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G생활건강,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 돌입
LG생활건강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을 시작한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반짝반짝 페리오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한국메세나협회가 주최, 음악극창작단 톰방 주관으로 진행한다"라며 "미취학 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연은 오는 4일 서울 노원구의 한 유치원에서 첫 막을 올린 뒤, 전국 초등학교와 문화예술회관 등지로 찾아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에게는 학습 내용을 잘 실천하고 있는지 여부를 스스로 체크할 수 있는 ‘셀프 체크리스트’가 담긴 워크북도 지급한다"라고 말했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양치질을 싫어하는 주인공 ‘봄이’가 튼튼요정 ‘
-
골프존, ‘2025 롯데렌터카 WGTOUR’ 4차 결선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지난 6월 1일(일) 대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개최한 '2025 롯데렌터카 WGTOUR' 4차 대회 결선에서 최종 합계 16언더파(1라운드 8언더파, 2라운드 8언더파)를 기록한 양효리가 연장 접전 끝에 생애 첫 우승을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롯데렌터카 WGTOUR'는 롯데렌터카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제주항공, 모델로, 월드와인주식회사, 던롭스포츠코리아, 닥터피엘이 서브 후원했다"라며 "경기는 골프존 투비전NX 투어 모드에서 1일, 2라운드 36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태국 5대 명문 코스 중 하나인 알파인 GC 방콕 코스에서 치러졌다"라고 전했다. 72명의 선수가 참여한 1라운드 컷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T멤버십과 함께하는 ‘T Day 프로모션’ 진행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T멤버십과 함께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6일(금)까지 5일간 T멤버십 앱에서 푸라닭 전용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푸라닭 전용 앱을 통해 배달 또는 포장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으며 6,5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푸라닭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푸라닭 치킨은 최근 흑백요리사 우승 셰프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협업해 선보인 치킨 신메뉴 '나폴리 투움바'가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출시 첫날부터 목표 판
-
[생활경제 이슈] 앳홈 톰, G필 프로그램 '나의 광채 선언' 캠페인 진행 外
앳홈(대표 양정호)은 피부에 극한의 계절인 여름을 앞두고, 프라이빗 에스테틱 브랜드 톰(THOME)의 제품력을 알리는 ‘나의 광채 선언(Glow Manifesto, THOME)’ 신규 캠페인을 진행한다.톰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피부 관리를 ‘사용자 스스로 피부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시간’으로 정의하고, 톰 G필 프로그램의 광채 효과를 시각적으로 담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 G필 제형의 고유한 질감, 모델의 절제된 움직임이 조화를 이루며 마치 패션 필름을 연상시키는 고감도 비주얼을 완성했다. 해당 영상은 톰의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톰 G필 프로그램 관리의 핵심은 제형, 성분,
-
분당서울대병원, 심장초음파만으로 좌심실비대 원인 감별하는 AI 기술 개발
분당서울대병원은 본원 순환기내과 윤연이 교수 연구팀이 심장초음파 영상만으로도 좌심실비대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원인까지 구분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분당서울대병원에 따르면 좌심실은 폐에서 산소를 받은 혈액을 온몸으로 보내는 심장의 핵심부위로, 전신에 혈류를 공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좌심실의 벽(심근)이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져 심장 기능이 저하된 상태를 ‘좌심실비대’라고 하며, 고혈압성 심장병 고혈압성 심장병, 비후성 심근병증, 심장 아밀로이드증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한다. 원인 질환에 따라 치료법과 예후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정확하게 구분하는 것이 매우
-
경동나비엔, 녹색소비주간 맞아 프로모션 실시
