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
현대오일뱅크-대한항공, 친환경 바이오항공유로 하늘길 연다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와 대한항공(대표 우기홍)이 친환경 연료를 활용한 항공 운송 확대를 위해 손잡았다. 양사는 30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강달호 현대오일뱅크 사장, 우기홍 대한항공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항공유 제조 및 사용 기반 조성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이에 따라 양사는 규격 제품 생산과 상용화를 위한 연구 및 조사, 공항 내 급유 인프라 구축, 관련 정책 대응 등 바이오항공유 생태계 전반에 걸친 폭넓은 협력을 약속했다.블루수소, 친환경 화학·소재와 함께 화이트 바이오 사업을 3대 미래 사업으로 선정한 현대오일뱅크는 충남 서산 대산공장 내 바이오항공유 생산 공장 건립을 검토 중
-
팅크웨어, 일체형 LTE 블랙박스 ‘아이나비 T1000’ 선봬
팅크웨어㈜(대표 이흥복)가 일체형 커넥티드 블랙박스 ‘아이나비 T1000’을 30일 선보였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이 제품은 통신모듈이 내장된 제품으로 기존 별도 구입 후 장착이 필요했던 커넥티드 통신 모듈이 내장되면서 USIM칩만 있으면 실시간 통신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4G LTE 통신망을 적용한 고도화된 신규 통신 서비스인 ‘아이나비 커넥티드 LTE’가 새롭게 지원된다. 데이터 전송 폭이 커진 만큼 실시간 차량 상태를 업그레이드된 화질의 영상 및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는 신규 기능들이 적용됐다.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T1000’은 LTE 통신 서비스를 새롭게 기본 적용한 제품으로 FHD 화질의 영상과 이미
-
[기업사회활동] 에쓰오일, 울산상가 화재 순직 소방관 유족에 위로금 전달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울산 중구 성남동 상가건물 화재현장에서 순직한 울산 중부소방서 故 노명래 소방사의 유족에게 위로금 3000만원을 전달한다고 30일 밝혔다. 故 노명래 소방사(29세∙울산 중부소방서 119구조대)는 지난 29일 새벽 5시경 울산 중구 성남동 소재 상가건물 3층 미용업소에서 발생한 화재 진압을 하던 중 급격히 번진 불길에 중화상을 입었다. 이에 부산 소재 화상 전문 병원 중환자실로 이송되어 치료를 받았으나 30일 새벽에 끝내 숨졌다.에쓰오일 관계자는 “위급한 상황에서 항상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먼저 생각하고 이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다 불의의 사고로 젊은 나이에 순직하신 故 노명래 소방사의 명복
-
DL에너지, ESG 채권 발행 모집 완료…경쟁률 2.5대 1
DL에너지가 진행한 ESG 채권 발행 모집을 마쳤다. DL에너지는 지난 29일 실시한 제7회 회사채 수요예측에 약 1700억원이 몰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할 회사채는 2년물 ESG채권 150억원과 3년물 일반 회사채 850억원으로, 이 중 ESG채권은 370억원의 청약금이 접수, 2.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DL에너지는 한국, 칠레, 파키스탄에서 바이오매스, 풍력, 태양광 등 6개 발전소를 운전 중이며, 추가로 요르단에서 풍력 발전소를 건설 중이며 다음달 상업 운전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칠레 태양광 발전소는 UN 청정개발체제 사업으로 인정받았으며 현재 한국 정부의 온실가스 감축실적 인증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승인이 완료되면 향후 100만
-
타이어뱅크 “그건 오해입니다~” 잘못된 상식 안내
‘타이어는 최근 생산된 새것이 최고다’, ‘광폭 타이어가 접지면이 넓어 더 안전하다’, ‘새 타이어는 항상 앞바퀴 교체가 우선이다’ 등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언제나 타이어와 관련된 정보들이 넘쳐난다. 자동차 구성품 중 유일하게 노면에 맞닿아 ‘운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소모품 바로 타이어다. 그러나 타이어에 대한 잘못된 상식과 오해는 자칫 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게 업계의 경고다. 이에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는 포스트와 페이스북 등 자사 온라인 매체와 전국 450개 매장에서 타이어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을 안내하고 있다. █ 타이어는 갓 생산된 ‘따끈한’ 새 것이 좋다?타이어는 제조일
-
효성티앤씨, 친환경 스타트업 ‘플리츠마마’에 지분참여
리젠 등 친환경 섬유 개발 및 시장확대를 통해 자원순환에 앞장서 온 효성티앤씨가 지분참여를 통해 친환경 패션스타트업의 비즈니스를 지원한다. 효성티앤씨는 친환경 패션스타트업인 ‘플리츠마마’에 투자하기로 하고, 28일 지분투자 협약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양사의 합의에 따라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이번 투자는 효성티앤씨가 플리츠마마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양사간 신뢰를 바탕으로 한 파트너십을 확고히 하는 한편, 친환경 섬유의 안정적 공급은 물론 영업활동, 브랜딩,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 등을 지원함으로써 플리츠마마가 국내 대표 친환경 패션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플리츠마마는 친환경 섬
