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주정차 앱 ‘휘슬’, 용산구 서비스 시작과 함께 ‘영문 알림’ 최초 도입 外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앱 ‘휘슬’이 서울시 용산구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휘슬은 이번 용산구 제휴와 함께 ‘영문 알림’ 기능을 추가해 외국인 인구 증가와 다가오는 다문화 사회를 대비한다. 휘슬은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앱이다. 한 번 가입하면 거주지와 방문지에 관계 없이 휘슬의 제휴 지역 어디서나 단속 알림 문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현재 휘슬은 서울시 용산구와 관악구, 동대문구를 포함한 전국 63개 지역과 제휴를 완료해 250만 명이 넘는 이용자를 확보했다.특히 이번 용산구 제휴와 함께 휘슬은 외국인 운전자가 늘어나는 현실을 반영해 영문 알림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
[IT이슈] 헥토이노베이션, 2023 상반기 더쎈 카드 결산해보니 40대가 카드 혜택 1위 外
‘2023상반기 더쎈 카드 결산’ 서비스 중간 집계 결과 40대가 카드 사용에 따른 혜택을 가장 잘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0대는 월 평균 316만원을 카드로 결제하고 할인, 페이백 등의 혜택을 월 평균 5만7000원 받아 평균 혜택률 1.8%를 기록했다. 마이데이터 기업 헥토이노베이션(대표이사 이현철)의 카드 혜택 관리 플랫폼 ‘더쎈카드’가 ‘2023 상반기 더쎈 카드 결산’ 서비스의 중간 집계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7월 13일 시작된 ‘2023 상반기 더쎈 카드 결산’ 서비스는 같은 연령대의 평균 사용 금액, 혜택 금액, 혜택률과 비교한 개인별 수준을 5단계 등급으로 나눠 혜택을 잘 받고 있는지 진단하는 서비스로 오는 13일까지 약 한
-
[IT이슈] 3주년 맞은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 누적 관객 수 111만 돌파 外
오픈 3주년을 맞은 메가박스 돌비 시네마가 누적 관객 수 111만 명을 돌파하며 특별관 시장에서 눈에 띄는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메가박스(대표 홍정인)는 돌비 시네마 3주년을 맞이해 지난 3년간의 돌비 시네마 주요 기록을 집계했다. 극장을 찾는 관객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돌비 시네마의 데이터는 영화와 영화관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돌비 시네마는 관객에게 차원이 다른 영화 경험을 제공한다. 돌비 시네마는 몰입감 높은 음향을 전달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실감 나는 색감과 화질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Dolby Vision®)’을 통해 모든 영화에 감정적인 임팩트를 극대화한다. 돌비 시네마는
-
[IT이슈] 포블, 체이널리시스의 위험 평가 솔루션 도입 外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는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의 KYT(Know Your Transaction) 및 리액터(Reactor) 등의 가상자산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포블은 세계 최고 수준의 불법 자금세탁과 사이버범죄에 대한 대응력을 갖추게 되었다.체이널리시스는 전세계 75개국 이상의 정부기관, 거래소, 금융기관, 보험회사와 사이버 보안 회사에 데이터,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리서치를 제공하고 있다. KYT와 리액터(Reactor)를 통해 체이널리시스는 규제 준수를 위한 실시간 트랜잭션 모니터링, 조사 및 위험평가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솔루션은 잠재적인 고위험 활동의 패턴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경
-
[IT이슈] 미투온, 2분기 매출액 288억원, 영업이익 65억원 기록 外
미투온(201490, 대표이사 손창욱)은 잠정실적 발표를 통해 2023년 2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88억원, 영업이익 65억원, 당기순이익 60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 분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9.6%, 38.9%, 35.6% 증가했다. 회사측은 2023년 2분기부터 게임 사업부 실적이 상승 전환했고, 마케팅비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전분기 대비 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미투온은 하반기에 미투온 그룹사 전 사업부별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게임 부문은 토너먼트 P2E 게임 ‘솔리테르 크립토 워’, 진화된 버전의 캐주얼 게임인 ‘쿠킹 져니’, ‘트라이픽스 아일랜드 어드벤처’, ‘다이스 배틀스’, 3인칭
-
[생활경제 이슈] 초록마을, 마이크로소프트 GPT-4 검색엔진 장착 外
D2C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Azure) 오픈AI GPT-4를 적용한 검색엔진을 자체 개발하고 친환경 유기농 전문 초록마을의 모바일 앱에 전격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초 모바일 앱을 네이티브 앱 방식으로 전면 재개발한 데 이어 고객 편의 극대화에 주력한다는 복안이다. 새롭게 적용한 검색엔진은 학습한 검색 패턴을 바탕으로 고객의 의도를 파악하고 관심사가 반영된 개인 맞춤형 결과를 추천해준다. 가령 미역국을 입력하면 초록마을 내 완제품을 포함해 국거리용 한우, 바지락살, 국물용 멸치 등의 부재료 및 간장과 같은 고관여 상품까지 노출하는 식이다.GPT-4를 적용한 자체 검색엔진이 식품·유통업계에
