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쿠팡·쿠팡이츠서비스, 전국상인연합회와 상생협약
쿠팡과 쿠팡이츠서비스(CES)가 전국상인연합회와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협력에 나섰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전통시장 상인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판로 확대를 통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라며 "이날(2일) 협약식은 수원 전국상인연합회 사무소에서 열렸으며, 디지털 역량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쿠팡과 CES는 배달앱, 물류,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시장 상인들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상인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러쉬 시그니처 향 담은 ‘러쉬 클럽 보디 버터’ 7종 출시 外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러쉬의 시그니처 향기를 담아낸 ‘러쉬 클럽 보디 버터(LUSH CLUB BODY BUTTER)’ 7종을 선보인다.‘러쉬 클럽’은 러쉬 팬들이 브랜드 이야기를 나누고 영감을 공유하는 글로벌 커뮤니티다. 이번 신제품은 이 커뮤니티에서 가장 많이 회자된 러쉬의 시그니처 향기를 보디 버터로 재해석해 탄생했다.‘러쉬 클럽 보디 버터’는 우디하고 스파이시한 향의 ▲블루 스카이스 앤드 플러피 화이트 클라우즈(BLUE SKIES AND FLUFFY WHITE CLOUDS), 플로럴과 머스크가 어우러진 ▲섹스 밤(SEX BOMB), 상큼한 레몬과 부드러운 코코넛이 느껴지는 ▲수퍼 밀크(SUPER MILK), 달콤한 바닐라 향의 ▲크리미 캔디(CREAMY CANDY), 과
-
트립닷컴, 인터랙티브 여행지 4곳 소개
원스톱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은 최신 여행 트렌드로 ‘몰입형·인터랙티브 체험 여행’을 소개하며, 이를 대표하는 글로벌 여행지를 공개했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특히 단순 관람을 넘어 전시, 미식, 공연, 교육 등에서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주목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시 분야에서는 한국의 ‘아르떼 뮤지엄(ARTE MUSEUM)’이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디지털 디자인 기업 디스트릭트(d’strict)가 운영하는 이 미디어아트 전시관은 ‘영원한 자연(ETERNAL NATURE)’을 주제로 바다, 숲, 꽃, 우주 등 자연의 요소를 빛·소리·향으로 구현해 관람객에게 몰입형 예술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말했다. 제주
-
㈜오뚜기, ‘LIGHT&JOY 저칼로리 드레싱’ 2종 선보여
㈜오뚜기의 라이트푸드 통합 브랜드 ‘LIGHT&JOY’가 칼로리와 당을 줄이면서 풍미는 그대로 살린 ‘저칼로리 오리엔탈·발사믹 드레싱’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샐러드와 건강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오뚜기는 드레싱을 단순 소스가 아닌 ‘저칼로리 건강 식습관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며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이번 신제품은 샐러드를 즐기는 2030 세대는 물론, 저칼로리·저당 제품을 찾는 4050 세대까지 폭넓게 겨냥했다"라고 전했다. 신제품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오리엔탈과 발사믹 2종으로, 100g당 40kcal 미만의 저칼로리 액상 타입이다. 상온 보관이 가능해 편리하며, 기름을 넣지
-
[생활경제 이슈] 미닉스 무선청소기 '더 슬림', 전자랜드 공식 입점 外
앳홈(대표 양정호)의 공간 가능성을 넓히는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추석을 앞두고 늘어나는 대청소 수요에 맞춰, 신제품 스테이션 무선청소기 ‘더 슬림(The Slim)’을 전자랜드 전국 76개 지점에 입점했다고 밝혔다.지난 9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더 슬림을 입점한 데 이어, 이번 달에는 전자랜드에 진출하며 무선청소기 오프라인 유통망을 가전 양판점으로까지 확대했다. 이달 내로 롯데하이마트 주요 20개 지점에도 입점을 완료할 계획이다.미닉스는 이번 전자랜드 입점을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무선청소기 ‘더 슬림’을 상시 판매가에서 2만 원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 명절 선물용으로 적합한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 PRO’
-
다나와, 'RX 9070, RTX 5070 그래픽카드' 1천원 래플 판매 시작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가 오는 6일부터 17일까지 최신 그래픽카드 RX 9070와 RTX 5070을 1천원에 판매하는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래플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구매 자격을 부여하는 판매 방식으로, 이번 프로모션은 다나와 앱(App)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는 총 2회에 걸쳐 실시된다"라며 "1회차는 6일부터 10일까지 ‘RX 9070’ 그래픽카드를 응모할 수 있고, 2회차인 13일부터 17일까지는 ‘RTX 5070’ 그래픽카드의 래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참여 방식도 간편하다. 다나와 앱 내 ‘다나와 래플’ 게시판에서 회