-
귀뚜라미보일러,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5년 연속 1위
귀뚜라미(대표 최재범)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29일 발표한 ‘2021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KBRI)’ 조사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KBRI)’는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기준으로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지수 모델이다. 소비자 브랜드 추천 의향을 5점 척도로 조사하는 ‘고객지수’와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긍정, 부정 평가를 반영하는 ‘소셜지수’로 구성된다. 두 지수를 합산해 산출한 종합지수가 가장 높은 브랜드를 각 산업군 1위로 선정한다.▲‘고객지수’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간 일대일 면접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사에
-
삼성SDS-서비스나우, 클라우드 기반 사업협력 강화
삼성SDS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사업 확대를 위해 미국 서비스나우(ServiceNow)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서비스나우는 나우플랫폼(Now Platform) 기반 IT서비스관리(ITSM) 솔루션 등을 중심으로 더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글로벌 디지털 워크플로우 선도 기업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SDS는 서비스나우 나우플랫폼의 컨설팅/구축/운영 서비스 외에도 Brity(브리티) RPA, 챗봇 등 자사의 다양한 업종 특화 솔루션과 연계하여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게 된다.특히 삼성SDS는 기업에서 공통 적용되는 업무를 최적화한 ‘표준모델’을 확보하여 삼성 관계사와 외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사업을 확산해 나갈 예정
-
두산밥캣, 유럽시장 공략 속도낸다
두산밥캣이 주력시장인 미국을 넘어 유럽시장 공략 속도를 높이고 있다. 29일 두산밥캣에 따르면 최근 4개년간 연평균 매출 11%대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법인의 올해 매출이 지난해 대비 약 35% 증가할 전망이다.두산밥캣은 지난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유럽시장을 타깃으로 한 소형 굴착기 신모델을 내놓으면서 현지 딜러망과 마케팅을 강화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회전식 텔레핸들러를 새롭게 선보이고 기존 제품의 업그레이드 모델을 내세우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이에 힘입어 2017년 6%대에 머물던 소형굴착기 시장점유율을 올해 1분기 말에는 9%대로 끌어 올렸고, 조만간 두 자릿수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
현대엘리베이터-KT, 엘리베이터 DX 확장을 위한 MOU 체결
현대엘리베이터(대표이사 송승봉)와 KT(대표이사 구현모)가 29일 광화문 KT사옥(서울시 종로구)에서 ‘엘리베이터 DX(Digital Transformation•디지털 혁신) 확장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양사가 보유한 기술 교류를 통해 엘리베이터와 AI, 음성인식, 자율주행 로봇을 연계한 신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현대엘리베이터 송승봉 대표이사와 KT 박종욱 경영기획부문장(사장)을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과거 속도 경쟁에 치중했던 엘리베이터 산업은 인공지능을 비롯한 4차 산업혁명 기술의 발달과 함께 e-모빌리티로 진화하면서 새로운 사업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 음성과 휴대전화를 통해 접촉 없
-
삼성중공업 ‘드릴십’, 해상유전 개발에 투입
삼성중공업이 미인도 드릴십 1척의 용선계약으로 안정적 수익 확보에 성공하며 경영 정상화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삼성중공업은 이탈리아 전문 시추 선사인 사이펨(Saipem)과 드릴십 1척에 대한 용선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용선 기간은 2021년 11월부터 2023년 8월까지이며, 이번 계약에는 사이펨이 2022년까지 드릴십을 매입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돼 있어 매각 가능성도 열려 있다는 게 삼성중공업의 설명이다.해당 드릴십은 삼성중공업이 지난 2013년 8월 그리스 선사인 오션리그(OceanRig)로부터 수주했으나 2019년 10월 계약이 해지된 바 있다.삼성중공업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 회복 기대감과 유가상승으로 글로벌 에너지 기업들
-
알파카, 공유 전동 킥보드 지역 파트너 사업으로 지방 교통 문제 해결과 일자리 창출 기여