-
[IT이슈] 네오위즈, 2분기 매출 701억 원 기록 外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2023년 2분기 실적을 10일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분기 매출액은 701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2% 증가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적자전환했다. ‘브라운더스트2’ 출시, ‘킹덤: 전쟁의 불씨’ 3주년 이벤트 등 마케팅 비용 증가에 따른 결과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627% 증가한 224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6월 MMORPG 전문 개발사 ‘파우게임즈’의 연결 편입으로 관계기업주식의 회계상 처분에 따른 일회성 이익이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전분기 대비 2% 증가한 330억 원이다. 전분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파우게임즈의 연결효과가 있었으나 ‘고양이
-
[IT이슈] 쿠키런: 킹덤, ‘꿈꾸는 인어의 바다’ 업데이트 진행 外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스튜디오 스튜디오킹덤㈜(공동대표 조길현, 이은지)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꿈꾸는 인어의 바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꿈꾸는 인어의 바다 업데이트는 신비로운 바닷 속 쿠키들의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잔혹한 바다의 상징 ‘블랙펄 쿠키’의 찬란하고 순수했던 과거인 ‘화이트펄 쿠키’의 숨겨진 이야기를 처음 공개하고,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아온 ‘바다요정 쿠키'와 관련된 콘텐츠를 선보인다.이번 스페셜 에피소드는 강대한 힘을 가진 보석 ‘바다요정의 눈물’로 탄생한 ‘인어 왕국’을 배경으로 한다. 인어 해역에서 펼쳐지는 화이트펄 쿠키의 꿈과 사랑부터, 보석
-
[IT이슈]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 SPAXE 작명대회 실시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대표 이경일)가 올인원(ALL-IN-0NE) 메타버스 ‘컴투버스(Com2Verse)’의 메타 커뮤니티 공간 ‘스페이스(SPAXE)’ 내 그룹 작명대회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지난 8월 1일 서비스를 시작한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 구현하는 컴투스의 올인원 메타버스로, 일∙경제∙놀이 등 대부분의 생활을 디지털 세계에서 자유롭게 펼치는 실제 삶의 공간으로 마련되고 있다.출시와 함께 공개된 첫 번째 공간 ‘스페이스’는 여러 이용자가 모여 소통하는 메타버스 커뮤니티로, 공간의 제약을 넘어 그룹 구성이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제공한다. ‘팀룸’에서
-
[IT이슈] 골프존데카, ‘스마트캐디’ 누적 회원 수 145만 명 돌파 外
글로벌 골프 거리측정기 전문기업 골프존데카(대표이사 정주명)가 라운드 필수 앱 ‘스마트캐디’를 탑재한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을 10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은 골프존데카와 삼성전자의 7번째 협업 시리즈로 외형과 소프트웨어의 최적화를 구현했다. 외형상으로는 2021년도 출시한 갤럭시 워치4 이후 2년 만에 회전식 물리 베젤(테두리) 기능을 장착해 라운드 중에도 쉽게 스코어를 조정하고 맵을 확대·축소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스포츠 스트랩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골프 전용 테마 워치 페이스로 필드 위에서도 스타일리시한 연출을 완성한다.갤럭시 워치 골프 에디션의 메인
-
[IT이슈] 컴투스홀딩스 MMROPG ‘제노니아’, 신규 콘텐츠 '시련의 전당' 공개 外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경쟁의 재미를 한 차원 높인 인터서버 던전 ‘시련의 전당’을 새롭게 오픈했다. 총 4개 서버 유저들이 하나의 던전을 공략하는 콘텐츠로 강력한 보스들이 등장하고, 이들을 처치하면 높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57레벨 이상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입장에는 ‘비공정 티켓’이나 ‘시련의 전당 보주’ 등이 필요하다. 총 3개 층으로 마련된 던전에서 몬스터와 보스를 사냥하고 ‘에픽 등급 장비’, ‘유니크 등급 장비 제작 재료’, ‘시련의 결정’ 등 희귀 아이템을 획득할
-
[IT이슈] 자비스앤빌런즈, 23년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 달성 外