-
kt 밀리의서재, 추석 맞이 작품 추천 및 이벤트 진행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코스닥 418470, 이하 ‘밀리의서재’)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연휴 기간 동안 정주행하기 좋은 웹소설과 웹툰을 추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kt 밀리의서재 관계자는 "가을과 함께 찾아온 이번 연휴를 설레는 마음으로 보내고 싶다면 밀리 오리지널 로맨스 작품인 《궁노》를 추천한다. 지난 6월에 공개한 웹소설 《궁노》가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 지난 달에는 웹툰까지 선보였다"라며 "살랑살랑한 감정 외에 다채로운 자극을 원한다면 《10서클 직전에 환생》, 《나 혼자 자동사냥》, 《만화의 신, 전설이 되다》, 《역대급 제약 재벌》, 《전남편의 미친개를 길들였다》 등 재미
-
홈앤쇼핑, 추석 연휴 전 소상공인 및 중소협력사에 판매대금 250억 조기지급
홈앤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회전을 위해 약 250억원 규모의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상품 판매대금 조기 지급은 추석 연휴 전 해당 기간의 예상 정산대금을 사전 지급하는 시스템으로 다른 조기 지급과 성격이 달라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라고 전했다. 중소협력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이번 추석맞이 판매대금 조기지급 규모는 중소협력사 약 2300개, 250억원 내외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홈앤쇼핑은 상품 판매대금 지급시기를 업계 최단수준으로 단축하여 운영 중이다.이는 평균지급주기가 업계 대비 최소 2일에서 최대 7일 빠른 수준으로 단기간
-
11번가, ‘프리(Pre) 블랙프라이데이’ 선봬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프리(Pre) 블랙프라이데이(이하, 프리 블프)’ 행사를 열고 추석 연휴 해외직구 수요를 공략한다.11번가 관계자는 "이번 ‘프리 블프’에서는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인기 해외직구 상품 수십만 개를 최대 60% 할인가에 판매한다"라며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아마존US(미국) 상품을 평균 4~8일 내로 받아볼 수 있는 국내 대표 해외직구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11번가는 7월 ‘썸머 블프’를 시작으로 10월 ‘프리 블프’, 11월 ‘블랙프라이데이’까지 이어지는 하반기 해외직구 할인행사 라인업으로 매년 직구족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연중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쇼
-
노랑풍선, 티웨이항공 직항 ‘스페인·포르투갈 9일’ 선보여
노랑풍선은 티웨이항공 직항편을 이용해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깊이 있게 탐방할 수 있는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 ‘스페인·포르투갈 9일’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본 상품은 2026년 3월까지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출발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유럽 남서부의 매혹적인 여행지로, 고풍스러운 건축물과 세계적인 미술관, 정열적인 플라멩코 문화, 지중해와 대서양이 선사하는 다채로운 자연경관까지 모두 아우른다"라며 "여기에 풍부한 미식과 따뜻한 기후, 정겨운 현지 분위기까지 더해져 유럽 초행객뿐 아니라 재방문객에게도 늘 새로운 매력을 선사하는 특별한 목적지로 손꼽힌다"라고 말했
-
웅진식품, 국산 100% ‘유기농 작두콩차’ 선보여
웅진식품이 국산 작두콩 100%로 만든 ‘유기농 작두콩차’를 새롭게 출시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유기농 작두콩차’는 지난해 출시한 ‘유기농 하늘보리’에 이어 두 번째 유기농 라인업으로, 10월 2일부터 SSG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기농 하늘보리’는 스테디셀러 ‘하늘보리’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100% 국산 유기농 곡물만 담아 깔끔하고 구수하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웅진식품은 유기농 하늘보리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만큼, 이번 ‘유기농 작두콩차’를 통해 유기농 차음료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신제품은 국산
-
NS홈쇼핑, 추석맞이 ‘행복빚기 사랑나눔’ 실시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은 1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행복빚기 사랑나눔’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올해로 16년째 이어온 이번 행사에는 조항목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7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지역 어르신들과 직접 송편을 빚으며 따뜻한 명절 나눔을 실천했다"라며 "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송편, 사과, 배, 뻥튀기로 구성된 ‘추석 키트’를 정성껏 포장해 지역 내 취약계층과 독거 어르신 등 2,700분께 전달했다"라고 전했다. 앞서 개회식에서 NS홈쇼핑은 3,0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복지관 측은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해 온 임직원에 대한 우수
