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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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알바몬 ‘사장님통장 개설 프로모션’ 실시
케이뱅크는 구인·구직 플랫폼 알바몬과 제휴해 ‘사장님통장 개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한 달간 진행되며, 이 기간 알바몬 홈페이지 내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케이뱅크 ‘사장님통장’을 신규 개설한 개인사업자는 다양한 현금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먼저, 프로모션 기간 중 ‘사장님통장’을 개설하면 최소 5천원에서 최대 3만원까지 랜덤 현금 리워드를 즉시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는 여기에 추첨을 통해 1명에게 300만원의 추가 현금 리워드를 지급한다. 또한 ‘사장님통장’으로 자동이체(공과금 등) 설정 또는 직원 급여이체를 설정하면 각각 5천원씩, 총 1만원의 추가 리워드를 즉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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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현대면세점과 ‘페이스페이’ 업무협약 체결
토스(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 대표 이승건)는 현대백화점그룹 현대면세점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페이스페이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 결제 혁신 협력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토스 본사에서 열렸으며, 오규인 토스 부사장과 이정민 현대면세점 경영지원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토스의 페이스페이와 QR결제 등 디지털 결제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이르면 연내 현대면세점 인천공항점에 페이스페이 서비스를 오픈하고, 무역센터점에 토스 QR결제 서비스를 적용하자 한다. 또한 인천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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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스타벅스 콜라보 굿즈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이 스타벅스와 함께 제작한 굿즈를 제공하는 고객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총 두 가지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만 19세 이상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이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두 가지 미션을 모두 달성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와 협업해 제작된 프리미엄 굿즈(도시락+파우치 세트 또는 멀티 패딩백)가 제공된다. 첫 번째 미션은 ‘마이데이터 2.0’ 정보제공에 동의하고 1개 이상 자산을 연결하면 달성된다. 두 번째 미션은 개인과 개인사업자 고객으로 구분해 세부 미션으로 진행된다. 모든 미션은 반드시 KB국민은행 영업점 창구를 통해 달성해야 한다. 개인 고객 세부 미션으로는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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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하나카드, 하나투어와 '액티브 시니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3일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와 함께 '액티브 시니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의 금융 전문성과 하나카드의 결제 플랫폼 역량, 하나투어의 여행 콘텐츠 기획력을 결합해 액티브(Active) 시니어 손님을 위한 금융과 여행의 통합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는 시니어 손님에게 금융과 여행, 결제 서비스 혜택을 통합 제공하는 첫 사례로, 이를 통해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 라운지 내 여행관련 세미나 정례화 ▲시니어 맞춤형 하나투어 여행 패키지 운영 ▲여행상품 하나카드 결제 시 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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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2025 퇴직연금 마스터코스’ 세미나 성료
미래에셋생명은 기업 퇴직연금 담당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2025 퇴직연금 마스터코스’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지난 달 23일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 퇴직연금 운용의 새로운 방향과 전략을 제시하고,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200여 명이 넘는 기업 퇴직연금 담당자들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세미나에서는 ▲지속가능한 퇴직연금 운용 전략 ▲경영성과금 DC(확정기여형) ▲IRP 보증형 실적배당보험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미래에셋생명 퇴직연금 전문가들의 전문 강의가 이어졌다. 또한, 미래에셋자산운용, N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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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플레이스, 가맹점 20만 돌파 기념 이벤트 실시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가 단말기 설치 가맹점 수 20만 개 돌파를 기념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토스플레이스가 단말기 설치에 그치지 않고, 가맹점의 성공적인 시작을 함께 응원하고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행사에 함께한 ‘하푸 건대본점’(이하 하푸) 역시 토스플레이스가 20만 가맹점을 돌파한 9월 무렵에 새로 문을 연 브런치 레스토랑이다. 