경동나비엔이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2025 녹색소비주간’에 동참한다.경동나비엔 관계자는 "‘2025 녹색소비주간’은 다양한 기관과 기업이 친환경 제품의 소비를 진작하는 행사이다"라며 "경동나비엔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며, 6월 1일부터 30일까지 녹색매장 13개 대리점에서 콘덴싱 보일러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녹색매장’이란 환경부가 친환경 녹색제품 판매 활성화에 기여한 매장을 지정하는 제도로, 경동나비엔은 지난 5월 체험형 매장 ‘나비엔 하우스’ 제주점과 진주점을 추가하며 전국에 13개의 녹색매장을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녹
-
아모레퍼시픽, ‘판타스틱 데이’ 진행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5월 31일, 서울 용산 본사에서 플라스틱 없는 페스티벌 '판타스틱 데이(FANTASTIC DAY)'를 마쳤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플라스틱 절감 캠페인 ‘레스 플라스틱, 위아 판타스틱(LESS PLASTIC. WE ARE FANTASTIC!)’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플라스틱 절감 실천에 앞장선 ‘판타스틱 크루’가 함께 모여 그간의 활동을 공유하고, 일상 속 플라스틱 절감을 위한 실천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 1부에서는 다양한 판타스틱 크루가 실천해 온 다양한 플라스틱 절감 활동을 소개하고, 가수 스텔라장과 홍대광, 이정모 전 국립과천과학관 관장, 아모레퍼시픽의 지속가능경영 담당자가 함께
-
증가하는 유방암 환자...조기 발견과 치료로 관리 가능
유방암은 유방의 유선 조직에서 발생하는 악성 종양을 말한다. 국내 여성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암으로, 최근에는 발병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환자 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유방암 환자 수는 2019년 22만2014명에서 2023년 29만 934명으로 4년간 약 31% 증가했다.하지만 유방암은 조기에 발견할 경우 치료 성과가 뛰어난 암으로 꼽힌다. 실제로 국내 유방암 환자의 5년 생존율은 2021년 기준 93.8%에 달한다. 암 중에서는 예후가 비교적 좋은 편에 속하고, 정기적인 검진과 적절한 치료만 이뤄진다면 완치도 기대할 수 있다.유방암은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다양한 위험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
[생활경제 이슈] 면사랑, ‘주꾸미 콜드 메밀 파스타’ 레시피 영상 공개 外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윤남노 셰프와 협업한 여름 시즌 레시피 콘텐츠를 공식 공개했다.냉정과 유쾌함을 넘나드는 요리 스타일로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윤남노 셰프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흑백요리사’에서 ‘요리하는 돌아이’로 얼굴을 알린 인물이다. 면사랑은 빠르고 실용적인 조리법에 감각적인 연출을 더할 수 있는 윤남노 셰프를 선정해, 메밀면을 활용한 여름 면요리를 쉽고 즐겁게 전달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공개된 메뉴는 면사랑의 ‘프리미엄 20% 메밀면’을 활용한 ‘주꾸미 콜드 메밀 파스타’다. 윤남노 셰프는 “냉동 메밀면이지만 자가제면 수준의 퀄리티”라고 평가하며 제품의 완성도
-
하나투어, 해외 트레킹 상품 선보여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하반기 시즌에 자연 속에서 즐기는 해외 트레킹 여행 상품을 선보였다.하나투어 관계자는 "‘[김경태 박사와 함께하는] 일본 북알프스 노르딕워킹 4일’은 대한노르딕워킹연맹 대표이사 김경태 박사가 동반하며, 일본 100명산의 다양한 풍광을 즐길 수 있는 북알프스 트레킹 상품이다"라며 "노리쿠라다케 고원과 우츠쿠시가하라를 따라 걷고, 일본 대표 산악 명승지인 가미코치에서도 하이킹을 즐긴다. 6월 28일 출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김섬주 동행]일본 오제습지 트레킹 4일’은 하이킹 케어 매니저이자 1호 하이킹 에반젤리스트인 김섬주가 동행한다"라며 "일본 최대 고산습지인 오제습지를 트레킹하
-
매일유업‘UF는 과학이다’ 캠페인 진행
‘UF공법’으로 생산하는 락토프리 우유 브랜드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출시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광고 캠페인 ‘UF는 과학이다’를 진행한다.매일유업 관계자는 "UF(Ultra filtration)공법은 국내 최초로 막 여과기술을 사용하여 미세한 필터로 유당만을 제거한 매일유업만의 특허공법 기술이다"라며 "일반적으로 우유의 유당 성분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 생산을 위해 사용되는 방식은 ‘유당분해효소(lactase: 락타아제)’를 첨가하는 것으로, 유당을 단당류 성분인 포도당과 갈락토스로 분리시켜 인위적으로 단 맛이 강해진다"라고 전했다. 반면, 매일유업은 우유 본연의 달지 않고 자연적인 고
-
교촌치킨, 촌스러버 프로젝트 진행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대한적십자사 대학RCY 봉사회와 함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제5회 촌스러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촌스러버 프로젝트’는 2021년부터 시작된 교촌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치킨을 매개로 지역사회에 기부·나눔·봉사 문화를 전해왔다"라며 "그 동안 응원하고 싶거나 고마운 고객 사연을 공모해 교촌과 함께 사랑을 전달할 ‘촌스러버’를 선발하고, 임직원과 가맹점주가 함께 나눔 현장을 찾아 치킨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해 왔던 ‘촌스러버 프로젝트’를 올해는 미래 세대와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제5회 촌스러버 프로젝트’는 기
