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티르티르, 제62회 무역의 날 1억불 수출의 탑 수상 外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티르티르가 12월 4일 열린 제62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수상은 미국, 일본 등 주요 해외 시장에서의 안정적인 수요 확대와 글로벌 채널 확장을 통한 수출 성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티르티르는 2020년 첫 수출의 탑 수상 이후 해외 시장 성장세를 지속하며 단계적인 성과를 축적해 왔다.브랜드 측은 주요 시장별 유통 환경과 소비자 특성을 고려한 전략적 운영을 통해 글로벌 매출 기반을 확대하고 핵심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브랜드 입지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티르티르는 향후 기존의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고 제품 경쟁력 제고 및 유통 채널 다각화를 통해 글로벌 시
-
[생활경제 이슈] 미닉스,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서 앵콜 팝업 진행 外
앳홈의 가전 브랜드 미닉스가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에서 앵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미닉스는 지난 10월 진행한 팝업스토어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이달 18일까지 2차 앵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최근 완판된 미니 김치냉장고 더 시프트와 지난달 출시된 음식물처리기 신제품 더 플렌더 MAX를 함께 선보여 소비자들이 핵심 신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브랜드 측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더 시프트 구매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김치통을 증정하고, 행사 기간 미닉스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가전 본품 당첨 기회가 포함된 럭키 쿠폰을 제공한다.
-
제주항공 ‘하이제코’, 올해의 혁신 챗봇 선정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의 생성형 AI챗봇 하이제코(HI JECO)가 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한국의경영대상 챗봇 부문’에서 ‘올해의 혁신 챗봇’에 선정됐다.올해의 혁신 챗봇 부문은 올해 인공지능 기반 기술을 통해 고객 접점·서비스·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혁신하고, 비대면 채널의 품질과 운영 효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2개 기업에만 시상한다.제주항공의 생성형 AI 챗봇 ‘하이제코(HI JECO)’는 연중무휴 운영 체계와 198개국 언어 지원을 기반으로 고객 문의에 즉각 대응하며 시간·언어 제약 없이 상담 사각지대를 최소화한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실제 올해 11월까지 고객센터 미운영 시간대에만 15만1400여
-
금호타이어 ‘엑스타 TV’, 구독자 30만 달성 기념 감사 이벤트 실시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유튜브 ‘엑스타 TV’ 구독자 30만명을 달성해 기념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금호타이어는 오는 15일까지 고객들이 엑스타 TV 구독 및 축하/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50만원(1명), 아웃백 상품권 20만원(5명), CGV 영화관람관 2매(30명)를 제공한다.‘엑스타 TV’는 2019년 4월 런칭 이후 약 2년만에 국내 업체 최초로 구독자 10만명을 돌파, 유튜브로부터 실버 버튼을 받은 바 있다. 현재 구독자 30만명을 달성했고 국내 타이어 기업 중 최대 유튜브 구독자수를 보유하며 경쟁사에 비해 독보적인 기록으로 눈길을 끌고있다. 현재 엑스타 TV는 채널명인 ECSTA의 알파벳을 따 만든 △Entertainmen
-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12 ‘2025 상파울루 E-PRIX’ 성료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시즌 12의 개막전 ‘2025 구글 클라우드 상파울루 E-PRIX(2025 GOOGLE CLOUD SÃO PAULO E-PRIX)’가 6일(현지시간)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번 개막전이 펼쳐진 ‘아넴비 삼바드롬 서킷(Anhembi Sambadrome Circuit)’은 총 11개 코너, 2.93km 길이로 구성된 고난도 서킷으로, 긴 가속 구간 이후 빠른 방향 전환이 반복되는 까다로운 주행 조건에서 경기가 진행
-
쌍용건설, 싱가포르 병원공사 3400억원 수주
쌍용건설이 최근 싱가포르 보건부(MOH: Ministry Of Health)에서 발주한 대형 병원공사를 수주했다.쌍용건설은 미화 약 5억8000만 달러(약 8000억원) 규모의 Alexandra 병원 외래병동(Outpatient Ward) 공사를 40%의 지분(약 2억3000만 달러, 약 3400억원)으로 일본(Shimizu), 싱가포르(Kimly)와 JV를 구성해 수주했다고 밝혔다. 지하 3층~지상 12층, 진료실, 클리닉, 오피스, 주차장(4층) 규모로 건설되는 외래병동 수주를 위해 쌍용건설은 JV를 구성, 중국업체를 상대로 경쟁하여 수주에 성공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에 앞서 코로나 역경을 극복하며 착공 6년 만에 완공한 WHC(Woodlands Health Campus) 프로젝트를 통해, 고난도