토스플레이스는 행사 사흘 전부터 하푸가 위치한 서울시 광진구 일대에서 사전 오프라인 홍보를 전개하고, 자사 공식 SNS를 통해 관련 콘텐츠를 게재했다. 행사 당일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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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보험, 대학생 서포터즈 ‘엠지니어스’ 1기 해단식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10월 24일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본부에서 2025년 새마을금고보험(공제) 대학생 서포터즈 ‘엠지니어스(MGenius)(이하 엠지니어스)’ 1기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엠지니어스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새마을금고보험이 MZ세대에 친숙하게 다가서기 위한 활동을 펼쳤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대중과 소통했다. 이날 열린 해단식은 임진우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대표이사를 포함한 엠지니어스 30인 등이 참석해 진행됐다. 3개월간의 활동 과정을 담은 콘텐츠 시청, 수료증 수여 등이 진행됐다. 해단식에서는 우수활동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최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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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지역상생형 사회공헌 캠페인 ‘같이페이’ 전개
신한카드는 일상생활 속 소비가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로 이어지는 고객 참여기반 사회공헌 캠페인 ‘같이페이’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신한카드 ‘같이페이’는 새롭게 시작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고객이 지역 소상공인 가맹점을 이용하면 신한카드가 일정 금액을 조성하여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신한카드는 누구나 마음은 있지만 어렵게 느껴지는 기부를 일상 소비를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자 이 캠페인을 준비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활용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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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미디어 아티스트 김아영 작가 첫 미국 개인전 후원
현대카드는 이달 6일부터 미국 뉴욕현대미술관 PS1에서 열리는 김아영 작가의 개인전 ‘Ayoung Kim: Delivery Dancer Codex’를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 PS1은 뉴욕현대미술관에서 가장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동시대 미술을 선보이는 공간이다. 이번 전시는 PS1의 3층 갤러리 전체를 활용해 김아영 작가의 대표작인 ‘딜리버리 댄서(Delivery Dancer)’ 3부작 전체를 미국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1979년 서울에서 태어난 김아영 작가는 비디오, 미디어 설치, 사운드, 퍼포먼스, 텍스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불가항력에 저항하거나 그로부터 빗나가는 존재들에 대해 작업해 온 미디어 아티스트다. 생성형 AI, 비디오 게임 엔진, 실사 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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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금융사기예방 테마교육 신설
NH농협은행은 청소년금융교육센터 서울본부에서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금융사기예방 테마교육 ‘나의 돈을 지켜라!’'를 신설해 10일부터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본 교육은 전국 어린이들이 집에서도 금융사기예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되며 ▲ 금융사기의 정의 ▲ 금융사기 유형별 특징과 예방법 ▲ 개인정보의 중요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교육은 11월 24일(월)~28일(금) 5일 동안 총 5회 운영되며, 각 교육일 2주전부터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교육일정은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점점 고도화되는 금융사기로부터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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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투협 후보추천위원회, 제7대 회장 후보자 공모
금융투자협회 후보추천위원회는 ‘제7대 금융투자협회장 후보자’ 공모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2025년 11월 4일(화)부터 2025년 11월 19일(수) 오전 10시까지이며, 지원 자격 및 제출 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 후보추천위원회는 서류․면접 심사 절차를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제7대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최종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 회원총회 선출을 통해 선임되며,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2028년 12월 31일까지 3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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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슈퍼매치 14 야닉 시너 VS 카를로스 알카라스' 개최
