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라온메타-아고라스, AI 기반 IT 실습 콘텐츠 라인업 확대
‘라온시큐어’의 자회사 ‘라온메타’가 ‘메타데미’ 서비스의 IT 실습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한다. ‘라온메타’(대표 이순형)는 IT 서비스 및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아고라스’(대표 장진호)와 ‘인공지능(AI) 기반 IT 실습 콘텐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최근 정부의 AI 100조 투자 계획 등 AI 산업 활성화에 따라 AI가 전 산업 분야에서 핵심 기술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이에 따라 AI 소프트웨어 개발자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관련 기술을 효과적으로 학습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콘텐츠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맞춰 라온메타는 자사의 메타버
-
아모레퍼시픽, ‘밋 유어 뷰티 창작 워크숍’ 실시
아모레퍼시픽이 사회공헌 캠페인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가 올해는 다문화·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창의적 예술 교육 프로그램 ‘밋 유어 뷰티 창작 워크숍’을 새롭게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과 다음세대재단,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전개하는 밋 유어 뷰티 캠페인은 획일적인 미의 기준을 벗어나, 청소년 개개인이 각자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캠페인은 ▲10대 청소년이 나만의 빛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의 시선을 확장하는 미의식 교육 프로그램 ▲청소년의 미의식에 관심 있는 양육자, 교육자, 일반 시민 등을 대상으로 한 강연회 ▲교육 참여 청소년의
-
아모레퍼시픽미술관, 마크 브래드포드 ‘Keep Walking’ 진행
아모레퍼시픽미술관(관장 전승창)이 하반기 현대미술 기획전으로 ‘Mark Bradford: Keep Walking’을 개최한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관계자는 "마크 브래드포드의 국내 첫 개인전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20여 년 작업 세계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미국 로스앤젤레스 출신 작가 마크 브래드포드(1961~)는 어머니의 미용실에서 유년 시절을 보내며 다양한 삶의 모습들을 접했다"라며 "30대에 뒤늦게 캘리포니아 예술대학교에서 석사 과정을 마친 그는 2017년 베니스 비엔날레 미국관 대표 작가, 2021년 타임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2024년 아트리뷰 ‘Power
-
웨이브, tvN 신작 '첫, 사랑을 위하여' 동시 공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가 8월 4일(월) 첫 방송하는 tvN 새 월화드라마 '첫, 사랑을 위하여' 동시 공개를 확정하며, 콘텐츠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tvN 신작 드라마 동시 공개는 웨이브의 첫 사례다"라며 "웨이브는 최근 JTBC 드라마 '굿보이'와 주요 예능, OCN 오리지널 드라마, CJ ENM 영화, 홈초이스 영화, 웹 예능 등에 이어, tvN 드라마까지 추가하며 유력 콘텐츠 파트너들과 협력을 다각화하는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염정아·박해준 주연 '첫, 사랑을 위하여'는 예상치 못하게 인생 2막을 맞이한 싱글맘과 의대생 딸이 내일이 아닌 오늘의 행복을 살기로 하면서 마주하는 끝이 아닌
-
빙그레, ‘비엔나 야채타임’ 선보여
빙그레가 ‘소시지 야채볶음’과 빙그레 대표 스낵 ‘야채타임’을 접목한 ‘비엔나 야채타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빙그레 관계자는 "‘비엔나 야채타임’은 ‘소시지 야채볶음’을 접목한 스낵과 야채타임 고유의 케첩 딥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신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맛있는 요리를 간편하게 스낵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고민했고, 그 결과 ‘야채타임’의 상징인 야채 및 케첩과 궁합이 좋으면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은 국민반찬 ‘소시지 야채볶음’에서 신제품 아이디어를 착안했다"라고 말했다"라고 말했다. ‘소시지 야채볶음’ 콘셉트의 스낵 ‘비엔나 야채타임’은 편의
-
골프존문화재단, 경주시 취약계층 350세대에 식료품 키트 후원
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은 30일 경주시 감포읍 취약계층 350세대에 1500만원 상당의 식료품 키트를 전달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을 진행했다. 골프존문화재단 관계자는 "혹서기 폭염에 취약한 이웃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식료품 키트를 전달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섰다"라고 전했다. 골프존문화재단은 골프존카운티 감포가 위치한 경상북도 경주시를 찾아 지역사회 나눔 확산에 동참했다. 후원식에는 박영준 골프존문화재단 팀장, 이채우 감포읍장, 오상도 경주시의회 의원, 이승준 골프존카운티 사업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후원물품은 감포읍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각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
