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굽네치킨, 온라인 주문 시스템 개편 外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온라인 주문 개편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개편은 사용자를 위한 디자인과 기능 전반에 걸쳐 이뤄졌으며 기존 고객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개편된 시스템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온라인 주문 페이지는 자주 이용하는 메뉴와 매장을 저장해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퀵오더' 기능도 더해 반복 주문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주문 방식 역시 모바일 중심으로 개편됐다. 기존 ‘비회원 주문’ 및 ‘PC 주문’ 기능은 종료되며 자사앱 또는 모바일 웹을 통한 ‘회원 주문’만 가능하다. 이는 모바일 중심 소비 환경에 맞춘 조치이자 강화된 개인정보 보호 기준을 적용하기
-
[생활경제 이슈] 하이모, 무료체험 ‘모(毛)험제’ 프로모션 운영 外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가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맞춤가발 무료체험 프로모션 ‘모(毛)험제’를 8월 한 달간 연장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모(毛)험제’는 가발 구매를 고민 중인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착용해본 뒤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기획된 하이모만의 체험형 프로모션이다. 지난 7월 진행된 1차 프로모션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참여 요청에 따라, 보다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프로모션 기간 연장을 결정했다. 이번에도 전국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은 하이모의 3D 스캐너 시스템과 버추얼헤어 시스템 등 독자적인 기술력을 활용해 개인의 두상과 탈모
-
다이닝브랜즈그룹 봉사단 ‘다인어스’, 영케어러 대상 7월 진로 멘토링 진행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가 7월 한 달간 영케어러(가족 돌봄 청소년)를 위한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직업과 문화를 체험하며 진로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자신만의 미래를 상상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특히, 직업인 특강, 문화 교육을 결합한 방식으로 아동의 자존감 향상과 진로 동기 부여에 집중했다"라고 전했다. 서울에서는 7월 29일 시립서대문농아인복지관에서 경찰 강연 단체 멘토링이 진행됐다. 현직 경찰의 진로
-
더존비앤에프, ‘오피스케어’ 열어
더존비즈온의 이커머스 전문 계열사인 ㈜더존비앤에프(대표 김용찬)가 ‘오피스케어’를 정식 오픈하며 B2B 이커머스 플랫폼 사업 확장을 본격화한다.더존비앤에프 관계자는 "비즈니스와 파이낸스 전 영역에 걸쳐 기업 운영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라며 "AI와 클라우드 기술, 플랫폼 역량을 기반으로 기업 경영에 필요한 재화·용역·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켓플레이스 ‘더포터존’ 등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인 오피스케어는 더포터존을 OmniEsol, Amaranth 10, WEHAGO 등 더존비즈온의 핵심 솔루션에 내재화한 서비스다"라며 "더존 고객이라면 별도 구축 비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의 구매 업무부
-
[생활경제 이슈] 하림, 컬리와 함께 ‘하림 브랜드 위크’ 진행 外
하림이 4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 간 마켓컬리에서 ‘하림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하림은 컬리의 대표 축산 파트너사로서, 신선한 품질의 냉장 닭고기부터 데우기만 하면 완성되는 간편식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계속되는 무더위에 간편하게 기력을 보충하고 입맛까지 사로잡는 ‘집밥 필수템’을 더욱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하림은 이번 ‘브랜드 위크’ 기간 동안 전 제품 20%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미 할인이 적용된 제품에도 중복으로 사용이 가능하다.‘하림 브랜드 위크’에서는 한 입 크기의 촉촉한 닭가슴살을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어 베스트 상품으로 꼽히는 ‘동물복지 IFF 큐브 닭가슴살’의 신제
-
[생활경제 이슈] 푸라닭 치킨, ‘셰프의 치킨’ 누적 판매량 50만 개 돌파 外
