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CJ문화재단, 튠업·스토리업·스테이지업 수상자 발표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2025년 튠업·스토리업·스테이지업 창작자 지원사업의 최종 수상자 총 16팀을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CJ문화재단은 “2025년 튠업·스토리업·스테이지업 창작자 지원사업의 최종 수상자에게는 ▲튠업 뮤지션상 ▲스토리업 감독상 ▲스테이지업 작가상 및 작곡가상을 수여하며, 창작지원금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라며 "특히 올해는 실력 있는 창작자들이 더욱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해외 진출 기회 및 멘토링 추가 제공, 선정 작품 수 확대 등 각 사업별로 혜택을 늘렸다"라고 전했다. 인디 뮤지션 지원사업 ‘튠업(TUNE UP)’에는 총 791팀이 지원했다. 131:1의 경쟁률을 뚫고 ▲공원 ▲김승주 ▲
-
서울우유협동조합, ‘미노스 멜론우유’ 선보여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미노스 멜론우유’를 출시하고, ‘미노스 시리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최근 은은한 단맛과 향을 앞세운 ‘멜론맛’의 다양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에 착안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올 여름 업계를 강타하고 있는 멜론맛에 레트로 감성이 더해진 만큼, ‘미노스 바나나우유’에 버금가는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 ‘미노스 멜론우유(235ml)’는 국산 원유 함유량 52%에 더욱 진하고 풍부한 칸탈로프 멜론 과즙이 더해져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라며 "고급 품종인 칸탈로프 멜론 특유의 달콤하고
-
[생활경제 이슈] 더본코리아 롤링파스타, 인기 메뉴 4종 재출시 外
더본코리아의 파스타 전문 브랜드 롤링파스타(대표 백종원)가 과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인기 메뉴 4종(버터갈릭파스타, 우삼겹필라프, 쉬림프필라프, 로제크림 쉬림프도리아)을 상시 메뉴로 재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신메뉴 4종은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에게 꾸준히 재출시 요청을 받았던 메뉴로, 입맛을 돋우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한국적인 풍미로 과거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과 넉넉한 양으로 직장인과 학생층에게 호응이 높았던 만큼, 상시 메뉴 전환 후에도 그 인기를 이어가며 가맹점 매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먼저 ‘버터갈릭파스타’는 마늘을 풍성하게 넣고 조리해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
-
이디야커피, ‘요거트 아이스크림’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여름 한정 메뉴로 새롭게 선보인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요거트 아이스크림에 다양한 토핑을 더해 나만의 조합을 완성하는 커스터마이징 메뉴로 제품에 자기만의 개성을 더 하고자 하는 ‘토핑 경제’ 트렌드를 반영했다"라며 "‘내 맘대로 요거트’ 아이스크림은 무지방 우유로 만든 요거트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다양한 소스와 과일 등 26가지의 토핑을 자유롭게 조합해 나만의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커스터마이징이 낯선 소비자를 위해 이디야가 엄선한 토핑 조합으로 구성한 ‘이디야 추천 꿀조합 세트’ 3종 ▲든든 베리망고 세트 ▲달콤 초코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크리미 할라피뇨 파퍼' ‘치폴레 할라피뇨 파퍼' 선보여 外
버거킹이 할라피뇨 파퍼를 버거킹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크리미 할라피뇨 파퍼’와 ‘치폴레 할라피뇨 파퍼’ 2종을 26일 출시한다.‘할라피뇨 파퍼’는 할라피뇨 속에 치즈와 베이컨, 양파 등을 넣고 치즈를 얹어 오븐에 구워내는 요리로, 미국 남부 지방의 대표 스낵 메뉴다. 버거킹은 크림치즈와 할라피뇨 등을 바삭하게 튀겨낸 ‘할라피뇨 바이트’로 재해석해 햄버거에 접목함으로써 보다 간편하고 색다른 방식으로 미국의 미식 매력을 전달한다.이번 신제품 '크리미 할라피뇨 파퍼'는 리치한 크림소스와 할라피뇨 랠리쉬 소스로 귀여운 매운맛을 구현했다. 할라피뇨 랠리쉬 소스는 할라피뇨의 풍미와 양파의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미국
-
