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부산 첫 르엘…롯데건설, ‘르엘 리버파크 센텀’ 내달 분양
롯데건설이 부산에서 자사의 하이엔드 브랜드 ‘르엘’을 처음 선보인다.롯데건설은 부산의 부촌으로 불리는 해운대구 센텀시티에서 새로운 주거 문화를 열 ‘르엘 리버파크 센텀’을 오는 7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 856-6번지 일원, 센텀시티에 들어서는 르엘 리버파크 센텀은 최고 67층(48층 1개동, 67층 5개동)전용면적 84~244㎡, 총 2070세대 대단지다.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 120세대 ▲104㎡A 162세대 ▲104㎡B 240세대 ▲104㎡C 120세대 ▲104㎡D 42세대 ▲125㎡A 488세대 ▲125㎡B 43세대 ▲125㎡C 43세대 ▲125㎡D 122세대 ▲154㎡ 684가구 ▲244㎡ 6세대다. 특히 40평대 이상인 전용면적 104㎡ 이
-
알리바바닷컴, 글로벌 ‘CoCreate Pitch’ 경연대회 진행
글로벌 B2B 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대표적인 자사 연례 행사인 ‘CoCreate’에서 열리는 글로벌 경연대회 ‘CoCreate Pitch(알리바바닷컴 글로벌 창업 대회)’를 확대 개최한다고 발표했다.알리바바닷컴 관계자는 "이번 경연은 제품 아이디어를 보유한 전 세계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자들은 총상금 100만 달러 규모의 경쟁에 참여하게 된다"라며 "국내 참가 기업 가운데 최종 선발된 중소기업 및 창업자들은 2025년 9월 4일부터 5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행사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경연 외에도 2025년 11월 14일 영국 런던에서 ‘CoCreate Europe’을 개최할 계획이다"라며
-
[생활경제 이슈] 토리든, 신제품 ‘밸런스풀 시카 컨트롤 세럼’ 런칭 3일만에 완판 外
컨셔스 뷰티 브랜드 토리든에서 올리브영 특별 출시한 ‘밸런스풀 시카 컨트롤 세럼’이 6월 ‘올영픽’ 상품으로 선정됐다.6월 올리브영 정기 세일인 ‘올영 세일’ 기간 동안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입점 첫 날부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신제품 런칭을 기념해 크리에이터 뽐니와 함께 진행한 올영세일 라이브에서도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토리든이 올영세일 기간 진행한 라이브 중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성과를 올렸다. 토리든의 신제품 ‘밸런스풀 시카 컨트롤 세럼’은 토리든만의 진정 사이클로 피부 트러블[1]을 케어해주는 일명 트러블 차단 세럼이다. 트러블의 원인인 과잉 피지를 조절[2]하고 트러
-
유한킴벌리, ‘스카트 도톰한 양면 수세미’ 선보여
유한킴벌리는 집안관리용품 브랜드 스카트로 ‘도톰한 일회용 양면 수세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자사 최초로 6겹 원단을 적용한 제품이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수세미는 주방위생의 사각지대로 지목되는 경우가 많다"라며 "청결하게 관리되지 않을 경우 세균 번식이 쉽기 때문이다. 때문에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회용 수세미가 널리 대중화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기적으로는 식중독 발생이 가장 많은 여름철에 사용이 집중되고 있다"라며 "실제로 지난해 스카트 일회용 수세미 매출은 5~9월에 연간 매출의 50%를 차지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신제품의 차별화 포인트는 크게 3가지다. 먼저, 자사 최초로 6겹 특수공법 원단
-
HDC현대산업개발, 회사채 수요예측 흥행…총 2320억원 몰려
HDC현대산업개발이 지난 20일 진행한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총 2320억원에 달하는 투자 수요를 확보, 안정적인 자금 조달 능력을 입증했다. 이번 수요예측은 2년물과 3년물로 나눠 각각 700억원, 500억원을 모집했으며, 수요예측 결과 2년물에는 1680억원, 3년물에는 640억원이 참여해 최종 경쟁률은 평균 1.9대 1을 기록했다.이에 따라 HDC현대산업개발은 당초 1200억원 규모의 회사채를 증액해 총 1510억원 규모로 확정 발행할 계획이다. 2년물은 980억원, 3년물은 530억원으로 각각 발행되며, 예정 발행금리는 2년물 3.647%, 3년물 4.195% 수준이다. 민평금리 대비 스프레드는 각각 +4bp, +31bp로, 건설업 전반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금리경쟁력
-
현대건설, 압구정 재건축 맞춤형 통합지원 ‘A.PT 서비스’ 공개
현대건설이 핵심 사업지 맞춤형 신규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지원을 더욱 강화한다.현대건설은 최근 서울 압구정 재건축 사업지에 맞춤형 컨설팅 ‘A.PT(Apgujeong Private Table) 서비스’를 시작으로, 재건축·재개발 사업 특성과 고객 니즈에 맞춘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재건축사업의 복잡한 제도·절차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은 물론 지역 및 단지별 특성과 고객의 개별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전문가의 1:1 플래닝을 통해 고객 토털 케어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현대건설은 설명했다.현대건설에 따르면 첫 번째로 도입된 압구정 재건축 사업지의 ‘A.PT 서비스’는 ▲자산 컨설팅 ▲이주 컨설팅 ▲입
-
[생활경제 이슈] 배스킨라빈스, 신규 브랜드 모델로 ‘르세라핌’ 선정 外
