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노랑풍선, 여행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 오픈
노랑풍선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특가 프로모션인 ‘옐로팡딜’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오는 28일까지 단 1주간 진행되는 이번 ‘옐로팡딜’은 여름철 고객이 실속 있는 가격으로 인기 여행지를 방문할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국내 △일본 △사이판 △괌 △태국 등 총 5개의 지역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숙박과 식사, 관광지 등이 포함돼 있어 일정 고민 없이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풀패키지'부터 일부 자유 일정이 포함된 ‘세미패키지’, 항공과 숙소만 포함돼 있는 '에어텔'까지 여행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했다. 이 중에서 노랑풍선은 오전·오후 고객이 원
-
CJ프레시웨이, 당진시·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유통 확대에 나서
CJ프레시웨이가 충남 당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손잡고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유통 확대에 나선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지역 농가 직거래를 활성화해 농민들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 농업 발전에도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21일 충남 당진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강연중 CJ프레시웨이 급식사업본부장, 오성환 당진시장, 홍문표 aT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당진 농특산물의 매입과 유통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CJ프레시웨이는 당진 감자를 비롯한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판로 확대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위탁 운영하는
-
[생활경제 이슈] 도드람, SSG랜더스와 함께 ‘훈제 2종 바베큐존 프로모션’ 진행 外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은 지난 7월 19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한 ‘훈제 2종 바베큐존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제품 ‘도드람 훈제 족발’과 ‘훈제 안심’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체험형 이벤트로, 현장을 찾은 야구팬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진행됐다.행사 당일, 바베큐존에 입장한 전 관중에게는 훈제 족발과 훈제 안심 시식 세트가 제공됐다. 고단백·저당 설계로 건강함을 더한 두 제품은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1~2인 가구를 비롯한 실용적인 소비층의 관심을 끌고 있다. 팬들은 자리에서 제공된 시식 세트를 통해 훈연 특유의 고소한 향과 부드러운
-
중앙그룹과 롯데그룹, 영화 관련 계열사 합병 후 투자 로드맵 발표
메가박스중앙과 롯데컬처웍스는 22일(화), 양사 합병 이후 극장 및 영화 산업 전반에 대한 투자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가박스중앙 관계자는 "재무 건전성 개선 활동과 외부 투자 유치를 통해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고, 이를 극장 인프라와 콘텐트 사업 경쟁력 제고에 집중 투입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최근 국내 영화산업은 글로벌 OTT 서비스 확산, 투자 위축, 관객 감소 등의 복합적 요인으로 장기 침체를 겪고 있다. 양사는 이번 합병을 계기로 신규 투자 유치, 조직 운영 효율화, 마케팅 시너지 창출 등을 통해 수익 구조를 개선하고, 확보된 재원을 ▲재무 구조 개선 ▲고객 서비스 고도화 ▲콘텐트 투자 확대 등에 활용
-
쿠팡, 다회용 ‘에코백’ 도입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한다고 22일 밝혔다.CLS 관계자는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라며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돼 자원순환 및 재활용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다회용 에코백 도입으로 더욱 친환경적인 배송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
빙그레, 신제품 ‘쥬시쿨 제로 곤약젤리’ 선보여
빙그레는 ‘쥬시쿨 제로 곤약젤리’를 출시했다.빙그레 관계자는 "‘쥬시쿨 제로 곤약젤리’는 곤약 성분 함유에 칼로리는 9kcal로 낮아 가벼운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은 물론,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제품으로 무더운 여름철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대표 인기 맛인 자두와 파인애플 2종으로 구성, 제로 슈거(Zero Sugar) 제품답게 당류를 줄였으며, 탱글탱글한 식감과 과일 본연의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곤약젤리 시장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휴대성과 편의성을 더한 스파우트 파우치 타입의 ‘쥬시쿨 제로 곤약젤리’는
