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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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학사 캐치 ‘채용설명회 리포트’ 선보여
진학사 캐치가 ‘캐치카페’에서 진행된 오프라인 채용설명회 데이터를 분석한 ‘캐치카페 채용설명회 인사이트 리포트’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캐치카페 채용설명회’는 무료 취업카페인 캐치카페에서 기업 단독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채용 행사다"라며 "특히, 현직자와 구직자가 직접 만나 소통하며 기업 문화와 직무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현직자 직무 상담 세션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총 64회의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열렸고, 약 5천 5백여 명의 구직자가 참석했다. 이 중 인서울 및 수도권 대학 출신이 70%로, 주요 출신 대학으로는 성균관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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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소담상회' 누적 판매액 30억 돌파
무신사에서 패션·뷰티 분야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서울 성수동에 구축한 ‘소담상회 with 무신사’가 지난 6월초 시범 오픈 이후 한달여간 온·오프라인 누적 판매액 30억 원을 돌파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한 브랜드가 온라인에서도 거래액 성장세를 보인 만큼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이 효과를 내고 있다는 분석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담상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온·오프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민간과 협업해 만든 O2O(Online to Offline) 플래그십 스토어다"라고 전했다. 올초에 민간 사업자로 참여한 무신사는 지난 6월 390여개 패션·뷰티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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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수박’ 콘셉트 디저트/빵 선보여
이마트24는 여름 대표 과일인 ‘수박’을 콘셉트로 한 디저트 빵인 ‘수박크림몽땅(2,500원)’과 ‘수박한조각케(3,500원)’을 새롭게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수박크림몽땅’은 실제 수박의 모습과 비슷하게 만들기 위해 빵의 겉면을 달콤한 초록색 비스킷 가루를 덮었고, 빵 안에는 수박 속살이 빨간 것처럼 향긋한 수박을 느낄 수 있는 수박크림을 가득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박한조각케’도 수박맛을 느낄 수 있는 연두색 쉬폰 케이크 위에 수박주스로 만든 수박크림무스 비중을 75%까지 늘려 부드러운 수박맛 크림을 즐길 수 있다"라며 "또한, 수박씨를 떠올리게 하는 초코칩을 콕콕 박아 달콤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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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박스, ‘돌비 시네마’ 8월 라인업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짜릿 강렬한 액션으로 무더위를 무찌를 8월 개봉작 세 편 <발레리나>, <명탐정 코난: 척안의 잔상>,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을 돌비 시네마에서 상영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번 상영작은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된 돌비 시네마에서 극대화된 보고 듣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6일 ‘존 윅 유니버스’의 세계관을 잇는 액션 블록버스터 <발레리나>가 개봉한다. 암살자 조직 ‘루스카 로마’에서 킬러로 성장한 ‘이브’(아나 데 아르마스)가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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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 누적 매출액 102억 원 달성
정관장의 침향 전문 브랜드 ‘기다림 침향’이 누적 매출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정관장에 따르면 ‘기다림 침향’은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1년 3개월 만에 누적 매출액 102억 원을 달성했다. 국내 침향 식품 시장이 형성 단계에 있는 가운데, 제품 경쟁력과 소비자신뢰를 바탕으로 이룬 성과이다.정관장 관계자는 "100% 침향 순수달임액인 ‘기다림 침향액’이 44억 원의 매출을 올린 가운데, 침향과 더불어 지황·맥문동·사인·영지·당귀·백출 등 식물혼합농축액을 배합하여 설계한 환 제품인 ‘기다림 침향환’이 4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판매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다림 침향’의 구매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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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민생 안정 프로모션 진행
