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X 쿠키런: 킹덤, 팬아트 공모전 개최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인기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과 팬아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파파존스가 최근 ‘메가 초코칩 쿠키’ 출시를 기념해 ‘쿠키런: 킹덤’과 진행하고 있는 협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두 브랜드의 만남은 티징 단계부터 큰 관심을 모았으며, 협업이 본격화되자 ‘쿠키런: 킹덤’ 팬층을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팬아트가 확산됐다. 파파존스는 이러한 자발적인 참여와 호응을 브랜드와 팬덤이 함께 즐기는 장으로 확장하고자 이번 팬아트 공모전을 기획했다.‘파파존스X쿠키런: 킹덤 팬아트 공모전’은 오는 10월 31일(금)까지 진행되며, ‘쿠키런: 킹덤 세트’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
맘스터치, 두 번째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출시 예고
맘스터치는 글로벌 스타 셰프인 에드워드 리와 협업한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이하 셰프 컬렉션)의 두 번째 라인업을 이달 14일 전격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2차 셰프 컬렉션은 에드워드 리 셰프 특유의 창의적인 레시피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맘스터치 버거·치킨이 만나 익숙하지만 전혀 다른,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맛의 QSR(Quick Service Restaurant)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초 에드워드 리 셰프와 함께한 1차 셰프 컬렉션은 출시 당시 폭발적인 고객 반응에 힘입어, 지난 2~4월 가맹점 매출 및 전체 상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각각 30.2%, 15.2% 증가하는 등 역대급 흥행을 기
-
소노인터내셔널, 청송 사과로 만든 가을 시즌 한정 음료 3종 출시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회장 서준혁)은 오는 11월까지 가을을 대표하는 과일 사과를 산뜻하게 맛볼 수 있는 ‘시즌 한정 음료 3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 3종은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한 청송 사과를 이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라며 "먼저 ‘청송 사과 블랙티’는 깊고 은은한 잉글리시 블랙퍼스트에 사과의 산뜻함을 더한 블렌딩 티로 향긋한 향을 지니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청송 사과 생강차’은 달콤한 청송 사과와 생강청이 어우러진 건강한 계절 차이며, ‘더블 애플 시나몬티’는 청송 사과의 과육이 살아있는 애플 시나몬 리플잼을 더해 선선한 가을 따뜻하게 마시기에 좋다.가을
-
[생활경제 이슈] 세포랩, 브랜드 모델로 배우 김민하 발탁 外
퓨젠바이오(대표 김윤수)가 전개하는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세포랩(cepoLAB)은 스테디셀러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의 새 광고 모델로 애플TV+ ‘파친코’ 시리즈의 히로인으로 전 세계적 팬덤을 확보하고 있는 배우 김민하를 발탁했다고 2일 밝혔다.퓨젠바이오는 주근깨를 그대로 드러내는 김민하 고유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순수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가 세포랩이 추구하는 가치와 잘 부합해 브랜드 뮤즈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세포랩은 기존 K-뷰티 브랜드의 성공방정식을 벗어난 브랜드다. 원천기술 기반, 바이오 신물질’, 고함량 프리미엄, 4050 여성의 팬덤, 피부 건강 본질에 천착, 친환경과 같은 요소들이 세포랩의 차별성이다
-
CJ푸드빌 뚜레쥬르, ‘M90 프로모션’ 진행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현대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M90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CJ푸드빌 관계자는 "현대카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브랜드 이용이 가능한 장점과 결제 편리성 등 소비자들의 많은 성원을 받아 왔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뚜레쥬르를 보다 풍성한 혜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현대카드와 최대 90% M포인트 사용 이벤트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프로모션은 뚜레쥬르 공식 앱에서 현대카드로 결제 시 구매 금액의 최대 90%까지 M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다"라며 "M포인트 적립 및 사용 가능한 현대카드 기소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
-
롯데웰푸드, 칸쵸 ‘이름 찾기’ 이벤트 경품 수량확대한다