-
SOOP, LCK 시즌 재개 맞아 이벤트 실시
SOOP은 2025 LCK 정규 시즌 3-5라운드 재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화) 밝혔다. SOOP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응원팀 투표부터 승부예측, 드롭스, 현장 초대권까지 유저들이 SOOP에서 LCK를 보다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사전 이벤트로 ‘응원팀은 레전드 OR 라이즈?!’가 21일(월)부터 23일(수) 3일간 진행된다"라며 "SOOP LCK 공식 채널, e스포츠 인스타그램, e스포츠 공식 X에 댓글 또는 투표로 본인의 응원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경품 응모 등에 사용할 수 있는 77젬을, 추첨을 통해서는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LCK가 시작된 이후에는 승부예측
-
이랜드 후아유, 셔츠 큐레이팅 기획전 실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셔츠 큐레이팅 기획전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스티브 루즈 핏 셔츠 △시어서커 옴브레 체크 셔츠 △스티브 데님 숏 슬리브 셔츠 △스티브 옥스포드 셔츠 △스티브 린넨 셔츠 등 캐주얼부터 클래식을 아우르며,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입기 좋은 셔츠를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획전 상품 중 시어서커 소재를 활용한 긴팔 셔츠는 여름철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라며 "특히, '시어서커 옴브레 체크 셔츠'는 빈티지한 컬러감으로 버뮤다 카고 데님 팬츠와 함께 캐주얼하게 연출하기 좋다"라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라이브커머스 판매 1000억 돌파
아모레퍼시픽이 뷰티 브랜드사 최초로 라이브커머스 누적 방송 5000회를 기록하고 판매 1000억 원을 돌파했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2020년 4월 헤라(HERA)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본사 내 라이브 전담 조직과 전용 스튜디오를 신설하며 라이브커머스 역량 확보에 힘써왔다"라며 "전문 인력을 포함한 장비와 기술을 내재화하면서 라이브 전 과정을 외부 의존 없이 자체 소화 가능한 구조로 구축했다"라고 전했다. 2023년에는 국내 뷰티 브랜드사 최초로 자사몰인 아모레몰에 라이브 쇼핑 전용 공간 '라이브 탭'을 신설하고 실시간 방송과 지난 방송 보기, 방송 편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했다. 대폭 확대된 편의성을 발판 삼아 라이브 탭
-
몽고식품, ‘몽고 간편 소스 6종’ 출시
몽고식품㈜(대표이사 김현승, 황을경)이 깊은 맛의 몽고간장 제조 노하우를 담아 만든 ‘몽고 간편 소스 6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몽고식품 관계자는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 요리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많은 재료나 복잡한 조리 없이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소스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깊고 풍부한 맛의 몽고간장을 베이스로 누구나 손쉽게 요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간편 소스를 선보였다"라며 "출시 제품은 ▲몽고 소갈비양념, ▲몽고 소불고기양념, ▲몽고 돼지불백양념, ▲몽고 매콤돼지불백양념, ▲몽고 고깃집 양파절임소스, ▲몽고 만능 비빔장 등 총 6종이다"라고 전했다. ‘몽고
-
롯데관광개발, 2025 유럽 GRAND 페스타 실시
롯데관광개발은 창립 54주년을 맞아 오는 8월 31일까지 ‘2025 롯데관광 유럽 GRAND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다가오는 겨울 출발 예정인 비즈니스 클래스 상품부터 유럽 지역별 베스트 셀러, 연중 최저가 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라며 "판매가 할인은 물론 얼리버드 예약 혜택 등 최대 100만 원의 혜택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명예의 전당’ 카테고리에서는 판매 비중이 높았던 유럽 인기 상품을, ‘비즈니스 클래스’ 카테고리에서는 좌석이 확보된 겨울 시즌 비즈니스 클래스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지역별 베스트’에서는 지중해, 동유럽 등 유럽 주요
-
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출범
SPC그룹 ‘변화와 혁신 추진단’이 21일 출범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 조직은 그룹이 당면한 과제 해결에 방향성을 제시하고, 각 사 대표 협의체인 ‘SPC커미티’에 개선 방안을 권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라며 "추진단은 21일 서울 양재동 SPC1945 사옥에서 출범식과 함께 첫 회의를 갖고, 안전을 강화한 신규 공장 건립 권고안을 채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진단 의장은 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이 맡는다"라며 "사내 위원은 SPC그룹 도세호 대표이사를 비롯해 파리크라상·SPC삼립·비알코리아·SPC GFS·섹타나인·SPL 등 계열사 대표이사와 임원 등 총 10명으로 구성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노동조합의 남녀 대표가 위원으로 참여해
