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청호나이스, CJ올리브영 매장에 대용량 정수기 공급 계약 체결
청호나이스가 CJ올리브영과 정수기 공급 계약을 맺고 전국 주요 매장에 주력 모델인 대용량 얼음정수기 ‘슈퍼 아이스트리’를 설치한다. 회사는 이번 계약으로 B2B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슈퍼 아이스트리는 하루 제빙량 18kg, 얼음저장 4kg, 최대 380알의 얼음을 제공하는 모델로, 정수 15ℓ, 냉수 5.8ℓ, 온수 3.8ℓ의 용량을 갖춰 다중이용시설에서 적합성을 갖췄다. 청호나이스는 기업 고객 전용 서비스와 관리 시스템, 빠른 설치를 위한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회사 관계자는 “업소용으로도 만족도가 높은 대용량 정수기에 대한 반응이 긍정적이며, 환경별 맞춤 솔루션을 확대해 B2B 시장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
-
SPC 배스킨라빈스, ’포키’ 협업 아이스크림 및 케이크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11월 11일을 맞아 원조 초코 막대과자 포키<svg role="img" class="inline-flex fill-current tabler-icon" width="10" height="10"><use xlink:href="#pplx-icon-player-play-filled">와 협업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회사는 이번 제품에 바삭한 식감과 진한 초콜릿 풍미를 담았다.대표 제품 ‘초코포키해
-
다이닝브랜즈그룹, 4개 브랜드 신메뉴 릴레이 출시
다이닝브랜즈그룹이 11월 한 달 동안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에서 신메뉴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회사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차별화된 미식 경험으로 연말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큰맘할매순대국은 ‘할머니의 정’과 ‘한국인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메뉴를 출시할 계획이다. 요리에는 이미영 셰프가 참여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겨울 시즌에 맞춰 프리미엄 스테이크와 한국 소비자 맞춤 신메뉴를 내놓는다. 창고43은 품격 있는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을 강조하는 신규 메뉴를 준비 중이다. bhc는 ‘Tasty, Crispy, Juicy’ 콘셉트 중 올해 마지막 ‘Juicy’함을 강화한 신메뉴를 선보이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썬화이버 당솔브’ 섭취로 혈당·콜레스테롤 개선 확인
매일유업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임직원 ‘혈당·장 건강 개선 프로젝트’를 5개월간 진행해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을 확인했다. 프로젝트는 2024년 11월부터 2025년 3월까지 평택공장 임직원 282명을 대상으로 했다.구내식단에서 기존 메뉴는 유지한 채 밥에만 ‘구아검가수분해물(썬화이버)’을 첨가했다. 그 결과 공복혈당 100mg/dL 이상인 대상자는 평균 혈당이 7mg/dL 감소했고, 200mg/dL 이상 고콜레스테롤군은 평균 콜레스테롤이 15mg/dL 낮아지는 효과가 나타났다. 해당 수치는 건강검진 전후를 비교 분석해 산출됐으며, 의약품 복용자나 데이터 신뢰도 저하 인원은 제외됐다.구아검가수분해물은 ‘사막의 보물’이라 불리는
-
윌리엄그랜트앤선즈 ‘레이디번’, 영국 경매서 브랜드 최고가 기록
윌리엄그랜트앤선즈가 한 병만 특별 생산한 ‘레이디번 원오브원 2025 – 마릴린 먼로 바이 샘 쇼’가 영국 에든버러에서 열린 소더비 자선 경매에서 약 4억 3천만 원(22만 5천 파운드)에 낙찰되며 브랜드 역사상 최고 경매가를 기록했다.이 제품은 1966년 설립되어 9년간 운영된 후 폐쇄된 유령 증류소에서 발견된 초희귀 위스키 원액으로, 아메리칸 오크 배럴에서 숙성되어 황금빛 호박색을 띠고 있다. 단 한 병만 생산되었으며 극히 드문 1966년 단일 캐스크에서 병입되었다.라벨에는 마릴린 먼로의 절친이자 세계적인 사진작가인 샘 쇼가 촬영한 미공개 사진이 담겨 있다. 샘 쇼는 20세기를 대표하는 인물 사진작가로 예술과 영화계에 걸친 시
-
한율, ‘달빛유자 클렌징 톤업 팩폼’ 출시
한율이 유자껍질, 과육, 씨까지 통유자 13개를 담은 젤리 텍스처 형태의 ‘달빛유자 클렌징 톤업 팩폼’을 선보였다. 제품은 클렌징, 각질 케어, 톤업 효과를 한 번에 제공한다.특허 받은 유자C비건비타민TM 성분이 포함돼 기존 비타민 C보다 67% 강화된 브라이트닝 효과를 낸다. 유자씨 가루와 LHA, PHA, AHA 성분이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실제 사용 후 각질 99% 제거와 피부 투명도 48% 개선 효과가 입증됐다.제품은 인공향료 대신 유자껍질에서 추출한 자연 유자향을 내며, 하이포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 자극 걱정이 적다. 촉촉한 사용감으로 속당김 없이 사용할 수 있다.한율은 이번 팩폼과 함께 클렌징과 필링 기능을 합친 ‘달빛유
-