롯데웰푸드는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칸쵸의 ‘내 이름을 찾아라’ 이벤트에 대해 경품 수량을 긴급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난 9월 6일 시작해 오는 11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칸쵸 알과자 위에 새겨진 504개의 이름 중 본인과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을 찾아 SNS에 인증 사진을 올린 소비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다"라며 "이벤트 시작 직후부터 가족, 친구, 연인의 이름은 물론, 좋아하는 아이돌과 배우의 이름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특히 유명 연예인들이 직접 자신의 이름을 찾는 콘텐츠를 올리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라고
-
도미노피자, 추석 맞이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인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이번 도미노피자의 TOP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피자 2종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달 19일 출시된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피자 2종은 도미노피자 자사앱 회원이 포테이토 피자 주문 시 추가 토핑으로 가장 많이 선택하는 마요네즈, 베이컨, 옥수수를 조합한 ‘포테이토 마베콘’과 SNS에서 큰 인기를 끈 포테이토 피자에 마요네즈를 더블로 추가한 ‘포테이토
-
공영홈쇼핑, ‘황금연휴’ 맞이 이벤트 실시
공영홈쇼핑이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우리 중소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이벤트를 펼친다.공영홈쇼핑 관계자는 "1일부터 12일까지 ‘통큰 쿠폰’ 행사를 통해 매일 선착순 1천 명에게 5천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라며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오전 10시마다 내려받을 수 있다. 3만 원 이상의 상품을 모바일로 구매할 경우 적용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7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0일까지 구매 횟수에 따라 적립금을 지급하는 ‘보고 또 보고’ 이벤트도 열린다"라며 "1번 구매 완료 시 10%, 2번 15%, 3번 2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라고 말했다. 쿠폰은 배송 완료 이후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3만
-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팬덤 전용 상영관 ‘아티스테이지’ 오픈 外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국내 최초 팬덤 전용 상영관 ‘아티스테이지(ARTISTAGE)’를 론칭한다고 밝혔다.롯데시네마가 새롭게 선보이는 ‘아티스테이지’는 ‘ARTIST’와 ‘STAGE’를 결합해 ‘아티스트를 만나는 공간’이라는 뜻으로 팬미팅, 토크 콘서트, 상영회, 공연 등 팬덤 기반 행사가 가능한 상영관이다. 롯데시네마는 ‘아티스테이지’를 통해 관객과 아티스트가 직접 소통하는 문화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전망이다.‘아티스테이지’는 고품질 음향 장비와 촬영에 최적화된 무대 조명 장치를 갖추어 기존 상영관과 차별화된 환경을 조성하였다. 멀티플렉스로서 보유하고 있는 공간 및 기술적 특
-
CGV, 2025 KBO 포스트시즌 전 경기 SCREENX 생중계
CGV는 오는 5일부터 약 한 달간 펼쳐지는 ‘2025 KBO 포스트시즌’ 전 경기를 SCREENX로 생중계한다고 2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이번 중계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시작으로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까지 이어지며, 팬들에게 극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몰입감 높은 응원 문화를 선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포스트시즌은 모든 경기를 SCREENX LIVE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SCREENX LIVE는 실시간 경기 장면을 중앙 스크린뿐만 아니라 좌, 우 벽면까지 확장해 송출하는 CGV만의 생중계 포맷으로,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와 함께 압도적인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마치 경기장에 있는
-
삼양식품 ‘아누가(ANUGA) 2025’ 참가
삼양식품은 10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삼양식품 관게자는 "2년마다 개최되는 아누가는 전 세계 식음료 및 외식산업 관계자 14만여명이 방문하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다"라며 "올해는 110개 국가에서 800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라고 전했다. 삼양식품이 아누가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김정수 부회장이 직접 박람회 현장을 찾아 불닭브랜드 등 삼양식품의 글로벌 경쟁력을 알리는 데 힘을 실을 예정이다.삼양식품은 이번 박람회에서 불닭브랜드의 오리지널리티를 전면에 내세운다. ‘Buldak Spicy Club’을 콘셉트로
