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SWC2023’ 아시아퍼시픽컵 A조 한국 예선 실시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이 첫 예선인 한국 대표 선발 경기를 오는 12일 오후 2시(한국 시각 기준) 실시한다. ‘SWC2023’은 지난 6월 말부터 7월 중순까지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이 가운데 월드 아레나 시즌 24·25 성적을 기준으로 지역별 진출자를 선발했다. 앞서 8월 5일 중국 별도 선발전으로 올해 대회의 포문을 열었으며, 이번 아시아퍼시픽컵 A조 예선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경기에 돌입했다.예선전은 월드 파이널을 향한 첫 번째 관문으로, 아시아퍼시픽 지역, 미주 지역, 유럽 지역으로
-
[IT이슈] CGV, 메탈리카 텍사스 라이브 공연 중계 外
CGV가 오는 18일과 20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 AT&T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메탈리카 콘서트 ‘METALLICA: M72 WORLD TOUR 2 NIGHTS 2 DIFFERENT SETS’를 중계한다고 9일 밝혔다. 메탈리카는 1981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결성된 4인조 헤비메탈 밴드다. 스레시 메탈이라는 장르를 완성시켜 가장 대중적인 성공을 거둔 헤비메탈 밴드로 불린다. 지난 4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시작된 메탈리카 콘서트는 오는 2024년 멕시코에서 종료될 예정이다.CGV에서 중계하는 메탈리카 콘서트는 8월 19일과 21일 오후 7시 45분 CGV용산아이파크몰, 영등포, 인천, 의정부, 대전, 서면, 광주터미널 등 7개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데뷔 앨범 ‘Kill ‘Em
-
[IT이슈] 코웨이, 2023년 2분기 매출액 1조 62억 원, 영업이익 1942억 원 기록 外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올해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코웨이의 2023년 2분기 매출액은 1조 6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94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했다.코웨이의 올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1조 9,545억 원, 영업이익은 6.1% 증가한 3,698억 원으로 집계됐다.올해 2분기 코웨이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정수기를 비롯해 공기청정기, 매트리스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5,904억 원을 기록했다.2023년 2분기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액은 3,78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 해외법인 성과를 견인한 말레이시아 법인
-
[IT이슈] GEN Z 워너비 모델 박제니, IPX COLLER(꼴레) 앰배서더로 발탁 外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에서 전개하는 커스터마이징 패션 브랜드 ‘COLLER(꼴레)’가 통통 튀는 상큼한 매력과 하이틴 감성의 릴스 장인으로 유명한 10대 인플루언서인 모델 박제니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다. 이와 함께 박제니만의 발랄한 무드가 담긴 꼴레 화보와 필름 영상도 공개됐다. COLLER는 나를 표현하는 즐거움을 발굴하는 것을 모토로 캔버스의 역할을 하는 ‘꼴레’와 개성 있는 디자인의 ‘스티콘(스티커+이모티콘)’을 부착해 나만의 ‘잇템’을 완성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패션 브랜드이다. 꼴레는 아이폰 케이스, 파우치, 백팩 등의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과즙미 넘치는 애플
-
[IT이슈] 메가박스, 배틀그라운드 '펍지 글로벌 시리즈 2' 결승전 단독 생중계 外
메가박스가 대형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 2’ 결승전을 극장 단독 생중계한다. 메가박스(대표 홍정인)가 ㈜크래프톤의 온라인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 2>의 그랜드 파이널 경기를 생중계 상영한다고 9일 밝혔다. 펍지 글로벌 시리즈는 ‘배틀그라운드’로 겨루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이번 ‘PGS 2’는 이달 10일부터 20일까지 전 세계 24개 정상급 프로팀들이 최강팀의 영예를 두고 경쟁하며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전 일정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메가박스는 이 대회에서 8월 18일
-
[IT이슈] SK스퀘어, 2000억 자사주 매입 이사회 결의 外