-
현대차그룹, 연말 이웃사랑 성금 350억원 전달
현대자동차그룹이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 성금 35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현대차그룹은 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현대차그룹 전략기획담당 성 김 사장, 전략기획실장 김동욱 부사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병준 회장, 황인식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 2026 나눔캠페인’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희망나눔 캠페인’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펼치는 기부 캠페인으로 매년 12월 1일부터 이듬해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현대차그룹은 캠페인에 동참하며 2003년부터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전달해왔다. 올해까지 23년간 기탁한 성금의 누
-
기아, ‘FIFA 월드컵 2026’ 연계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전개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후원사인 기아가 2026년 북중미 월드컵 관련 글로벌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기아는 FIFA 월드컵 2026™을 맞이하여 글로벌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기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의 연결, 모빌리티를 통한 연결, 그리고 월드컵을 매개로 한 글로벌 화합이라는 세 가지 의미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가 제공하는 영감과 모빌리티 경험을 중심으로 한 고객과의 새로운 연결을 제시할 방침이다.이를 위해 기아는 ‘영감은 우리 모두를 연결합니다(Inspiration connects us all)’라는 브랜드 메세지 아래 기아와 월드컵을 통해 전 세계 축구팬들이 화합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
기아, ‘더 기아 PV5’ 유럽 안전성 평가 ‘최고 안전 등급’ 획득
전세계 주요 어워즈에서 수상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기아 최초의 전동화 PBV 모델 ‘더 기아 PV5(The Kia PV5, 이하 PV5)’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보여줬다.기아는 PV5 카고 모델이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The 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me) 상용 밴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을 획득했다고 밝혔다.PV5 카고는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안전 사양을 통해 안전한 주행을 돕고 여러 충돌 상황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이로써 PV5는 실용성은 물론 안전성까지 입증하며 경상용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는 동
-
닥터나우, 약사법 개정안 관련 공식 입장 발표
닥터나우는 약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일명 닥터나우 방지법)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통과와 관련하여, 규제 목적 달성에 있어 벤처의 혁신 저해를 우려하며 공식 입장을 9일 밝혔다.닥터나우는 플랫폼이 비대면진료 중개 과정에서 이해관계자와 부적절한 경제적 거래를 주고받아서는 안 된다는 지적에 공감하며, 불공정 행위를 명확히 규정하고 사후 제재하는 방식이 합리적이라고 주장했다.일부 언론 보도에서 제기된 도매 의약품의 비급여 비중이 높다는 주장에 대해, 닥터나우가 공급하는 의약품의 80.7%가 급여 의약품에 해당하며 급여 의약품 공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특정 약국 우선 노출 혜택이 리베이트라는 주장에 대해서
-
롯데온, 버터얌과 제철 신선식품 기획전 진행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롯데이노베이트의 푸드 콘텐츠 플랫폼 버터얌과 협업하여 제철 신선식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롯데온은 이번 협업을 통해 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커머스 방식을 구축하고 생산 농가와의 상생 모델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달 12일까지 프리미엄 타이벡 감귤 2.5㎏을 산지 직송 무료 배송으로 1만 3000원대에 판매한다. 앞서 지난 11월 24일부터 27일에는 '블랙라벨 황금향' 공동 구매를 진행한 바 있다.롯데온과 버터얌은 지난 8월부터 신선식품 공동 구매 기획전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시장 반응을 확인했다. ‘새코롬 샤인머스캣’ 1차 기획전은 버터얌의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활용
-
CU, 2026년 가맹점 상생 지원안 발표
