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스타벅스, 여름 음료 3종 재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여름 시즌 음료를 8월 4일부터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여름 시즌 음료는 총 3종으로 ▲프렌치 바닐라 라떼 ▲피치 딸기 피지오 ▲체리&자두 에너지 피지오 등 커피 1종과 피지오 2종이 낙점됐다"라며 "해당 음료들은 깔끔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으며 상쾌함과 청량감을 느낄 수 있어 무더운 여름철에 즐기기 제격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렌치 바닐라 라떼’는 지난해 스타벅스 코리아가 국내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인기리에 판매됐던 음료를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해 선보였던 여름 시즌 음료로, 지난해 300만 잔 이상 판매되며 높
-
알바몬, 전 사장님 ‘추천’ 기능 도입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전 고용주의 평가를 기반으로 알바생의 신뢰도를 시각화할 수 있는 ‘추천하기’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이는 축적해온 다년간의 업력과 장기근무 중심의 누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원자의 역량과 근무 태도에 대한 ‘신뢰 정보’를 강화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라며 "이번 기능을 통해 알바 채용 환경의 질적 향상을 꾀한다"라고 전했다. 단순 스펙보다 실제 현장에서 입증된 신뢰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재를 매칭함으로써, 구인자와 구직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채용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추천하기’는 고용주가 과거 채용한 알바생에 대해 근무 성향, 직무 스킬, 성실도
-
CGV, ‘강령: 귀신놀이’, ‘스탑 메이킹 센스’, ‘어글리 시스터’, ‘노바디 2 개봉
CGV, ‘강령: 귀신놀이’, ‘스탑 메이킹 센스’, ‘어글리 시스터’, ‘노바디 2’ 등 개봉CGV가 8월 한 달간 공포, 공연 실황, 액션 등 관객 몰입도를 극대화하는 영화를 매주 극장에서 개봉한다고 4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오컬트 호러 ‘강령: 귀신놀이’가 8월 6일 개봉한다. 공모전에 제출할 아이템을 찾던 10대 청소년들이 호기심에 진짜 강령술을 시도하다 마주한 감당할 수 없는 공포를 담았다"라며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의 김예림이 출연해 섬뜩한 몰입감과 서늘한 공포를 배가하는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개봉을 기념해 CGV용산아이파크몰·영등포 등에서 주연 배우들이 무대인사에 나서며 관객들과 특별한
-
합정역 앞 초고층 하이엔드 랜드마크 ‘라비움 한강’ 9월 분양
‘라비움 한강’이 오는 9월 서울 마포구 합정동 381-49번지(합정7재정비촉진구역)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다.한강 라인에 들어서는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인 라비움 한강은 지하 7층~지상 38층으로 전용면적 40~57㎡ 소형주택 198세대, 전용면적 66~210㎡(펜트 포함) 오피스텔 65실, 총 263세대로 조성된다. 오피스텔 일부(전용면적 114~210㎡)는 펜트하우스 타입으로, 희소가치를 갖춘 차별화된 주거공간으로 설계된다. 지하 1층~지상 3층에는 근린생활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라 주거와 생활 편의성까지 갖춘 ‘원스톱 라이프’도 기대된다. ‘라비움 한강’은 최고 38층 초고층으로 조성되는 만큼 뛰어난 파노라마 뷰(일부 세대)를 자랑한다. 남동
-
한국타이어 후원, 월드 랠리 챔피언십 ‘핀란드 랠리’ 성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의 9라운드 ‘핀란드 랠리(Secto Rally Finland)’가 지난 3일(현지시간) 핀란드 이위베스퀼레(Jyväskylä)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핀란드 랠리’는 WRC 대회를 통틀어 가장 빠른 속도로 전개되는 스피드 랠리로 명성을 이어온 만큼, 이번에도 특유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진행됐다. 평균 속도가 129km/h에 달하는 고속 코스와 반복되는 점프 구간이 이어지며 정교한 차량 제어와 함께 극한 환경에서의 일관된 그립력과 접지력을 갖춘 타이어 성능이 경기 결
-
금호타이어, ‘2025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후원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경주시와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는 ‘2025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를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화랑대기 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 유소년 축구대회로 대한민국 축구 꿈나무 육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대회에는 지난해보다 166개 팀, 약 3000명 많은 765개 팀에서 1만5000여명이 참가해 2292경기를 치른다. 금호타이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회를 후원하며 유소년 축구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금호타이어는 ‘2025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에 참가한 선수단, 학부모, 방문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