-
동원홈푸드, ‘정직유부’와 식자재 공급 MOU 체결
동원홈푸드는 지난 1일 경상남도 양산시에 위치한 동원홈푸드 양산물류센터에서 ㈜채정과 식자재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상천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장과 ㈜채정의 조현홍 대표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국 약 180개 정직유부 매장에 연간 약 12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라며 "동원홈푸드는 정가·수의매매, 산지구매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농가로부터 고품질의 농축수산물을 구매하고 있으며, 직접 제조한 소스와 드레싱은 물론 가공식품과 비식품에 이르는 3만여 종의 식자재를 취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박상천 동원홈푸드 외식식재사업부장은 “㈜채정
-
[생활경제 이슈] LF몰, ‘가족의 발견’ 시즌2 시작外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월간 콘텐츠 ‘가족의 발견’ 시즌2를 성황리에 시작했다고 밝혔다. ‘가족의 발견’은 실제 가족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LF몰의 대표 콘텐츠다. 지난해 10월부터 10개 에피소드를 선보인 시즌1이 큰 관심 속에 마무리되며, 이에 힘입어 시즌2가 기획됐다.시즌2의 첫 번째 에피소드 ‘엄마라는 이름의 꽃’은 지난 9월 22일부터 일주일간 공개됐다. 90대 어머니와 60대 딸의 이야기를 감도 높은 영상과 텍스트로 풀어내며, ‘자연스러운 멋’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제안했다.플로리스트로 일하는 딸이 즐겨 입는 청바지와 셔츠, 늘 스카프
-
쿠팡 CPLB, ‘찾아가는 입점 컨설팅’ 통해 경북 중소기업 3곳 최종 선정
쿠팡 자체브랜드(PB) 자회사 씨피엘비(CPLB)가 경북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입점 컨설팅’을 진행, 최종 3개 기업을 신규 PB제품 개발 파트너로 선정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은 단순한 전시·상담 방식을 넘어, BM(브랜드 매니저) 등 전문가가 지역 곳곳의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해 생산 공정과 품질을 살펴보고 제품 경쟁력을 다각도로 검증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간 우수한 제품력을 갖추고 있음에도 브랜딩 역량 부족과 온라인 시장 진입의 어려움으로 성장에 제약을 받아온 지역 기업들에 판로 확대의 실질적인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CPLB BM들은 지난 9월 한 달 동안 지원 기업들
-
배민-구미시, 지역 농가 판로 확대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미 로컬푸드 페스타’ 현장에서 구미시와 '배달의민족-구미시 지역사회 동반성장 상생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구미시에서 쌀을 비롯한 지역 생산 농산품의 온라인 유통 확대를 위해 ‘배민 B마트’ 입점을 타진하며 추진됐다"라며 "배민은 B마트는 물론 외식업주를 위한 식자재 온라인몰인 ‘배민상회’에도 구미시 쌀 브랜드인 ‘일선정품’ 등 농산품을 입점시키는 한편 지속적으로 판매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또 구미시와 협력해 신규 상품과 셀러를 발굴하고 다양한 기획전도 마련
-
맥도날드, 지난 3년간 추석 연휴 매출 최대 39%↑
맥도날드가 최근 3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추석 연휴 동안 매출과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데이터 분석 결과, 맥도날드의 추석 연휴 기간 매출은 같은 해 평균 매출 대비 2022년 14.2%에서 2023년 20.1%, 2024년 39%로 매년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방문객 수 역시 2022년 4.5%, 2023년 5.1%, 2024년 13.2% 늘어나며 추석 연휴 동안 고객 유입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같은 성과는 가장 먼저 ▲차량 이동 중 이용 편의성 덕분으로 분석된다"라며 "전국 400여 개 매장 중 약 60%에서 드라이브 스루(DT)를 운영하는 맥도날드는 귀성·귀경길 고객들에게 빠르
-
SOOP, ‘2025 LoL 월드 챔피언십’ 이벤트 페이지 오픈
SOOP은 2일(목) 오후 2시부터 ‘2025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즈 2025) 이벤트 페이지를 운영하며, 대회 기간 동안 유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월즈 2025 기간에 맞춰 마련됐으며, 승부예측, 응원 메시지 릴레이, 시청 드롭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팬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먼저 승부예측 출석 이벤트는 매 경기 승부를 예측하며 출석 스탬프를 적립하는 방식이다"라며 "출석 일수와 예측 성적에 따라 젬, 모바일 상품권, 최신 스마트폰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예측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보상을 얻을 수 있어 팬들에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