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코어닥스-한림국제대학원, 가상자산 컴플라이언스 업무 발전 및 교육 위한 산학협력 협약 체결 外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대표 임요송)는 가상자산 컴플라이언스 업무 발전 및 교육 프로그램 강화를 위해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총장 이정학)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코어닥스와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는 ▲ 가상자산업계 컴플라이언스 기준 정립 및 고도화 ▲ 컴플라이언스 직무 프로그램 개발 ▲ 아카데미 교육 과정 운영 ▲ 가상자산업계 국제 표준(ISO) 및 국내 표준(KS) 마련 등을 위해 상호협력할 예정이다.코어닥스는 국가기술표준원 지식서비스위원회의 협약 기관인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와 함께 ‘가상자산사업자가 참여한 국내 최초 ISO 기반 자금세탁방지 경영시스템, 금융윤리 교육 경영 시스템
-
[IT이슈] ‘신 테니스의 왕자’ X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콜라보레이션 진행 外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개발,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8월 7일부터 ‘신 테니스의 왕자’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8월 7일 오전 10시부터 21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하며 U-17 멤버인 ‘토쿠가와 카즈야’, ‘오니 쥬지로’를 비롯해 세이슌 중학교의 ‘키쿠마루 에이지’, 효테이 중학교의 ‘시시도 료’ 등 신규 캐릭터가 등장하며, 일부 캐릭터는 새로운 진화가 추가된다.신 테니스의 왕자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중 최초 1회 로그인에 한해 ‘개최기념! 신 테니스의 왕자 콜라보 에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콜라보 캐
-
[IT이슈] 골프존, 골프존X배민' 아이템 출시 外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배달의민족과 협업을 통해 배달이 캐릭터로 구성된 ‘골프존X배민’ 신규 아이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골프존X배달의민족’ 아이템은 투비전, 투비전 플러스 전용 상품으로 골프존 스크린골프 게임에 적용하여 친숙하면서도 아기자기한 게임 환경에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골프존X배민’ 아이템은 골프존 통합앱 플러스샵에서 구매 가능하며, 스크린골프 시스템에 로그인하고 구매 아이템을 선택하면 적용된다.‘골프존X배민’ 아이템을 적용하면 스크린골프 로그인 창과 샷대기 화면 등에 컬래버 디자인이 적용되며, 홀인원이나 파, 나이스 어프로치 등의 샷 결과에 따라서 배달
-
[IT이슈] 슈퍼셀 ‘클래시 로얄’, 50번째 시즌 ‘Clash-A-Rama’ 업데이트 진행 外
슈퍼셀의 실시간 PvP 전략 대전 게임 ‘클래시 로얄(Clash Royale)’이 신규 진화 카드 ‘진화 기사’를 추가하며 50번째 시즌 ‘Clash-A-Rama’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Clash-A-Rama 시즌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은 클래시 로얄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고자 다양한 이벤트 및 도전이 시즌에 걸쳐 진행되며, 지난 6월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의 커뮤니티 피드백을 반영한 밸런스 조정 내용이 적용된다.지난 카드 에볼루션 업데이트 이후 ‘진화 바바리안’, ‘진화 해골 병사’, ‘진화 로켓병’, ‘진화 로얄 자이언트’, 그리고 ‘진화 박격포’까지 총 5종의 진화 카드가 공개된 이후, 이번에는 6번째 진화 카드로 ‘진화 기사’
-
[IT이슈] 안랩, 디지털 직무 무료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 ‘안랩샘(SEM)’ 17기 수강생 모집 外
안랩이 8월 30일(수)까지 디지털 직무 무료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 17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안랩샘 17기는 ‘디지털 직무 프로 과정’과 ‘SW•AI 교수자 직무 과정’ 등 2개 과정에서 총 130명을 모집한다.‘디지털 직무 프로 과정’은 ▲ChatGPT 활용 온라인 헬퍼 챗봇 개발 ▲프로젝트 매니저 ▲UX∙UI 기획 ▲데이터분석 마케팅 등 4개 분야에서 각각 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SW•AI 교수자 직무 과정’은 △PBL(Project-Based Learning, 프로젝트 기반 학습) 퍼실리테이터 1개 분야에서 3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안랩샘 17기에는 구직 중인 성인(성별·연령 무관,
-
[IT이슈] CGV 미디어플랫폼 ‘S-LIVE’에서 만나는 ‘뉴진스’ 外
CGV는 삼성동 코엑스몰에 위치한 ‘S-LIVE’에서 그룹 뉴진스의 영상과 미공개 이미지 컷을 오는 30일까지 전시한다고 7일 밝혔다. ‘Signature Street(시그니처 스트리트)’라는 의미를 담은 ‘S-LIVE’는 국내 최장 길이인 100m 길이의 공간으로 구성된 미디어플랫폼이다. 최근에 리뉴얼 해 고휘도, 고해상도 LED 미디어에서 영상과 이미지를 더 또렷하게 노출할 수 있다. Front Wall(프런트 월) 1기와 좌우 각 7개의 Wing Wall(윙 월) 등 총 15기의 미디어가 펼쳐지는 형태로 설계돼 보행자의 시선과 발길을 사로잡는다. 별도의 휴식 공간과 결합해 방문자들의 공간 체류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미디어 노출 효과가 커 많은 광고주들로부터 주목