-
BBQ, 美 포틀랜드 다운타운점과 사우스이스트 포틀랜드도 오픈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미국 오리건 주(The State of Oregon)의 비버튼(Beaverton) 시에 ‘BBQ 비버튼점’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매장이 들어선 비버튼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의 본사 있는 곳이다. 비버튼은 안정적인 주거 환경과 주정부의 적극적 지원 등으로 반도체와 같은 IT기업들이 다수 입주해 첨단 기술 기업 클러스터(특정 산업과 관련된 기업과 연구소, 기관 등이 한곳에 모여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는 산업집적단지)인 ‘실리콘 포레스트’를 형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비버튼은 소득이 높고 가족 단위의 중산층 거주 비율이 높아 안정적인 외식 소
-
대상㈜ 종가, ‘헤드 인 더 클라우드 LA 2025’ 참가
대상㈜의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 '헤드 인 더 클라우드 로스앤젤레스 2025'에 참가했다고 2일 밝혔다.이어 "글로벌 미디어 기업 ‘88라이징(88Rising)’과 콘서트 프로모터 ‘골든보이스(Goldenvoice)’가 주최하는 'HITC LA 2025'는 아시아계 아티스트의 음악과 다양한 아시아 문화를 소개하는 대규모 음악·문화 페스티벌이다"라며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을 비롯한 유명 아시아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무대와 함께, 글로벌 관람객들의 입맛을 겨냥한 다채로운 식음료 브랜드가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대상㈜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뉴욕 현지 레스토랑
-
LF 바버,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 부스 진행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된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에 참여해, 프로모션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바버는 음악 페스티벌과 특별한 인연을 지닌 브랜드다. 영국의 대표 록 페스티벌인 글래스턴베리(Glastonbury)에서는 ‘바버 재킷과 레인부츠’가 전통적인 페스티벌 룩으로 통할 정도로 상징적인 존재다"라며 "변화무쌍한 영국 날씨에 대응하는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갖춘 바버 아이템은 페스티벌 마니아들에게 ‘필수템’으로 여겨져 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서울재즈페스티벌에서 바버는 이러한 헤
-
쿠팡, ‘세계 헌혈자의 날’ 맞아 임직원 헌혈 캠페인 동참
쿠팡이 올해도 임직원 헌혈 행사를 통해 생명 나눔의 가치를 이어간다.쿠팡 관계자는 "매년 6월 14일은 ‘세계 헌혈자의 날’로,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고 헌혈에 참가하는 사람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하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2일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과 함께 ‘쿠나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라며 "이번 캠페인은 혈액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 ESG팀의 기획으로 이루어졌다"라고 말했다. 행사는 서울 쿠팡 잠실사옥 주변에 마련된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의 헌혈버스에서 진행됐다. 쿠팡 및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
[생활경제 이슈] AHC X ‘워터밤 부산 2025’ 티켓 프로모션 실시 外
AHC가 점차 더워지는 날씨 속에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부산 2025’에 고객들을 초청하는 ‘AHC 썸머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6월 3일부터 15일까지 AHC 자사몰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AHC의 여름 시즌 필수 아이템인 선케어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에 혜택을 더해 특별한 가격에 판매하며,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명(1인당 2매/만 19세 이상)에게 ‘워터밤 부산 2025’ 티켓을 제공할 예정이다.워터밤 페스티벌은 시원한 물과 함께 펼쳐지는 K-POP 아이돌, HIP-HOP 가수, DJ들의 음악과 압도적인 비주얼, 화려한 퍼포먼스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행사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