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SK텔레콤, 최신 GPU 클러스터 ‘해인’ 가동
SK텔레콤은 지난 1일, 최신 B200 GPU 기반의 소버린(Sovereign) GPUaaS(GPU-as-a-Servic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GPUaaS란 대규모 모델 학습 및 추론을 위해 설계된 GPU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GPUaaS는 1천 장이 넘는 엔비디아의 최신 AI칩인 ‘블랙웰 B200’(이하B200)을 단일 클러스터로 구성하여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최고 성능의 GPUaaS다. SKT는 가산 AI 데이터센터(이하 AI DC) 내에 H100에 이은 최신 B200 GPU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국내 GPU 부족 문제를 해소함과 동시에 AI DC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클러스터 구축은 SKT의 AI DC 경쟁력
-
네이버, UGC 서비스까지 안심거래 생태계 확장
네이버가 ‘안심보장’ 프로그램을 커머스 서비스 뿐 아니라 카페∙밴드∙블로그 등 커뮤니티 기반 UGC 영역으로까지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네이버 생태계 전반에서는 그동안의 ‘안심보장’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위조상품 신고 건수와 게시물 등록 건수가 급감하고 있다. 네이버는 위조상품에 대해 AI 탐지 및 모니터링으로 판매자 신뢰도 점검 및 거래 안정성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스토어 입점 단계부터 위조 이력이 있는 판매자를 사전 차단하고, 도용 의심몰을 사전에 탐지하는 기술 조치를 강화 중이다. 이에 더해 원스트라이크 아웃, 구매보호조치 등 ‘위조상품 클린프로그램’ 정책
-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가 5일 에너지 효율을 강화한 2025년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을 출시했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은 싱크대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콤팩트한 크기의 식기세척기로, 한번에 6인분의 식기를 세척할 수 있어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2등급으로 기존 제품보다 소비효율 등급이 한 단계 높아졌다. 한국에너지공단에 등록된 국내 6인용 식기세척기 중 소비 전력량이 가장 낮다. 세척 시간도 95분으로 동급 식기세척기 중 가장 짧고, 기존 제품 대비 물 사용량도 약 10% 줄였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 갤럭시 S25 시리즈,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
삼성전자는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1일 최단기간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00만대, 200만대 판매를 전작 보다 1~2주 이상 빠르게 달성 한데 이어, 300만대 판매는 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하며 역대 S시리즈 5G 스마트폰 중 최단기간 기록을 썼다. 한편,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도 지난달 25일 출시 이후 전작 대비 크게 웃도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슬림한 하드웨어와 폴더블 폼팩터에 특화된 ONE UI 8, 직관적인 AI 기능을 앞세워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사전
-
넥슨게임즈,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자제품 자원순환 협약 체결
넥슨게임즈는 국내 게임사 중 최초로, 환경부 인가 비영리 공익법인인 E-순환거버넌스와 폐전기·전자제품 자원순환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게임즈는 사내 불용 전기·전자제품의 올바른 분리배출과 자원순환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사내에서 수시로 발생하는 폐전기·전자제품을 전문 기관을 통해 안전하게 회수·재활용함으로써,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자원 활용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 체결과 함께 넥슨게임즈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폐전기·전자제품 수거 캠페인 ‘인벤토리 정리 퀘스트: 전자제품 편’을 8월 5일(화)부터 4주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을 대상
-
넷마블문화재단, 내달 9일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다음 달 9일 강원도 홍천 소노캄 비발디파크에서 ‘2025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선미),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 고양과 더불어 정보화 능력 향상,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올해 행사는 ‘빛나는 꿈e! 찬란한 내일e!’라는 슬로건 아래 9월 9일과 10일 양일간 진행된다. e스포츠대회에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전국에서 약 2,500여 명이
