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J온스타일, 결혼·이사철 맞이 ‘홈리빙페어’ 개최
CJ온스타일이 결혼·이사 성수기를 맞아 10일부터 31일까지 프리미엄 침구·홈키친·인테리어 브랜드가 총출동하는 ‘홈리빙페어’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올해 하반기 홈리빙페어는 높아진 숙면과 집 꾸미기 수요에 맞춰 특히 침구 카테고리를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결혼·이사 시즌을 맞아 침실 스타일링을 고민 중이라면 이번 기획전이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이번 홈리빙페어는 ‘내 취향에 맞는 집을 내가 설계한다’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CJ온스타일의 모바일·TV 라이브 대표 IP와 인플루언서 협업을 통해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먼저 침구 카테고리에서는 15일 박세리의 〈큰
-
푸라닭 치킨, 브랜드 10주년 기념 앵콜 프로모션 진행
오븐-후라이드 치킨 전문 브랜드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지난 8월 진행한 브랜드 10주년 프로모션의 기대 이상의 고객 반응에 힘입어, 앵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지난 8월에 배달의민족에서 진행한 ‘푸라닭 10주년 프로모션’은 주문 건수 및 가맹점 매출액 모두 목표 대비 200% 이상 달성하는 높은 성과를 기록하며, 뜨거운 고객 반응을 기록한 바 있다. 이에 푸라닭 치킨이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추가 프로모션으로 이번 앵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되었다.이번 앵콜 프로모션은 10월 10일부터 10월 16일까지 7일간 배달의민족에서 진행되며, 메뉴의 제약 없이 전 메뉴에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푸라닭 치킨의 인기 메뉴
-
SPC그룹,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으로 디지털 전환 가속화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차세대 ERP(전사적자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며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한다.SPC그룹은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2022년부터 '차세대 ERP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13개 법인, 27개 공장, 31개 물류센터에서 제각기 운영되던 시스템을 통합했으며, 전 계열사가 표준화된 시스템으로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이번에 구축된 차세대 ERP(SAP S/4 HANA)는 '3S(표준화, 지능화, 속도)' 전략을 중심으로 설계되었다. 특히 표준화(Standardization) 부문에서는 기존에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관
-
바디프랜드, 10년째 보육원 기부...사회적 책임 실천하는 나눔 이어가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대표이사 곽도연·김철환)가 추석을 맞아 지난 10월 1일, ‘강남드림빌 보육원’에 따뜻한 나눔을 전했다. 이번 기부로 10년 째 후원 활동을 이어가게 된 바디프랜드는 지역 사회와 맺은 약속을 꾸준히 지켜온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겼다.올 추석에도 바디프랜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갈비와 꿀떡 등 명절 음식과 건강한 간식, 그리고 라클라우드 라텍스 베개와 고급 타월 등의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아이들이 풍성하고 따뜻한 정이 느껴지는 추석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에서다.바디프랜드는 매 명절마다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건강 식품과 다양한 생활용품을 후원해왔다. 올해 역시 사내 직원복지팀 직원들이
-
남양유업, 대리점 상생회의로 동반성장 협력 강화
남양유업이 전국 대리점과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정례 회의를 지난 1일 서울시 강남구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7월 논의된 과제 이행 현황 점검과 영업 현장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으며, 김승언 대표집행임원 사장을 비롯한 본사 관계자 및 전국 대리점 대표들이 참석했다.남양유업은 2013년 유업계 최초로 대리점 상생회의를 도입해 13년째 운영 중이다. 영업 현장의 목소리를 제도 개선과 운영에 반영하는 대표적인 상생 경영 모델로 평가받아 왔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7월 회의에서 논의된 안건의 조치 결과를 공유하고, 신규 현장 개선 아이디어와 제품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대리점 운영
-
SSG닷컴, 카멜커피 첫 베이커리 단독 출시