-
SM하이플러스, ‘네이버페이’로 하이패스 충전시 최대 5000포인트 적립
SM그룹(회장 우오현)의 제조·서비스부문 계열사 SM하이플러스(대표이사 우기원)는 장거리 운전이 많은 여름 휴가철 차량 이용객들의 부담을 덜고, 국내여행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8월 한 달간 특별 포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하이패스 카드 이용 고객이 네이버페이(Npay)로 하이플러스(HIPLUS, 하이패스 카드 전용 모바일 앱) 카드 또는 하이머니(하이플러스 앱의 전자지갑)를 충전하면 네이버페이 최대 5천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먼저 네이버페이로 5만원 이상을 충전할 경우 3000포인트를 즉시 적립 받을 수 있다. 하이플러스 앱, 하이패스 센터(고속도로 영업소) 등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5만원 이상을
-
현대차그룹, 사우디 ‘네옴’에서 수소 모빌리티 주행 실증
현대자동차그룹이 사우디아라비아의 미래형 스마트시티 ‘네옴’에서 수소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을 위한 가능성을 확인했다.현대차그룹은 네옴 트로제나 지역에서 지난 5월 실시한 수소 모빌리티 주행 실증 영상을 4일 공개했다.앞서 현대차그룹은 지난 5월 17일부터 27일까지 네옴 중심 업무지구와 해발 2080m에 위치한 트로제나 베이스캠프를 잇는 구간에서 유니버스 FCEV(Fuel Cell Electric Vehicle, 수소전기차) 주행 실증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네옴의 메인 프로젝트 중 하나인 트로제나는 최고 해발이 2000m를 넘고 급경사와 곡선구간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험난한 산악 및 사막 지형으로 이뤄져 있다. 이는 승용차에 비해 무게 중심
-
롯데건설,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올해로 13번째
롯데건설은 고객과 이해관계자의 공감대를 확보하기 위해 한 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롯데건설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 2021과 IFRS(International Financial Standards, 국제재무보고기준)의 S1(일반 공시 요구 사항)·S2(기후 관련 공시)기준에 따라 작성됐다.지난 2013년 첫 발간 이후 13번째로 발간된 이번 보고서는 △기후변화 대응 △안전보건 강화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인권경영 △품질경영 등 5대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ESG 공시 수준을 한층 고도화했다.특히 올해 보
-
에쓰오일, 황쏘가리 치어 방류로 천연기념물 지킴이 활동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임직원 가족 및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약 100여명과 함께 지난 2일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달마공원 앞 수변에서 천연기념물인 황쏘가리 치어를 방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멸종 위기인 황쏘가리 보호와 생태계 보전을 위해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 환경재단과 함께 마련했다. 이날 봉사활동 참가자들은 안전에 대한 교육을 받고, 황쏘가리와 어류 생태에 대한 자료를 관람한 후 치어 5000마리를 직접 방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에쓰오일 관계자는 “그동안 지속적인 지원과 활동을 통해 천연기념물 어름치의 복원에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멸종위기종의 보호를 지속적으
-
롯데렌터카, 부산·김해 단기렌터카 고객 대상 ‘웰컴 쿠폰팩’ 제공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롯데렌터카가 제주에 이어 부산에서도 ‘부산 웰컴 쿠폰팩’ 서비스를 출시했다.‘부산 웰컴 쿠폰팩’은 부산과 김해에서 롯데렌터카 단기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신규 무료 서비스로, 부산·김해의 인기 관광지 및 롯데 계열사 할인 혜택을 최대 50%까지 받을 수 있다.예약 직후부터 부산∙김해 내 롯데 계열사를 비롯해 여러 관광지에서 식음·숙박·관광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쿠폰팩에는 △시그니엘 부산·L7 해운대 바이 롯데∙롯데호텔 부산∙롯데호텔 울산 최대 12% 할인 △롯데리조트 김해 2만원 할인권 증정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입장권 최대 35% 할인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
-
티웨이항공, ‘8월 월간티웨이’ 특가 프로모션 진행
