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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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화학, 中 시노펙과 소듐이온전지 소재 공동개발 협약 체결
LG화학이 중국 최대 종합 에너지·화학 기업 시노펙(SINOPEC)과 손잡고 차세대 전지소재 개발에 나선다.LG화학은 지난 30일 중국 시노펙과 소듐이온전지(Sodium-ion Battery, SIB) 핵심 소재 개발을 위한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시노펙(Sinopec)은 중국 최대 규모의 종합 에너지·화학 기업으로, 석유·가스 탐사 및 개발, 정유, 화학, 신에너지, 신소재 사업을 아우르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소듐이온전지의 핵심 소재인 양극재와 음극재 등을 공동 개발하고,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과 원가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소듐이온전지는 리튬이온전지에 비해 자원 접근성이 뛰어나고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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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뉴발란스, 김연아와 함께한 2025 F/W 액티브 다운 캠페인 공개
이랜드월드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2025 F/W 시즌 ‘액티브 다운’ 캠페인을 공개했다. 브랜드 앰배서더 김연아가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따뜻함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액티브 다운’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뒀다. 화보에서는 김연아가 설원과 차가운 공기 속에서 자연스럽고 우아한 모습을 연출하며, 뉴발란스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을 담아냈다. 주요 제품인 ‘UNI 액티브 숏 다운’은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에 ‘2002R’ 슈즈에서 영감을 받은 디테일과 다양한 색상을 적용했다. 스타일은 스탠드넥, 후드형, 롱다운 형태로 다양하다. ‘우먼스 액티브 숏 다운’은 세련된 실루엣과 계절감 있는 색상으로 겨울 패션을 제안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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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그룹, 조직 실행력 강화와 혁신 위해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 단행
삼양그룹이 정기 임원인사와 조직개편을 통해 경영 환경 변화에 선제 대응과 실행력 강화를 추진했다. 예년보다 한 달 앞당긴 이번 조치는 11월 1일부터 시행됐다.내부 임원 3명이 계열사 대표이사로 내정되며 안정적 사업 운영에 무게를 두었다. 삼양사 화학1그룹장을 겸하는 이운익 내정자는 1992년 입사 후 베트남EP 법인장, 삼남석유화학 대표 등을 역임한 화학 분야 전문가로, 내년 3월 주주총회를 통해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삼양패키징 대표이사 내정자인 윤석환은 삼양홀딩스에서 전략기획 경험을 쌓았으며, 페트 용기와 아셉틱 사업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삼양KCI 대표 내정자인 안태환은 1999년 입사 후 전략마케팅과 영업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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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다혜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간호사, 백혈병 환자 위해 조혈모세포 기증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본원 손다혜 간호사가 백혈병 환자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조혈모세포를 기증하며 생명 나눔을 실천했다고 4일 밝혔다.손다혜 간호사는 최근 신촌세브란스병원에 입원해 조혈모세포를 기증했다. 평소 헌혈을 통해 생명 나눔에 참여해 온 손다혜 간호사는 대학 시절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로 등록했고, 최근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를 통해 조직적합성항원(HLA)이 일치하는 환자가 있다는 연락을 받고 기증을 결심했다.조혈모세포 기증은 백혈병, 림프종 등 혈액암 환자에게 생명을 이어줄 수 있는 중요한 치료 방법이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에 따르면, 기증 희망자로 등록된 약 45만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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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너지, 전국 주유소서 ‘클린 데이’ 캠페인 실시
SK에너지가 전국 주유소에서 ‘클린 데이’ 캠페인을 벌여 청결 및 안전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한다.SK에너지는 11월 한 달간 전국 SK주유소에서 올들어 세번째 클린 데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주유소 공간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주유소 직원들이 안전 관리에도 더욱 철저를 기하자는 취지로 추진돼 왔다.SK에너지 관계자는 “올해 클린 데이 캠페인을 진행하는 동안 고객 만족도와 신뢰도가 더 높아진 것으로 분석됐다”면서 “SK주유소가 더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앞서 클린 데이 캠페인은 지난 5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전국 1100여 개 주유소에서 실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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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글로벌 전환 위한 사장단 인사 단행
