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대한제분, 겨울 간식 신제품 2종 출시
밀가루 명가 대한제분이 겨울철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간식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곰표 얇고 바삭한 호떡’과 ‘곰표 곰방 굽는 곰붕어빵’으로 구성됐다.이번 제품은 70년 이상 축적된 제분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특히 반죽의 바삭함과 속재료의 쫄깃함을 동시에 구현하기 위해 자체 프리믹스 제조 공정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곰표 얇고 바삭한 호떡’은 고온의 철판에서 기름을 활용해 구워내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기존 길거리 호떡의 풍미를 재현하면서도 가정용 조리에 최적화된 두께와 식감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속재료로는 진한 꿀과 시나몬 향을 조합해 대중적인 맛을 강조했다.‘곰표 곰방 굽는 곰붕어빵’
-
닥터지, 10년간 매출 20배 성장 비결 공개… 이주호 대표 강연 성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글로벌 K-뷰티 리더로서의 성장 전략을 공개했다. 이주호 대표는 7일 열린 제14회 가인지컨퍼런스에서 'K-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지의 성공 노하우와 전략'을 주제로 강연하며 10년간 약 20배 성장시킨 경영 사례를 공유했다.가인지컨퍼런스는 중소중견기업 경영자들에게 업계 선도자들의 실전 경영 노하우를 전달하는 행사다. 최근 K-팝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닥터지의 글로벌 성공 사례가 주목받았다.이주호 대표는 "작은 영역이라도 독창적인 카테고리를 선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닥터지는 무기자차 선크림과 진정 수분 크림 등 기존 시장의 공백을 메우는 제품군으로
-
산돌, 일본 특허 출원으로 글로벌 웹폰트 시장 선도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기업 ㈜산돌은 자사의 산돌구름 웹폰트 기술이 일본에서 특허 출원 결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산돌은 미국, 중국에 이어 일본에서도 지적재산권을 확보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최근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의 확산으로 웹 기반 서비스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 모든 온라인 접점에서 텍스트가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폰트의 가독성과 사용자 경험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산돌은 폰트를 사용자 경험의 핵심 자산으로 보고 관련 기술과 지식재산권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산돌은 AI 기반 UX 개발 플랫폼 기업 인스웨이브와 협력해 기업의 폰트 활용 효율을 높이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
-
이랜드파크, 남원예촌 바이 켄싱턴 운영으로 객실 점유율 80% 달성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남원예촌 바이 켄싱턴이 민관 협력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평균 객실 점유율이 50%에서 80%로 상승했으며, 11월 주말 예약은 만실을 기록하는 등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남원예촌 바이 켄싱턴은 중요무형문화재 보유 장인들이 전통 방식으로 재현한 한옥 시설이다. 목재, 황토흙벽, 구들장 등 자연친화적 소재를 활용해 건축물 자체가 관광 자원으로 기능한다.이랜드파크는 2016년부터 남원시와 협력해 '마패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고객이 남원시 주요 관광지 6곳(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어린이과학체험관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해 숙박과 지역 관광을 연계했다. 이 서비스는 2023년 관광지 3
-
서울카페쇼, 2026년 커피 산업 트렌드 키워드 ‘비욘드’ 발표
제24회 서울카페쇼가 2026년 커피 산업 트렌드 키워드로 ‘비욘드(B.E.Y.O.N.D, 카페: 공명의 시대)’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 키워드는 카페가 단순한 음료 공간을 넘어 사람과 브랜드, 기술과 자연이 공명하는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흐름을 의미한다.‘비욘드’는 ▲새로운 연결의 장(Better Community) ▲일상 속 건강(Everyday Wellness) ▲개인화된 경험(Your Moment) ▲지역 기반 정체성(Original Local) ▲지속가능한 실천(Nature Forward) ▲기술적 공감(Digital Touch) 등 6가지 변화 방향을 담고 있다.서울카페쇼 관계자는 “카페는 이제 커뮤니티 허브이자 감각적 휴식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웰니스 메뉴 확대, 로컬 콘텐츠 강화
-
롯데웰푸드, 정선에 13번째 해피홈 개장…사회공헌활동 지속
롯데웰푸드는 6일 강원도 정선군 북평지역아동센터에서 '해피홈 13호점'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창엽 대표이사, 최승준 정선군수 등 관계자와 지역 어린이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해피홈 13호는 '꿈 크는 빼빼로 놀이터'라는 이름으로, 지역 어린이들이 직접 기획과 디자인에 참여했다. 기존 북평지역아동센터의 협소한 시설을 개선해 아동 친화적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개장식은 어린이 밴드의 축하공연, 시설 개선에 기여한 어린이 시상 등으로 구성됐다. 마지막에는 새로 단장한 공간에서 '빼빼로 보물찾기'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해피홈'은 롯데웰푸드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13년부터 매년 1개소씩 전국
