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골핑, 연중 최대 온라인 골프쇼핑 페스티벌 ‘2023 블랙골프데이’ 이벤트 오픈 外
㈜골프존커머스(대표이사 장성원)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골핑’이 10/18(수), 10/19(목) 양일간 골프용품 최대 90%의 할인 혜택이 마련된 ‘2023 블랙골프데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골핑에서 올해로 8년 연속 진행해오고 있는 ‘블랙골프데이’는 연중 최대 규모의 온라인 골프쇼핑 페스티벌로, 국내외 인기 골프 브랜드의 다양한 골프용품을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국내외 골프 브랜드 및 200여 개의 입점사가 참여한 이번 이벤트는 골핑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APP)에서 동시 진행되며, ‘용품/웨어 DAY’, ‘클럽 DAY’ 등을 통해 실속 있는 쇼핑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18일(수) 오전 10시에 오픈되는 ‘용품/웨어 DAY’는
-
[IT이슈] XGOLF, 단풍 ‘1열 관람’ 가능한 산간지역 골프장 투어 추천 外
어느덧 겉옷을 챙겨야 하는 완연한 가을이 되었다. 가을이 깊어짐에 따라 계절을 알리는 단풍도 절정을 앞두고 있다. 산림청이 발표한 단풍 예측지도에 의하면 올해 단풍 절정은 10월 23일 강원도를 시작으로 점차 남하한다. 단풍은 특히 산간지역에서 절경을 이룬다. 때문에 주로 산간지역에 위치한 골프장에서는 라운드와 함께 단풍구경을 덤으로 즐길 수 있다. 쇼골프가 운영하는 골프 부킹 플랫폼 XGOLF(대표 조성준)는 가을 단풍구경과 함께 골프여행이 가능한 지역별 1박 2일 골프 투어를 추천한다.먼저 강원도에서는 가장 먼저 단풍이 물드는 설악산 인근의 ‘플라자CC 설악’이 있다. 플라자CC 설악은 그린피와 함께 숙박, 조식, 와인까지
-
[IT이슈] 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전설 장비 쉽게 만든다 外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가 ‘이터널소드: 군단전쟁(Eternal Sword: Region Tactic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설 장비를 쉽게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눈길을 끈다. 이달 1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열리는 ‘2023 호박 수확 이벤트’를 통해 전설 장비를 만들어 전략 향상을 꾀할 수 있다. 해당 기간 ‘빛나는 호박’ 아이템을 모아 전설 등급 헬멧인 ‘웃는 호박 머리’와 ‘상급 웃는 호박 머리’를 제작할 수 있다. 빛나는 호박은 게임 접속과 월드맵 스테이지 드롭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빛나는 호박은 ‘황금 킹코인’으로 교환해 이벤트 상점에서 ‘영웅 소울 웨폰 소환서’, ‘전설
-
[IT이슈] 해긴,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 연합 점령전 정식 오픈 外
해긴(대표 이영일)이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 전기)'의 연합 점령전 정식 개전을 밝혔다. 점령전은 개인이 아닌 연합 단위로 즐기는 PvP 콘텐츠로 1주에 1번 총 3일간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총 4개의 연합이 900타일로 구성된 하나의 필드에 진입하며 서로의 세력을 확장해 나가는 과정에서 마주치는 적들과 전투를 벌이고 더 많은 영토를 차지하는 연합이 승리하게 된다.참여를 원하는 연합과 유저는 점령전 시작 전까지 참가 신청 및 덱 등록을 마쳐야 한다. 유저는 1명 당 3개의 덱을 운영하며, 한정적으로 주어지는 행동 횟수를 활용해 영웅들을 배치 및 이동, 영토 점령을 진행한다. 점령전이 종료되는 시점 가장
-
[IT이슈] 오지스, 카나랩스와 온체인 생태계 확장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外
오지스가 17일, 블록체인 인프라 전문 기업 카나랩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디파이와 크로스체인을 중심으로 한 온체인 생태계 확장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함께 다양한 기술적, 사업적 기회를 모색하기로 했다. 오지스(Ozys)는 웹3 서비스 개발에 특화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클레이스왑(KLAYswap)’ 등의 디파이 서비스 개발 경험과 ‘오르빗 브릿지(Orbit Bridge)’로 대표되는 크로스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멀티체인 생태계 확장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클레이튼스코프(KlaytnScope)’, 프로차트 서비스 ‘올비트닷컴’ 등의 서비스 개발로 웹3 생태계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
[IT이슈] 데뷔 11년 차 '애니팡 사천성'과 '에브리타운', 산리오캐릭터즈 맞이한 IP 효과 눈길 外
위메이드플레이와 위메이드커넥트의 대표작 ‘애니팡 사천성’과 ‘에브리타운’이 인기 IP 산리오캐릭터즈와의 제휴로 큰 호응을 얻으며 출시 11년차 장수 게임의 변함없는 흥행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17일, 위메이드플레이에 따르면 '애니팡 사천성'은 지난 9월부터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 IP를 활용한 제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9월 한달 동안 ‘애니팡 사천성’은 전월 동기 대비 신규 가입자 1만여 명 유치를 비롯해 하루 이용자가 평균 2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이용자 증가에 따라 게임 내 광고 시청은 한달간 1900만 회를 넘어섰으며 광고 매출 역시 전월 대비 10%가 상승했다. 또한 특