SSG닷컴이 인기 카페 브랜드 카멜커피와 협업해 첫 베이커리 신제품 2종을 단독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SSG닷컴의 디저트 라인업 강화와 카멜커피의 신규 판로 개척을 목표로 추진됐다.신제품은 신세계푸드의 베이커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커피와 어울리는 빵을 콘셉트로 개발됐다. 출시 제품은 **초코마블식빵(175g×2입, 9,980원)**과 마블파운드(300g, 17,980원) 2종이다.초코마블식빵은 16겹 데니쉬 식빵에 진한 초코 크림을 더해 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했고, 마블파운드는 초코, 커피, 바닐라 3가지 맛을 조합해 다채로운 풍미를 구현했다.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15일까지 마블파운드는 30% 할인된 12,586원, 초코마블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종로K축제’서 김치로 K-컬처 전파
한복 착용 관람객 무료입장·맞춤형 김치 체험 프로그램 운영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종로K축제’에 참가해 국내외 관람객을 대상으로 김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종로한복축제’에서 명칭이 변경된 이번 축제는 한국 전통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행사로, 뮤지엄김치간은 김치와 김장 문화를 중심으로 한 한식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는 K-컬처의 핵심 콘텐츠인 김치를 통해 한국 문화를 세계에 알리겠다는 취지다.이번 체험은 참가자의 연령과 국적에 따라 ▲외국인 대상 ‘잇츠 김치(It's Kimchi)’ ▲내·외국인 공통 ‘김치 베이직(Kimchi Basic)’ ▲어린이 전용 ‘키즈 김치(Kids
-
hy, 발효유 매출 3,759억 원으로 시장 '독주'
hy(옛 한국야쿠르트)가 지난해 발효유 시장 1위 자리를 차지했다.1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식품안전정보원의 '2024 식품 등의 생산실적' 자료에 따르면, hy는 지난해 국내외 판매를 합산해 3,759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발효유 부문 선두에 올랐다. 이는 2위인 매일유업(1,824억 원)과 큰 격차를 벌린 수치다. 이어 남양유업(1,649억 원), 빙그레(1,373억 원), 풀무원다논(1,087억 원) 순으로 집계됐다.hy의 발효유 매출 중 80% 이상은 드링크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이 견인했다. 2000년 출시된 '윌'은 연간 3,300억 원, 누적 매출 6조 원을 올린 명실상부한 hy의 효자 상품이다. 나머지 20%는 '메치니코프' 등 기타 발효유
-
29CM, 이구뷰티위크로 뷰티 시장 공략 강화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10월 13일부터 23일까지 열흘간 이구뷰티위크를 개최한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뷰티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고감도 브랜드 큐레이션과 체험형 이벤트, 실시간 라이브 방송, 할인 혜택 등을 통해 소비자 관심을 집중시킬 예정이다.이번 기획전에서는 설화수·연작·정샘물·프리메라 등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와 라부르켓·주닥·리바이탈래쉬 등 글로벌 고기능성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29CM 단독 럭셔리 뷰티 브랜드 특별전 이구뷰티 셀렉티드를 통해 한정판 상품과 특가 혜택을 제공하며, 스킨케어부터 프래그런스까지 최대 30만 원 상당의 상품을 2만 9,000원에 구성한 이구뷰티박
-
메타마스크, 무기한 선물 거래 및 리워드 프로그램 선보여
글로벌 암호화폐 지갑 메타마스크가 무기한 선물 거래 기능과 메타마스크 리워드 프로그램을 출시하며 탈중앙화 금융(DeFi)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선언했다. 이번 기능 업데이트는 사용자가 자산을 외부 거래소에 양도하지 않고도 직접 파생상품 거래에 참여할 수 있는 셀프 커스터디 기반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의미하며, 탈중앙화 금융 시장의 성장세와 맞물려 주목받고 있다.메타마스크는 하이퍼리퀴드의 기술을 활용해 지갑 내에서 무기한 선물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기존 중앙화 거래소(CEX) 중심의 시장에서 벗어나 사용자가 자신의 자산을 보관한 채로 레버리지 거래를 실행할 수 있는 혁신으로 평가된다. 특히 모든 EVM 체인에서
-
갤러리아百, 프랑스 럭셔리 스톤 디퓨저 '마드에렌' 선보여
갤러리아백화점이 서울 갤러리아명품관에서 프랑스 프리미엄 스톤 디퓨저 브랜드 **‘마드에렌(MAD et LEN)’**의 포푸리(스톤 디퓨저) 제품을 선보인다.2007년 프랑스 남부 알프스에서 탄생한 마드에렌은 자연 소재와 전통 수공예 기법을 고수하는 것이 특징이다. 장인이 직접 제작한 철제 용기와 숙성된 천연 오일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향과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한다.대표 상품인 **포푸리(스톤 디퓨저)**는 천연 용암석에 오일을 스며들게 하여 오랜 시간 은은한 향을 공간에 확산시킨다. 검은 대지를 연상시키는 '테르 누아르'와 허브 향의 '스피리튀엘' 등 다양한 향이 준비되어 있다. 가격대는 20만 원에서 40만 원대로, 갤러리아명품관 편
-
쿠팡, 지역 식품 중소기업 성장 지원…산지직송 전략으로 매출 38배 증가 이끌어
