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에쓰오일, 황쏘가리 치어 방류로 천연기념물 지킴이 활동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임직원 가족 및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약 100여명과 함께 지난 2일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달마공원 앞 수변에서 천연기념물인 황쏘가리 치어를 방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멸종 위기인 황쏘가리 보호와 생태계 보전을 위해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 환경재단과 함께 마련했다. 이날 봉사활동 참가자들은 안전에 대한 교육을 받고, 황쏘가리와 어류 생태에 대한 자료를 관람한 후 치어 5000마리를 직접 방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에쓰오일 관계자는 “그동안 지속적인 지원과 활동을 통해 천연기념물 어름치의 복원에 성공했다”며 “앞으로도 멸종위기종의 보호를 지속적으
-
롯데렌터카, 부산·김해 단기렌터카 고객 대상 ‘웰컴 쿠폰팩’ 제공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롯데렌터카가 제주에 이어 부산에서도 ‘부산 웰컴 쿠폰팩’ 서비스를 출시했다.‘부산 웰컴 쿠폰팩’은 부산과 김해에서 롯데렌터카 단기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신규 무료 서비스로, 부산·김해의 인기 관광지 및 롯데 계열사 할인 혜택을 최대 50%까지 받을 수 있다.예약 직후부터 부산∙김해 내 롯데 계열사를 비롯해 여러 관광지에서 식음·숙박·관광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쿠폰팩에는 △시그니엘 부산·L7 해운대 바이 롯데∙롯데호텔 부산∙롯데호텔 울산 최대 12% 할인 △롯데리조트 김해 2만원 할인권 증정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입장권 최대 35% 할인 △씨라이프 부산 아쿠아
-
티웨이항공, ‘8월 월간티웨이’ 특가 프로모션 진행
티웨이항공이 오는 10일까지 ‘8월 월간 티웨이’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티웨이항공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선 노선(김포-제주, 청주-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및 국제선 노선(일본, 동남아, 중화권, 대양주·호주, 중앙아시아, 유럽, 미주) 대상이며, 탑승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10월 25일까지다.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 회원이라면 하루 먼저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티웨이플러스 회원은 4일 자정까지, 그 외 모든 회원은 5일 오전 10시부터 10일 자정까지 참여가 가능하다.선착순 한정 초특가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이며, 노선 중 지난달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인기 여행지
-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두 번째 참가자 모집
한국 코카-콜라가 오는 14일까지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을 위한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6의 두 번째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올해로 여섯 번째 시즌을 맞은 ‘원더플 캠페인’은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페트병으로 재탄생하는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을 일상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이다"라며 "생산-사용-재활용-재사용으로 이어지는 자원순환 모델인 보틀투보틀을 통해, 소비자들은 새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에너지 소비와 탄소 배출을 감소시킬 수 있는 자원 순환에 동참할 수 있다"라고 전했
-
BS한양, 1200세대 대단지 ‘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 9월 분양
㈜BS한양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학익 2-2블록 인하대역1구역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선보이는 ‘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를 오는 9월 공급할 예정이다.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는 수인분당선 인하대역 역세권 입지에 약 1만3000여세대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는 용현학익지구 최중심 위치 등 우수한 입지와 함께 높은 상품성까지 겸비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대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인하대역 수자인 로이센트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604-7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43층, 전용면적 84~101㎡, 6개동 총 1199세대 대단지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959세대로, 타입별로는 전용면적 기준 ▲84㎡A 208세대 ▲
-