-
교촌치킨, 브랜드 서포터즈 ‘K‑스피커스’ 9기 모집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브랜드 서포터즈 ‘K-스피커스’ 9기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모집을 시작한 ‘K-스피커스’는 '교촌(Kyochon)'의 'K'와 세대의 목소리를 뜻하는 '스피커(Speaker)'를 결합한 명칭으로, 젊은 세대가 교촌 브랜드를 자신만의 언어로 해석하고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춘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라며 "2023년 처음 운영을 시작한 이후, ‘우리를 표현하라, Speak Us, Speakers’라는 슬로건 아래, 매 기수 감각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2030 세대의 공감과 지지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9기는 7월 22일부터 8월 3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하며, MZ세대 및 대학(원)생 총 60명을 선발할
-
CJ ENM, 안전보건공단과 폭염재해 예방 캠페인 진행
CJ ENM(대표이사 윤상현)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하 안전보건공단)과 손잡고 ‘폭염안전 5대 기본수칙’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CJ ENM 관계자는 "산업안전보건규칙 개정에 맞춰 추진된 이번 캠페인은 근로자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ESG 실천의 일환이다"라고 전했다. CJ ENM은 서울 상암동 사옥 외벽의 대형 전광판과 자사 방송채널을 통해, 주요 수칙을 시청각 콘텐츠로 제작·송출하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체감온도 33도 이상 시 2시간마다 20분 이상 휴식’ 등 핵심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9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CJ ENM은 자사 콘텐츠와 연계한 추가 안전보건 캠페인도 검토 중이다.‘폭염안전
-
다이닝브랜즈그룹, ‘영케어러’ 지원 성과 공개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가족 돌봄 청소년(영케어러)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시작한 지 1년을 맞아 그간의 주요 활동과 성과를 공개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기업의 정체성과 맞닿은 후원 방식으로, 후원 아동의 일상 회복을 돕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왔다는 평가다"라고 전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은 2024년 7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협약을 맺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영케어러’ 52명을 대상으로 정기 후원과 체험 활동을 결합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회복을 지원해왔다. ‘영케어러’는 질병이나 장애 등으로 인해 가족을 돌보는 책임을 지는 18세 이하 아동·청소년을 의미한다.지난 1년간 교육·식생
-
[생활경제 이슈] 토리든 신제품 ‘밸런스풀 포맨’ 3종 선보여 外
컨셔스 뷰티 브랜드 토리든은 무더운 여름 남자들의 피부를 진정시켜줄 ‘밸런스풀 포맨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토리든은 지난해 첫 맨즈 스킨케어 ‘다이브인 포맨’을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맨즈 뷰티 시장에 본격 진입했다. 피부 속부터 채워주는 탄탄한 수분 케어로 호평을 받으며 남성 소비자들에게도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였다.신제품 ‘밸런스풀 포맨’은 토리든의 두 번째 맨즈 스킨케어 라인업으로, 토리든만의 ‘5D 복합 시카 콤플렉스’ 성분을 담아 민감해진 피부를 산뜻하게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밸런스풀 포맨 시카 프레쉬 올인원, 밸런스풀 포맨 시카 클리어링 스킨, 밸런스풀 포맨 시카 오일프리 로션 총 3종으로 구
-
쿠팡이츠서비스, 혹서기 여름철 안전용품을 지급
쿠팡이츠서비스(CES)가 혹서기를 맞아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배달환경 조성을 위해 아이스커피, 생수·이온음료, 여름철 안전용품을 지급하는 등 다각도의 방안을 마련해 지원에 나선다.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우선 22일 전국의 배달파트너들이 혹서기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컴포즈 아이스커피 교환 쿠폰 13만여 개를 지원한다"라며 "아이스커피 쿠폰은 배달 활동 기준을 충족한 배달파트너를 대상으로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전국 지자체와 협력해 생수·이온음료·포도당 캔디·쿨마스크·넥쿨러 등 무더위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안전물품을 28개 쉼터에 지원한다. 쉼터 지원은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뿐만 아니라 창원·김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