여기어때-G-DRAGON, 브랜드 캠페인 영상 공개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여름 캠페인의 모델로 갤럭시코퍼레이션 소속 아티스트 G-DRAGON을 발탁하고,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여기어때 관계자는 "K-POP을 넘어 글로벌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G-DRAGON을 통해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알리기 위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도 ‘여기어때 송’이 함께한다. G-DRAGON이 직접 여기어때 송의 멜로디로 ‘여행할때 여기어때’를 외친다"라며 "캠페인 영상에서는 여러 명의 G-DRAGON이 등장해 함께 기차 여행을 떠난다. 그중 한 명이 단체 여행을 직접 리드하고, 캐리어 카트를 끌고 가는 등 여행 가이드로 나선다"라고 설명했다. 브랜드 캠페인 영상은 다음 달 1일 공개 예정이며, 여
-
[생활경제 이슈] 29CM, ‘퍼스트 터치’ 언더웨어·홈웨어 기획전 진행 外
29CM는 오는 27일부터 7월 6일까지 ‘퍼스트 터치(First Touch)’ 언더웨어·홈웨어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베리시, 오프아워, 조스라운지, 컴포트랩, 휘게언더웨어 등 인기 언더웨어·홈웨어 브랜드와 도넛바이닐샵 등 양말 전문 브랜드까지 패션 잡화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 기간에 최대 2만 원까지 할인 가능한 12% 쿠폰도 제공한다.‘퍼스트 터치’ 기획전의 자세한 내용은 29CM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23회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 개최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백종훈, 이하 진흥원)은 개성 있는 단편 만화와 카툰을 발굴하기 위하여 ‘제23회 대한민국창작만
-
인크루트, 오픈 27주년 기념 ‘생일 축하 이벤트’ 실시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취업포털 오픈 27주년을 맞이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27년 동안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준 회원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라며 "이번 이벤트는 인크루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 웹 및 모바일 앱에서 참여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공기업과 공공기관 중 관심 기업을 설정하면 ▲NCS 검사를 100% 증정한다. 또, 인크루트가 지난 2004년부터 조사한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설문조사에서 역대 TOP 20에 선정된 기업 중 관심 기업을 설정하면 ▲인적성 검사를 100%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기업 회원에게는 ▲스마트오퍼(1건)를 무료로 제공한다. 스마트오퍼는 매칭 시스템을 통해
-
G마켓, 시각장애인 위한 ‘G마켓 사용설명서’ 선보여
G마켓이 시각장애인 고객의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해 스크린리더 전용 ‘G마켓 이용 매뉴얼’을 공개했다.G마켓 관계자는 "해당 매뉴얼은 시각장애인이 G마켓 PC 웹사이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실용적인 안내서로 활용될 전망이다"라며 "상품 검색부터 장바구니 담기, 프로모션 확인, 결제 등 쇼핑에 필요한 전 과정을 실제 스크린리더 사용환경을 기준으로 설명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 시각장애인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실용성과 접근성을 대폭 강화했다. 마우스 클릭이나 스크롤 중심의 설명 대신, 스크린리더 이용자에게 필요한 단축키 및 다양한 키보드 조작법을 중심으로 사용법을 안내하고, 시각장애인 사용자가 각 기능을
-
이마트24, 스포츠음료 ‘리커버리기어’ 선보여
이마트24는 스포츠음료 브랜드 ‘링티’와 손잡고 스포츠음료 ‘리커버리기어’ 2종을 이달 26일(목) 선보인다.이마트24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링티만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리커버리콤플렉스LT’특허조성물(특허 제10-2794409호)을 300mg 함유하여 ‘운동 후 마시는 스포츠음료’라는 콘셉트로 개발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필수아미노산복합물(EA-Alpha)을 함유해 아미노산 10종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비타민B 3종(B3, B5, B12)이 들어있어 한 병으로 1일 영양성분기준치 100% 충족시켜준다"라고 말했다. ‘리커버리기어500ml’는 샤인머스캣&라임, 레드자몽&오렌지 등 2가지 플레이버로 선보인다.