CU가 가맹점의 실질적인 수익 향상과 안정적인 점포 운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2026 가맹점 상생지원안(이하 상생안)’을 편의점 업계에서 가장 먼저 체결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CU는 2022년부터 지원 체계를 상품 중심의 수익 향상 구조로 전환했으며, 실제 2021년 대비 올해 CU 가맹점의 신상품 일매출은 60%, 냉장 폐기 지원 대상 상품 매출은 20% 증가하는 등 매출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새롭게 마련된 2026년 상생안은 상품 도입부터 판매, 철수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여 가맹점의 운영 부담을 낮추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간편식과 냉장 디저트 등 핵심 카테고리의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둔다.이를 위해 CU는 신상품
-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크리스마스 시즌 완구 최대 40% 할인 판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총 2000여 종의 완구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크리스마스 시즌은 연중 완구 수요가 가장 높은 시기로 꼽히며, 토이저러스는 인기 브랜드 완구를 중심으로 할인 품목을 구성했다.글로벌 브랜드 레고 300여 종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레고 마스터 드래곤 에갈트’를 40% 할인한 5만 9900원에, ‘레고 F1 트럭과 RB20 & AMR24 F1 레이스카’를 25% 할인한 11만 2400원에 판매한다. 행사 기간 레고 제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레고 리유저블 쇼퍼백’을 증정한다.‘캐치! 티니핑’, ‘헬로카봇’, ‘미니특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라 스칼라’, 듀가 피 와인 메이커스 디너 개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 스칼라’가 프랑스 부르고뉴의 와인 명가 ‘도멘 듀가 피(Domaine Dugat-Py)’와 협력하여 국내 최초로 와인 메이커스 디너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도멘 듀가 피’의 13대 오너인 ‘무슈 로익(Monsieur Loïc)’이 직접 참석하여 와인을 소개하는 자리로, 전 세계 와인 콜렉터들 사이에서 ‘전설’로 불리는 듀가 피 가문이 한국 와인 애호가들과 공식적으로 만나는 첫 자리이다.행사는 단 14인만을 위한 특별 만찬으로 진행되며, 듀가 피의 양조 철학을 담은 대표 와인 5종을 선보인다. 주요 와인으로는 70년 이상의 올드 바인으로 양조된 ‘샤름 샹베르탱 그랑 크뤼 트레 비에이
-
스미후루코리아, 겨울맞이 프로모션 진행
스미후루코리아가 오는 14일까지 겨울맞이 ‘HAPPY WINTER’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스미후루코리아의 신선제품과 최근 출시된 가공식품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주요 품목으로는 대표 제품인 ‘감숙왕 바나나’를 비롯해 ‘로즈 바나나’, ‘스위트마운틴 바나나’, ‘감숙왕 허니팟 파인애플’ 등 다양한 신선과일이 포함된다. 관계사 에스피프레시의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폴앤박’의 용과와 블루베리도 함께 판매한다.최근 출시된 이색 스낵 ‘바나밥 시즈닝 바나나칩’은 약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이 제품은 감숙왕 바나나를 활용하여 사워크림앤어니언, 솔티드카라멜, 김 등 다양한 시즈
-
GS25, 겨울 대표 디저트 딸기샌드위치 판매 시작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겨울철 시즌 전략 상품인 딸기샌드위치 신제품 ‘맛삼춘 딸기샌드위치’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GS25는 2015년 업계 최초로 과일 샌드위치 카테고리를 개척했으며, 딸기샌드위치는 지난 시즌까지 누적 판매량 2300만 개를 넘어서는 등 겨울철 밀리언셀러로 자리 잡았다.이번에 선보이는 ‘맛삼춘 딸기샌드위치’는 제철 설향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조합한 제품이다. 전북 고창, 충북 단성, 전남 장성 등 국내 주요 산지에서 선별한 평균 12브릭스의 설향 딸기를 사용했으며, 샌드위치 1개에 딸기 4개가 들어간다. 가격은 3700원이다.GS25는 10대에서 30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
현대차그룹, 200kW E-pit 전기차 충전기 ‘EV-Q’ 인증 최초 획득
현대차그룹의 200kW 전기차 충전기가 ‘EV-Q’ 인증을 최초로 획득했다.현대차그룹은 현대케피코가 개발·생산하고 현대차그룹의 초고속 충전 브랜드 E-pit에 적용되는 ‘200kW 양팔형 E-pit 충전기’가 EV-Q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EV-Q는 현대차그룹과 국제공인시험기관인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이 국내 모든 충전기 제조사와 운영 사업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공동 개발한 민간 전기차 충전 품질 인증 제도다.이 인증은 국내 전기차 시장의 질적 성장을 목표로 전기차 충전기의 ▲내구성·신뢰성 ▲실충전 성능 ▲보안성 ▲통신 적합성 ▲전자파 적합성 등 5가지 핵심 품질 항목을 표준화해 집중 평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충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