹용스틱’ 등 대표 흑삼 제품들을 ‘한뿌리 모던 헤리티지 선물세트’로 새롭게 선보였다"라며 "최근 전통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즐기는 ‘힙트레디션(Hip Tradition)’ 트렌드에 맞춰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2004년부터 이어져온 ‘한뿌리’ 브랜드의 깊은 역사와 전통에 현대적인 감
-
동서식품, ‘2025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 진행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트럴시티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2025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을 개최한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2025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커피 브랜드 ‘카누’의 전문성을 알리고 국내 커피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동서식품에서 주관하는 바리스타 경연 대회다"라며 "지난 5월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7월 한남동 맥심플랜트에서 5일간 치열한 예선을 치른 가운데 총 8명의 바리스타가 결선에 진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결선 첫날인 27일에는 핫 아메리카노와 아이스 라떼 경연이, 28일에는 참가자들이 직접 개발한
-
오뚜기, 카레 브랜드북 ‘오늘도 오뚜기 카레’ 출간
㈜오뚜기가 오뚜기 카레의 역사를 담은 최초 브랜드북 《오늘도 오뚜기 카레》(Otoki Curry Book)를 오는 9월 28일 정식 출간한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책은 1969년 ‘오뚜기 카레’ 출시 이후 반세기 넘게 이어져 온 한국 카레의 여정을 한 권에 담았다"라며 "고객과 함께 쌓아온 추억과 문화를 기록한 오뚜기의 첫 브랜드북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늘도 오뚜기 카레》는 ‘향긋한 카레 향이 솔솔 퍼지는 오뚜기 카레 마을로의 초대’를 콘셉트로, 카레에 얽힌 이야기와 지식, 그리고 함께한 사람들의 따뜻한 순간들을 담아냈다"라며 "책 속에는 가족과 함께한 저녁 식사, 학교 급식에서 만난 반가운 메뉴, 바쁜
-
국순당,‘생백세주’ 선보여
국순당이 살균하지 않은 백세주인 신제품 ‘생백세주’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신제품 ‘생백세주’는 경기도 화성 지역에서 수확한 쌀과 국순당의 발효기술로 빚어낸 백하국에 다양한 재료로 빚는다"라며 "기존 백세주 대비 재료의 비중을 다르게 구성해 백세주 본연의 맛을 간직하면서도 더 풍성하고 산뜻한 과실 풍미를 강조했다"라고 전했다. 국순당 측은 살균처리를 하지 않아 기존 백세주보다 더 산뜻하고 신선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신제품 ‘생백세주’는 알코올 도수 13도이다. 생주이기 때문에 10도씨 이하에서 냉장보관해야 한다. 술마켓, 술픽 등 전통주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다. 마켓컬리에서는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MZ세대 공략 마케팅 강화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증류식 소주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MZ세대 겨냥 ‘일품진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한정판 제품과 현장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음용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품진로의 두꺼비 캐틱터 블랙껍을 활용한 한정판 제품 ‘일품진로 블랙껍 에디션’ 4종을 출시한다"라며 "일품진로 블랙껍 에디션은 엄지척, 손하트 등 블랙껍 캐릭터의 귀여운 네 가지 모습을 라벨에 각각 담아, 소비자에게 더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로 다가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품진로 블랙껍 에디션은 9월 5주차부터 마트, 편의점 등 전국 가정 채널과 음
-
분당서울대병원 공동연구팀 "지방간 있는 20·30대, 50세 미만 ‘젊은 암’ 발병 위험 ↑"
분당서울대병원은 본원 내분비대사내과 문준호 교수 연구팀(공동 제1저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정석송 교수, 교신저자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 소화기내과 김원 교수)은 20·30대 지방간질환 환자의 50세 이전 조기 암 발병 위험이 일반인보다 20% 가량 높아 이들을 새로운 암 위험군으로 인식해야 한다고 23일 밝혔다.지방간질환(steatotic liver disease)은 간세포에 지방이 과도하게 쌓이는 병으로, 음주뿐만 아니라 비만·당뇨·고지혈증 등 대사질환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한다. 지방간염과 간경화를 거쳐 간암으로 악화될 위험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이러한 지방간질환은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 등으로 인해 젊은 연령대에서 유병
-