-
컴투스홀딩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초월 등급 서번트 ‘피락시스’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Heir of Light: Eclipse)’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피락시스’는 ‘류드밀라’에 이은 두번째 초월 등급 서번트(캐릭터)다. 검은 피 세력 소속으로 적들에게 ‘지옥 화염’을 주입해 지속적인 피해를 입힌다. 신규 콘텐츠 ‘길드 점령전’도 열린다. ‘길드 점령전’은 영지를 탈환하기 위해 길드 간 대규모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다. 점령에 성공한 영지에서는 자동으로 1분마다 포인트가 누적되며, 영지의 등급이 높을수록 더 많은 점수가 쌓인다. 또한,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엘라의 물약가방 정리’
-
크래프톤, SK텔레콤과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정예팀 선정
크래프톤이 참여한 SK텔레콤 컨소시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의 정예팀으로 선정됐다. SK텔레콤 컨소시엄은 반도체, 모델, 데이터, 서비스로 이어지는 독자 기술 기반의 풀스택 AI를 구현하고, 개발된 AI 모델을 국내 생태계에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포스트-트랜스포머 AI 모델로 K-AI 서비스를 실현하여, 국민의 AI 접근성을 높이며 글로벌 AI 리더십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이번 컨소시엄에서 차세대 멀티모달[1] 모델의 아키텍쳐 설계와 학습 알고리즘 연구를 주도한다. 이를 기반으로 게임 등 도메인에 특화된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AI NPC 및
-
[생활경제 이슈] EOA, ‘여름 피부 UP! 더블 할인 UP!’ 프로모션 진행 外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EOA(이오에이)가 8월 한 달간 공식 온라인몰에서 ‘여름 피부 UP! 더블 할인 UP!’ 프로모션을 진행한다.31일(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덥고 자외선이 강해 피부 건강이 걱정되는 여름철을 맞아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EOA의 뷰티 디바이스 제품들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소개하기 위해 준비한 프로모션이다.행사 기간 동안 얼굴 윤곽 라인 개선 디바이스 ‘풀쎄라 프로’, 모공 축소·탄력 케어 디바이스 ‘풀써마’를 구매할 시 4만5000원 상당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부스팅 젤’을 무료로 증정한다.이와 함께 EOA 뷰티 디바이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대 8만 원의 쿠폰팩 구성을 제공한다.한
-
[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마이녹셀, ‘대다모’에서 두피샴푸 부문 1위 달성 外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마이녹셀이 대한민국 대표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에서 두피샴푸 부문 1위를 차지했다.대다모는 탈모 정보 교환 및 소통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탈모 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 약 42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탈모 커뮤니티다.대다모는 매월 소비자의 제품 사용 후기와 평점을 집계해 인기 제품을 선정하는 '대다모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탈모 경험자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하고 평가하는 만큼, 대다모픽 순위는 탈모 케어 제품의 실효성을 입증하는 중요한 지표로 인식되고 있다.이번에 대다모픽에서 지난 7월 기준 1위로 선정된 제품은 ‘마이녹셀 포어 클렌징 스칼프 샴푸
-
메가박스, ‘메가 온리’ 8월 라인업 발표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오직 메가박스에서만 볼 수 있는 모든 단독 콘텐트 브랜드 ‘메가 온리(MEGA ONLY)’의 8월 라인업을 공개했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칸영화제 라 시네프 부문 1등상을 수상한 단편 영화부터 세련된 감성의 로맨스, 레전드로 남은 작품들의 4K 재개봉, K-콘서트 라이브뷰잉 등 올여름을 뜨겁게 장식할 다양한 작품으로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8월의 ‘메가 온리’ 단독 상영작은 ▲첫여름 ▲엔하이픈 VR 콘서트: 이머전 ▲머티리얼리스트 ▲ SMTOWN LIVE 2025 TOKYO DOME IN CINEMAS(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 도쿄돔 인 시네마) ▲태풍클럽 ▲슈퍼소닉 까지 총 6편이다"라고 말했다. 먼저 오는 6일에는 칸영화