푸라닭 치킨(대표이사 장성식)이 셰프 콜라보 메뉴 ‘셰프의 치킨’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푸라닭 치킨은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확장된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자 10주년 대기획 프로젝트 ‘셰프의 치킨’을 기획하며 영향력 있는 탑티어 셰프들과 협업하여 신메뉴를 출시했다. 지난 5월에는 흑백요리사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협업한 신메뉴 ‘나폴리 투움바’를 선보였다.해당 메뉴는 출시 이후 주문 폭주로 인한 품절 사태를 빚을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다. 이어 한국 중식계의 대표 주자 정지선 셰프와 함께 선보인 두 번째 메뉴 ‘일품깐풍’ 또한 폭발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내며
-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7월 매출 589억 기록
롯데관광개발은 1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가 지난 7월 카지노에서 434억원(총매출에서 에이전트 수수료 등을 뺀 순매출 기준), 호텔에서 155억원(별도 기준) 등 총매출 58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공시했다.롯데관광개발 관게자는 "월간 최고 기록(종전 지난 5월 559억원)을 불과 2달 만에 갈아치운 것은 물론 지난해 같은 기간(381억원) 에 비해서는 54.4% 폭증한 수치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지노(드림타워 카지노) 부문에서는 매출, 드롭액, 이용객수 등 기존 기록을 모두 갈아치우는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라고 말했다. 순매출의 경우 전년 동기(229억원) 대비 90.1% 급등한 434억원의 실적을 올리면서 종전 최고 기록(지난 5월 414
-
질러, ‘클래식 육포’ 선보여
육포 브랜드 질러(Ziller)가 ‘질러 클래식 육포’를 출시했다.질러 관계자는 "‘질러 클래식 육포’는 질러가 오랜 연구 끝에 압도적인 기술로 선보인 클래식하고 깔끔한 맛의 육포다"라며 "4℃ 이하에서 천천히 숙성하는 질러만의 저온에이징 숙성으로 육즙 손실을 최소화해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기를 서로 겹치지 않게 하나 하나 걸어서 건조해 거칠지 않고 쫄깃하다.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양파와 마늘로 계속 당기는 감칠맛까지 더해 무심코 집어도 질리지 않는 육포의 정석을 경험할 수 있다"라며 "지방을 하나하나 제거한 순살만을 사용했으며, 한 팩 기준(30g) 단백질 12g이 들어있어 고단백
-
[생활경제 이슈] 프레시지, 타라코소바 IP 활용한 ‘명란크림소바’ 선보여 外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가 부산 인기 맛집 타라코소바의 IP를 활용한 ‘명란크림소바’를 신규 출시한다고 밝혔다.프레시지는 2023년 부산에서 오픈해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은 명란소바전문점 타라코소바와 IP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인기 메뉴를 간편식화(化)할 계획이다.타라코소바는 현재 해운대본점과 동래직영점을 운영하며 명란크림소바, 명란츠케멘 등을 대표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명란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중심으로 부산 지역 트렌디한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새롭게 출시된 ‘명란크림소바’는 매장에서 사랑받는 인기 메뉴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흑미를 사용한 흑미소
-
[스포츠 이슈] 7호 파이터 남의철, 블랙컴뱃 메인이벤트 출전
‘코리안 불도저’ 남의철(44·딥앤하이스포츠)이 4313일(11년9개월22일) 만에 국내 종합격투기(MMA) 단체 메인이벤트를 장식한다. 메이저 단체에서 활약한 실력으로 대회 흥행을 책임져야 하는 임무를 맡는다. 경기도 오산시 블랙 아고라에서는 오는 8월 2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블랙컴뱃 라이즈 7이 열린다. 대한민국 UFC 7호 파이터 남의철은 ‘아이언 힙’ 미야히라 슈타로(30·일본)와 5분×3라운드 페더급(66㎏)으로 겨룬다. 남의철이 한국 종합격투기대회 메인이벤트를 뛰는 것은 2013년 10월 초대 로드FC 라이트급(70㎏) 챔피언으로 참가한 타이틀 1차 방어전 이후 처음이다. 경상북도 구미시 박정희체육관(6277석 규모)에서 도전자 쿠메
-
교촌 문베어, 강릉 5성급 호텔 ‘씨마크호텔’서 수제맥주 라인업 선보여
문베어가 여름 시즌을 맞아 강원도 강릉의 5성급 호텔 ‘씨마크호텔’과 협업해 호텔 내 주요 F&B 공간에서 수제맥주 판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문베어 관계자는 "이곳의 고급 다이닝 공간에 어울리는 수제맥주로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안한다"라며 "▲풀바에서는 라거·페일에일 2종을 ▲더라운지에서는 라거·페일에일·소빈블랑 아이피에이·모스카토 스위트에일로 구성된 4종 샘플러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레스토랑(뷔페) ▲쉐프스테이블(양식, 아라카르트)에서도 문베어 맥주를 즐길 수 있어 다양한 메뉴와의 미식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다"라며 "선물용 세트 구성도 마련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말했다. 세계
-
[생활경제 이슈] 두끼, ‘짜릿톡톡 에이드’ 한정 기간 개시 外