안랩, 2025년 2분기 피싱 문자 트렌드 보고서 발표
안랩이 4월부터 6월까지 자체 구축 AI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피싱 문자를 탐지·분석한 결과를 담은 ‘2025년 2분기 피싱 문자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안랩 관계자는 "이번 분기 가장 많이 발생한 피싱 문자 공격 유형은 ‘청첩장 위장’이 전체의 28.10%로 1위를 기록했다"라며 "이어 ▲구인공고 위장(18.69%) ▲금융기관 사칭(15.03%) ▲대출 상품 안내 위장(14.66%) ▲텔레그램 사칭(10.71%) ▲정부기관 사칭(4.85%) ▲택배사 사칭(2.03%) ▲부고 위장(2.0%) ▲가족 사칭(1.98%) ▲공모주 청약 위장(1.95%) 등이 뒤를 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청첩장 위장’ 유형은 직전 분기 대비 가장 높은 증가율(△1,189%)을 보였다"라며 "이
-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1900 카살리’ 선보여
이랜드리테일(대표 황성윤)이 운영하는 대형마트 킴스클럽이 자사 대표 와인 컬렉션 ‘모두의 와인 플러스’를 통해 이탈리아 북부 와인 명가 ‘카살리 비티쿨토리’의 ‘1900 카살리’ 스파클링 와인 3종을 31일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신제품 ‘1900 카살리 람부르스코’와 함께, 작년 11월 출시 한 달 만에 완판된 인기 상품 ‘1900 카살리 말보 젠틸’과 ‘1900 카살리 말바지아 돌체’다"라고 말했다. 신제품 ‘1900 카살리 람부르스코’는 보랏빛 루비 컬러에 딸기·라즈베리 같은 베리 계열의 풍부한 향과 은은한 단맛이 특징인 약발포성(프리잔테) 레드 와인이다. 미국에서는 ‘이탈리아의 콜
-
[생활경제 이슈] 제주삼다수, 영유아 가정 대상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外
제주개발공사(사장 백경훈)는 제주삼다수가 보건복지부 산하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가족 친화형 환경 교육 프로그램 ‘우리집 자원순환 교실’을 운영, 참여 가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우리집 자원순환 교실’은 유아기 자녀를 둔 가정이 놀이를 통해 자원순환과 분리배출의 개념을 자연스럽게 익히는 참여형 환경 콘텐츠다. 일상 속 환경 인식을 높이고 가족 간 유대감을 키우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참여 신청은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운영하는 ‘100인의 아빠단’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7월 21일부터 8월 8일까지다.선정된 1,000가정에는 제주삼다수의 브랜드 캐릭터 ‘쏭이’가 그려진 자원순환 컬러
-
상하농원, 골프패키지 상품 출시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권태훈)이 자연 속 힐링과 골프 라운딩을 결합한 골프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골프패키지는 상하농원 인근에 있는 골프장과 상하농원의 숙박, 조식, 스파, 지역 가이드 프로그램 등을 함께 이용할 수 있게 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하농원 골프패키지는 상하농원 인근에 위치한 4곳의 골프장을 1박 2일 18홀부터 최대 2박 3일 54홀까지 이용이 가능하다"라며 "입문자에게 적합한 바다 전망의 고창CC, 햇빛을 등지고 편안한 라운딩이 가능한 선운산CC, 백수해안도로의 절경을 볼 수 있는 웨스트오션CC, 완만한
-
홈앤쇼핑, 8월 프로모션 진행
홈앤쇼핑은 8월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31일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주말 적립 첼린지’는 주말 동안 홈앤쇼핑에서 구매를 한 고객들에게 달성한 등급별로 적립금을 차등 지급한다"라며 "주말 동안 상품을 구매한 후 주말 적립 첼린지를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두 번째로‘TV는 적립을 싣고 시즌3’가 진행된다"라며 "TV 방송 상품을 2달 연속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적립금이 지급되는데 최대 누적 달수는 4달이다"라고 말했다. 세 번째로‘홈&패스’도 진행되는데, 본인 인증 및 마케팅 수신 동의를 완료한 고객에게 홈앤쇼핑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권을 2천원에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8월 1일부터
-
bhc,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세계적인 디자인상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bhc 관계자는 "이는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수상으로, bhc가 선도적으로 추진해온 친환경 패키지 혁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쾌거다"라고 전했다. 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매년 70여 개국 1만8천 건 이상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혁신성과 디자인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
