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깨끗한나라, 반얀트리 서울서 이벤트 부스 선보여 外
깨끗한나라는 지난 26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열린 ‘데이즈데이즈 웰컴서머파티’에 참여해 '깨끗한나라 쿨링타올' 이벤트 부스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플루언서, 유튜브∙숏폼 크리에이터 등 총 500여 명이 참석했다.특히 이번 협업은 ‘감각적인 여름을 즐기는 건강한 방식’이라는 '깨끗한나라'와 '데이즈데이즈' 두 브랜드의 공통된 지향점을 바탕으로, MZ세대를 비롯한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쿨링 제품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감성적인 브랜드 경험과 실질적인 제품 체험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자 했다.또한 단순한 '깨끗한나라 쿨링타올' 제품 홍보를 넘어, 고객
-
맘스터치, 드라이브 스루 매장 ‘오라이동 DT점’ 열어
맘스터치는 두 번째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매장이자 제주특별자치도 내 첫 직영점인 ‘맘스터치 오라이동 DT점’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오픈한 안양 석수역 DT점에 이은 맘스터치의 두 번째 드라이브 스루(이하 DT) 매장인 제주 오라이동 DT점은 신제주 중심가로 향하는 진입로에 위치해 차량 이용자가 많고, 인근에는 공단과 대규모 아파트 배후 세대가 있어 지역 거주민부터 직장인 통근자, 관광객 등 다양한 소비자들이 존재하는 상권에 위치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국에서 인구 대비 자동차 등록대수가 가장 많다고 알려진 제주인 만큼, 평소 도보를 이용한 매장 이용이 어려웠던 잠재 고객들이
-
누적판매 5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브랜드 앰배서더 앞세워 IP 마케팅 전개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 중순 첫 선을 보인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으며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새로’는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아래로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해 한국적이며 현대적인 감성을 녹임과 동시에 투명병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새로’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 등의 평가를 받으며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22년 9월
-
[생활경제 이슈] 배달의민족, 안전운행 연구효과 발표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자사의 AI 추천배차 시스템이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사고위험을 최대 130% 줄였다는 연구결과가 유럽 국제학술대회에서 발표됐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연구는 지난 24일 유럽 키프로스에서 열린 국제학술대회 SCECR 2025(Statistical Challenges in E-Commerce Research)에서 발표됐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SCECR은 각국의 석학들이 최신 연구를 발표하며 플랫폼과 긱워커, 기술 등의 상호작용을 토론하는 자리로 전 세계 이커머스·디지털플랫폼 연구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국제학술대회다.이날 학술대회에서 싱가포르국립대학교 정보시스템 및 데이터분석학과 경나
-
㈜오뚜기, ‘제주담음 백한철 찹쌀꽈배기믹스’ 선보여
㈜오뚜기가 ‘제주담음 백한철 찹쌀꽈배기믹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백한철 찹쌀꽈배기믹스’는 제주 빵지순례 필수 코스로 자리잡은 ‘백한철꽈배기&식빵’과 협업해 34년 경력의 백한철 제과장의 노하우를 담아 꽈배기의 맛과 품질을 높인 제품이다"라며 "오뚜기의 지역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과 연계하여, 집에서도 간편하게 제주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믹스로 완성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국산 찹쌀가루를 더해 쫄깃한 식감을 살렸고, 토핑믹스에는 계피분말을 넣어 향긋하고 달콤한 맛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특히,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적은 기름으로 조리가 가능해 어린 자녀와도 함께 손쉽게 요리할
-
CJ 4DPLEX-시네폴리스 SCREENX 신규 개설 및 업그레이드 관련 협약 체결
CJ 4DPLEX는 시네폴리스와 총 50개관 규모의 SCREENX, 4DX 특별관 신규 개설 및 업그레이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CJ 4DPLEX 관계자는 "지난 3월, 세계 최대 극장 체인 AMC Entertainment와 전 세계에 65개의 SCREENX 및 4DX 상영관 개설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의 계약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네폴리스는 892개 극장과 6,860개 스크린을 운영하는 글로벌 극장 체인으로 전 세계 3위 규모를 자랑한다"라며 "시네폴리스는 지난 2011년 멕시코에서 첫 4DX 상영관을 개관한 이래, 현재 미주 지역 유일의 ULTRA 4DX를 포함해 55개의 4DX 상영관, 6개의 SCREENX 상영관을 운영 중이다"라고 말했다