CU가 편의점 장보기 수요를 겨냥해 라면, 즉석밥 등 생필품을 위주로 파격 할인 프로모션을 펼진다고 5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정부의 경기 부양 정책에 맞춰 소비 침체를 해소하고 민생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것"라며 "특히 민생 물가와 밀접한 생필품 중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인기 품목들을 위주로 할인폭을 늘려 실질적인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 민생회복 소비쿠폰 첫 지급 이후 2주 동안(7/21~8/3) CU의 전년 대비 일매출은 10% 가량 늘었다"라며 "특히 주거 밀집 상권인 가족주택(17.6%), 빌라촌(15.8%) 등의 매출 신장률이 평균 대비 높게 나타나며 소비쿠폰의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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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KBO 협업 쿨링패치 선보여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7일(목) 한국야구위원회(KBO)와 동국제약이 협업한 ‘마데카 쿨링패치 KBO 에디션’을 홈쇼핑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전국에 폭염 특보가 내려지는 등 지속된 무더위에도 스포츠 경기를 현장 관람하는 팬들은 급증하고 있다"라며 "특히, 지난해 프로야구 신규 관람객 중 여성 비중이 48.6%를 기록하며 여성 고객이 스포츠 팬덤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올랐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프로야구 누적 관객수가 역대 최단기간에 800만 명을 돌파함에 따라 야구 관련 아이템 수요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우수한 기능은 물론, 야구팬을 위한 소장가치까지 고려해 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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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온라인 복지몰 ‘엠버십 2.0’ 리뉴얼
풀무원(대표 이우봉)이 임직원과 고객사, 파트너사 임직원을 위한 폐쇄형 온라인 복지몰 ‘엠버십(embership)’을 전면 개편한 ‘엠버십 2.0’을 정식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올해 1월부터 ‘엠버십’을 운영하며 AI 기반 최저가 추천 시스템을 적용해 식품·생활용품·IT 기기 등 다양한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다"라며 "엠버십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고객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엠버십 리뉴얼을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의 식품 전문성과 정체성을 기반으로, 식품을 중심에 두면서도 다양한 생활 밀착형 상품까지 아우르는 복지 커머스 플랫폼으로의 확장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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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디올 뷰티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8월 1일(금) 서울 광화문 디올 뷰티 코리아 본사에서 ‘크리스챤 디올 뷰티 코리아’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롯데쇼핑 관계자는 "롯데온과 디올 뷰티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급변하는 온라인몰 및 뷰티 시장 환경에서 공동 비즈니스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라며 "디올 뷰티 코리아는 롯데온 고객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공동 기획하고, 롯데온은 이번 협업을 통해 단순 유통을 넘어 디지털 기반의 명품 화장품 뷰티 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양사는 매출 성장을 목표로 다방면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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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네즈, 슬리핑 마스크 2종 리뉴얼
라네즈가 ‘슬리핑 마스크'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라네즈 관계자는 "슬리핑 마스크는 누적 판매 5,830만 개를 기록한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브랜드 특허 성분 Sleeptox™(슬립톡스)를 적용했다"라며 "이는 피부를 먼저 재워 밤사이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키는 기술로, 멜라토닌i과 유사한 피부 개선 효능을 통해 꿀잠 피부를 완성해 준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라네즈 슬리핑 마스크는 피부에 마치 4시간 더 잔 듯한, 생기 있고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선보이는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는 3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더욱 강력한 수분 공급 효과를 선사한다. 쿨링 젤 텍스처가 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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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 ‘LG AI연구원이 이끄는 컨소시엄 핵심 파트너로 참여
한글과컴퓨터(030520, 이하 한컴)가 LG AI연구원이 이끄는 컨소시엄의 핵심 파트너로 참여해 대한민국의 AI 주권 확보에 나선다rh 4일 밝혔다. 한컴 관계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되며, 한국형 초거대 AI 모델 ‘K-EXAONE(K-엑사원)’ 개발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총 2,136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세계 최고 수준의 AI 모델에 견줄 수 있는 95% 이상의 성능을 달성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가 주도의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며 "LG AI연구원이 주도하는 이번 컨소시엄에는 한컴을 비롯해 LG CNS, LG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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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LG생활건강 상품 ‘반값’ 할인 이벤트 진행