SPC그룹이 경영 책임 강화를 위해 대표이사·고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조정은 글로벌 사업 확대와 미래 전략 추진을 위한 리더십 재편에 초점이 맞춰졌다.회사는 허진수 사장을 부회장으로, 허희수 부사장을 사장으로 각각 승진 발령했다. 그룹 측은 이번 인사를 통해 안전 경영과 신뢰 회복에 대한 실행력을 높이고, 변화 속도에 대응하는 기민한 경영 체계를 확립할 방침이라고 밝혔다.허진수 부회장은 그동안 ㈜파리크라상 최고전략책임자이자 글로벌사업본부장으로서 해외 시장 확장을 담당했다. 그는 올해 출범한 ‘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의장으로 그룹의 안전·준법 경영 및 조직 문화 개선을 주도해왔다. 그룹 관계자는 “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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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시티골프로 중국 디지털 스포츠 시장 확대
골프존이 하이브리드 골프장 형태의 ‘시티골프(CITYGOLF)’로 중국 정부의 디지털 스포츠 육성 정책에 부합하는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스크린골프와 필드 골프를 결합한 실내 골프 플랫폼인 시티골프는 첨단 IT 기반 시설로 설계됐으며, 중국의 스포츠 산업 디지털화 기조 속에 혁신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골프존 관계자는 “시티골프는 도심 유휴 공간을 스포츠 문화공간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사업 모델로 중국의 정책 방향과 맞닿아 있다”고 말했다.골프존은 2024년 티엔진 1호점에 이어 2025년 옌지에 2호점을 개설하며 중국 진출을 본격화했다. 두 매장은 중국 주요 언론과 SNS를 통해 확산되며 ‘스마트 스포츠 대표 사례’에도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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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 김치볶음면’으로 해외 시장 공략
농심이 연말을 앞두고 ‘신라면 김치볶음면’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국내에는 오는 24일 이마트에서 한정판 형태로 먼저 선보인다.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김치볶음면은 2026년 글로벌 주력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K푸드 브랜드로서 시장 확장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이 제품은 지난 10월 독일에서 열린 ‘아누가 2025’에서 처음 공개됐다. 단맛과 매운맛을 결합한 ‘스와이시(Swicy)’ 콘셉트를 적용해 외국 소비자에게 친숙한 풍미를 구현했다. 농심 측은 “글로벌 식품 트렌드가 복합적인 맛의 조화를 추구하고 있다”며 “이를 반영한 제품 개발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스와이시’는 단맛과 매운맛을 결합한 신조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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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초슬림 디자인 ‘룰루 슬리믹 비데’ 출시
코웨이가 얇은 두께와 맞춤형 편의 기능을 결합한 ‘룰루 슬리믹 비데’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디자인과 위생 기능을 모두 개선해 욕실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였다.신제품은 코웨이 기존 모델 대비 높이를 48% 줄여 자사 제품 중 가장 얇은 83mm 두께를 구현했다. 기본 구조를 단순화하고 주요 부품을 소형화하면서도 안정적인 착좌감을 유지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공간 활용도를 높이면서도 착석 시 편안한 형태와 균형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제품 외관은 본체부터 커버, 시트까지 동일한 색상으로 마감됐다. 색상은 쿼츠 화이트, 스노위 실버, 브론즈 베이지, 티탄 실버로 구성됐다. 여기에 터치식 무선 리모컨을 색상별로 맞춰 제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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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증류식 소주 전용 ‘일품진로쌀’ 개발 완료
하이트진로가 증류식 소주 제조에 특화된 전용 쌀 ‘일품진로쌀’의 시험재배를 마쳤다. 회사는 발효와 향미 구현에 최적화된 품종을 확보해 원료 경쟁력 강화를 추진 중이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좋은 원료가 좋은 술을 만든다는 원칙 아래 원료 단계부터 품질을 과학적으로 분석했다”며 “국산 원료 중심의 증류식 소주 정체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시험재배는 국립식량과학원이 개발한 신품종 ‘주향미’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해당 품종은 류신과 페닐알라닌 함량이 높아 향의 깊이를 더하고, 과실향을 내는 아이소아밀아세테이트 수치가 기존 쌀보다 약 82% 높게 나타났다.하이트진로는 이를 ‘일품진로쌀’로 상표 출원하고, 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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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3분기 매출 1693억 원…전년 대비 2.4% 증가
애경산업이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693억 원, 영업이익 7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2.4%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3.6% 줄었다.회사 관계자는 “중국 내수 부진이 이어지고 있으나 비중국 지역의 글로벌 시장 확대와 디지털 채널 강화를 통해 브랜드 기반을 넓히고 있다”고 밝혔다.3분기 누적 기준 매출은 4916억 원, 영업이익은 245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3.2%, 43.7% 감소했다.화장품 부문 매출은 515억 원, 영업이익은 21억 원으로 전년보다 각각 9.7%, 45.8% 줄었다. 중국 시장에서는 소비 둔화로 부진했지만, AGE20’S의 신제품 출시와 틱톡 중심 마케팅 강화로 회복을 시도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신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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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김장 준비용 주방용품 행사’ 진행