두끼가 8월 한 달간 전국 매장에서 여름 한정으로 DIY에이드 ‘짜릿톡톡 에이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앞서 7월에는 빙수 메뉴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달콤 시원한 재미를 선사했다. ‘짜릿톡톡 에이드’는 두끼가 여름 한 정 준비한 ‘두끼 썸머 콤보’의 시즌2로 달콤하고 톡톡 쏘는 메뉴를 소개할 예정이다.이번 신메뉴도 고객이 직접 에이드를 만드는 DIY 콘셉트로 구성됐다. 기본 베이스는 인기 음료 시럽인 ‘메론 소다’와 ‘캔디 소다’ 2종이며, 이를 활용한 기본적인 레시피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개인 취향에 따라 시럽 비율을 조절하며 나만의 에이드 조합을 완성할 수 있다.에이드를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바닐라 아이스크림
-
롯데웰푸드, ‘일·생활 균형’ 캠페인 진행
롯데웰푸드는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 (이하 서울남부지청)과 ‘일·생활 균형 및 일·육아 지원제도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웰푸드는 서울남부지청과 손을 맞잡고 건강한 일터 문화를 확산시키는 협약 기업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협약에 따라 롯데웰푸드는 오는 10월부터 ‘롯샌 파인애플’에 ‘일·생활 균형 캠페인’ 홍보 마크를 삽입한 캠페인 패키지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일·생활 균형 캠페인에 동참하고 그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한다.또한, 롯데웰푸드 본사를 비롯한 전국 공장에 ‘일·육
-
쿠팡, 러닝 스페셜티관 리뉴얼
쿠팡이 ‘러닝 스페셜티관’을 새롭게 단장해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오는 4일까지 진행되는 특별 프로모션과 함께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러닝 스페셜티관’은 러닝을 즐기는 고객들의 숙련도와 취향을 반영한 러닝 특화 전문관으로,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상품 셀렉션을 기존 250여 종에서 수천 종으로 대폭 확장했으며, 고객이 할인 상품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도 개편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나이키 알파플라이 넥스트 2 △나이키 베이퍼플라이 넥스트 3 △퓨마 나이트로 러닝화
-
바디프랜드, '백 투 더 바디프랜드' 프로모션 실시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1일부터 내달 7일까지 ‘백 투 더 바디프랜드(Back to the BODYFRIEND)’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기존 바디프랜드 고객 150만 명은 물론, 타사 제품을 사용하며 교체 수요를 지닌 고객들 전부가 대상이다"라며 "바디프랜드 최신 헬스케어 기술이 장착된 베스트 제품들을 10년 전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도록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건강지원 소비쿠폰’은 정부의 민생회복을 위한 소비진작 방향과 발맞춰, 바디프랜드가 발행하는 건강관리 전용 소비쿠폰이다"라며 "자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회원 가입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
-
오비맥주 ‘카스 0.0’ 이색 체험 부스 운영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올해 연말까지 유동 인구가 많은 전국 ‘핫플레이스’를 찾아가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의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오비맥주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카스 0.0에 대한 경험을 확대하고 논알코올 음료에 대한 정확한 정보 인식을 높이고자 이번 ‘카스 0.0 체험 부스’를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카스 0.0 체험 부스는 연말까지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서해안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 ‘오션월드 컬러풀 페스타’,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 등 소비자들의 발길이 모이는 다양한 지역을 찾아간다"라며 "언제 어디서나 알코올 걱정 없이 맥주의 짜릿함을 즐길 수 있는 카스 0.0만의 특장점을 살려, 접
-
이랜드 로엠, '여름맛' 스타일링 기획전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여름맛' 스타일링 기획전을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블라우스 △반팔 자켓 △긴팔 셔츠 등 한 여름에도 입기 좋은 온라인 전용 아이템을 패션 인플루언서의 스타일링 룩북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브이넥 스트랩 블라우스'는 누적 판매량 3만장 돌파 및 4차 리오더의 로엠 인기 아이템이다. 코튼 100% 소재로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라며 "허리 스트랩 디테일과 잔잔한 레이스 패턴 및 셔링 디테일로 로맨틱한 무드의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보헤미안 느낌을 더할 수 있는 아이보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