쿠팡은 LG생활건강의 5000여 상품을 최대 50%대 할인하는 ‘럭키 페스타’ 기획전을 오는 10일까지 연다고 4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홈스타∙아우라 등 세제부터 헤어케어(닥터그루트∙실크테라피), 바디케어(피지오겔∙온더바디), 유아동(마미포코∙베비언스) 등 90여 브랜드가 총출동한다"라고 전했다. 코카콜라∙스프라이트∙환타 등 ‘코카콜라음료’ 브랜드는 쿠팡 입점 후 처음 LG생활건강 연합 할인전에 참여한다.이번 행사의 백미는 경품 이벤트다. LG생활건강의 로켓배송 상품을 5만 원 이상 구매내역을 인증하면 총 18명을 추첨한다. 경품은 ▲LG 스탠바이미2(3명) ▲쿠팡 기프트카드 30만 원권(6명) ▲LG 프라엘 수퍼폼 갈바닉 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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락앤락, 피너츠와 11종 신제품 선보여
락앤락이 세계적인 캐릭터 브랜드 ‘피너츠(Peanuts)’와 협업해 ‘피크닉 컬렉션’과 ‘데일리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인다.락앤락 관계자는 "총 11종으로 구성된 이번 신제품은 락앤락의 베스트셀러 제품에 피너츠의 대표 캐릭터인 스누피와 친구들의 모습을 따뜻한 감성으로 담아내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피크닉 컬렉션’은 야외 활동에 적합한 제품들로 구성되었다"라며 "슬림한 그립감과 원터치 버튼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누피 원터치 슬림핏 텀블러’, 이중 구조로 결로 현상이 없고 넉넉한 용량을 자랑하는 ‘스누피 더블월 콜드컵’ 외에도 쿨러백, 슬림도시락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콜드컵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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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당신을 위한 폴(몰)리스라인’ 캠페인 동참
이마트의 반려동물 브랜드 몰리스(Molly’s)가 서울경찰청과 함께 지난 8월 1일부터 ‘당신을 위한 폴(몰)리스라인’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거리,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라는 슬로건 아래, 일상 속 시민 참여를 통해 범죄 신고를 활성화하고, 안전한 거리 문화를 확산하는 것이 핵심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반려인구 1천만 시대를 맞아, 퇴근 후 반려견과의 산책이 일상이 된 점에 착안해 산책 중 자연스럽게 주변을 살피고, 위험 상황 발생 시 112 신고를 통해 범죄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폴리스, 몰리스’라는 친근한 네이밍으로 경찰의 존재를 가까이 느끼게 하고, 시민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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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건기식 브랜드 ‘어반버스터즈’ 선보여
LG생활건강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어반버스터즈(URBAN BUSTERS)’를 론칭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어반버스터즈는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건강 고민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탄생했다"라며 "어반버스터즈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 정상적인 면역 기능, 두뇌 건강 등 실생활과 밀접한 건강 고민에 맞춘 3종 제품으로 첫 선을 보이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건강과 먹는 즐거움을 모두 고려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따라 3종 제품 모두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형으로 개발했다"라며 "또 소비자들이 직관적으로 제품의 기능성을 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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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루즈앤라운지' 2025 F/W 신제품 선보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4일 컨템포러리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루즈앤라운지(ROUNGE&LOUNGE)'의 2025 F/W 시즌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공개하는 신제품은 중세 유럽의 절제된 아름다움을 루즈앤라운지 고유의 클래식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으로 모델 김진경과 함께 캠페인 촬영을 진행했다"라며 "특히, 이번 시즌 주력 상품인 '파르마백'은 루즈앤라운지의 베스트셀러 '카프리(Capri)' 라인을 현대적인 감성으로 리뉴얼했다"라고 전했다. 카프리 특유의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유지하면서, 토트백 형태의 실루엣을 통해 보다 캐주얼하고 컨템포러리한 매력을 더했다.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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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7월 한 달 유저가 가장 많이 이용한 코스 TOP10 공개
골프존에서 지난 7월 한 달 동안 골프존 회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코스를 발표했다. 골프존 관계자는 "현재 국내외 약 473여 개(국내 393개, 해외 39개, 가상코스 41개)의 코스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더욱 풍성한 스크린 라운드를 위해 지속해서 신규 코스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공개한 코스는 7월 한 달간 라운드 수가 가장 많이 나온 코스 TOP 10으로 △1위 일죽 썬밸리 CC, △2위 비에이비스타 CC - 몬티/벨라, △3위 벨라 45 CC - 오너스A/오너스B, △4위 하이원 CC, △5위 스카이뷰, △6위 골드레이크 CC - GOLD/LAKE, △7위 용평 버치힐 GC, △8위 남춘천 CC, △9위 김제 스파힐스 CC, △10위 마이다스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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