-
[IT이슈] 잡코리아, '서울 관광산업 채용관’ 개설 外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가 서울특별시·서울특별시관광협회와 함께 '서울 관광산업 채용관'을 온라인으로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서울 관광산업 채용관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산업의 회복과 일자리 재건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채용관 운영을 통해 관광기업의 채용 정보와 기업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할 예정이며, 참여 기업의 채용 지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서울 관광산업 채용관의 참여 기업은 여행·항공·숙박·마이스 등 글로벌 대기업부터 역량 있는 중소기업체까지 대규모 관광기업이 참가한다. 이번 채용관은 오는 12월까지 총 5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구직을 희망하는
-
[IT이슈] 업비트 서포터즈 업투 2기 모집 外
두나무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센터장 이해붕)는 건강한 디지털 자산 투자문화 조성과 웹3.0 시대를 이끌어갈 업비트 서포터즈 ‘업투’ 2기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업투는 ‘업비트와 함께 성장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업투 2기는 ‘Build Your Own Block(너만의 블록을 만들어라)’이라는 슬로건 아래 ▲디지털 자산·투자자 보호 콘텐츠 제작 ▲업비트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제안 ▲업비트 주최 행사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참가자는 9월 1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활동하며, 웰컴키트 및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디지털 자산 교육을 받는다. 우수 활동팀에는 상금 500만원,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업비트 체험형
-
[IT이슈] 카카오 VX, 국립공원공단과 ESG 상호협력 外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과 함께 국민 스포츠인 등산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데이터 기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에서 상호협력한다. 이번 상호협력은 카카오 VX가 분석한 등산 관련 빅데이터를 국립공원의 자연환경 보전에 활용하는 ESG 협의 과정에서 추진됐고, 양사는 지난 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카카오 VX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는 국민 스포츠인 등산의 활성화를 위해 테크기업과 정부기관의 온·오프라인 연계 협업이자, 카카오 VX가 공공기관과 손잡고 처음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는 사례이기도 하다.양사는 ▲국립공원 빅데이터 분석 결과 무상공유 및 데이
-
[IT이슈] 더 샌드박스, 2023 에비츄 아이디어톤 개최 外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서울시 동대문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동사경센터)와 함께 ‘2023 에비츄 아이디어톤’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톤 행사는 더 샌드박스가 제공하는 무료 제작 툴인 ‘복스에딧(VoxEdit)’과 ‘게임메이커(Game Maker)’를 이용해, 귀여운 외모로 대중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에비츄’ 캐릭터를 주제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메타버스 게이밍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Web 3 및 메타버스 생태계를 쉽게 이해하는 자리로 기획되었다.행사 참가 접수는 8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더 샌드박스 네이버 공식 카페나 동사경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진행되며, 동사경센터에서
-
[IT이슈] 네오핀, 일본 시장 진출 출사표 外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은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 확장을 위해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네오핀의 일본 공략 전략은 크게 세 가지다. ▲일본 파트너사 투자, 소싱 및 한국과 중동아프리카 시장 진출 지원 ▲네오핀 생태계 파트너사들의 일본 진출 지원 ▲핀시아 재단 및 거버넌스 멤버와의 협업을 통한 일본 공략 등이다. 이를 단계별로 시행해 일본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한다는 전략이다.일본은 2014년 로컬 가상자산 거래소가 대규모 해킹 사태를 겪은 이후 강한 규제를 도입했지만 최근에는 다시 웹3의 패권을 잡기 위해 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시장 분위기 조성에 나서고 있다. 지난 4월, 자민당의 디지털사회
-
[IT이슈] 코나아이, 트래블제로카드 출시 外
