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29CM, "디자인 생활용품 브랜드 거래액 73% 성장했다"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감각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앞세운 생활용품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29CM에서 올해 상반기 기준(1/1~6/25) 청소용품, 정리수납, 세탁세제, 탈취제 등 생활용품 카테고리 거래액을 살펴본 결과, 전년 대비 73% 이상 증가했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 깔끔한 패키지 디자인과 브랜드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거래액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여름철 청소·세탁 등 위생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 상품의 판매가 늘고 있다. 청소용품 브랜드 ‘쿼시’는 올해 상반기 거래액이 전년비 50% 급증했다. 특히 심플한 외관으로 ‘꺼내두고 싶은 롤티슈’라는 별칭을 얻으며 입소문을 탔다
-
무신사 엠프티 성수, 상반기 ‘외국인’ 거래액 60% ↑
무신사가 올해 1월부터 지난 23일까지 약 6개월간 무신사 엠프티 성수의 오프라인 판매액을 분석한 결과, 외국인 고객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관계자는 "전체 판매액의 약 56%가 해외 고객으로부터 발생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라며 "해당 수치는 텍스프리 기준으로 집계한 것으로, 실제로 부가세 환급을 받지 않은 경우까지 고려하면 수치는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무신사 엠프티가 쇼핑의 메카인 성수에서 국내외 실험적 디자이너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패션 편집숍으로 입소문을 탄 점이 주효했기 때문이다"라며 "독창적인 브랜드의 단독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거나 익스
-
정관장, ‘아이키커 하이’ 선보여
정관장이 어린이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커 하이’를 29일 출시한다.정관장 관계자는 "‘아이키커 하이’는 지난해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를 주성분으로 한다"라며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은 굴에 유산균 발효 공정을 거친 원료로 현재 국내 특허를 포함해 미국, 일본, 유럽 등에서 국제 특허가 등록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키커 하이’는 국내산 통영 굴을 이용한 ‘유산균발효굴추출물’에 정관장의 126년 노하우를 더한 정관장 FGO 키커포뮬러를 적용한 제품이다"라며 "FGO 키커포뮬러는 ‘유산균발효굴추출물’ 500mg에 정관장 6년근 홍삼을
-
SSG닷컴, ‘보나베띠 캐나다’ 행사 진행
SSG닷컴이 내달 10일까지 캐나다산 식품을 특가 판매하는 ‘보나베띠 캐나다(Bon Appetit Canada)’ 행사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캐나다의 날(7월 1일)을 맞아 쓱닷컴이 주한 캐나다 대사관과 공동 진행하는 행사로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SSG닷컴은 축산·수산·가공식품·건강식품 등 다양한 캐나다산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한다"라며 "대표적으로 캐나다산 랍스터 테일(230g/2미)과 항공 직송한 생연어회(600g)를 각 1만9000원·2만9000원대에, 레인코스트 크리스피 크래커(150g)는 1만3000원대에 구매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또 "작년 행사에서 큰 인기를 얻은 메이플시럽 양념육도 선보인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고단백 유기농 견과바’ 선보여
풀무원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유기농 원료로 건강한 단백질 섭취를 돕는 프리미엄 단백질 스낵 ‘고단백 유기농 견과바’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70% 이상을 유기농 견과와 곡물로 채우고 제품 1개당 계란 1개 수준인 6g의 단백질을 담은 ‘고단백 유기농 견과바’를 선보인다"라며 "단백질 보충제나 분말 형태가 아닌 유기농 견과와 곡물에서 얻은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33g씩 개별 포장돼 있어 바쁜 일상 속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직장인이나 학생, 또는 운동 후 섭취용으로도 적합하다"라고 전했다. 우유나 요거트, 두유와 함께하면 풍부한 식감과 포만감으로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
G마켓, 인기 셀럽 릴레이 ‘라방’ 진행
G마켓은 오는 29일까지 라이브방송 기획전 '셀럽 릴레이 라이브'를 진행한다. G마켓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G마켓의 자체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 성과를 기념해 마련한 특별 기획전이다"라며 "G라이브는 지난 2021년 4월 론칭 후, 총 3,600회 방송을 통해 누적 조회수 10억뷰를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회당 평균 시청자 수는 20만명으로, 4년 간 약 8,600억원의 누적 거래액을 기록했다.G마켓 관계자는 이어 "행사는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이 매일 릴레이 형식으로 등장해 특가 상품을 소개하는 방식이다"라며 "27일 19시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엔조이커플이 '삼다수X오설록' 협업상품을 소개한다"라고 말했다. 또 "28일에는 개그우먼 정주