쿠팡이 김장철을 앞두고 주방용품 기획전을 열었다. 회사는 이달 30일까지 ‘김장하는 날 주방용품 세일’을 진행해 김치통, 칼, 김장매트 등 필수용품을 할인 판매한다.쿠팡 관계자는 “본격적인 김장 시즌에 맞춰 실용적인 주방용품을 한 번에 구입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고객이 보다 손쉽게 필요한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세분화했다”고 말했다.행사에는 락앤락, 테팔, 바겐슈타이거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한다. 테마별 분류를 통해 소비자는 한정수량 특가 상품과 김장 필수품, 카테고리별 세일 코너를 선택할 수 있다. ‘김장 필수 준비물’ 코너에서는 매트, 장갑, 대야, 앞치마, 칼, 도마 등 기본 품목이 포함됐다.쿠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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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웰라이프, ‘뉴케어 식이섬유 10’ 출시
대상웰라이프가 식이섬유 보충용 음료 ‘뉴케어 식이섬유 10’을 선보였다. 회사는 현대인의 불균형한 식습관 속에서 간편한 섭취가 가능한 영양 음료로 개발했다고 밝혔다.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국민 10명 중 7명이 식이섬유를 권장량 이하로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채소와 곡물 섭취가 줄며 식이섬유 결핍이 생활화되고 있다”며 “이를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제품 수요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신제품 한 병에는 식이섬유 10g이 포함돼 있으며,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 등 다섯 가지 식이섬유를 배합했다.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을 함께 담아 영양 균형을 갖췄다. 단맛은 줄이고 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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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드람, 홍성바비큐페스티벌서 한돈 체험행사 진행
도드람이 ‘2025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에 참여해 소비자 대상 한돈 할인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충남 홍성군 홍주읍성 일대에서 진행됐다.도드람 관계자는 “지역 축제를 통해 한돈의 품질과 풍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자리였다”며 “소비자와 현장에서 소통하며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축제는 국내외 바비큐 문화와 요리를 주제로 열렸으며, 한우·한돈 판매존과 구이 체험존, 지역 음식존 등으로 구성됐다. 도드람은 현장에서 삼겹살, 목심 등 주요 부위를 할인 판매해 방문객이 직접 품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도드람은 이번 참여를 지역 상생과 한돈 소비 촉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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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대한민국 안전대상 수상
롯데백화점이 ‘제24회 대한민국 안전대상’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과 소방청장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대한민국 안전대상’은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과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 올해로 24회를 맞았다. 이번 수상에서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행정안전부장관상,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소방청장상을 각각 수상했다.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최근 4년간 무재해·무사고를 유지하며 재난 대응 협의회를 구성해 화재 대응 체계를 강화한 점이 평가받았다. 유통 기업 중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받은 것은 김포공항점이 유일하다.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직원 대상 소방 교육과 비상 대피 훈련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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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 소비자 서포터즈 ‘포크리에 21기’ 출범
축산식품기업 선진이 소비자 서포터즈 ‘포크리에 21기’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발대식은 지난 10월 30일 열렸으며,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포크리에’는 돼지고기(Pork)와 소믈리에(Sommelier)의 합성어로, 소비자가 선진포크한돈의 맛과 품질을 체험하고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2009년 시작된 이 활동은 올해로 21기를 맞았다.선진 관계자는 “포크리에는 단순한 체험 프로그램을 넘어 소비자와 함께 신뢰 기반의 돼지고기 소비문화를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며 “직접 경험을 통한 참여형 커뮤니티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이날 발대식에서는 선진포크한돈의 품질 관리와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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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와우빅세일’로 전 카테고리 기획전 진행
쿠팡이 와우회원 대상 대규모 할인 행사 ‘와우빅세일’을 시작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9일까지 진행되며, 15개 전 카테고리에서 약 4만5000개 상품이 판매된다.쿠팡 관계자는 “와우빅세일은 회원 전용으로 해마다 상·하반기 두 차례만 열리는 대규모 행사”라며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이번 기획전에는 약 800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은 이용 편의를 위해 추천 상품, 브랜드전, 테마형 빅세일, 랭킹특가 등 여러 코너로 구성을 나눴다.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가을·겨울 홈인테리어’, ‘겨울 준비’, ‘수능선물’, ‘여행·캠핑’ 등 테마관도 함께 열렸다.해외 직구 코너에서는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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