하나투어·하나은행·하나카드, 시니어 대상 통합 서비스 협약 체결
하나투어, 하나은행, 하나카드가 액티브 시니어 맞춤형 여행, 금융, 결제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서울 을지로 하나은행 본사에서 진행됐다.이번 협약은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증가하는 시니어 고객층의 프리미엄 여행과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각사는 시니어 특화 상품 기획과 공동 마케팅,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등을 협력한다.하나은행은 그룹 시니어 브랜드 ‘하나더넥스트’ 라운지 내에서 여행 관련 세미나를 정례화하고, 은퇴설계 등 맞춤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하나투어는 시니어를 위한 맞춤형 여행 패키지를 운영하며, 하나카드는 여행상품 결제 시 청구할인과 포인트 적립 혜택을 지원
-
헤라, 2025년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2025년 홀리데이 컬렉션을 내놨다. 이번 컬렉션은 재즈 선율과 서울의 낭만을 결합한 ‘올 댓 글램(ALL THAT GLAM)’ 콘셉트로 절제된 화려함과 세련된 분위기를 동시에 구현했다.컬렉션은 은은하게 빛나는 쉬머 펄과 따뜻한 미디엄 브라운 톤의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탈리아산 소가죽으로 제작한 ‘리미티드 홀리데이 쿠션 케이스’ 2종은 다양한 쿠션과 호환 가능해 소장 가치와 실용성을 갖췄다. 부드럽고 밀착력 좋은 5가지 블러쉬 스틱과 모브, 누드, 브라운 톤의 쿼드 아이 컬러 팔레트, 베스트셀러 립 제품 ‘센슈얼 누드 글로스’ 2종, 3가지 시그니처 향의 ‘퍼퓸드 핸드크림 트리오
-
소노캄 경주, APEC 정상회의 성공 지원
소노캄 경주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 중 주요 공식 행사 및 세계 각국 정상과 대표단 숙박, 회의를 담당하며 5성급 프리미엄 리조트로서 위상을 증명했다. 10월 27~28일 두 차례 최종고위관리위원회(CSOM), 30일 외교·통상합동각료회의(AMM) 공식회의 및 오찬 등 행사를 지원했다. 현장에는 통역과 의전, 보안 인력이 실시간 배치됐으며, 레스토랑 ‘담음’에서는 280명 규모의 대표단 오찬, 별도 연회장에서는 50여 명 외교·통상 장관 오찬과 라운지가 운영돼 APEC 주요 무대로 기능했다. 10월 30일 한·캐나다 양자회담과 11월 1일 한·중 친교 및 만찬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의 프레지덴셜 스위트에서 진행됐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 3관왕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소속 소믈리에들이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제21회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에서 3관왕의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고 4일, 밝혔다.롯데호텔 서울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의 이다은 소믈리에는 금상, ‘페닌슐라 라운지 앤 바’ 배종진 소믈리에는 동상, 롯데호텔 월드 ‘도림 더 칸톤 테이블’의 강다희 소믈리에는 ‘국제 영 소믈리에 대회 한국 대표 선발’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국내 단일 호텔 브랜드에서 세 명의 소믈리에가 수상한 것은 대회 사상 처음이다. 이다은 소믈리에는 두 번째 참가만에, 배종진, 강다희 소믈리에는 첫 출전에서 각각 놀라운 쾌거를 이뤄냈다.이번 대회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
[생활경제 이슈] 더블유케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노르드킨’ 출시 外
전기자전거 브랜드 비아지오를 운영하는 더블유케어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노르드킨’을 출시하며 라이프케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출시에 맞춰 건강과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노르드킨은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을 모티브로 한 멀티비타민 및 미네랄 제품이다. 브랜드명은 Nordic과 Kinship의 합성어로, 자연의 힘을 기반으로 신뢰받는 건강 파트너를 의미한다.대표 제품 ‘활력관’은 관절 건강에 중점을 둔 프리미엄 영양제로 알약과 액상을 함께 섭취하는 이중 제형이다. 덴마크산 철갑상어 연골 뮤코다당단백과 6년근 홍삼을 사용해 관절 케어와 활력 증진을 목표로 한다.활력관에 포함된
-
[생활경제 이슈] 한국허벌라이프, 영양학회서 신진학자상 후원 外