NS홈쇼핑, ‘방송콘텐츠 사회적 가치 구현’ 사업 진행 위해 업무협약
NS홈쇼핑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이상훈, 이하 ‘KCA’)과 지난30일 KCA 서울본부(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방송콘텐츠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방송콘텐츠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이번 업무협약은 NS홈쇼핑과 KCA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기반 마련과 지역 방송사의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는 자리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AI 등 방송 영상 기술의 혁신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은 다양한 지원 방안을 약속했다"라며 "이번 협약은 2000년 첫 협약 이후 25년 만에 체결되는 두 번째 업무협약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S
-
쿠팡, 여름방학 대비 먹거리 8000여개 할인 이벤트 진행
쿠팡이 여름방학을 대비해 8000여개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식품 기획전을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쿠팡 관계자는 "고물가 속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여름방학 대비 식품’ 기획전에서 간편식·생수·커피·음료·스낵·견과류·건강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품 8000여개를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라며 "통계청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가공식품 물가는 지난해 동월 보다 4.6% 상승했다"라고전했다. 이는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 2.2%의 두 배 이상으로, 19개월 만에 최고치 수준이다.다양한 먹거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여름방학 핫 세일 △최근 구매 많은 상품 △별점 4점 이상 △1만원 이하 코너도 운
-
현대리바트, '2025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현대리바트는 내달 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5 코리아빌드위크'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 코리아빌드위크는 국내 최대의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다.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상담부터 공간 컨설팅, 구매, 시공, A/S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리바트 집테리어'를 소개하는 전문 상담 공간을 구성해 선보인다"라며 "또한 지난 5월 론칭한 신개념 인테리어 패키지 ‘더 룸(THE ROOM) 솔루션'의 자녀 방 패키지 전시 공간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
대상,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성금 1억 지원
대상이 집중호우 피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한 성금 1억원과 구호물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고 31일 밝혔다.대상 관계자는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집중호우로 어려움을 겪는 이재민들의 생계 지원과 주거 환경 복구에 쓰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와 함께 대상의 종가 김치와 청정원 멸치컵쌀국수, 순쌀컵누룽지, 고구마츄 등 1만 5,000개와 대상웰라이프의 뉴케어 5,000여 개 등의 구호물품을 산청군, 합천군, 예산군 등 집중호우 피해지역의 이재민들과 소방관, 자원봉사자 등 피해 복구 종사자에게 전달했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대상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필요한 곳에 추가로 지원할
-
[생활경제 이슈] 도화가인, 2025 마리끌레르 US 스킨&헤어 어워드 수상 外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도화가인(House of Dohwa)’이 미국을 대표하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마리끌레르(Marie Claire) US’가 주관하는 2025 스킨&헤어 어워드에서 ‘Best Toner/Essence for Mature Skin’ 부문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을 입증했다.이번 수상은 K-뷰티의 정체성과 전통 발효 기술의 조화를 담은 도화가인의 막걸리 라인이 전 세계 뷰티 전문가들에게 탁월한 제품력과 차별화된 철학으로 인정받은 데 따른 결과다.수상 제품인 ‘도화가인 막걸리 토너’는 지난 2024년 도화가인이 새롭게 선보인 발효 스킨케어 라인의 주력 아이템으로, 한국 전통의 발효주인 막걸리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되었다. 이천산 프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