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반·정책·재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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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업계 첫 전기차 장기렌터카 계약 1만대 돌파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김현수)의 전기차 장기렌터카 누적 계약건수가 1만대를 넘어섰다. 롯데렌탈은 8월 현재 전기차 누적 계약건수가 1만2000여대로, 업계 최초로 1만대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롯데렌탈에 따르면 롯데렌터카의 전기차 장기렌터카는 편리한 차량관리 등의 장점으로 2016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계약건수 연평균 성장률 126%를 나타내고 있다.롯데렌터카 관계자는 “전기차 장기렌터카 도입 초기에는 관공서, 법인 등 B2B 중심으로 계약이 이뤄졌지만 주행거리 및 충전 인프라 확대로 인해 개인고객의 전기차 이용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특히 개인고객 비중은 2018년 8월 23%에서 2021년 8월 48%로 3년 만에 2배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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팜한농, 농업인 고객과 함께 걷기 캠페인
팜한농(대표 이유진)이 사내 임직원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걷기 운동 캠페인 ‘팜한농의 건강한 도전’을 농업인 고객으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건강을 위해 생활 속 걷기 운동을 실천하는 이번 캠페인은 9월 1일부터 15일까지 총 12만 보(하루 최대 1만 2천 보) 걷기를 목표로 운영되며, 전국의 모든 농업인과 팜한농 거래처(농협∙시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걷기 운동은 스마트폰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통해 진행되며, 일정 기간 내 걸음 목표를 달성하면 소정의 선물도 지급된다.장시간 노동과 반복적인 농작업으로 근골격계 질환 발병률이 높은 농업인들에게도 가벼운 걷기는 건강을 지키는 좋은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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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장애인 주유 서비스 제공 ‘스타오일’ 캠페인 전국 확대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한국지체장애인협회와 함께 셀프주유소에서 장애인들에게 주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오일’ 캠페인을 전국 850개 셀프주유소로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지난해 11월 용인시와 함께 용인시 소재 셀프주유소를 대상으로 ‘스타오일’ 캠페인을 시행했다. ‘스타오일’ 캠페인은 셀프 주유소에서 키오스크 화면과 주유기 조작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이용에 불편함을 없도록 원스톱 주유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한국지체장애인협회 관계자는 “에쓰오일과 스타오일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들의 주유소 이용 편의성이 높아짐과 동시에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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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 수소연료전지 사업 진출 본격화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현대오일뱅크(대표 강달호)가 자동차용 수소연료전지 사업에 진출한다. 현대오일뱅크는 올해 안에 수소연료전지 분리막 생산 설비를 만들고, 최근에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에 들어가는 고순도 수소 정제 설비도 충남 서산시 대산공장 내에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중앙기술연구원을 중심으로 자동차용 수소연료전지 관련 연구를 진행해 왔다”며 “세계 각국의 내연기관차 감소 정책, 전기차 배터리 대비 시장 진입장벽이 낮은 점 등을 고려해 올 초 사업 진출을 확정한 후 1단계로 현재 분리막 생산 설비를 구축 중이다”고 밝혔다.현대오일뱅크에 따르면 분리막은 전해질막의 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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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케미칼, OCI와 함께 음극재 코팅용 소재 ‘피치(Pitch)’ 국산화
포스코케미칼이 OCI와 함께 총 745억원을 투자하여 합작사인 피앤오케미칼을 통해 이차전지 핵심소재인 음극재 코팅용 피치 1.5만톤을 생산해 첨단소재 분야 경쟁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피앤오케미칼은 2020년 7월에 설립되었으며, 포스코케미칼이 51%, OCI가 49%의 지분을 보유한 합작법인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투자비는 양사가 지분비율에 따라 순차적으로 출자할 예정이다.이번에 생산하는 피치는 녹는점이 높은 고연화점(高軟化點) 피치로, 석유를 증류하여 얻어진 잔유물을 열처리하여 제조한 탄소소재이다. 고연화점 피치는 이차전지의 충전/방전 효율 향상과 배터리 수명을 증가시키기 위해 음극재 표면 코팅용으로 주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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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 라이브커머스 오픈...지역 브랜드상품 판매 활성화 지원