-
29CM, ‘29’ 브랜드 캠페인 진행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브랜드명에 담긴 숫자 ‘29’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참여형 브랜드 캠페인 ‘29를 찾습니다’를 전개한다. 29CM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누구나 일상에서 마주치는 숫자 29를 취향 발견의 경험으로 확장해 고객이 29CM를 보다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취향은 언제 어디서든 발견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고객이 취향을 찾아가는 여정에 29CM가 감각적인 가이드로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29CM는 캠페인의 시작과 함께 브랜드 필름을 공개한다"라며 "영상은 숫자 29와 특별한 연결고리를 가진 인물을 소개하며 각자만의 ‘29’를 떠올리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
-
여기어때 ‘일본 소도시’ 구마모토 할인전 진행
여기어때가 일본 대표 소도시 구마모토현과 함께 숙소 할인전을 연다.여기어때 관계자는 "일본 규슈 중부에 위치한 구마모토현은 구마모토성와 활화산인 아소산 등 명소를 보유한 일본 소도시로 유명하다"라며 "단풍 등 자연 풍경이 아름답고 온천 자원이 풍부해 일본 현지인도 많이 찾는 가을 여행지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천에서 출발해도 약 1시간 30분 비행으로 도착할 수 있어 한국인 여행객의 관심도 점차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여기어때는 구마모토현의 각 숙소를 할인 받도록 쿠폰을 발급한다. 구마모토현에 위치한 구마모토시, 아소시, 미나미아소시에 위치한 숙소를 예약할 때 총 11만원을, 미나미오구니시, 아라오시, 오
-
풀무원,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 참가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오는 4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아누가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풀무원 관계자는 "아누가 참가는 이번이 처음으로, 유럽 법인 설립을 앞둔 시점에서 현지 바이어 및 유통사와의 접점을 확대해 유럽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는 전략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별 전시관으로 마련된 K-푸드관에 70 제곱미터(㎡) 규모의 부스를 운영하고 메인 콘셉트 ‘정통 K-푸드의 맛과 즐거움(Authentic K-Food, Crafted to Taste Good Feel Good)’에 따라 한국적 정체성을 전면에 내세우며 유럽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부스에는 두부, 아시안 누들, K-간식, 식물성 지향 혁신
-
롯데百, '바로 픽업' 선물세트 약 100여 품목 선보여
롯데백화점이 추석 연휴 직전 바로 픽업 상품과 풍성한 사은 행사로 명절 선물세트 막바지 수요를 잡겠다고 2일 밝혔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부담되지 않는 가격대인 5만원 이하 선물세트부터 2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 상품까지 상품군별로 엄선한 약 100여 품목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며, 10월 2일(목)부터 4일(토)까지만 진행하는 사은행사로 혜택을 극대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격 부담을 줄이되, 선물 가치는 높인 감도 높은 '스몰 기프트'를 선보인다"라며 "선물을 미리 보냈더라도, 명절에 직접 방문할 때 빈손은 피하고 싶은 고객들의 심리를 반영해, 와인, 디저트 등 5만원 이하의 미식, 라이프스타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라고 말
-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 30호점 돌파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30호점을 돌파하며 오프라인 패션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서른 번째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은 롯데백화점 평촌점 1~2층에 오늘(2일) 문을 연다. 올해에만 열한 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매장이다"라고 전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2021년 홍대점을 오픈하며 오프라인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이후 1년 만인 2022년 강남점을 성공적으로 열어 브랜드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2023년부터는 대구 동성로점을 오픈하며 지방권 주요 거점 공략을 본격화했다.최근에는 서울 외 지역 핵심 상권으로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현재 경기∙인천 지역에서는 백화점과 대형 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