-
[IT이슈] ‘컴투스프로야구2023’, 포스트시즌 기념 이벤트 실시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NO.1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3’(이하 컴프야2023)이 ‘2023 KBO 리그’ 포스트시즌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컴프야2023’은 KBO리그의 모든 경기를 손안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올해 시리즈 21년 역사를 자랑하는 컴투스의 대표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이번 이벤트는 곧 시작될 ‘2023 KBO 리그’ 포스트시즌을 전국의 야구 게임 팬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 마련됐다.우선 10월 19일부터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최고급 아이템들로 구성된 ‘포스트시즌 응원 꾸러미’를 2차에 걸쳐 선물한다. ‘100%플래티넘팩’과 ‘고유능력 변경권’ 등 인기 아이템과 더불어 KBO
-
[IT이슈] 코치·SRB·애경산업… 빅데이터를 통해 알아본 10월 3주차 화제의 브랜드 랭킹 外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10월 3주차 화제의 브랜드로 코치, SRB, 애경산업 등이 선정됐다. 이는 2023년 10월 9일부터 10월 15일까지의 분석 결과다. VAIV 생활변화관측소(소장 박현영)는 451억 건 이상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브린(Brand Rising Index & Norm, BRIN)'을 통해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와 키워드 10개를 분석해 발표했다. 브린은 브랜드 언급량과 전주 대비 증가율을 결합해 화제성을 평가하는 지표다. 전체 주간 화제 브랜드 순위는 ▲1위 코치 ▲2위 SRB ▲3위 애경산업 ▲4위 룰루레몬 ▲5위 갤러리아백화점 ▲6위 네파 ▲7위 클린앤드클리어 ▲8위 퍼시스 ▲9위 아베다 ▲10위 메디힐 순으로 나타났
-
[IT이슈] 네오위즈 ‘P의 거짓’,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 돌파 外
P의 거짓이 한국 콘솔 게임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증명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개발한 싱글 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Lies of P)’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글로벌 정식 출시 이후 약 한 달 만에 달성한 성과로, 지난 15일 기준 스팀(Steam),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Xbox)에서 디지털 및 콘솔 패키지 판매량을 취합한 수치다. 북미, 유럽, 일본 등 해외 판매량이 90% 이상을 차지하며, 플레이스테이션의 디지털 및 하드 패키지 판매량이 높다. 손익분기점도 이미 넘긴 상태다.P의 거짓의 이번 성과는 ‘피노키오’라는 고전을 새롭게 해석한 신규 IP(지식재산권) 게임
-
[IT이슈] 주정차 알림앱 휘슬, 인천광역시 2개구 제휴 外
스마트한 운전자를 위한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앱 ‘휘슬’이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중구와 제휴를 완료했다. 이로써 휘슬의 제휴 지역은 72개로 늘어 전국 통합 주정차 단속 서비스의 자리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휘슬은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앱이다. 한 번 가입하면 휘슬 제휴 지역의 알림 문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어 편리하다. 낯선 지역에서 실수, 혹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불법 주정차를 하더라도 휘슬이 이를 알려주면 바로 차량을 이동할 수 있어 교통 흐름 방해를 최소화한다.이러한 휘슬은 실질적인 교통흐름 개선 효과에 힘입어 최근 서울, 부산, 인천 등 인구가 많은 대도시를
-
[IT이슈] 알바몬, 알바 직원 채용 기준 1위는 ‘알바 직무 경험’ 外
알바 직원을 채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채용 기준은 ‘채용 분야의 알바 직무 경험’과 ‘높은 책임감’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알바 직원 채용 경험이 있는 자영업자 등 알바 사장님 433명을 대상으로 ‘아르바이트 직원 채용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채용 기준’에 대해 조사했다. 조사결과 알바 직원을 채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채용 기준 1위는 ‘채용하는 분야에서의 알바 직무 경험’으로 복수선택 응답률 39.3%로 가장 높았다. 즉 조사에 참여한 알바 사장님 5명중 약 2명이 알바 직원을 채용할 때 알바 직무 경험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답한 것이다.이어 ‘책임감이 높은지’를 살펴본다는 알바
-
[IT이슈] CGV, ‘이재성 vs 김민재’ 분데스리가 코리안 더비 생중계 外
CGV가 CJ ENM tvN SPORTS와 함께 분데스리가 8R 마인츠와 바이에른 뮌헨 경기를 생중계하는 ‘분데스리가 뷰잉파티’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경기는 올 시즌 분데스리가 첫 코리안 더비가 성사될 것으로 예상돼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가대표팀의 주전 미드필더 이재성(마인츠)과 주전 수비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독일에서 맞대결을 펼친다.오는 10월 22일 일요일 새벽 1시 30분에 열리는 마인츠와 바이에른 뮌헨 ‘분데스리가 뷰잉파티’는 CGV강남에서 열린다. 예매 및 뷰잉파티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CGV와 CJ ENM tvN SPORTS는 향후에도 한국 선수 소속팀 경기와 주