철도 관련 유통, 광고 전문기업 코레일유통이 오는 27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환공어묵 세트를 라이브방송 단독 20% 할인 특가로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라이브방송은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상품을 발굴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판매 다변화를 지원하고자 추진되었다.27일 오후7시부터 방송되는 코레일유통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 라이브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부산지역의 명물인 환공어묵 세트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이날 선보일 환공어묵 상품은 치즈봉, 깻잎어묵 등이 포함된 어묵 8종 C세트와 종합어묵, 오징어맛튀김 등 9종으로 구성된 D세트가 판매될 계획이다.특히 라이브 방송 당일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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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쇼핑, 한가위 맞이 ‘추석음식&선물세트’ 판매 진행
공영쇼핑이 오는 9월 16일까지 약 3주간 ‘2021 한가위 마음을 보내세요’ 특별 할인 이벤트를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에 비해 추석 명절이 일찍 시작되고, 코로나19 상황도 지속되고 있어 올 추석도 비대면 선물 중심으로 특별할인 행사를 실시한다.‘2021 한가위 마음을 보내세요’는 선물 등을 목적으로 동일상품을 5개 이상 주문 시 최대 20% 즉시할인 하는 이벤트다. ▲2개 구매 시 10% ▲3~4개 구매 시 15% ▲5개 이상은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TV홈쇼핑과 온라인(모바일 어플리케이션, PC)에서 구매 시 적용된다. 복수 구매한 상품은 주문 시 각각 다른 주소지에 복수지 배송이 가능하다.공영쇼핑을 통해 꾸준한 인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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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프리미엄 바닥재 ‘지아소리잠’ 리뉴얼 출시
LX하우시스가 프리미엄 시트 바닥재 ‘LX Z:IN 바닥재 지아소리잠’의 리뉴얼 신제품을 출시했다. LX하우시스에 따르면 출시 4년 만에 리뉴얼된 ‘지아소리잠’은 기존의 친환경성 및 실생활소음 저감 기능에 새롭게 항균 기능과 우드 및 스톤 등 천연 소재의 깊이감 있는 디자인을 대폭 추가한 점이 특징이다.대표적으로 ‘지아소리잠’은 항균 처리로 위생성을 대폭 강화했다. 실제 FITI시험연구원 테스트 결과 항균 미처리 제품 대비 소화기계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 모두 약 99% 저감시키는 항균성능 시험성적서를 확보했다는 게 LX하우시스의 설명이다.이번 ‘지아소리잠’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총 10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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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케미칼, 중국에 양극재•전구체 생산공장 건립, 해외 진출 본격화
포스코케미칼이 이차전지소재사업의 첫번째 해외 거점을 세계 최대 배터리 시장인 중국에 구축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포스코케미칼은 8월 25일 이사회를 열고, 포스코그룹과 화유코발트가 중국에 운영중인 양극재 및 전구체 합작법인의 생산라인 증설을 위해 총 2,810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합작법인은 각각 연 3만톤 규모의 양극재와 전구체 생산라인을 건설해 생산능력을 3만5천톤으로 확대한다. 올해 하반기 공장 건설에 착공해 2023년부터 전기차용 하이니켈 양극재를 생산할 계획이다. 양극재 3만5천톤은 60kWh급 전기차 배터리 약 39만대에 사용될 수 있는 양이다.포스코와 화유코발트(Huayou Cobalt)는 2018년 3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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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H하이텍 160억원 규모 CB 발행…사업 다각화 나선다
반도체 부품소재 및 SSD 케이스 생산 전문 기업 KMH하이텍(대표 이상국)은 160억원 규모 전환사채(CB)를 발행해 방송장비업체 인텍디지탈을 인수하는 등 사업을 다각화한다. KMH하이텍은 반도체 부품소재와 데이터 저장장치(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케이스 생산을 주력으로 하며 베트남, 중국, 필리핀 등 적시에 생산이 가능한 해외 거점을 구축, 원가경쟁력을 확보해 매년 호실적을 달성 중이다. 지난해에도 매출 747억원, 영업이익 73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6.73%, 40.27%씩 신장하면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KMH하이텍은 이번 신규 사업 진출을 통해 단일 사업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는 리스크 요인을 해소하고 사업을 다각화할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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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경력 보유 여성’ 경제활동 복귀 지원
효성은 25일 경력 보유 여성, 중장년 여성 등 재취업이 어려운 취약계층 여성들의 취업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 7천만원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효성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의 사회복지실무자, 돌봄 교사, ERP물류사무관리원 양성 교육 과정 등을 2013년부터 매년 지원해왔으며, 지금까지 240여명의 여성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얻었다.올해는 8월부터 약 3개월간 30여명을 대상으로 돌봄 교사 양성 프로그램과 요양보호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도 정기적인 취업상담과 구직 정보 제공, 취업 알선 등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한다.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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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릴 하이브리드 2.0’볼빅 골프에디션 선보여