-
애경, 발달장애인 대상 ‘제4회 행복나들이’ 실시
애경산업이 지난 26일 메가박스 신촌점에서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보둠나눔봉사단과 함께 발달장애인을 위한 문화나눔 행사 ‘제4회 행복나들이’를 진행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는 마포구, 은평구, 서대문구 등 서울 지역 33개 복지기관 소속의 발달장애인과 보호자 710여명이 참여했다"라며 "애경산업은 참석자들이 취향과 일정에 맞춰 관람할 수 있도록 두 편의 영화를 각각 3회씩, 총 6회에 걸쳐 상영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자사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기념품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
이디야커피,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 헤이즐넛 향 커피믹스’ 선보여
이디야커피가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 헤이즐넛 향 커피믹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고소한 헤이즐넛 향과 깊은 커피 풍미의 조화를 강조한 제품으로 헤이즐넛 분말과 액상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은은하고 풍부한 향을 구현했다"라며 "여기에 이디야만의 전용 ‘라떼 크리머’를 사용해 라떼처럼 부드럽고 진한 맛을 완성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고급스럽고 균형 잡힌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스페셜 아로마 블렌드 헤이즐넛 향 커피믹스’는 ▲30개입, ▲100개입 등 다양한 구성으로 출시되며, 이디야커피의
-
젝시믹스 브랜드 론칭 10주년 축제 3,500만 명 참여
젝시믹스(대표 이수연)는 100일간 진행한 ‘젝시믹스 10주년 축제’에 3,500만 명 이상의 고객이 몰렸다고 27일 밝혔다.젝시믹스 관계자는 "이번 10주년 축제는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대규모 할인 이벤트로, 지난 3월 10일부터 6월 18일까지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축제 기간 국내 공식 온라인 몰에만 누적 3,500만 명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일본, 중국, 대만 등 해외 유입 비중도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존재감도 다시 한 번 확인했다.특히, 6월 1일부터 18일까지의 매출은 최고 수준을 기록했던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11% 이상 증가했다.같은 기간 여
-
[생활경제 이슈] 제스프리, ‘한 입에 상큼, 한 손에 경품’ 이벤트 진행 外
제스프리(Zespri)가 전국 이마트(Emart) 매장에서 구매 고객 대상 대규모 경품 이벤트 ‘한 입에 상큼, 한 손에 경품’을 오는 7월 1일(화)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10월 10일(금)까지 총 3차에 걸쳐 약 3개월간 진행되며,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제스프리 키위를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마트 공식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매장에서 제스프리 키위를 구매하고 앱 내 신세계 포인트 적립 바코드를 스캔하면 5천 원당 1개의 응모권(스탬프)이 자동 적립된다. 적립된 스탬프로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에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으며, 누적 구매 금액이 많을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이번
-
홈앤쇼핑, 강서구서 ‘반려식물 나눔’ 봉사활동 진행
홈앤쇼핑은 지난 26일(목), 참여하는 ‘반려식물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ESG 실천에 나섰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강서구 독거노인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실내에서도 생명력과 자연의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반려식물을 제작해 전달하는 취지로 마련됐다"라며 "특히 일부 공기정화식물이 포함된 이번 반려식물 구성은 어르신들의 실내 공기질 개선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순한 물품 기부를 넘어 임직원이 직접 제작에 참여함으로써 나눔의 진정성과 가치를 더했다"라며 "홈앤쇼핑은 강서구청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꾸준한 봉사활동과 나눔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사회 복지
-