[IT/방송이슈] 삼쩜삼, 프리미엄 재테크학교 ‘삼쩜삼캠퍼스’ 론칭 外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ins, 대표 백주석)가 온라인 재테크 교육 플랫폼 ‘삼쩜삼캠퍼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삼쩜삼캠퍼스는 삼쩜삼과 에듀테크 전문기업 ‘용감한컴퍼니(BRAVECOMPANY, 대표 양승윤)’가 손잡은 투자 교육 플랫폼이다. 세금 환급을 통해 고객의 부 증진에 노력해온 삼쩜삼의 탄탄한 기반과 용감한컴퍼니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노하우가 강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삼쩜삼캠퍼스는 지난 2월 티저 페이지를 열고 약 6개월간 베타서비스를 운영했다. 앞서 진행한 2차례 오프라인 세미나가 수강 모집 40분 만에 매진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끌기도 했다. 고객과 예비 투자자들의 피드백을
-
금호타이어, ‘2025 슈퍼레이스’ 7라운드 우승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후원하고, 신영학 감독이 이끄는 금호 SL모터스포츠팀이 지난 21일 전남 영암군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펼쳐진 ‘2025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 7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금호 SL모터스포츠 이창욱 선수는 11번 그리드에서 출발해 랩을 거듭할수록 압도적인 기량과 안정된 레이스로 앞선 주자들을 하나둘 제치며 ‘2025 오네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토요타 가주 레이싱 6000 클래스 7라운드에서 시즌 4승째를 기록했다. 이번 우승으로 이창욱은 드라이버 챔피언 타이틀에 한발 더 다가섰다. 특히 이창욱 선수는 결승전에서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 ‘패스티
-
한국타이어, ‘포뮬러 E×WRC 모터스포츠’ 협업 브랜드 필름 공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 ‘월드 랠리 챔피언십(FIA 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을 모티브로 한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필름을 온라인에 공개했다.이번 브랜드 필름은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초고성능 타이어 기술력을 매개로, 포뮬러 E와 WRC의 레이싱 세계관을 하나로 연결해 한국타이어의 톱티어(Top Tier) 모터스포츠 테크놀로지와 리더십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기획된 프로젝트의 성과물이다. 영상에는 ‘DS 펜스케 포뮬러 E 팀(DS P
-
한국앤컴퍼니그룹, 해양 정화 활동 펼쳐…깨끗한 바다 만들기 동참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이 강원도 고성 해안 일대에서 해양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깨끗한 해양 환경 조성을 위한 ‘클린 오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밀알복지재단과 사랑의열매와 협력해 진행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임직원 40명은 지난 19일부터 사흘간 폐타이어, 페트병, 폐플라스틱, 폐그물, 밧줄 등 해양 폐기물을 직접 수거했다.해양쓰레기는 생태계 파괴를 넘어 지역 주민의 건강과 경제적 손실을 초래하는 문제다. 이에 그룹은 업계를 대표해 해양 환경 보호 플로깅을 실시하며 지역사회 해양 생태계 보전과 환경보호 인식 확산에 나섰다.그룹은 조현범 회장이 강조해 온 ESG 경영 철학을 기반으
-
라이온코리아, ‘1대 1 촉수화 통역’ 구강관리 교육 실시
라이온코리아가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밀알복지재단 밀알홀에서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구강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자사 오랄케어 제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라이온코리아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구강건강 증진 CSR 활동의 일환으로,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 스마일재단과 협력해 진행했다"라며 "라이온코리아는 촉수화 및 근접수어 통역과 구강관리 용품을 지원했고,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가 공간 제공 및 참여자 모집, 스마일재단이 강사 지원과 운영을 맡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라이온코리아는 교육 대상을 시청각장애인으로 선정한 만큼, 15명의 1대 1 촉수화 통역과 2명의
-
당근-경찰청, ‘컴백홈 캠페인’ 실시
커뮤니티 당근이 경찰청과 협력해 실종 이웃을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내기 위한 ‘컴백홈 캠페인’을 시작한다.당근 관계자는 "컴백홈 캠페인은 실종 사건 발생 초기 ‘골든타임’에 지역 주민들의 빠른 제보가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라며 "실제로 당근 동네생활 내 분실/실종 게시판에는 가족이나 반려동물을 찾는 글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으며, 이웃들의 관심과 제보 덕분에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간 사례가 많다"라고 말했다. 당근은 이번 캠페인 시작에 앞서 22일 경찰청과 ‘실종 이웃의 조속한 발견 및 보호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당근과 경찰청은 △실종 아동