-
호랑 스튜디오 출범...슈퍼캣 '프로젝트 OQ' 2026년 론칭 목표
슈퍼캣은 지난 7월 15일 자사의 모바일 MMORPG 신작 '프로젝트 OQ'를 개발 중인 스튜디오명을 '엑조틱 스튜디오'에서 '호랑 스튜디오'로 변경하였다고 밝혔다.'프로젝트 OQ'는 슈퍼캣에서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에서 퍼블리싱 예정인 모바일 신작 MMORPG로, 최근 카카오게임즈와 신규 퍼블리싱을 체결함에 따라서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재정비가 이루어졌다.이 과정에서 슈퍼캣은 사내 '스튜디오 네이밍 변경 공모전'을 진행했고, 그 결과 '호랑 스튜디오'라는 새로운 스튜디오명을 선정하였다.'호랑 스튜디오'의 호랑이는 슈퍼캣의 상징인 고양이와 같은 고양이과 동물 중 가장 강인하고 위엄있는 이미지를 지니고 있어 스튜디오의 스타일과 정
-
SSG닷컴, 제모·여름 화장품 매출 급증
SSG닷컴은 제모·피부 관리 제품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염과 자율 복장제가 맞물린 데 따른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7월 한 달간 남성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제모기 매출은 전년동기183% 증가했고 제모·왁싱 용품 매출은 159% 급증했다"라며 "같은 기간 패션 플랫폼 W컨셉에서도 남성 고객의 제모·면도기 매출이 143% 늘었다"라고 말했다. 피부 관리 제품군도 매출 오름세를 보였다. SSG닷컴에서는 몸에 사용하기 좋은 선스틱·밤·스프레이 매출이 48% 신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W컨셉에서는 풋케어 용품 매출이 400%나 늘었다. 데오드란트와 바디미스트 매출도 306% 증
-
인크루트 "인국공은 ‘대학생이 일하고 싶은 공기업’ 8년 연속 1위 차지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8년 연속 ‘대학생이 일하고 싶은 공기업’ 1위로 뽑혔다.HR테크기업 인크루트가 대학생 1176명을 대상으로 ‘일하고 싶은 공기업’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대상은 공공기관 경영정보시스템 알리오(ALIO)에 공시된 시장형·준시장형 총 31개 기관이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3.9%의 득표로 8년 연속 가장 일하고 싶은 공기업으로 선정됐다"라며 "▲인천국제공항공사를 뽑은 대학생들은 △동종업계와 지역사회에서 선도기업 이미지(23.2%)를 선정 이유로 가장 많이 꼽았다"라고 전했다. 2위는 ▲한국전력공사(9.8%)로 지난해와 순위 변동이 없었다. 해당 기업을 선택한 이들은 △고용 안정성(24.3%), △만족
-
남양유업, 수험생 위한 ‘초코에몽’ 응원 이벤트 실시
남양유업이 수능을 100일 앞두고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대표 초코우유 ‘초코에몽’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매월 운영 중인 ‘전국민 간식어택’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세대가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소비자 참여형 SNS 프로그램이다"라며 "지난달 가족 간식 레시피를 공유하는 여름방학 캠페인에 이어 이달에는 수험생 대상 이벤트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수험생을 위한 응원 메시지와 친구를 태그하고 댓글로 남기면 된다. 수험생의 경우 학급
-
G마켓, 14개 대형 유통사 연합 세일전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0일까지 국내 주요 유통사와 함께 대규모 연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한여름 수요가 높은 스포츠/아웃도어, 계절가전 등을 중심으로 인기상품을 엄선,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는 백화점, 아울렛, 온라인몰 등 총 14곳이 참여한다.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스타필드 ▲마리오아울렛 ▲모다아울렛 ▲신세계몰 ▲엔터식스 ▲하프클럽 등이 대표적이다"라고 말했다. 또 "24시간 한정딜을 통해 매일 총 7종의 시즌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라며 "5일 추천상품으로 △아디다스 러닝화 듀라모 △블랙야크
-
GS25, ‘양사미 레몬토닉 하이볼’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방배동의 유명 핫플레이스 ‘양조장사장님이 미쳤어요(이하 양사미)’와 손잡고 8월 7일 ‘양사미 레몬토닉 하이볼’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양사미는 ‘양조장 사장님이 미쳤어요’라는 말에 줄임말로 서초구 방배동에 주류회사인 ‘부루구루’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매장이다"라며 "맥주를 단독 900원, 사와·하이볼을 1900원에 판매하는 초가성비 술집으로 이미 SNS를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양사의 이번 협업은 최근 빠르게 늘어나는 하이볼 수요에 맞춰 고물가 시대에도 고객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가격 안정형 상품을 선보이고자 기획됐다.‘양사미 레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