-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 5종 출시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그룹의 경영 철학인 ‘해피 메모리즈’에서 영감을 얻은 ‘해피 모먼트’ 콘셉트의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 5종을 공개했다.이번 컬렉션은 고객이 연말 분위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오브제를 중심으로 스토리텔링과 비주얼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파라다이스 관계자는 "호텔 집객의 핵심 축을 F&B 경쟁력으로 보고 지난 9월부터 개발에 착수했다"고 말했다.시그니처 케이크인 ‘산타 포스트박스’는 우체통 모양으로, 어린 시절 주고받던 편지의 온기를 형상화했다. 독일식 전통 초콜릿 케이크 ‘포레 누아’를 모티프로 다크 초콜릿 크림과 다크 체리 콩포트를 조화시켜 깊은 풍미를 구현했다.스테
-
디어스킨, 론칭 5주년 맞아 고객 감사 캠페인 전개
깨끗한나라의 페미닌 케어 브랜드 디어스킨이 론칭 5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5년간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브랜드 성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어스킨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여형 이벤트와 한정판 감사 키트를 선보이며 고객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디어스킨은 2020년 론칭 이후 누적 판매량 4억 개를 돌파하며 국내 페미닌 케어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민감한 피부를 위한 안전한 성분과 부드러운 사용감을 기반으로 건강하고 편안한 일상을 제안해 왔으며, 피부 친화적 소재 개발과 품질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캠페인 기간 동안 디어스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매주 테마
-
아이파크' 3분기 브랜드 아파트 중 '고객만족' 관심도 1위…더샵·힐스테이트 순
올 3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고객만족'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 아파트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로 나타났다.포스코이앤씨의 '더샵'과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가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7~9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브랜드 아파트들에 대한 '고객만족'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개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로 정보량 순으로 △HDC현대산업개발(294870) '아이파크' △포스코이앤씨 '더샵' △현대건설(000720) '힐스테이트' △대우건설
-
hy, 시니어 맞춤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고칼슘 우유’ 출시
hy가 시니어 고객을 위한 유당분해우유 ‘내추럴플랜 소화가 잘되는 고칼슘 우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유당불내증 걱정을 줄이고 뼈 건강을 고려해 칼슘 함량을 자사 일반 우유 대비 2배 높인 것이 특징이다.신제품 1병(930ml)에는 2,100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다. 국내산 1급A 원유를 사용하고 HACCP 인증 공장에서 생산해 품질 신뢰도를 강화했다.hy 관계자는 "고칼슘 우유는 시니어 고객이 뼈 건강을 관리하면서도 소화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춘 우유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또한 정기구독 신청 고객에게는 온수 찜질팩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내추럴플
-
부영그룹, 동절기 대비 21개 사업장 안전점검 실시
부영그룹이 건설 안전사고에 취약한 동절기를 앞두고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21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이번 점검은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8일간 진행되며, 무너짐·중독·질식·화재· 한랭질환 등 151개 항목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부영그룹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한 후 매뉴얼에 따라 전국 사업장을 주기적으로 점검하며 중대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겨울철은 작은 부주의도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한 사전 점검과 예방조치를 실시해 안전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해나가겠다
-
리디, 개발·제품 경력직 집중 채용…AI 기술 내재화 및 글로벌 역량 강화