-
LF 던스트(Dunst), "미국 시장 성장세 지속한다"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홀세일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미국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K패션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LF 관계자는 "2019년 LF 사내벤처 프로젝트로 시작한 던스트는 2022년부터 글로벌 홀세일(wholesale, 도매) 비즈니스를 본격 확대해 현재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중국, 홍콩, 일본 등 전 세계 20개국, 약 70여 곳의 해외 바이어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라며 "던스트는 파리·뉴욕 패션위크 기간 쇼룸을 운영하며 전 세계 패션 바이어들에게 컬렉션을 소개하며 접점을 꾸준히 늘려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홀세일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매년 글로
-
[생활경제 이슈] 무스텔라, 2025 브랜드 선호도 조사 1위 수상 外
㈜그레이스가 국내 공식 수입하는 온 가족 프리미엄 더모 스킨케어 브랜드 ‘무스텔라’가 대한민국 대표 여성·주부·육아 전문지 베이비뉴스에서 주관한 ‘2025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올해의 브랜드 대상 유아용 클렌저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이번 조사는 임신, 출산, 육아, 생활용품 등 13개 분야, 100개 부문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선호도를 조사해 각 부문별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무스텔라는 ‘유아용 클렌저’ 부문에서 32%의 지지를 얻으며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무스텔라는 프리미엄 베이비 더모 스킨케어 브랜드로 프랑스의 권위 있는 제약회사 Laboratoires Expanscience의
-
샘표, 명절 상차림 고민 덜어주는 추석 특별 기획전 진행
샘표가 추석을 맞아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30일까지 ‘우리맛 샘표 특가전’을 진행한다.샘표 관계자는 "먼저 새미네마켓에서는 명절음식에 꼭 필요한 샘표 간장과 연두, 고기양념, 잡채소스 등을 최대 52% 할인 판매한다"라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진간장 금F3(1.7L), 순식물성 콩발효의 천연 감칠맛으로 삼색나물부터 탕국까지 명절음식을 맛있게 완성시키는 △연두 순(500ml), 자연재료를 굽고 우려내 끓는 물에 넣으면 깊고 담백한 국물 맛을 내는 △연두링(다시마표고야채 80g), 추가 양념이 필요 없는 △조선 불고기양념, △조선 갈비양념, △새미네부엌 잡채소스, 명절 별미에 깔끔한 풍미를 더할 △조선고추장(
-
'다채로운 가을 콘텐츠' 롯데월드에서 보내는 특별한 추석
개천절·한글날 등 공휴일과 맞물려 ‘황금 연휴’로 불리는 올해 추석. 명절을 맞아 가족·친구·연인들과 함께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연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롯데월드를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연중 쾌적한 환경을 자랑하는 실내 시설과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실외 시설 매직아일랜드까지 갖춘 롯데월드 어드벤처, 민족의 역사와 전통문화가 살아 숨쉬는 공간에서 추석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롯데월드 민속박물관, 인기 생물들과의 추석 이벤트를 준비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하늘 위 디즈니 테마 공간을 마련한 서울스카이까지. 이번 추석, 오직 롯데월드에서만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즐거움을 경험해보자.◆ 어드벤처
-
CJ온스타일 ‘셀럽뷰티위크’ 진행
CJ온스타일이 환절기 피부 고민을 해결할 셀럽 추천 뷰티템을 선보이는 ‘셀럽뷰티위크(Celeb Beauty Week)’를 오는 9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올여름 폭염과 자외선으로 늘어난 스킨케어 수요를 환절기 뷰티템으로 이어간다는 전략이다"라며 "실제로 CJ온스타일이 올여름(6~8월) 스킨케어 주문액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11.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CJ온스타일 대표 셀럽 IP를 앞세워 마스크·세럼·에센스 등 스킨케어 제품을 셀럽이 직접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라며 "셀럽들은 모바일 라이브 등에서 피부 고민별 솔루션과 루틴을 제안하며, 고객은 생생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