매스아시아의 공유 전동 킥보드 브랜드 ‘알파카’가 지역 파트너 사업을 통해 지난 1년간 지방 교통 문제 해결과 일자리를 창출한 내용을 29일 발표했다. 매스아시아의 지역 파트너 사업은 본사와의 플랫폼 계약을 통해 지역 파트너가 알파카의 소프트웨어(관리자 시스템, 현장 운영 어플리케이션, 정비 어플리케이션)을 공급 받고, 알파카의 전동 킥보드를 구매하여 각 지역에서 공유 전동 킥보드 운영 사업하는 것을 말한다.매스아시아는 지난 2019년 11월부터 2020년 10월까지 1년간 산업자원부 규제 샌드박스 사업에 참여하여 경기도 화성시 동탄 2신도시에서 공유 전동 킥보드 실증 사업을 한 바 있다. 당시 동탄 2신도시 주민들 16만명이
-
CJ대한통운, 경찰청과 ’안전속도 5030’ 캠페인 진행
CJ대한통운이 경찰청과 함께 ‘안전속도 5030’ 캠페인을 진행하며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CJ대한통운이 경찰청과 함께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속도 5030’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4월부터 개정된 안전속도 기준을 명시한 ‘교통안전지킴이’ 스티커를 택배차량 1,000여대에 부착하며 제한 속도 준수를 촉구하는 캠페인이다.CJ대한통운 직영 택배차량에 부착하는 ‘교통안전지킴이’ 스티커에는 어린이 보호구역 제한속도 30km를 강조하는 안전지킴이 마크와 ‘안전속도 5030’ 캠페인 마크가 함께 디자인돼 있어 안전 속도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또한, 스티커는 안전 반사 시트로 제작돼 운
-
홈앤쇼핑, 창립 10주년 맞아 특별 사진전 개최
홈앤쇼핑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사진으로 보는 홈앤쇼핑 10년’ 사진전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홈앤쇼핑은 개국 초기 시험방송부터 윤리헌장 선포식까지 110점의 사진을 연대기별로 전시하는 특별사진전을 22일부터 25일까지 강서구 홈앤쇼핑 사옥 로비에서 열었다.임직원 보유자료 수집 캠페인을 바탕으로 진행된 이번 사진전은 △출범식 △개국방송 그랜드오픈 △공채 신입사원 연수교육 △중기제품 홍보전시매장 오픈 △신사옥 준공식 △베스트 파트너 어워즈 등 홈앤쇼핑 10년의 역사적 순간을 압축해서 담았다.사진전과 함께 구성원들의 사진으로 제작한 포토 모자이크 액자도 로비에 함께 전시됐다. 임직원 및 협력사, 외부 조력자 등 회
-
한국 3M, 국내 이공계 분야 여대생 장학금 전달
한국 3M(대표 짐 폴테섹, Jim Falteisek)이 3M 동탄 기술 연구소에서 ‘3M Women in STEM’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국내 주요 대학의 여학생 11명에게 모두 1,9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장학생들이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 분야 진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3M 회사 소개와 함께 동탄 기술 연구소 내 고객기술센터 투어가 진행되었다.3M Women in STEM 장학금 프로그램은 한국 3M이 국내 이공계 분야의 여대생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STEM분야의 여성 인재 발굴과 참여 확대를 목표로 올해 출범했다.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2차례에 걸쳐 총 22명의 여학생을 선발하며 3,800
-
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상상프렌즈 13기’ 모집
KT&G(사장 백복인)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상상유니브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SNS콘텐츠를 기획하고 진행할 운영진인 ‘상상프렌즈 13기’를 모집한다. 이번 ‘상상프렌즈 13기’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전국 13개 지역본부에서 상상유니브의 운영진으로 활동하게 된다. 각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봉사 프로그램 등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게 되며, 프로그램 홍보에 필요한 SNS콘텐츠와 홍보영상 등도 제작한다.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8월 8일까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208명은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상상프렌즈 13기’로 활동한다. 학생들에게는
-
에몬스가구,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4년 연속 1위 선정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에서 가정용 가구 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 24일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 18회째를 맞이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건강성(Health), 환경성(Environment), 안전성(Safety), 충족성(Satisfaction), 사회성(Social Responsibility) 5개 차원을 통해 해당 부문별로 웰빙 만족도 1위를 선정하는 제도이다.올해 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