SK스퀘어가 포트폴리오 투자 결실(Harvest)을 주주들과 공유한다는 회사 경영방침에 따라, SK쉴더스 투자성과 총 8,600억원 가운데 지난 7월20일 먼저 입금된 4,100억원에서 2,000억원을 곧바로 주주환원에 투입한다. SK스퀘어는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어제 8일 이사회에서 자사주 2,000억원을 매입하기로 결의했다.이에 오늘 8월9일부터 내년 3월31일까지 2,000억원의 자사주를 매입하는 일정으로, SK증권과 자기주식 취득을 위한 신탁계약을 체결했다.이번 자사주 매입 규모는 8월8일 종가 44,750원 기준 보통주 약 447만 주로, SK스퀘어 발행주식총수의 3.16%에 해당한다.SK스퀘어가 투자전문기업으로서 포트폴리오 투자 성과를 주주들과 적극
-
[IT이슈] 네오핀, SBINFT 파트너십 체결 外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은 일본의 대형 금융지주 SBI홀딩스의 웹 3 부문 자회사 ‘SBINFT’사와 일본공략 강화 및 양사 글로벌 웹3 도약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SBINFT는 일본 최대 금융지주그룹인 SBI홀딩스가 지난 2021년에 인수해 자회사로 편입한 웹3 기업이다. 일본의 첫 온 체인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마켓 플레이스인 'SBINFT Market'을 운영 중이다. 단순 소장용 NFT를 거래하는 것이 아닌, SBI 자체적으로 검증한 프로젝트나 유틸리티가 명확한 아티스트들의 NFT를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NFT 마켓 플레이스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 머무르지 않고 NFT 컨설팅 사업 및 웹 API 제공 사업
-
[IT이슈] 코나아이, 올해 2분기 매출액 822억…”전년대비 21% 증가” 外
코나아이(대표 조정일)는 연결기준 올해 2분기 매출액이 82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38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4% 감소했다고 9일 밝혔다. 다만, 영업이익은 올해 1분기 대비 28% 상승하면서 전년도 하반기 신규 사업 투자로 인한 영업이익 부진에서 벗어날 전망이다.코나아이는 2분기 실적과 관련해 디지털ID 사업의 일본 및 신규 수출 지역 진출에 따른 공급 확대로 IC칩 및 스마트카드 판매가 증가했고 판매자 중심의 시장 구조 개편으로 인한 수익 구조 개선이 지속된 가운데 메탈카드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수출 호조가 더해져 2분기 연속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모빌리티 부문에서도
-
[IT이슈] 트러스테이, ‘홈노크타운ᆞ존’ 솔루션 적용 범위 확대 外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 합작사 트러스테이(대표 김정윤)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홈노크타운ᆞ존 적용 범위를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트러스테이의 홈노크타운ᆞ존은 혁신 기술 기반의 스마트 라이프 인프라를 구축해, 주거 및 상업용 공간의 관리와 이용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프롭테크 솔루션이다. 특히, 프롭테크 솔루션을 각 공간의 규모 및 특성에 맞춰 모듈화해, 구축과 신축, 중소형 주택부터 대규모 단지까지 모든 주거 환경을 대상으로 거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라이프를 제공한다.트러스테이는 홈노크타운ᆞ존의 폭넓은 연동 범위와 확장성을 앞세워, 주택, 아파트 등 주거용 부동산뿐 아니라 생활형숙박시설
-
[IT이슈] 온라인 법정의무교육 받는 직장인 10명 중 4명, ‘영상 절반도 안 본다’ 外
‘교육을 들으라고 공지를 몇 번을 해도 듣지 않는다’ 인사담당자들의 커뮤니티에서는 법정의무교육과 관련된 고충이 지속해서 올라온다. 법정의무교육에 대한 실효성에 대해 의심하는 글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직장인 721명을 대상으로 ‘실제 법정의무교육 참여도 및 실효성’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먼저 응답자의 회사는 법정의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는지 물었다. 응답자의 81.6%가 ‘법정의무교육하고 있다’고 답했다. 5.5%는 ‘진행하지 않으나 들은 것처럼 서명했다’고 말했고 12.9%는 ‘진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법정의무교육을 하는 응답자에게 어떤 방식으로 진행하는지
-
[IT이슈] 메가박스, 미야자키 하야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배급 外
메가박스(대표 홍정인)가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신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한국 배급을 맡았다. 올해 국내 개봉을 목표로 세부 사항을 조율 중이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실질적인 수장이자 세계적인 지명도를 가지고 있는 미야자키 하야오가 '바람이 분다' 이후 무려 10년 만에 내놓은 연출작이다. 지난 7월 일본 개봉 후 첫 주에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으며, 17일만에 누적 관객 수 305만 명을 넘어서며 티켓 매출 46억 9300만 엔을 기록했다. 앞서 스튜디오 지브리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의 일본 개봉 준비 과정에서 사전 홍보-마케팅 작업을 일체 진행하지 않아 눈길을 끌기도 했다.