[생활경제 이슈] 리더스코스메틱, 필링패드 ‘필스텝 패드 3종’ 컬리 론칭 外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016100)은 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 ‘컬리 온리’를 통해 ‘필스텝 패드’ 3종을 론칭한다.‘리더스 필스텝 패드’ 3종은 피부 컨디션에 맞춰 단계적으로 선택해 즐기는 스마트 필링 루틴을 전개하는 필링 패드 라인이다.‘리더스 필스텝 판테놀 소프트 필링 패드’는 속건조와 수분 부족 고민을 겨냥해 선보이는 보습 효과 중심의 1단계 수분결 패드이다.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의 물토너 제형으로, 데일리로 사용하기 제격이다. 보습 시너지 성분인 판테놀, 10종 히알루론산, 아쿠아실 함유로 더욱 촉촉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준다. 탄탄한 엠보 구조의 원단으로 자극 없이 노폐물 제거
-
GS칼텍스, 정유사 최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2개 수상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 사장)가 에너지플러스 앱으로 주유 고객의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온 노력을 인정받아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정유사 최초로 2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며,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에서 매년 수상작을 선정한다.에너지플러스 앱은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내 ‘앱(Apps)’과 ‘인터페이스 & 유저 익스피어리언스 디자인(Interface & User Experience Design)’ 두 카테고리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
-
제주항공, 광복 80주년 맞아 하늘에 ‘한국의 美’ 수놓는다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국가유산청·국가유산진흥원과 함께 ‘한국 전통 문화의 아름다움 알리기’에 나섰다.제주항공은 지난 1일부터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프로그램인 ‘A new journey with K-Heritage(K-헤리티지와 함께하는 새로운 여정)’에 참가했다고 밝혔다.제주항공은 한국의 궁중장식화를 주제로 항공기 동체 래핑, 국제선 탑승권을 활용해 한국 문화를 알릴 예정이다.제주항공은 항공기 동체와 국제선 탑승권 후면에 국가유산인 ‘십장생도(十長生圖)’를 입혀 의미를 더했다. 십장생도는 조선시대 궁중에서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자 제작된 그림으로, 산·소나무·거북·사
-
대우건설, 개포우성7차에 ‘스마트 사일런트 바닥구조’ 최초 적용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이 층간소음 문제해결을 위한 기술개발의 결실로 개발한 고성능 바닥충격음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사일런트 바닥구조’를 개포우성7차에 최초 적용한다고 4일 밝혔다.대우건설에 따르면 ‘스마트 사일런트 바닥구조’는 경량충격음과 중량충격음 모두 1등급 성능을 획득한 기술로, 흡음재·탄성체·차음시트로 구성된 다층 복합구조를 통해 210mm 슬래브에서도 층고 증가 없이 최상위 등급의 성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기술은 대우건설과 완충재 전문제조기업인 동일수지가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실제 시공 환경을 반영해 대우건설에서 공사중인 현장에 시범 적용했고, 국토교통부 지정 성능인정기관인 L
-
헥토헬스케어, ‘김석진LAB 아임빅키’ 선보여
헥토헬스케어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김석진LAB(랩)이 우리 아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임빅키’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키즈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김석진LAB(랩)은 ‘건강한 성장이 곧 행복한 성장’이라는 철학 아래 성장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를 기반으로 한 키즈 맞춤형 건기식을 연이어 선보이며 키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특히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 치의과 교수 출신 김석진 대표의 전문성과 브랜드 신뢰를 기반으로 어린이 성장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 '김석진LAB(랩) 아임빅키'는 청담이든의원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정다이 원장이 직접
-
로레알코리아, 신임 대표이사에 로드리고 피자로 발탁
로레알코리아는 신임 대표이사에 로드리고 피자로(Rodrigo PIZARRO)를 선임했다고 밝혔다.로레알코리아 관계자는 "로드리고 피자로 신임 대표이사는 총 32년간 로레알 그룹 내에서 다양한 리더십 역할을 수행해 온 화장품 업계의 베테랑 경영인이다"라며 "1993년 로레알 포르투갈 입사 후, 로레알 그룹 내 유럽, 남아메리카, 아시아태평양 등 다양한 시장에서 탁월한 비즈니스 실적을 거둔 핵심 인물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로드리고 피자로 대표이사는 베네수엘라, 헝가리 등에서 컨슈머 뷰티 사업부(CPD) 총괄직을 거쳤으며, 베네수엘라, 포르투갈, 호주 및 뉴질랜드의 지사장직을 역임했다"라며 "로레알 호주와 뉴질랜드 지사장 당시, 조직 전
-