티웨이항공이 오는 10일까지 ‘8월 월간 티웨이’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선 노선(김포-제주, 청주-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및 국제선 노선(일본, 동남아, 중화권, 대양주·호주, 중앙아시아, 유럽, 미주) 대상이며, 탑승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10월 25일까지다.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회원이라면 하루 먼저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티웨이플러스 회원은 4일 자정까지, 그 외 모든 회원은 5일 오전 10시부터 10일 자정까지 참여가 가능하다.선착순 한정 초특가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이며, 노선 중 지난달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인기 여행지
-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두 번째 참가자 모집
한국 코카-콜라가 오는 14일까지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을 위한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6의 두 번째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올해로 여섯 번째 시즌을 맞은 ‘원더플 캠페인’은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페트병으로 재탄생하는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을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이다"라며 "생산-사용-재활용-재사용으로 이어지는 자원순환 모델인 보틀투보틀을 통해, 소비자들은 새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에너지 소비와 탄소 배출을 감소시킬 수 있는 자원 순환에 동참할 수 있다"라고 전했
-
BS한양, 1200세대 대단지 ‘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 9월 분양
㈜BS한양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학익 2-2블록 인하대역1구역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를 오는 9월 공급할 예정이다.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는 수인분당선 인하대역 역세권 입지에 약 1만3000여세대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는 용현학익지구 최중심 위치 등 우수한 입지와 함께 높은 상품성까지 겸비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604-7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43층, 전용면적 84~101㎡, 6개동 총 1199세대 대단지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959세대로, 타입별로는 전용면적 기준 ▲84㎡A 208세대 ▲
-
[생활경제 이슈] 리더스코스메틱, 필링패드 ‘필스텝 패드 3종’ 컬리 론칭 外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016100)은 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 ‘컬리 온리’를 통해 ‘필스텝 패드’ 3종을 론칭한다.‘리더스 필스텝 패드’ 3종은 피부 컨디션에 맞춰 단계적으로 선택해 즐기는 스마트 필링 루틴을 전개하는 필링 패드 라인이다.‘리더스 필스텝 판테놀 소프트 필링 패드’는 속건조와 수분 부족 고민을 겨냥해 선보이는 보습 효과 중심의 1단계 수분결 패드이다.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의 물토너 제형으로, 데일리로 사용하기 제격이다. 보습 시너지 성분인 판테놀, 10종 히알루론산, 아쿠아실 함유로 더욱 촉촉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탄탄한 엠보 구조의 원단으로 자극 없이 노폐물 제거
-
GS칼텍스, 정유사 최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2개 수상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 사장)가 에너지플러스 앱으로 주유 고객의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온 노력을 인정받아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정유사 최초로 2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매년 수상작을 선정한다.에너지플러스 앱은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내 ‘앱(Apps)’과 ‘인터페이스 & 유저 익스피어리언스 디자인(Interface & User Experience Design)’ 두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
-
제주항공, 광복 80주년 맞아 하늘에 ‘한국의 美’ 수놓는다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가유산청·국가유산진흥원과 함께 ‘한국 전통 문화의 아름다움 알리기’에 나섰다.제주항공은 지난 1일부터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프로그램인 ‘A new journey with K-Heritage(K-헤리티지와 함께하는 새로운 여정)’에 참가했다고 밝혔다.제주항공은 한국의 궁중장식화를 주제로 항공기 동체 래핑, 국제선 탑승권을 활용해 한국 문화를 알릴 예정이다.제주항공은 항공기 동체와 국제선 탑승권 후면에 국가유산인 ‘십장생도(十長生圖)’를 입혀 의미를 더했다. 십장생도는 조선시대 궁중에서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자 제작된 그림으로, 산·소나무·거북·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