-
[IT이슈] 모바일 게임 근본 담아낸 컴투스의 신작들 공개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최근 신작 ‘MLB 9이닝스 라이벌’,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이 ‘세로 화면’과 ‘한 손 플레이’ 등 모바일 플랫폼 본연의 매력을 살린 간편함으로 겜심 잡기에 나섰다. 20년 이상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온 컴투스는 한 손으로 잡고 조작할 수 있는 세로 화면과 쉬운 터치 등 이용자가 경험할 모바일 환경의 편리함은 살리면서도, 각 게임의 개성과 조작의 쾌감을 끌어올려 재미를 극대화했다. 지난 7월 5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MLB 9이닝스 라이벌’은 세로 뷰 인터페이스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이는 시리즈 전작과 달리 한 손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기 편하게 만들기 위한 개발진의 과감한 결정이다.
-
[IT이슈] 위메이드플레이,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가 연결 기준 매출 299억 원, 영업적자 2억 원, 당기순이익 51억 원을 기록한 2023년 2분기 실적을 8일 발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2%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64%, 157% 증가한 2분기 실적은 게임 매출, 마케팅 비용 감소와 출자 펀드 등 지분법 이익이 반영된 것으로 집계되었다. 직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 33% 증가와 당기순이익의 흑자전환 등 이익 개선세를 보인 2분기 실적이 더해진 2023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605억 원, 영업적자 6억 원, 당기순이익 44억 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 중에서는 연결 기준 해외 매출액의 82%를 기록한 플레이링스(대표 임상범)의 매출 성
-
[IT이슈] ㈜위메이드 2023년 2분기 실적발표 外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112040])가 8일(화) 2023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은 약 1593억원, 영업손실 약 403억원, 당기순손실 약 294억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매출액은 신작 <나이트 크로우> 성과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약 46% 증가한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지난 4월 선보인 <나이트 크로우>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얻으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출시 100일이 지난 현재까지 양대 마켓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국내 시장에서 게임성을 인정받은 만큼 연내 블록체인 버전으로 개발해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이와
-
[IT이슈] 알바몬 조사, 대학생 5명 중 3명, 2학기 휴학 계획 外
4년제 대학생 5명중 3명이 2학기 휴학을 계획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휴학 목적은 취업 준비가 가장 컸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최근 남녀 대학생 1170명을 대상으로 '2학기 휴학 계획'에 관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먼저, 설문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올 2학기에 휴학할 계획이 있는지 물었다. 그러자 대학생 5명중 3명에 해당하는 63.3%가 ‘휴학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했다.휴학을 하려는 이유는 취업준비를 하기 위함이 가장 컸다. 휴학 목적을 복수응답으로 꼽아보게 한 결과, △인턴십 참여와 자격증 취득 등 취업과 관련한 활동을 하기 위해 휴학을 할 것이라는 의견이 응답률 48.9%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다음으로 대학생들은 △편입과 전과
-
[IT이슈] 웹젠,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웹젠이 2023년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오늘(8월 8일), 공시된 웹젠의 2023년 2분기 실적은 영업수익이 424억 원으로 직전 분기(2023년 1분기) 대비 0.67% 감소로 정체했지만, 영업이익은 118억 원, 당기순이익은 131억 원으로 각각 21.56%, 3.80% 늘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2022년 2분기)과 비교하면, 영업수익은 38.93%,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53.78 %, 36.09% 하락했다.웹젠은 2023년 하반기, 3개 이상의 신작을 준비해 실적 반등을 꾀한다.우선, 일본 현지에서 2021년 출시된 후 현재도 유의미한 매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서브컬처 게임 ‘라그나돌’을 가장 먼저 국내에 출시한다.독특한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연출, ‘스파인(Spine)’기술
-
[IT이슈] 인텔라 X, 웹3 게이밍 인프라 프로토콜 ‘에인션트8(Ancient8)’과 파트너십 체결 外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Intella Pte. Ltd.)는 자체 개발 중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가 웹3 게이밍 인프라 프로토콜인 ‘에인션트8(Ancient8)’과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베트남에 본사를 둔 ‘에인션트8’은 △웹3 게이밍 퀘스트 플랫폼 ‘스페이스3(Space3)’, △웹3 게이밍 런치패드 ‘도조(Dojo)’, △웹3 게임 분석 사이트 ‘리서치 포털(Research Portal)’ 등과 △베트남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게임 길드, △20만여 명의 이용자를 확보한 블록체인 커뮤니티 등 방대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웹3 프로젝트를 진행, 전 세계 이용자들의 웹3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