해태 연양갱, 서울보훈청 손잡고 광복 80주년 에디션 선보여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1호 과자 연양갱의 광복절 80주년 에디션을 출시한다.해태제과 관계자는 "1945년생 연양갱이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과 손잡고 독립운동의 참뜻을 전하는 호국보훈 전도사로 나섰다"라며 "서울지방보훈청은 호국보훈 정신도 일깨우기 위해 광복과 동갑내기인 연양갱을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광복절 에디션은 연양갱 생일 축하 의미도 담아 80만개만 준비한 한정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연양갱 광복 80주년 에디션은 독립운동을 상징하는 다섯 곳을 담았다"라며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와 하나씩 모으는 재미까지 더했다"라고 말했다. 또 "힘들었던 광복의 여정을 한눈에 느낄 수
-
LF 헤지스, ‘브랜드 체험형’ 수주회 진행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2026년 봄·여름 시즌(26SS) 글로벌 수주회를 마무리했다.LF 관계자는 "이번 수주회는 단순한 신제품 소개를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비전을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형 수주회’로 기획되며 글로벌 바이어들과 국내 유통 관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7월 21일부터 8월 1일까지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H’에서 열린 이번 수주회에는 중국, 대만, 베트남, 인도, 러시아 등 헤지스의 주요 글로벌 시장을 대표하는 핵심 바이어와 국내 유통 관계자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해외 바이어 방문객은 전년 대비 30% 증가했으며,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 관계자들을 포
-
아워홈 ‘김재중의 불짬뽕 등갈비’ 선보여
아워홈은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고기 파티’편 우승 메뉴인 ‘김재중의 불짬뽕 등갈비’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시즌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편하게 즐기는 집밥 레스토랑’을 콘셉트로 한 집밥형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된 ‘김재중의 불짬뽕 등갈비’는 아워홈과 편스토랑이 함께 선보이는 여섯 번째 협업 메뉴이다"라며 "지난 1일 방송된 ‘고기 파티’ 편에서 등갈비와 짬뽕 소스의 이색적인 조합이 아워홈 전문가 평가단과 연예인 평가단의 호평을 받아 최종 우승 메뉴로 선정됐다"라고 말했다. 김재중의 불
-
[생활경제 이슈] 씨엠에스랩 더마블록 알파비타 썬케어 & 히알루론 스킨케어 론칭 外
씨엠에스랩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블록’이 썬케어 2종과 스킨케어 4종, 총 6종의 신제품을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ABLY)에 단독 론칭한다. 더마블록은 2024년 브랜드 론칭 이후 조기 품절 등 폭발적인 인기를 이끌며, 지난 5월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 이번 에이블리 입점을 통해 온라인 플랫폼 유통 채널을 확장하며 고객 접점을 더욱 넓혀간다.신제품 6종은 자외선 차단과 수분 진정을 동시에 고려한 여름철 맞춤형 홈케어 라인으로 출시됐다. 피부 관리실이나 에스테틱 등에서 사용하는 알파리포산을 함유한 ‘알타비타 썬케어’ 2종과 히알루론산과 아줄렌, 시카 성분을 더한 수분 쿨링 스킨케어 ‘히알루론
-
GC녹십자, 분기 매출 5천억 돌파
GC녹십자(006280.KS)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5년 2분기 매출이 5,003억원으로 잠정 집계 됐다고 1일 공시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9.9% 증가한 수치로, GC녹십자가 분기 매출 5,000억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1% 성장했으며, 순이익은 327억원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회사 측은 주요 품목의 글로벌 사업 확대로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고 설명했다.GC녹십자 별도 사업 부문별로는 혈장분획제제 매출이 1,520억원, 백신제제 1,029억원, 처방의약품 1,061억원, 일반의약품 및 소비자헬스케어 308억원으로 나타났다. 특히, 혈장분획제제 부문에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배달안전365 캠페인’ 진행 外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여름철 배달 라이더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휴식을 보장하기 위한 ‘배달안전365 캠페인-전국 방방곡곡! 커피트럭’ 이벤트를 공동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배달안전365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과 고용노동부가 2024년부터 함께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계절별 위험요소를 고려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안전한 배달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커피트럭 콘텐츠는 ‘전국 이동노동자 쉼터 안내 콘텐츠(1월)’, '봄철 라이더 안전수칙 안내(4월)'에 이은 배달안전365 캠페인의 올해 세 번째 활동이다.이번 커피트럭 이벤트는 우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