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이슈] 컴투스 ‘크리티카 서바이버’ 사전예약 실시 外
컴투스(대표 이주환) 계열사인 게임 개발사 올엠(대표 김승무)이 ‘크리티카’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신작 모바일 게임 ‘크리티카 서바이버’의 출시를 앞두고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크리티카’ 서바이버’는 올엠이 서비스한 PC MORPG ‘크리티카’ IP로 제작된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이다. 동일 장르 게임과는 차별화된 고퀄리티의 3D 그래픽과 무기에 따라 달라지는 ‘크리티카’만의 캐릭터 외형, 그리고 해당 캐릭터에 부여되는 3종의 전용 스킬 등으로 다채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끊임없이 몰려드는 몬스터를 상대로 펼쳐지는 긴박한 플레이와 달라지는 스킬 조합으로 매 판 새로운 전투 경험을 즐길 수 있다
-
[IT이슈] 그라비티, 2023년 2분기 실적 공개 外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2023년 2분기 실적을 9일 공시했다.그라비티의 2023년 2분기 매출은 2,389억 원, 영업이익은 527억 원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전분기 및 전년 동분기와 비교했을 때 전분기 대비 매출은 44.8%, 영업이익은 21.7% 증가했으며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무려 매출 147.5%, 영업이익 138.3% 증가하며 이전에 기록한 실적을 뛰어넘으며 또 한 번의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2023년 2분기 실적 상승에는 타이틀 서비스 지역 확장에 따른 신규 매출 발생 및 증가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 증가의 경우 지난 4월 6일,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 대만, 홍콩, 마카오
-
[IT이슈] 빗썸메타의 메타버스 ‘네모월드’ 초실감형 티저 영상 첫 공개 外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대표 조현식)가 자사의 초실감형 메타버스 NAEMO WORLD(이하 ‘네모월드’)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탑티어 메타버스를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은 지난 10일 네모월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첫 선을 보였으며, 네모월드의 실제 플레이 영상으로 제작된 20초가량의 영상을 통해 매력적인 아바타, 나만의 공간, 세련된 도시가 어우러진 네모월드 속 새로운 세상을 엿볼 수 있다.네모월드는 고퀄리티에 목말랐던 성인유저를 타깃하며 이에 걸맞은 개발 엔진을 채택했다. 고성능 리얼타임 3D 제작 툴인 ‘언리얼 5’ 엔진을 사용해 현실과 환상이 융합된 것 같은 가상 세계를 구현하여
-
[IT이슈] 업루트컴퍼니, 디지털자산 구매 및 보관 서비스 제공방법 특허 등록 外
디지털 자산 적립식 구매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운영하는 업루트컴퍼니가 지난해 9월 출원한 ‘블록체인 온체인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자산 구매 및 보관 서비스 제공방법’에 대한 특허가 등록됐다고 10일 밝혔다. 업루트컴퍼니는 올해 3월, 한성대 블록체인 연구소(담당교수: 조재우)와 온체인(on-chain) 데이터 분석 관련 MOU를 체결하였으며 이어 5월, 국내 최초 온체인 데이터 애널리스트 과정을 개설하는 등 온체인 데이터 분석에 힘을 쏟고 있다.온체인 데이터 지표를 잘 분석하면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정도와 투명성을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지털 자산 시장의 흐름과 예측도 어느 정도 가능하기 때문이다.업루트
-
[IT이슈] 야놀자, 제휴점 중복 예약 취소 방지 나선다 外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제휴점의 중복 예약 취소 방지에 나선다. 중복 예약은 다양한 채널로부터 인입되는 예약을 제휴점이 수기로 관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한다. 특히 성수기 등 예약 집중 시기에 자주 발생해 여행을 앞둔 고객의 불안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숙박시장의 신뢰를 저하하는 요인으로 꼽힌다. 야놀자는 중개 플랫폼으로서 신뢰 가능한 예약 환경 조성을 위해 제휴점의 적극적인 예약 관리를 독려함과 동시에 관련 솔루션 개발에도 앞장서고 있다.먼저, 갑작스러운 제휴점의 예약 취소 발생 시 고객에게 결제금액 환불과 함께 야놀자 포인트를 추가 지급하는 예약 보장 프로그램 ‘야놀자케어’를 운영 중
-
[IT이슈] 펄어비스, 2023년 2분기 매출 784억원 기록 外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실적 발표를 통해 2023년 연결기준 2분기 매출 784억원, 영업손실 141억원, 당기순손실 44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8.6%, 전년동기 대비 16.6%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광고선전비 증가와 임직원 자사주 상여를 포함한 인센티브가 일회성 비용으로 반영되며 적자를 기록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79%를 차지하며, 전분기 대비 2% 포인트 증가했다. 플랫폼별로 PC 79%, 모바일 16%, 콘솔 5% 매출을 기록했다.‘검은사막’은 2분기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 글로벌 버전을 출시하고 종합 메타스코어 81점을 받는 등 신작급 규모의 콘텐츠로 호평을 받았다. 7월 개최한 ‘검은사막 페스타’