코나아이(대표 조정일)는 해외여행이나 직구 시 환전·결제 수수료 없이 결제할 수 있는 해외 이용 특화 카드 '트래블제로카드(TRAVEL ZERO)'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트래블제로카드는 국내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해외는 마스터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국내외 겸용 선불카드로 별도의 환전 없이도 카드에 원하는 금액을 충전해두면 해외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다.여행국가의 해외통화로 미리 환전하여 충전해 놓아야 하는 타 해외여행 특화 카드와는 달리 환전할 필요가 없다. 원화로 충전해 놓으면 해외 결제 시 미화(USD) 기준 실시간 자동 환전 되어 100% 환율 우대 즉, 환전 수수료 없이 바로 결제할 수 있는 것이
-
[IT이슈] 하이모레이디, 2023 신제품 ‘볼륨피스’ 출시 外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의 여성라인 하이모레이디는 여성 탈모 및 스타일링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신제품 ‘볼륨피스’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2023년 첫 하이모레이디 신제품 ‘볼륨피스’는 탈부착이 용이한 클립형 부분가발로, 3개의 피스 가발이 한 세트로 구성돼 개개인의 탈모 및 빈모 형태와 연출하고 싶은 스타일을 고려하여 손쉽게 착용할 수 있다.해당 제품에는 가로형 클립이 탑재돼 두피에 가깝게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고, 베이스에는 100% 수작업망을 적용하여 면적이 작아 장시간 착용 시에도 무리 없는 가벼운 착용감을 자랑한다. 또한, 볼륨피스는 생선 뼈와 유사한 모양의 피쉬본이 적
-
[IT이슈] 해긴 ‘플레이투게더’ 외교부 POP 캠페인 참여 1억 건 돌파 外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서 진행한 글로벌 캠페인 ‘Plant Our Planet(이하 POP)가 미션 참여 1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POP 캠페인은 외교부가 주도하는 4번째 온라인 캠페인이자 산림청, UN아동기금(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해긴의 ‘플레이투게더’가 함께 참여하는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숲 조성 캠페인이다. 특히 올해는 게임 내에서 나무를 가꾸고 키우며 현실에서의 기후 위기와 환경에 대해 생각할 수 있도록 가상세계와 현실이 연계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지난 4월부터 ‘플레이투게더’에서 시작된 POP 캠페인은 ‘수호수 성장시키기’, ‘대륙별 나무 키우기
-
[IT이슈] 코웨이 공기청정기, 美 컨슈머리포트 최고 평가 받아 外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미국 소비자매체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으며 혁신 공기청정기 제품력을 인정 받았다.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가 미국 시중에 판매되는 공기청정기 186종을 대상으로 한 성능 평가에서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Airmega ProX)에 93점을 부여했다. 코웨이 에어메가 프로엑스가 최고점(93점)을 얻으며 1위로 선정된 것이다.평가 대상 중 90점을 넘은 것은 코웨이가 유일하며, 한국 브랜드 공기청정기가 1위로 선정된 것도 처음이다.컨슈머리포트는 미국 내 판매되는 가전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설문과 자체 테스트를 기반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기고 있다. 이 평가와 순위는 미국
-
[IT이슈] 컴투스 ‘크로니클’, 1주년 기념 특별 방송 통해 유저들과 직접 소통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은 지난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국내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유저들 함께하는 특별 방송을 지난 8월 5일 진행했다.‘크로니클’은 지난 2022년 8월 한국을 시작으로 올해 3월 전 세계로 시장을 확대, 원작 IP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흥행 요인인 전략 전술과 덱 구성의 묘미를 MMORPG 장르에 잘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전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편의성 개선과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전 세계 이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이번 특별 방송은 추첨을 통해 초청된 60명의 소환사들과 함께했다. 행사는 2부로 나뉘어서 펼쳐졌
-
[IT이슈] 아프리카TV, 총상금 2억 7천만원 ‘월드 3쿠션 서바이벌 2023’ 17일 개최 外
아프리카TV는 자회사 파이브앤식스(Five&Six)와 공동 주최·주관하는 ‘월드 3쿠션 서바이벌 2023’ 대회를 오는 17일(목)부터 20일(일)까지 4일간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 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세계캐롬당구연맹(UMB) 대회의 미디어와 마케팅 권리를 독점 보유한 공식 마케팅 파트너사 Five&Six가 개최하는 UMB 공식 승인 마스터스 시리즈 중 하나다. 3쿠션 당구 경기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기존의 1대 1경기 방식이 아닌 서바이벌 방식의 경기 포맷으로 진행하며 당구 팬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올해 아프리카TV가 주최하는 ‘월드 3쿠션 서바이벌 2023’에는 세계 랭킹 상위 17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