한국허벌라이프가 서울에서 열린 ‘2025 한국영양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계명대 강현주 교수에게 ‘허벌라이프 신진학자상’을 수여했다.강 교수는 비타민 B3 유도체인 니코틴아마이드 리보사이드(NR)가 대식세포의 히스톤 변형을 조절해 알코올성 간질환을 개선하는 기전을 규명한 연구로 선정됐다.한국허벌라이프는 2020년 한국영양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6년째 학술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2021년부터는 45세 미만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허벌라이프 신진학자상’을 후원하고 있다.한국허벌라이프 관계자는 “과학적 연구 성과가 사회의 건강 증진으로 이어지도록 신진 연구자 성장과 학문 교류를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시각장애인 위한 공병 재생 호루라기 제작·기부 外
닥터지가 화장품 공병을 재활용해 만든 ‘네잎클로버 호루라기’ 450개를 한국시각장애인가족협회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점자의 날을 맞아 진행됐으며, 위급 상황 시 사용 가능한 안전용품으로 제작됐다. 회사 관계자는 “재활용이 단순한 자원순환을 넘어 사회 안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닥터지는 2023년부터 공병 수거 캠페인을 통해 총 542건, 453kg의 공병을 회수했다.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올해는 219건, 141kg의 공병이 모였다. 수거된 플라스틱은 시각장애인용 호루라기로 재탄생했다.제품은 키링 형태로 제작돼 휴대성을 높였고, 위급 상황에서 신속히 도움을 요청
-
해태아이스, 가을 한정 ‘고구마루바’ 출시
해태아이스가 가을 시즌을 맞아 신제품 고구마루바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가을 제철 식재료인 고구마를 활용해 맛과 질감을 강조했다. 회사 관계자는 “고구마 본연의 달콤함을 살리고자 벌꿀과 고구마 다이스를 조합했다”고 말했다.고구마루바는 부드러운 고구마 믹스에 벌꿀을 더해 단맛을 높였으며, 고구마 조각을 넣어 씹는 식감을 구현했다. ‘마루’ 브랜드에서 스틱형 아이스크림이 선보이는 것은 2014년 차이티마루바 이후 11년 만이다.해태아이스는 이번 제품을 가을·겨울 한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소비자들이 계절의 느낌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마루
-
롯데하이마트, ISO 통합 인증으로 준법 시스템 강화
롯데하이마트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 회사는 2018년 ISO 37001 첫 인증 이후 매년 사후 평가와 정기 심사를 거쳐 8년째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 ISO 37301을 새로 획득하면서 준법·윤리 경영체계가 국제 기준에 부합함을 확인받았다.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국제 기준에 맞는 반부패·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해왔다”고 말했다.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조직의 독립성, 임직원 서약제 운영, 내부 감시체계 등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대표이사 직속의 투명경영실이 윤리경영팀과 컴플라이언스팀
-
풀무원, 온라인몰 ‘샵풀무원’에서 11월 행사 진행
풀무원이 자사 온라인몰 샵풀무원에서 ‘풀페스타’를 열고 한 달간 할인 행사와 고객 참여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3일부터 30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풀무원 관계자는 “11월은 유통업계 전반이 대규모 행사를 여는 시기라 고객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행사 기간에는 첫 구매 고객을 위한 장바구니 쿠폰, 적립 및 경품 이벤트, 룰렛 참여 등 여러 형태의 혜택이 제공된다. 1차 기간에는 금액별 쿠폰 지급과 브랜드 전용 쿠폰이 포함되며, 2차 기간에는 올가 고객 감사제를 주제로 상품 할인과 매일 참여 가능한 쿠폰 이벤트가 이어진다.풀무원 관계자는 “건강식품, 간편식, 생
-
롯데마트·슈퍼, ‘땡큐절’ 2주차 행사 실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6일부터 12일까지 ‘땡큐절’ 2주차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연중 고객 감사 기획으로, 신선식품부터 생활필수품까지 주요 품목의 할인을 포함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고물가 상황에서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2주차 행사에서는 더 다양한 품목과 물량을 마련했다”고 말했다.행사 기간 동안 냉장 연어 전 품목이 절반 가격에 판매된다. 이는 롯데마트 창사 이후 처음으로, 연어 산지 계약과 항공 직송 체계를 통해 신선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노르웨이 현지와의 선계약으로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했다”고 설명했다.수입 돼지고기도 행사 카드 결제 시 반값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행사 물량은 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