-
[IT이슈] 지닥 거래소 운영사 피어테크, 인공지능(AI) 협회 가입 外
피어테크가 운영하는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전체 4위 지닥(GDAC, 대표 한승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지능정보산업협회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지능정보산업협회(회장 장홍성, SK텔레콤 부사장)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국내 지능정보 산업계 구성원의 협력과 유대강화를 통해 지능정보산업의 생태계를 구축하고 산업 활성화를 이루는 인공지능(AI) 대표 산업협회이다. SK텔레콤이 회장사를 맡고 있다.협회 회원사 임원들이 참석한 지난 지능정보산업협회 'AIIA 33회 조찬포럼'에서는 피어테크(지닥) 한승환 대표가 'AI와 블록체인'을 주제로, 구글코리아(Google Korea, 김경훈 사장이 'AI시대의 새로운 가능성
-
[IT이슈] 테사, ‘제1회 테사 창작 그림대회’ 개최 外
블루칩 아트테크 플랫폼 테사(TESSA)가 가을을 주제로 ‘제1회 테사 창작 그림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테사 창작 그림대회’는 남녀노소 모두가 직접 그림을 그리며 미술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문화예술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대회는 미술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전국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어린이’ 부문과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구성된 ‘어른이’ 부문 등 총 2개의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작품 접수 기간은 10월 17일부터 31일 17시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먼저 테사 앱(App)에서 참가 신청서 작성 후 앱 내 접수 페이지
-
[IT이슈] 여기어때 X 박카스, 가을여행 협업 이벤트 外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박카스와 가을여행객을 대상으로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어때는 ‘박카스랑 숙소’가 표시된 숙소를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박카스 스페셜 팩’을 제공한다. 스페셜 팩에는 박카스 맛 젤리 2종과 ‘얼박’ 2개 등 새로운 형태의 박카스 제품이 포함되어 있다. 얼박은 얼려서 먹을 수 있는 형태로 출시된 제품이다. 스페셜 팩은 예약 당 1개를 제공하며, 숙소별로 선차순 지급 후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한다. 패키지는 숙소 체크인 시 각 프론트에서 받을 수 있다.강희경 여기어때 캠페인마케팅팀장은 “가을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해 이번 박카스와의 협업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박카
-
[IT이슈] 인크루트, 취준생 응원 위해 '더 마블스' 예매권 쏜다 外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이사 서미영)가 하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취업 준비생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영화 '더 마블스'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 마블스'는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진 세 히어로(캡틴 마블, 미즈 마블, ‘모니카 램보’)가 팀을 이뤄 거대한 위기로부터 우주를 지키는 영화이며, 오는 11월 8일 개봉한다. 이벤트는 인크루트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크루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더 마블스' 예고편 감상 후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오는 10월 16일(월)부터 31일(화)까지 진행하며, 이후 11월 3일(금)에 50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더 마블스 예매권 2매를 증정한다.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크루트
-
[IT이슈] 전자랜드, ‘금덩이를 찾아라’ 이벤트 진행 外
전자랜드가 오프라인 채널 활성화를 위해 ‘금덩이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행사는 10월 20일부터 23일, 27일부터 30일까지 8일간 전국 전자랜드 55개 지점에서 시행하며, 행사 매장은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매장 내 진열된 각종 가전제품에 숨겨진 금덩이 모양 쿠폰 중 하나의 당첨 쿠폰을 찾으면, 금 반 돈의 골드바를 증정한다. 행사 기간 내 행사 매장을 찾는 모든 고객은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지난 9월에도 같은 행사를 파일럿으로 진행했으며, 26명의 고객이 당첨돼 골드바를 받았다.전자랜드는 코로나19를 거치며 온라인으로 유입됐던 소비자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