현대카드는 내년 1월 10일 인천 인스파이어리조트 아레나에서 ‘현대카드 슈퍼매치 14 야닉 시너 VS 카를로스 알카라스’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야닉 시너와 카를로스 알카라스는 ‘테니스 빅3 시대(조코비치·나달·페더러)’의 뒤를 이어 ‘알카라스-시너 시대’를 열었다고 평가받는 현역 최고 선수들로, 이들의 매치는 전 세계인이 가장 보고싶어 하는 라이벌전으로 손꼽힌다. 올해 6월 롤랑가로스 결승전 당시 5세트에 걸쳐 진행된 양 선수의 접전은 테니스 팬들 사이에서 역사상 가장 드라마틱한 결승전으로 회자되고 있다. 2024년 6월 이래 두 선수는 세계 랭킹 1·2위를 양분하며 월드 테니스 2강 체제를 굳건히 하는 중이다.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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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협중앙회, ‘회원수협’과 ‘수협은행’ 송금 코드 분리 이달 10일 시행
앞으로 송금할 금융기관을 선택할 때 ‘수협’이 아닌 ‘회원수협’과 ‘수협은행’이 나타나면 상대방 계좌가 어떤 금융기관인지 확인하고, 둘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수협’만 있다면, 기존대로 이를 선택하고 송금하면 된다.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는 회원수협과 수협은행의 금융기관 코드를 이같이 분리해 이달 10일 0시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금융기관 코드란 각 금융기관을 구별하기 위한 세 자리의 숫자로, 회원수협과 수협은행은 지금까지 동일한 코드(007)를 사용해 왔다.양 기관은 타 금융기관과의 금융결제에 대한 안정성과 유동성 관리를 위해 지난 2023년부터 회원수협(030)과 수협은행(007) 각각의 코드로 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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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 고객신뢰도 1위 브랜드 4년 연속 수상
보람상조가 ‘2025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브랜드대상’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서비스 품질과 신뢰 기반의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한 결과로 평가된다.이 상은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공동 주최하며, 소비자 리서치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 신뢰도와 서비스 만족도, 미래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보람상조는 이번 선정에서 고객 만족도와 서비스 혁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1991년 창립한 보람상조는 가격정찰제, 고인 전용 리무진, 사이버추모관, LED 영정사진 등 상조업계 첫 제도를 도입하며 표준화된 서비스 기반을 구축했다. 현재 전국 13개 직영 장례식장과 보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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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신세계 쓱데이 참여해 고객 이벤트 진행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신세계그룹의 쇼핑 행사 ‘대한민국 쓱데이’에 참여해 이벤트를 진행한다.행사는 11월 9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는 신세계 계열사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권을 발급받아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응모 완료 고객에게는 5천 원 또는 1만 원 상당의 빗썸 원화가 랜덤으로 지급된다. 회사 관계자는 “모든 참여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100% 당첨형 이벤트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신규 가입자는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초기 투자지원금 2만 원을 포함해 최대 1천만 원의 빗썸 원화가 랜덤으로 제공되며, 11월 30일까지 거래를 한 번 이상 완료하면 신세계 계열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 지급된다.지급된 빗썸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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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나아이, 노루그룹 80주년 기념 복지 카드 단독 수주
글로벌 핀테크 기업 코나아이의 B2B 복지 플랫폼 코나비즈가 노루그룹 창립 80주년 기념 복지 카드 제작 사업을 단독으로 수주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코나비즈는 노루그룹 10개 계열사 임직원 1,600여 명을 대상으로 복지카드 제작 및 포인트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노루그룹은 여러 복지 플랫폼을 검토한 끝에 코나비즈를 선택했으며, 지주사 노루홀딩스가 이미 코나비즈 시스템을 사용해 안정성과 만족도를 확인한 점이 결정적이었다고 코나아이 측은 밝혔다.코나비즈는 기업 맞춤형 카드 디자인으로 내부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그룹의 역사와 미래 비전을 담은 상징적 디자인의 80주년 기념 카드를 제작한다. 일부 계열사는 이번 프로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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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3분기 IRP 원리금보장형·비보장형 수익률 1위
삼성생명은 2025년 3분기 말 기준 개인(IRP)형 퇴직연금 상품(원리금보장형·원리금비보장형)의 1년 수익률이 퇴직연금 적립금 규모 상위 10개 사업자 중 1위를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금융감독원의 퇴직연금사업자 비교 공시(2025년 3분기)에 따르면, 삼성생명 IRP 원리금보장형 상품의 최근 1년간 운용수익률은 3.86%을 기록했다. 원리금비보장형 상품의 1년 수익률도 직전 분기 대비 10%p 이상 상승한 16.92%로 나타났다. 이는 모두 퇴직연금 적립금 상위 10개사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다. 같은 기간 삼성생명의 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 1년 수익률도 견조했다. DC 원리금보장형은 3.72%, 원리금비보장형은 18.01%의 수익률로 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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