-
이마트, 여름 제철∙보양식 행사 진행
이마트는 ‘입맛회복 프로젝트’ 행사를 연다.이마트 관계자는 "6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신비복숭아, 동해안 생오징어를 초저가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여름 한정판 과일’로 불리는 신비복숭아(5~9입/팩, 국내산)의 경우,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정상가 10,800원에서 5,98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신비복숭아는 일년 중 이맘때쯤, 단 2주 가량 맛볼 수 있는 복숭아 품종이다. 겉은 천도복숭아처럼 매끈하지만, 속은 백도처럼 하얀 것이 특징이다. 한정 기간에만 맛 볼 수 있다는 희소성과, 달고 아삭한 맛으로 ‘매니아층’을 만든 과일이기도 하다.이마트는 한 달 앞서 신비복숭아 행사 물량 확보에 나섰으며, 올해 경남 우포, 경북 김천
-
풀무원, 한식 소스 ‘지구식단 비빔두부’ 선보여
풀무원식품은 한식 소스 ‘비빔두부’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신제품 ‘지구식단 비빔두부’는 식단 관리 메뉴로 인기인 참치쌈장을 풀무원의 특허 소재 ‘고단백 결두부’를 사용해 식물성 지향 콘셉트로 재해석한 제품이다"라며 "한국인이 좋아하는 두부에 한국식 소스를 접목하여 바쁜 일상 중 건강한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구식단 비빔두부’는 건강하게 비벼 먹는 단백질 토핑 제품으로 바쁜 일상에서 균형 있는 식단 관리를 하기에 적합하다"라며 "쌈 채소 위에 밥을 올리고 비빔두부 소스를 적당량 추가하면 간편한 한끼가 완성된다"라고 말했다. 신제품은 쌈 요
-
귀뚜라미보일러,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 차지
(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2025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KBRI)’ 조사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귀뚜라미 관계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KBRI)는 국내 총 57개 산업군 220여 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와 추천 의지를 조사해, 산업군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수상제도이다"라고 전했다. KBRI 종합 추천지수는 △ 일대일 오프라인 면접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추천 의향을 집계한 ‘고객 지수’와 △ SNS, 커뮤니티 등 온라인 긍·부정 지표를 분석한 ‘소셜 지수’를 합산 산출한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종합 추천지
-
파스쿠찌, 블루베리 활용한 여름 시즌 신제품 선보여
파스쿠찌가 여름 시즌을 맞아 블루베리를 활용한 신제품 5종을 선보였다.파스쿠찌 관계자는 "‘블루베리 페어링(Blueberry Pairing)’을 주제로 블루베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음료 3종과 조각 케이크 2종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음료는 블루베리를 갈아 만든 음료에 라즈베리 요거트를 올리고, 상큼한 요거트 젤라또와 블루베리 토핑을 더한 ‘베리베리 요거트 그라니따’, 블루베리와 요거트를 블렌딩하고 부드러운 휘핑크림과 요거트 젤라또, 분홍색 솜사탕을 얹은 ‘베리솜 요거트 그라니따’, 블루베리 퓌레를 넣은 스파클링 음료에 레몬과 블루베리 토핑을 더해 청량감과 달콤함이 조화로운 ‘베리UP 스파클링’ 등이다"라고 말했다. 조
-
롯데리아, 얼라이브 버거 4종 누적 판매량 120만개 넘어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출시한 신 메뉴 ‘얼라이브 버거’ 4종이 지난 5월 22일 출시 이후 6월 22일까지 한 달간 누적 판매량 120만개 이상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롯데GRS 관계자는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ㆍ오징어 얼라이브 2종으로 구성된 얼라이브 버거 4종은 출시 전부터 많은 고객들의 기대감을 자아낸 신제품이다"라며 "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QSR 업계 최초로 소프트쉘크랩을 사용해 진한 바다의 맛과 이색적인 비주얼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출시 당일 롯데리아의 베스트 셀러 중 하나인 ‘리아 새우’ 구성비를 넘어섰다"라고 전했다. 이어 "1주일 간 30만개 판매를 기록했으며 목표
-
쿠팡, ‘식품 상반기 결산 SALE’ 기획전 진행
쿠팡이 상반기 동안 고객들에게 사랑받은 인기 식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식품 상반기 결산 SALE’ 기획전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고물가로 인해 높아진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물가안정에 기여하고자 250여개 인기 식품 브랜드의 먹거리 5700여개를 최대 60% 할인가에 선보인다"라며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5월 가공식품 물가의 전년 동기 대비 상승률은 전체 소비자물가(1.9%)에 비해 크게 오른 4.1%를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각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쇼핑 편의를 높이는 다양한 테마관도 준비했다. ◇별점 4점 이상 ◇최근 구매가 많은 식품 등이다. ◇1만원