배스킨라빈스가 K-POP 대표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르세라핌은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로 구성된 5인조 그룹으로, 강렬한 퍼포먼스와 음악에 담긴 자전적인 이야기로 국내외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올 4월부터 첫 월드투어 ‘2025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으로 전 세계 팬들을 만나고 있으며, 지난 24일 일본 싱글 4집 ‘DIFFERENT’를 발표하는 등 꾸준한 글로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배스킨라빈스는 K-POP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르세라핌의 자신감 넘치고 세련된 이미지가 브랜드가 지향하는 방향성과 잘 맞아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
-
HDC현대산업개발,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오픈
HDC현대산업개발은 27일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안양시 만안구 박달2동 111-1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55~84㎡ 총 507세대 규모이다. 이 중 아파트 전용 55㎡ 2세대, 59㎡ 140세대, 84㎡ 2세대 총 144세대를 일반분양한다.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 타입 중심으로 일반분양 세대를 구성했다. 또 일반분양 전 세대가 남동향 또는 남서향 배치됐다. 설계는 채광과 환기에 유리한 판상형 구조를 기본으로, 55㎡와 59㎡ 타입은 3Bay, 84㎡는 4Bay 구조를 적용해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
대우건설, 영등포 ‘리버센트 푸르지오 위브’ 분양 나서
대우건설과 두산건설 컨소시엄이 27일 서울 영등포 1-13구역 도시환경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리버센트 푸르지오 위브’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리버센트 푸르지오 위브’는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5가 32-8번지 일원에 지하 4층~지상 33층, 5개동 총 659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이 중 전용 59~84㎡, 175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17세대 ▲76㎡ 41세대 ▲84㎡A 13세대 ▲84㎡C 87세대 ▲84㎡D 17세대 등이다.청약은 오는 7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순으로 접수 받는다. 15일 당첨자 발표에 이어 28일부터 30일까지 3일 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분양가는 ▲전용
-
SK매직, 파리 생제르맹(PSG)과 콜라보한 ‘초소형 플러스 직수 정수기’ 선보여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이 세계적인 축구 명문 구단이자, 올해 새롭게 유럽 챔피언에 등극한 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 이하 PSG)과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 ‘SK매직 X PSG 초소형 플러스 직수 정수기(WPU-JAC115)’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가로 164mm, 깊이 395mm, 높이 345mm의 슬림한 초소형 디자인으로 협소한 주방이나 1~2인 가구, 오피스 등 공간 활용도가 중요한 장소에서 최적화된 사용성을 제공한다"라며 "특히 PSG의 시그니처 색상인 네이비와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세련된 디자인 감성을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초소형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냉수, 정수, 4단계 온수
-
[IT/방송이슈] 롯데시네마, 여름 극장가 여는 7월 ‘롯시픽’ 라인업 공개 外
롯데시네마는 매월 ‘롯시가 픽(pick)한’ 영화 라인업을 통해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7월 롯시픽 상영작은 ▲’시네마 천국’, ▲’영화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외로움쟁이 용’,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그림 이야기’, ▲’셔터 아일랜드’까지 총 4개 작품이다.올해로 개봉 35주년을 맞이한 <시네마 천국>이 오는 7월 2일(수) 재개봉한다. <시네마 천국>은 영화가 세상의 전부인 소년 ‘토토’와 영사기사 ‘알프레도’의 나이를 초월한 진정한 우정을 그린 이야기로 3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일본에서 TV 애니메이션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
-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케어닥’과 시니어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 제휴