대기업 중심의 식품 시장에서 쿠팡의 물류 인프라를 활용해 고속 성장한 지역 중소기업 사례가 주목받고 있다. 산지직송 및 새벽배송 시스템을 통해 유통 비용을 절감하고 품질 경쟁력을 확보한 이들 기업은 최근 3년간 매출과 고용이 급성장하며 지역 경제의 핵심 축으로 부상했다.김치·된장·냉장햄 등 전통 식품 분야에서 쿠팡과 협력한 중소기업들이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국내 식품 소매 시장이 정체된 가운데, 이들 기업은 쿠팡의 직거래 플랫폼을 통해 유통 단계 축소로 비용 절감은 물론 신속한 배송으로 신선도 우위를 확보했다.경남 김해의 김치 제조사 모산에프에스는 2019년 쿠팡 입점 첫해 1억 6,000만 원에서 2024년 115억
-
코오롱FnC, 하반기 통합 마케팅 'OLO 멤버십 위크' 돌입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오는 10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자사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대규모 통합 프로모션인 'OLO 멤버십 위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올해 3월 첫 시행 당시 신상품 객단가 116% 상승, 교차 구매 회원 2배 증가 등의 성과를 거두며 효과를 입증한 바 있어, 하반기에도 매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코오롱스포츠, 시리즈, 럭키슈에뜨, 쿠론 등 코오롱FnC가 보유한 스포츠, 남성, 여성, 수입 브랜드 다수가 참여하며,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아울렛, 온라인몰에서 동시 진행된다(코오롱세이브프라자 제외). OLO 멤버십 고객에게만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비회원도 신규 가입 시 즉시 혜택을 받을
-
스타벅스, 연휴 마무리 '가을 나들이' 매장 6선 공개
스타벅스 코리아가 긴 추석 연휴를 마무리하는 고객들을 위해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전국 특색 매장 6곳을 테마별로 엄선해 소개했다.테마 1. 커피 스토리텔링 강화 매장'석촌호수점': 씨앗에서 한 잔까지, 커피 여정을 담다지난달 리뉴얼 오픈한 석촌호수점은 씨앗이 한 잔의 커피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석촌호수의 사계절 변화와 함께 디자인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1층 흙빛 타일부터 3층 수확의 순간까지 발아 및 생애주기별 콘셉트 컬러를 적용했다. 해당 매장에서는 특별히 칵테일도 판매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더춘천의암호R점': 호수 절경과 미디어 아트의 조화춘천의 명소인 더춘천의암호R점은 의암호와 삼악산의 탁 트인
-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불닭' 타고 유럽 공략 광폭 행보
삼양식품 김정수 부회장이 유럽을 찾아 글로벌 현장 경영에 나섰다. 핵심 수출 시장으로 부상한 유럽에서의 성장세를 직접 점검하고, 현지 유통망 확대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함이다.독일 쾰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 2025'**를 방문한 김 부회장은 'Buldak Spicy Club' 콘셉트의 삼양식품 부스를 살피고 글로벌 식품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홍보를 강화했다. 특히, 프랑스 대형채널 유통전문업체인 'SRG International'社와 프랑스 현지 유통에 관한 MOU를 체결하며 유럽 시장 진출 가속화에 쐐기를 박았다.김 부회장이 유럽을 하반기 첫 글로벌 현장 경영지로 선택한 것은 유럽 내 불닭브랜드의 인기가 가파른 성장
-
GS샵, 하반기 최대 행사 '판타지에스' 개최
GS샵은 10월 10일부터 26일까지 17일간 '판타지에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카드 할인 최대 7%와 GS Pay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고객들은 매일 7개 브랜드를 선정해 최대 10% 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참여 브랜드 수는 상반기 행사 대비 두 배로 늘어났다. 모바일 라이브에서는 신규 프로그램 8편이 파일럿으로 방영된다. GS샵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GS샵 관계자는 “이번 판타지에스는 브랜드와 상품, 콘텐츠의 역량을 결집한 캠페인”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獨 아누가 2025' 참가
풀무원이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인 독일 ‘아누가 2025’에 참가하여 정통 K-푸드를 선보이며 유럽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10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렸으며, 풀무원은 K-푸드관 내 70㎡ 규모의 대형 부스를 운영하여 두부, 김치, K-간식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풀무원은 ‘정통 K-푸드의 맛과 즐거움(Authentic K-Food, Crafted to Taste Good Feel Good)’을 주제로 총 45종의 대표 제품을 선보였으며, 행사 기간 동안 하루 평균 약 1,700명의 방문객이 부스를 찾았다. 특히, 두부텐더, 식물성 스테이크, 고추장 납작 지짐만두 등 인기 제품의 시식 행사도 진행되어 현지 소비자와 바이어들로부터 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