-
무신사, ‘무진장 2025 여름 블프’ 누적 판매액 2466억 기록
무신사가 올 상반기 진행한 ‘무진장 2025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여름 블프’)가 누적 판매 금액 2466억 원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무진장 여름 블프가 진행된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11일간 누적 판매 금액은 총 2466억 원으로, 지난해 무진장 여름 블프 누적 판매 금액 대비 22% 성장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거뒀다"라며 "분당 1700만 원씩 팔린 셈이다. 누적 판매 수량은 약 717만 개로 집계됐다. 지난해 590만 개에서 대폭 늘어난 수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진장 여름 블프가 시작한 15일 오후 7시 분당 2,000건에 달하는 주문이 몰릴 만큼 초반부터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드러났다"라며 "종
-
GS25, PB라면 ‘오모리김치즈볶음면’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누적 1억 개 판매된 PB라면 ‘오모리 시리즈’ 여덟 번째 스핀오프 제품 ‘오모리김치즈볶음면’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오모리’ 시리즈 최초의 볶음면 제품이다"라며 "GS25는 국물 없는 라면 인기가 계속되자 차별화된 맛과 품질의 볶음면을 통해 시장 저변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GS25가 올해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국물 없는 라면(볶음면, 비빔면, 자장라면)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30%를 넘어섰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신장률은 21.8%에 달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27일(금) 출시되는 ‘오모리김치즈볶음면’은 이름 그대로 오모리김치찌
-
세븐일레븐-다듀 최자, 복분자주 ‘분자’ 출시
세븐일레븐은 오는 28일부터 힙합 그룹 다이나믹듀오 멤버이자 애주가로도 유명한 ‘최자’가 저명한 소믈리에들과 함께 개발한 복분자주 ‘분자’를 출시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분자’는 주류와 음식 문화에 대한 애정과 경험이 풍부한 최자가 셰프 및 소믈리에들과 2년여간의 연구를 거쳐 개발한 신개념 복분자주다"라며 "주정, 감미료, 설탕을 넣지 않고 대신 고창 복분자 300개와 사과 7개 등을 사용해 만든 순수 고농축 크래프트 과실주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순 담금주가 아닌 전통 발효 방식인 ‘말로락틱’ 발효방식으로 농축 및 발효작업을 거쳤다"라고 덧붙였다. ‘ 분자는 최자가 김치의 신 맛에 착안해 만들어졌으며, 김
-
CU, 크래프트 크림치즈 베이글 선보여
CU가 크래프트(Kraft) 크림치즈를 활용한 베이글 4종을 업계 단독 출시한다.CU 관계자는 "크래프트 크림치즈는 120년 전통의 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의 대표 브랜드"라며 "다양한 과일 원물 등을 넣어 만든 특색 있는 크림치즈를 베이글이나 크래커에 발라 먹는 것이 크게 인기를 끌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달 크래프트 하인즈와 함께 내놓는 제품은 뉴욕식 정통 베이글 컨셉의 ‘크래프트 크림치즈 베이글’ 2종이다"라고 말했다. 또 "원유∙크림 함유율 95%의 고함량 크림치즈를 1cm 두께로 두툼하게 발라내 입안 가득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오븐에 구워낸 베이글로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까지 완성했다
-
롯데온, 장마철 맞춤 기획전 실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트렌드에 맞춰 장마철 필수 아이템 기획전 ‘습기부터 스타일까지, 장마 완벽 대응법’을 오는 7월 13일까지 진행한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장마철 생활 전반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출근길 완벽 방어’, ‘끈적주의보 솔루션’, ‘빨래 걱정 고민 끝’, ‘곰팡이 퇴치 스타트’ 등 장마철 대표 고민을 테마별로 분류하고, 그에 적합한 상품을 큐레이션해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롯데온에 따르면, 장마 시작 전인 6월 1~2주 차부터 제습기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면서 관련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증가세를 보이고
-
롯데마트, ‘그랑그로서리 구리점’ 개장
롯데마트는 6월 26일(목)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구리유통종합시장 내에 ‘그랑그로서리(Grand Grocery) 구리점’을 새롭게 개장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이는 지난 1월 천호점 오픈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신규 출점이자, 1999년부터 2021년까지 20년 넘게 영업했던 기존 구리점 자리에 약 4년 만에 다시 문을 여는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구리시 내에는 2021년 롯데마트 구리점 영업 종료 이후 대형마트가 전무한 상태였다. 이후 들어선 식자재 마트가 부실 운영으로 폐점하면서 지역 내 대형마트 공백이 심화되었고, 시민들의 실질적인 쇼핑 편익이 크게 저하된 바 있다"라며 "이에 구리시는 시민들의 생활 편익 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
[생활경제 이슈] 풀리, 레드 토마토·쌀 '팩 클렌저' 2종 선보여 外
풀리(FULLY)가 여름철 피부 고민에 맞춘 신제품 ‘레드 토마토 잼 팩 클렌저’와 ‘쌀 반죽 팩 클렌저’를 새롭게 출시했다.풀리는 기존 제품 ‘그린 토마토 클레이 팩 클렌저’에 이번 신제품 2종을 더해 팩 클렌저 라인업을 총 3종으로 확장했다. 팩 클렌저는 클렌징 폼과 워시오프 팩 두 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세안과 동시에 간편한 피부 관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먼저, 신상품 ‘레드 토마토 잼 팩 클렌저’는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레드 토마토 추출물을 함유해 여름철 더위로 지친 피부에 활력을 더한다. 함께 출시된 ‘쌀 반죽 팩 클렌저’는 찹쌀풀 같은 쫀쫀한 텍스처가 특징으로, 탄력 있는 제형이 노폐물을 흡착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