-
하림, 신제품 ‘하림치킨 시리즈’ 선보여
하림이 냉동치킨 신제품 ‘하림치킨 시리즈’ 6종(△후라이드 조각치킨 △후라이드 순살치킨 △소이갈릭 순살치킨 △달콤양념 순살치킨 △크림버터 순살치킨 △소이갈릭 치킨봉)을 출시했다.하림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로 프랜차이즈 치킨 가격이 부담스러울 정도로 치솟으면서, 식품업계는 ‘가성비’를 앞세운 냉동치킨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라며 "이에 하림은 닭고기 전문 브랜드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아 치킨 전문점 못지 않은 맛을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하림 후라이드 조각치킨’은 시중에 나와있는 부분육 위주의 냉동 치킨들과 다르게 다리, 날개, 몸통 등 100% 국내산 냉장 닭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한 팩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멕시칸 치폴레 치킨버거’ 선보여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멕시칸 치폴레 치킨버거’를 출시했다.SPC 관계자는 "‘멕시칸 치폴레 치킨버거’는 ‘스와이시(swicy)’ 트렌드를 반영해 이색적인 맛을 구현했다. ‘스와이시’는 달콤함(sweet)과 매운맛(spicy)을 결합한 신조어로 최근 젊은 층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라며 "멕시칸 요리에 많이 쓰이는 치폴레 소스를 활용해 부드럽고 달콤하면서 매운맛의 치킨버거를 완성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부드러운 소프트 번(Bun, 버거용 빵)에 풍미 있는 닭다리살 치킨 패티와 멕시칸 치폴레 소스•고소한 마요네즈가 어우러져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선보인다"라며 "달콤하고 상
-
뚜레쥬르, ‘크림 패스트리’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쿨 브레드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뚜레쥬르의 인기 라인업 중 하나인 패스트리에 부드러운 크림을 가득 채워 파삭한 패스트리의 식감과 버터의 풍미, 달콤한 크림을 다채롭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패스트리 크림북’은 책장을 펼친 듯 얇고 바삭한 패스트리의 결이 겹겹이 살아 있는 제품이다"라며 "한 겹씩 쌓아 올린 패스트리 결 사이로 고소한 버터의 풍미가 느껴지고, 패스트리의 중앙에는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우유 생크림을 채워 더욱 풍미 깊다"라고 말했다. ‘파삭 크림롤’은 인기 디저트인 ‘크림브륄레’를 뚜레쥬르만의 스타일로
-
코오롱FnC 볼디스트, ‘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 참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워크웨어 브랜드 볼디스트(BOLDEST)가 안전보건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인 ‘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2025 국제안전보건전시회, KISS)’에 참가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스마트안전보건박람회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주최로 58회째를 맞았으며, 올해는 7월 7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라며 "이번 박람회는 산업안전 및 보호구, 워크웨어와 작업복, 화학 안전 등 8개 분야에 걸쳐 30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1,000개 부스 규모로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산업현장의 최신 안전 기술과 제품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국내 대표 전시회로, 지난해에는 약 3만 5천
-
배민 ‘한그릇’에 BBQ 입점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한그릇 카테고리를 통해 BBQ가 황금올리브치킨 등 인기 메뉴의 1인분 판매를 27일 시작한다고 밝혔다.배민 관계자는 "이에 따라 한그릇에서는 이날부터 BBQ ‘미니콤보세트’, ‘황올반마리세트’ 등을 1인분으로 만든 세트 메뉴를 정상가 대비 최대 20%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할 수 있다"라며 배민은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배달비와 메뉴할인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BBQ의 한그릇 판매는 서울 지역에서 7월 말까지 진행된다. 이후 서비스 활성화 등을 고려해 지역 확대, 기간 연장 등을 협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지난 4월 말 시범운영을 시작한 한그릇은 소량의 배달 음식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