-
[IT이슈] 전자랜드, 에어컨 청소 서비스 판매량 증가 外
전자랜드가 올여름 전자랜드의 가전 청소 서비스 ‘선한청소’의 에어컨 청소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3년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두 달간 에어컨 청소 서비스 판매 수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했다.선한청소는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의 가전과 매트리스의 세척과 살균을 제공하는 전자랜드의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이다. 전자랜드는 여름 성수기에 맞춰 6월부터 7월까지 한시적으로 에어컨 청소 서비스만 집중해 운영했다.전자랜드는 에어컨 청소 서비스 판매량 증가의 원인으로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을 꼽았다.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자 가전제품 가격
-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으로 하반기 실적 개선 나선다
넷마블이 9일 신작 전략 게임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을 모바일 및 PC 크로스플랫폼으로 선보인다. 지난 6월 29일부터 한국, 미국, 필리핀 등 일부 국가에서 얼리액세스로 선보였던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넷마블에프앤씨의 오리지널 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한 첫 게임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은 현실 세계의 유진과 미오가 차원 이동 현상 ‘그랜드크로스’를 통해 위기에 빠진 왕국 ‘스카이나’로 소환돼 여러 영웅들과 함께 왕국을 구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세계관의 스토리는 웹툰 형식으로 인게임 튜토리얼과 챕터 미션에 담았다.부대를 자유롭게 컨트롤하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
-
위메이드, 액토즈와 총 5000억 원 규모 ‘미르2·3’ 라이선스 계약 체결
위메이드가 자회사 전기아이피를 통해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와 '미르의 전설2·3'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계약을 통해 액토즈소프트는 미르의 전설2·3 중국(홍콩, 마카오, 대만 제외) 라이선스 사업 독점권을 가지게 된다. 계약 기간은 5년, 계약금은 매년 1,000억 원씩 총 5,000억 원이다.양사는 양사 간의 신뢰를 회복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대승적 판단으로 계약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 공동저작권자로서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액토즈소프트와 상호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미르의 전설' IP 사업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액토
-
[IT이슈] 메가박스, 세계잼버리대회 참가자에 50% 할인 및 영문 자막 제공 外
메가박스(대표 홍정인)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자를 대상으로 극장 입장료 50% 할인 및 한국 영화 영문 자막 서비스 등의 지원 프로그램을 내놨다. 이번 지원은 폭염과 태풍 북상에 따른 잼버리 영지 철수 이후, 참가자들이 남은 일정을 알차게 소화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 선택의 폭을 넓히자는 취지에서 결정됐다. 지원 프로그램은 할인, 그리고 영문자막 서비스 등으로 구성됐으며, 9일부터 11일까지 코엑스점과 상암월드컵경기장점에서 실시된다. 현재 서울 지역으로 이동한 잼버리 참가자들의 코엑스 방문이 이어지고 있으며, 11일에는 폐영식과 ‘잼버리K-팝 슈퍼라이브’가 열리는 상암월드컵경기장에 참가자들이
-
[IT이슈] 주연테크, 뷰소닉비즈니스교육용빔프로젝터 5종 신규 출시 外
PC 기업 '주연테크'가 미국 비주얼 솔루션 기업 뷰소닉의 고광량 비즈니스 및 교육용 빔프로젝터 제품 'HC47X'·'HC46W'·'V45S'·'V47X'·'V46W'를 국내에 본격 출시했다. 주연테크에 따르면 HC47X, HC46W 제품은 4,600 안시루멘(ANSI Lumen), V45S, V47X, V46W 제품은 4,900 안시루멘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회의실, 교실 또는 기타 밝은 환경에서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고광량의 빔프로젝터로 조명 받고 있다.HC47X, HC46W 제품은 고휘도 4,600 안시루멘 단초점 렌즈를 탑재하여 좁은 공간에서 최대 300인치의 대형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무엇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투사 화면의 눈부심, 그림자 간섭현상을 최소화한다. 또한
-