GS25, ‘혜자롭게 돌아온 완전크닭’ 도시락 매출 1위 차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6월 18일 출시한 ‘혜자롭게 돌아온 완전크닭’이 전국적인 입소문을 타고 SNS를 통해 화제를 모으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25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혜자롭게 돌아온 완전크닭’은 과거 베스트셀러 도시락을 현대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한 ‘혜자롭게 돌아온’ 시리즈 두 번째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2017년 출시했던 ‘완전크닭’ 도시락은 출시 3주 만에 100만 개가 판매되며 큰 화제를 모았다"라며 "이번 신제품은 그 인기에 힘입어 소비자와 경영주의 요청으로 재출시됐다"라고 전했다. 지난 4월 선보인 ‘돌아온 등심돈까스 도시락’에 이어 소비자 감성을 자극하며 SNS에서 큰 호
-
[생활경제 이슈] AHC,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에서 ‘마스터즈 선 스테이션’ 부스 운영 外
AHC가 오는 28, 29일 양일간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되는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에서 ‘마스터즈 선 스테이션’ 부스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2018년에 시작해 올해로 6번째 진행되는 ‘2025 서울 파크 뮤직 페스티벌’은 장범준, 기리보이, 다이나믹 듀오, 폴킴, 자우림, 제로베이스원 등 다양한 분야의 최정상 뮤지션들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며, 올해는 올림픽공원 ’88 잔디 마당’과 함께 ‘KSPO DOME’에서도 처음으로 공연이 진행된다.AHC의 ‘마스터즈 선 스테이션’ 부스는 지속력 부족, 끈적임, 번들거림 등 선케어 제품의 문제점에 실망한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최상의 선케어 제품으로 환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선케어
-
[생활경제 이슈] 대한민국 인테리어 추구미는? 外
대한민국 사람들의 인테리어 추구미는 어떤 스타일일까? 오늘의집이 진행한 ‘집꾸테스트’ 설문조사 결과, 집에 머무는 시간을 즐기며 정리정돈, 실용성과 개방감을 중시하는 유형이 가장 많은 것으로 27일 나타났다. 약 3만2000여명의 유저가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는 총 15개 질문을 통해 △집콕러(A) vs 바깥러(1) △정돈파(B) vs 개성파(2) △실용형(C) vs 심미형(3) △개방감(D) vs 아늑함(4) 로 성향을 구분해 16가지 유형이 나오도록 설계됐다. 가장 많이 나타난 성향은 ‘질서의 마에스트로’(ABCD·23.8%)다. 완벽한 정리와 개방감을 조화롭게 유지하며 체계적인 활용을 극대화하는 성향이다. 뒤이어 △자유분방 살림 마스터(ABC4·15.5
-
전자랜드, ‘전자랜드 커넥트현대 청주점’ 신규 열어
전자랜드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전자랜드 커넥트현대 청주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전자랜드 관계자는 "커넥트현대 청주점은, 백화점과 아웃렛, 미술관 등이 공존하는 현대백화점의 지역 특화 복합 쇼핑몰인 ‘커넥트현대 청주점’ 4층에 숍인숍 형태로 오픈했다"라며 "100평 규모의 매장에선 냉장고, 세탁기, TV 등 대형 가전과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각종 소형 가전 등을 한 번에 체험해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자랜드가 운영하는 키보드 타건 체험 샵 ‘세모키’(세상의 모든 키보드) 공간도 새로 선보인다"라며 "세모키 존에선 전자랜드가 운영하는 수십 개 브랜드의 키보드와 마우스, 게이밍
-
남양유업 백미당, ‘통통팥 시리즈’ 3종 출시
남양유업의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이 여름 한정 디저트 ‘통통팥 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유기농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에 국산 통단팥과 연천산 율무를 더한 디저트로, 여름 시즌까지 판매된다. ‘통통팥 시리즈’는 빙수·아이스크림·모나카 3종으로 구성된다. ▲‘통통팥 빙수’는 유기농 우유로 만든 눈꽃 얼음 위에 통단팥, 율무 가루, 찹살떡 등 토핑을 더한 메뉴다. ▲’통통팥 아이스크림’은 기존 백미당 시그니처 메뉴인 유기농 우유로 만든 아이스크림에 팥과 율무 크런치를 더했다. ▲’통통팥 모나카’는 모나카 깍지로 아이스크림을 떠먹는 방식의 1인용 디저트다. ‘통통팥 빙수’는 본
-
NS홈쇼핑, ‘하이크니’ 단독 론칭 방송
NS홈쇼핑이 29일 오후 8시 30분 제일헬스사이언스의 건강기능식품 ‘하이크니’를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27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에 단독 론칭하는 ‘하이크니’는 건강한 우리아이의 키성장을 위해 탄생한 건강기능식품으로 60년 전통의 헬스케어 기업 ‘제일헬스사이언스’가 만든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키성장 건강기능식품 인정을 받은 ‘하이크니’의 핵심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은 어린이와 청소년의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라며 "통영산 굴을 분쇄하고, 효소분해후 유산균화를 거치는 특허 받은 유산균 발효 공법으로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인체적용 시험 결과 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