KT&G(사장 백복인)가 골프용품 브랜드인 ‘볼빅(Volvik)’과 콜라보레이션한 ‘릴 하이브리드 2.0 볼빅 골프에디션’ 한정판을 선보인다. KT&G 관계자는 "이번 ‘볼빅 골프에디션’은 새로운 디자인과 색상을 적용한 ‘릴 하이브리드 2.0’과 볼빅의 ‘NEW VIVID’ 골프공 3구, 콜라보레이션 기념 볼마커가 함께 동봉된 기프트박스 형태로 구성됐다. 볼빅 골프공의 색상에서 영감을 받은 ‘레드’와 볼빅만의 개성있는 아이덴티티를 디자인에 적용한 ‘화이트’ 2종으로 출시된다"라며 "지난해 2월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 2.0’은 스틱 삽입 시 버튼을 누르는 과정 없이 자동으로 예열되는 ‘스마트 온’ 기능을 궐련형 전자담배 최초로 탑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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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뱅크, 이웃사랑 실천 릴레이 8번째 주인공 선정
타이어뱅크가 2021년 사회공헌 일환으로 진행 중인 이웃사랑 실천 릴레이 8번째 주인공을 선정했다. 이번 주인공은 세종특별자치시 종촌동 임재기 방범대장으로, 지난 6년 5개월 동안 5617시간을 봉사 활동에 전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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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美통합법인, 첨단 물류 서비스로 잇단 수상
CJ대한통운 미국 통합법인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CJ Logistics America)’가 차별화된 물류 역량을 바탕으로 미국 물류시장에서 잇달아 수상하는 쾌거를 이어가고 있다.CJ대한통운은 미국 통합법인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가 미국 정통 물류 매거진 로지스틱스 매니지먼트(Logistics Management)에서 주관한 '2021 퀘스트 포 퀄리티 어워드(2021 Quest for Quality Award)’에서 제 3자 물류 분야의 부가가치 관리 및 유통 솔루션 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퀘스트 포 퀄리티 어워드’는 미국 정통 물류 매거진 로지스틱스 매니지먼트에서 물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모범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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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코로나19 외부활동 제약 노인 건강관리 제시
홈앤쇼핑은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고령층을 위해 라파메디칼의 무릎관절염 치료 의료기기 ‘라파402알파’를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관절이 노화되어 이상이 있는 경우를 관절염이라고 부르는데 이러한 관절염 중 가장 흔한 질환이 바로 ‘무릎관절증’이다. 무릎 관절염 환자는 지난 5년간 약 85%가 증가했고, 노인 입원 다빈도 상위 10위 질병 환자 수 중 4위를 차지하고 있는 고빈도 질병중 하나이다.무릎관절증을 호전시키는데는 꾸준한 운동이 필수인데 코로나19 장기화 및 재확산으로 노년층의 야외활동에 제약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홈앤쇼핑은 집에서 간편히 관절건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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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제1회 Young Talent 해커톤’ 개최
LG화학은 사원·선임급의 젊은 직원들로부터 미래 아이디어를 듣는 사내 공모전인 ‘제1회 Young Talent 해커톤’을 개최하고, 신사업 및 경영 전략에 반영하는 등 혁신 경영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LG화학에 따르면 해커톤은 하루 전인 23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됐으며, 올해 4월 사내 공모에서 3.5:1이라는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5개 팀이 그간 준비해 온 혁신 아이디어를 각 사업본부 별 상품기획 담당 임원들 앞에서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는 ▲블록체인을 활용한 플라스틱 재활용 사업, ▲렌털 가전과 LG화학 간의 순환 경제 구축 시스템, ▲스토리와 리워드가 있는 친환경 제품 전문 판매 방식, ▲포장재 재활용 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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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전선,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 다짐 캠페인 진행
대한전선이 공정한 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임직원들의 실천 의지를 모은다. 대한전선(대표이사 나형균)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 서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 Compliance Program)’의 일환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 및 문화 정착의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자 마련했다.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4단계로 인해 별도 행사 없이 SNS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약서에는 △공정거래 관련 법규 준수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 △공정거래 위반행위 사전 예방 노력 △상호신뢰, 협력관계 구축 등 윤리의식 제고 및 부정행위 근절 동참 등이 담겼다. 글로벌 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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