[IT이슈] 네오위즈 ‘P의 거짓’, 스타필드에서 국내 이용자와 만난다 外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P의 거짓’이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 국내 이용자들과만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8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개최된다. 스타필드 하남점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대형디스플레이를 통해 ‘P의 거짓’을 전시하고, 게임 데모 버전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현장에서 한국 한정판 ‘콜렉터즈에디션(Collector’s Edition)’ 실물을 최초로 공개한다.이와 함께 게임 속 ‘검은 토끼단’과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과 P의 거짓의 배경이 되는 크라트시를 연출한 전시존 등
-
[IT이슈] 테이크원컴퍼니, 퍼즐 RPG '뿌까 퍼즐 어드벤처' 2차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外
모바일 게임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대표 정민채)가 3매치 퍼즐 RPG 게임 '뿌까 퍼즐 어드벤처'에 유저의 재미와 편의성을 적극 반영한 2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여름 맞이 신규 테마 ‘바다 왕국’ 콘텐츠가 업데이트 됐다. 바다 컨셉의 신규 전설 캐릭터 ‘포세이돈’과 ‘아리아’를 포함한 5종이 출시되고, 전용 챌린지와 스테이지를 도입하여 유저들에게 풍부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길드 콘텐츠가 대폭 강화된다. 길드원들이 협동하여 강력한 보스와 전투하는 길드레이드가 신설된다. 길드레이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인장’으로 길드 전용 상점에서 강력한 희귀 전투용 아이템을 구매할 수
-
[IT이슈] 네오위즈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3’ 개막 外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 (BIGS: Banggusuk Indie Game Show)2023(이하 비익스 2023)’가 오는 10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 ‘비익스 2023’은 인디 게임사들의 홍보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며, 네오위즈와 메가존클라우드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유니티와 스토브, 원스토어, 하이브, 트위치, 인벤, 루리웹 등 다양한 업체가 후원사로 참여한다.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하고 독창적인
-
[IT이슈] 롯데시네마 '바다 탐험대 옥토넛…', '치치치 치킨의 비밀' 애니메이션 단독 상영 外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바다 탐험대 옥토넛 어보브 앤 비욘드: 육지 넘어하늘까지! (이하‘바다 탐험대 옥토넛’'와 '치치치 치킨의 비밀(이하 ‘치킨의 비밀’)' 애니메이션 두 작품을 극장 단독으로 상영한다고 밝혔다.먼저 ‘바다 탐험대 옥토넛’은 전 세계 160개 국 이상에서 방영되고 있는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8월 10일에 개봉하는 이번 시리즈는 어디 서도 공개된 적 없는 옥토넛 최신 시즌 스페셜한 에피소드로 국내 최초 공개 예정이다. 육지를 넘어 하늘까지, 어디든 못 가는 곳이 없는 옥토넛 친구들. 브라질 사막부터 킬리만자로까지, 폭풍우를 뚫고 더 멀리 더 높이 향하는 옥토넛의 아슬아슬
-
[IT이슈] 알바몬, 1억 알바비 지급 앵콜 프로모션 진행 外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지난 7월 '1억 알바머니 챌린지'에 이어 2차 '1억 알밥이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로써 알바몬은 총 2억원이라는 역대급 알바비를 전국의 알바생들에게 지급하게 된다. 1억 알밥이 릴레이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알바몬 앱을 통해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알바몬 앱을 방문만 해도 알밥이 뽑기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권 1개를 지급하고, △알바몬 광고 영상을 15초 이상 시청(응모권 1개) △알바몬 공지 및 이벤트 알림 설정(응모권 3개) △AI추천 알바 공고 보기(응모권 1개) △친구에게 1억 알밥이 릴레이 이벤트 공유 등을 하면 응모권을 추가로 제공한다.획득한 응모권 개수만큼 알밥이 뽑기에 응모할
-
[IT이슈] 헥토이노베이션∙헥토파이낸셜, 설립 이래 분기 최대 매출 기록 外
헥토그룹의 코스닥 상장사 헥토이노베이션(대표이사 이현철/ KOSDAQ 214180)과 헥토파이낸셜(대표이사 최종원/ KOSDAQ 234340)이 2023년 2분기 양사 모두 설립 이래 분기 최대 매출 기록을 새로 쓰며 성장 기조를 이어갔다. 8월 9일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헥토이노베이션은 2023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718억 원 ▲영업이익 95억 원을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 53% 증가한 수치다. 헥토이노베이션은 별도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더불어 자회사 헥토파이낸셜의 온라인 전자결제 대행서비스(PG;Payment Gateway) 매출 확대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헥토파이낸셜의 신용카드 PG 거래액은 지난 7월 최초로 2,000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