글로벌 콘텐츠 기업 리디는 개발·제품 직군 경력직 집중 채용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백엔드, 프론트엔드, 풀스택, React-Native, Product Manager 등 13개 포지션을 대상으로 하며, 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리디는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에서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 경험을 혁신하고 있으며, 이번 채용을 통해 AI 기술 내재화와 글로벌 사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리디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숏드라마 플랫폼 '칸타'를 일본 시장에 선보이며 콘텐츠 사업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다"며 "기술로 콘텐츠의 미래를 그려갈 인재들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또한 리디는 AI 기반 업무 혁신 문화를 지원
-
CJ제일제당, '백설 10분쿡' 디지털 콘텐츠 1천만뷰 돌파
CJ제일제당의 초간편 요리소스 제품인 '백설 10분쿡'의 디지털 콘텐츠가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CJ제일제당에 따르면, '백설 10분쿡'의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인 '전자레인저' 영상이 공개된 지 1주일 만에 SNS 채널 합계 조회수 1천만뷰를 넘어섰다.영상은 자취생, 워킹맘, 기러기 아빠 등 3개 에피소드로 구성되었으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백설 10분쿡'을 활용한 간편 요리법을 소개한다. 배우 박희순과 한선화가 출연해 현실적인 연기로 호응을 얻고 있다.콘텐츠 공개 후 온라인 검색량이 10배 증가했고, 제품 판매량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전에도 '습김치', '백설 육수에는 1분링', 'CJ 자메이카 Style 치킨' 등으로 성공을
-
낫띵베럴, '컬리뷰티페스타 2025' 성료…데일리 이너뷰티 브랜드 강화
이너뷰티 브랜드 낫띵베럴이 '컬리뷰티페스타 2025'에 참가해 총 8,000여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행사는 컬리가 주최한 대규모 뷰티 페스티벌로, 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고 약 1만 6,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참여 파트너사 거래액은 전년 대비 평균 9배 증가했다.낫띵베럴은 'Drink Better, Get Beauty!'를 주제로 체험형 부스를 운영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신규 고객 유입, 신제품 홍보를 동시에 추진했다. 부스에서는 신제품 '탱글리' 시리즈와 '식후리턴' 시리즈 등 주요 제품을 전시하고 시음 이벤트를 진행했다.특히 K-BEAUTY의 인기에 힘입어 일본, 미국 등 해외 방문객들에게도 호박즙, 팥
-
LG생활건강, 3분기 매출 1조 5,800억·영업이익 462억…해외 시장 성장세
LG생활건강은 2025년 3분기 매출 1조 5,800억 원, 영업이익 462억 원을 기록했다. 내수 부진에도 HDB와 Refreshment 사업은 판매 호조를 보였지만, Beauty 사업은 강도 높은 사업 효율화로 인해 부진했다. 이에 따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영업이익은 56.5% 하락했다.Beauty 사업부는 면세점을 중심으로 채널 재정비를 진행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했다. 반면 HDB 사업부는 프리미엄 브랜드의 해외 시장 안착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Refreshment 사업부도 계절적 성수기를 맞아 음료 수요 증가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성장했다.3분기 해외 시장 매출은 4,930억 원으로, 북미와 일본에서 각각 21.1%, 6.8% 성장했으나,
-
이랜드그룹, 중국장애인복지기금회와 장애인 가정 청소년 지원 10년 협약 체결
이랜드그룹은 중국장애인연합회 본부에서 중국장애인복지기금회와 장애인 가정 청소년을 지원하는 10년 장학 협약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양광장학사업’의 지원 대상을 장애인 가정 고등학생으로 전환하고, 한·중 협력 사회공헌 모델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협약식에는 노재헌 주중 한국대사, 이랜드그룹 최종양 부회장, 중국장애인연합회 후샹양 부이사장, 중국장애인복지기금회 자오수징 이사장 등 양국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노재헌 대사는 “이번 협약은 한·중 양국이 포용과 공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상징적 사례”라며 “이랜드는 중국에서 거둔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해온 책임 있는 기업”이라고 강조했다.2011년 시작된 ‘양
-
알리익스프레스, 광군제 개막 앞두고 최대 80% 할인 혜택 예고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가 연중 최대 쇼핑 행사 ‘11.11 광군제’의 개막을 하루 앞두고 국내 고객을 위한 최대 80% 할인 프로모션을 예고했다.올해 광군제는 11월 11일부터 19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국내 주요 셀러들이 참여해 난방가전, 타이어, 생활용품, 식품,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보인다. 난방가전 부문에서는 신일과 더모아플러스의 히터 제품이, 온라인 타이어 전문업체 서진은 한국타이어·금호타이어·넥센타이어의 사계절용 모델을 무료 장착 서비스와 함께 제공한다. 생활·식품·패션 분야에서는 대신이앤엘의 멀티탭, 쿨앤쿨의 피죤 실내건조 세트, 신세계푸드의 피자 4팩, 이지바이의 겨울용 기모 티셔츠, 웰
상단으로 이동