코웨이라이프솔루션(대표 김명곤)이 국내 대표 시니어 헬스케어 기업 ‘케어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니어 고객을 위한 맞춤형 간병·요양 서비스 제휴 혜택을 선보인다.코웨이 관계자는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 간병인 연결, 방문 요양, 실버타운 할인 등 시니어 고객이 일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서비스는 물론 추모 공간 이용 혜택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협력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고객에게는 ▲개인 간병 서비스 고정가격 제공 ▲프리미엄 주거형 요양시설(실버타운) ‘케어홈’ 할인 ▲세계 5대 브랜드 보청기 최대 50% 할인 ▲전국 주요 추모공원 제휴 할인(5~20%) 등의 폭
-
티웨이항공, 무더위 날릴 ‘쿨비즈(Cool-biz) 유니폼’ 시행
티웨이항공이 무더운 날씨 속 공항 근무 임직원들을 위해 여름용 셔츠 유니폼 ‘쿨비즈(Cool-biz)’를 지급하고 7월부터 시행한다.올해도 6월부터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는 가운데, 티웨이항공은 승객들의 발권과 수속 업무를 수행하는 국내 공항 지점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기존 유니폼 대신 여름용 ‘쿨비즈’ 유니폼을 지급한다.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이번에 지급되는 티웨이항공 쿨비즈 유니폼은 네이비 색상의 반소매 폴로셔츠 형태로 더운 여름철 땀 흡수에 탁월한 소재로 이뤄져 있으며, 시원하고 쾌적한 원단을 사용했다. 실제 유니폼 착용 시 기존 유니폼보다 체감 온도가 2~3℃가량 떨어지는 효과가 있다. 올해 티웨이항공 쿨비즈 유니
-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내 ‘고덕 자연앤 하우스디’ 본격 분양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A-4BL에 들어서는 1단계 마지막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인 ‘고덕 자연앤 하우스디(자연& hausD)’가 27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분양 일정은 7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접수 후 당첨자 발표는 15일(국민주택), 16일(민영주택) 예정이다. 이후 정당계약은 9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시행하고 대보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3층, 7개동 총 517세대 규모다. 전용면적은 ▲84㎡A타입 45세대 ▲84㎡B타입 234세대 ▲84㎡C타입 49세대 ▲98㎡타입 189세대 등 선호도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됐다. 이중 98㎡타입은 유주택자도 1
-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 ‘대전 문화공원 수자인’ 분양
시행수탁자인 KB부동산신탁이 분양하고, BS한양이 시공하는 ‘대전 문화공원 수자인’이 27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대전 문화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대전 문화공원 수자인은 대전시 중구 문화동 47번지 일원에 지하 3층(근린생활시설 주차 포함)~지상 16층, 11개동, 전용면적 84~126㎡ 총 50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사업방식은 사업시행자인 문화드림파크개발이 KB부동산신탁에 자금, 공사발주, 분양, 관리 및 운영 등을 모두 위탁하는 차입형 토지신탁으로 진행된다.분양 일정은 오는 7월 7일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순으로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는 15일 발표되며, 17일부터 2
-
CJ올리브영, ‘산리오캐릭터즈’ 초대형 컬래버레이션 실시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산리오캐릭터즈’와 손잡고 오는 7월 1일부터 ‘러브 서머(Love Summer)‘를 주제로 초대형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올리브영 최초로 전사 차원에서 진행하는 캐릭터 컬래버다. 전체 올리브 멤버스(올리브영 회원) 중 60%가 1030세대로, 개인의 취향을 나타내는 캐릭터 소품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소비층인 점을 고려해 글로벌 MZ세대 인기 브랜드인 산리오캐릭터즈를 파트너로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컬래버가 진행되는 7월 한 달 간 상품 진열대부터 쇼핑백, 직원 유니폼의 뱃지까지 올리브영 매장 곳곳이 산리오캐릭터즈의 ‘태닝(tanning)’ 에디
-
[생활경제 이슈] 하림 더미식, ‘진짜 오징어로 승부하는 더미식호’ 팝업스토어 열어 外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7월 9일까지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 1층 아뜨리움 스페셜 팝업존에서 ‘진짜 오징어로 승부하는 더미식호’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더미식 오징어 초빔면’ 출시를 기념해 열리는 더미식의 첫 브랜드 팝업스토어로써 ‘진짜 재료로 만든 더미식은 맛있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스타필드 마켓을 방문한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더미식호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오징어 초빔면의 주재료인 오징어를 낚시할 수 있는 ▲오징어배 낚시존, 오징어 초빔면을 맛볼 수 있는 ▲시식존, 더미식 브랜드의 주요 제품들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존으로 구성했다. 특히 시식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