세금 신고·환급 도움 서비스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Jobis&Villanis, 대표 김범섭·정용수)가 23년 상반기에 매출 390억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누적 환급액은 6월 기준 8,527억 원으로 3년 만에 7배 이상 성장했다. 2015년 최초의 세무 스타트업으로 첫선을 보였던 자비스앤빌런즈는 2020년 5월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Business to Consumer) 서비스인 삼쩜삼 플랫폼으로 세무 서비스의 대중화를 이끌면서 고객들에게 존재감을 각인시켰다.특히 삼쩜삼은 출시 직후부터 기한후신고를 통해 세금 환급을 메인 서비스로 제공해 세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관심을 높임으로써 간편하게
-
[IT이슈] CGV중국, 글로벌 진출 이후 역대 7월 최고 실적 달성 外
CGV가 2006년 중국을 시작으로 글로벌에 진출한 이후, 중국에서 역대 7월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CGV중국은 지난 7월 박스오피스 기준 2.3억 위안(약 410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7% 증가한 수치이며, 2019년 7월 실적과 비교해도 29% 증가한 것이다. CGV중국의 상영관별 박스오피스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7월 CGV중국의 상영관별 박스오피스는 21만7천 위안(약 3천9백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1% 성장했다.이러한 성과는 제로 코로나 정책 해제와 더불어 6월 개봉작인 ‘소실적타’의 흥행 지속 및 신규 로컬작 ‘장안삼만리’, ‘팔각롱중’, ‘봉신 제1부’ 등의 흥행에 힘입었다. 사회적 관심 이
-
[IT이슈]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오늘의집 특별 체험관에서 선보여 外
이머시브 테크(Immersive Tech)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8일,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에 엘리펙스로 구축한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특별 체험관을 선보였다고 밝혔다.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 엘리펙스로 구축한 비스포크 홈메타는 고객이 직접 내 집과 비슷한 평형, 인테리어의 실감형 3D 가상주택에 비스포크 제품을 디피해보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빠르고 직관적인 가전 경험을 제공한다.오늘의집 전용 홈메타 서비스는 오늘의 집 웹페이지나 앱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오늘의집 삼성전자 브랜드관 제품 안내 페이지에서 비스포크 홈메타 디스플레이 화면을 터치하고, 공간 평수를 선택한 뒤 배치할 제품과
-
[IT이슈] 펄어비스 검은사막 ‘마르니의 밀실’ 개편 및 신규 지역 ‘울루키타’ 공개 外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개인 사냥터 ‘마르니의 밀실’ 개편 및 신규 지역 ‘울루키타’를 10일 선보였다. ‘마르니의 밀실’은 ‘모험가 편지‘를 통해 밝힌 개선사항 중 하나다. 최근 이용자가 몰리면서 모험가들이 더욱 쾌적하게 사냥터를 즐길 수 있도록 ‘마르니의 밀실’을 기존 1일 1시간에서 최대 1일 11시간으로 늘렸다. 모험가들은 ▲별무덤 ▲가이핀라시아 사원 ▲가시나무 숲 ▲[엘비아] 트롤 서식지 등 총 38종의 검은사막 사냥터를 다른 모험가들과 겹치지 않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입장 상태가 아닐 때 최대 1시간 5분까지 매번 충전되는 방식으로 입장할 수 있다.지난 7월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공개한 신규 사냥터
-
[IT이슈] 바디프랜드, 美 트와이스 어워드 마사지·혁신 두 부문 수상 外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의 주력 제품들이 미국 바이어들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 바디프랜드 대표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와 헬스케어 안마의자 팬텀 로보는 최근 미국의 가전·IT 유력지 ‘트와이스(TWICE)’가 발표한 ‘2023 VIP 어워드’ 헬스&라이프스타일 마사지 부문, 혁신 제품 부문 톱5에서 각각 수상했다. ‘VIP 어워드’는 2013년부터 매년 진행됐으며, 현지 유통업계 바이어로 이뤄진 전문 평가단이 제품을 직접 선정하는 등 신뢰성이 입증됐다. 바디프랜드가 최근 5개년간 1,000억원을 연구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등 기술 및 디자인 혁신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미국 바이어들의 인정을 받은 것이다. 특히 ‘팬
-
[IT이슈] 바디프랜드, 美 트와이스 어워드 마사지·혁신 두 부문 수상 外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의 주력 제품들이 미국 바이어들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 바디프랜드 대표 의료기기 팬텀 메디컬 케어와 헬스케어 안마의자 팬텀 로보는 최근 미국의 가전·IT 유력지 ‘트와이스(TWICE)’가 발표한 ‘2023 VIP 어워드’ 헬스&라이프스타일 마사지 부문, 혁신 제품 부문 톱5에서 각각 수상했다. ‘VIP 어워드’는 2013년부터 매년 진행됐으며, 현지 유통업계 바이어로 이뤄진 전문 평가단이 제품을 직접 선정하는 등 신뢰성이 입증됐다. 바디프랜드가 최근 5개년간 1,000억원을 연구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등 기술 및 디자인 혁신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미국 바이어들의 인정을 받은 것이다. 특히 ‘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